본문

최근

[XSX하드] 쉬운? 시리즈 X의 메모리 대역폭 설명 [17]



글꼴


댓글 | 17
1


(142721)

118.129.***.***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20.03.27 12:13
BEST
암튼 16+4였는데 원가절감 때문에 4를 빼버렸다는거 같군요. 자잘한거 더 빼놨던데 진짜 499 노리는건가
20.03.27 13:09
(596563)

211.36.***.***

BEST
그림이 더 어렵네 걍 그래픽 용 10기가 시스템은 6기가 따로 굴린다고 올라오지 왔었는데 멤컨 라인도 따로 있겠죠
20.03.27 12:47
(4776617)

211.178.***.***

BEST
엑박은 사실만 간단하게 설명가능 소니는 포장한다고 이것저것 있는거없는거 다 끌어모아서 설명가능
20.03.27 13:09
BEST
음 다이하드 2 물통 퀴즈 같다
20.03.27 12:13
BEST
음 다이하드 2 물통 퀴즈 같다
20.03.27 12:13
(3347)

119.197.***.***

최하나♥오상현
다이하드 3 | 20.03.27 12:14 | | |
미희♡
3였군요 검색해보니 2가 비행기 라이터 고 1이 스네이프교수 다이빙이군요 | 20.03.27 12:15 | | |
최하나♥오상현
사이먼 가라사대!! | 20.03.27 12:26 | | |
(142721)

118.129.***.***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20.03.27 12:13
(1246742)

210.126.***.***

뭐라는겨
20.03.27 12:20
(1255459)

49.1.***.***

스티니
엔지니어: 윗분들의 원가 압박때문에 20기가대신 16기가 넣음. 그래서 2기가짜리 6개랑 1기가짜리 4개로 만들었습니다. | 20.03.27 12:30 | | |
(84100)

106.101.***.***

엑박 너무 맘에든다 멀티작하러 간다.. 플스 성능 털리는걸 ssd 하나로 입만털고
20.03.27 12:32
(596563)

211.36.***.***

BEST
그림이 더 어렵네 걍 그래픽 용 10기가 시스템은 6기가 따로 굴린다고 올라오지 왔었는데 멤컨 라인도 따로 있겠죠
20.03.27 12:47
EstelleAre
버스는 달라도 같은 GDDR6이라 멤컨이 따로 있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아예 분리가 되있어도 문제가 되는것이 그래픽에 10기가 이상 램이 필요하거나 반대로 시스템 램에 6기가 이상의 램이 필요하면 서로 공유할 수 없으니 유동적이지 못하죠. 이렇게 설계했다가 피본게 PS3의 256 + 256 메가 메모리 그래도 마소에서 그래픽용 10기가 나머지 6기가를 따로 언급한건 10기가 초과의 그래픽 램을 할당하면 대역폭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10기로 가이드라인을 세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GTX970 도 유사한 구조인데 3.5기가 + 500메가라서 3.5 기가 넘는 그래픽 램을 사용하면 성능이 확 떨어졌죠 | 20.03.27 18:17 | | |
(3293296)

121.167.***.***

정말 쉽네요!!! ㅎㅎ
20.03.27 12:58
(3293296)

121.167.***.***

삶은치킨
메모리 보틀넥을 줄이려면 10G정도까지만 쓰는게 좋다는 건가.. | 20.03.27 13:05 | | |
BEST
암튼 16+4였는데 원가절감 때문에 4를 빼버렸다는거 같군요. 자잘한거 더 빼놨던데 진짜 499 노리는건가
20.03.27 13:09
(4776617)

211.178.***.***

BEST
엑박은 사실만 간단하게 설명가능 소니는 포장한다고 이것저것 있는거없는거 다 끌어모아서 설명가능
20.03.27 13:09
(482772)

210.103.***.***

20GB는 RNDA2 아키텍처에서 지원하는 용량인 것 같고 그 안에서 16GB 중 일부라도 최대 대역폭을 얻으려다 보니 저런 복잡한 설계가 된 것 같습니다
20.03.27 14:02
(5052443)

222.112.***.***

콘솔과 PC의 메모리 아키텍쳐의 차이는 콘솔은 동일기판에 동일규격의 메모리로 통일된 통합메모리구조(UMD)를 가지고 이걸 CPU와 GPU가 분배해서 나눠쓰지만.. PC는 보통 CPU는 메인보드의 메모리 GPU는 GPU에 달린 메모리로 처음부터 분리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를 CPU와 GPU가 분배할 때 보통은 GPU가 보다 많은 리소스를 요구하므로 콘솔의 통합메모리(UMD)에서는 GPU가 더 많이 가져가고 PC에선 GPU에 달린 메모리가 더 대역폭이 높은 식으로 CPU/GPU에 대한 메모리 분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고 하는건데.. XSX에서는 일반적인 콘솔들과 같이 동일규격 (GDDR6)의 메모리로 통일된 통합메모리구조(UMD)를 가진것으로 보이지만 그다지 많은 리소스를 요구하지 않는 CPU에는 처음부터 6기가의 메모리만을 할당하는 식으로 마치 PC처럼 CPU/GPU에 대한 메모리 분배를 관리한다는 겁니다.. 그냥 보기엔 일반적인 이전 콘솔 (XBOX, XBOX360, XBOX ONE)과 같은 구조의 레이아웃이지만..실제 동작방식은 PC같이 동작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그림 같습니다.
20.03.27 14:05
(37948)

115.92.***.***

Chicago Murals
그림보다 글이 이해하기 쉬운건 처음보네... 추천 ㅋㅋ | 20.03.29 01:30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2211621 PS4소프트 PS 정보 제네식 23 00:03
2211620 PS4소프트 PS 정보 nokcha 14 00:02
2211619 PS4소프트 PS 정보 이토 시즈카 2 37 00:02
2211618 PS4소프트 PS 정보 △젤다의 전설△ 3477 2020.04.06
2211617 PS4소프트 PS 정보 △젤다의 전설△ 9 3450 2020.04.06
2211615 PS4소프트 PS 정보 Pricefield 2 1979 2020.04.06
2211614 인터뷰 PS 정보 물곰탱 40 6035 2020.04.06
2211613 PS4소프트 PS 정보 권나라 68 31369 2020.04.06
2211612 루머 PS 정보 라오어2연기됨? 23 20278 2020.04.06
2211611 PS4소프트 PS 정보 펜리르84 27 25111 2020.04.06
2211610 PS4소프트 PS 정보 maerowoo 8 8385 2020.04.06
2211609 PS4소프트 PS 정보 부리또존맛탱 22 30824 2020.04.06
2211607 루머 PS 정보 라오어2연기됨? 7 11402 2020.04.06
2211606 PS4소프트 PS 정보 권나라 6183 2020.04.06
2211605 PS4소프트 PS 정보 Berserk 24 12634 2020.04.06
2211604 PS4소프트 PS 정보 루리웹-5921188219 15 12208 2020.04.06
2211602 PS4소프트 PS 정보 권나라 4 2914 2020.04.06
2211601 PS4소프트 PS 정보 루리웹-3761804605 17 12552 2020.04.06
2211600 PS4소프트 PS 정보 △젤다의 전설△ 6 3753 2020.04.06
2211598 PS4소프트 PS 정보 펜리르84 8 8243 2020.04.06
2211597 PS4소프트 PS 정보 Strife. 1 4202 2020.04.06
2211596 PS4소프트 PS 정보 MELODY MARKS 10 7605 2020.04.06
2211595 PS4소프트 PS 정보 DiaBleu 5 5513 2020.04.06
2211594 PS4소프트 PS 정보 펜리르84 38 32190 2020.04.06
2211593 PS4소프트 PS 정보 권나라 2 5702 2020.04.06
2211591 PS4소프트 PS 정보 권나라 2 3464 2020.04.06
2211589 PS4소프트 PS 정보 권나라 1 2084 2020.04.06
2211588 PS4소프트 PS 정보 nokcha 12 9516 2020.04.06

글쓰기 47976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