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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발매 첫 주 영국 주간 판매 랭킹 1위 달성&추가 정보 [29]
추천 15 조회 18495 댓글수 29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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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10376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Trust No.1 | 46 | 09:37 | ||
2310375 | 사설 | 엑스박스 정보 | 중고플스 | 1 | 1682 | 09:06 | |
2310374 | XBO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중고플스 | 1 | 283 | 09:03 | |
2310373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고기이름 | 12 | 7079 | 09:00 | |
2310372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기본삭제대1 | 11 | 6457 | 08:48 | |
2310371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강등먹여드림 | 18 | 7416 | 08:47 | |
2310370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楓 | 30 | 27150 | 07:43 | |
2310369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Winter Love | 15 | 25532 | 07:07 | |
2310368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아마존슨 | 32 | 17927 | 06:38 | |
2310367 | 제작사 | 엑스박스 정보 | 파이올렛 | 7 | 6520 | 04:58 | |
2310366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14 | 6314 | 03:19 | |
2310365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5 | 2359 | 03:03 | |
2310364 | NS소프트 | NS 정보 | nokcha | 13 | 6001 | 02:29 | |
2310363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nokcha | 11 | 8460 | 02:09 | |
2310361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고기이름 | 24 | 23233 | 02:00 | |
2310360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10 | 3050 | 01:19 | |
2310359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21 | 9525 | 01:14 | |
2310358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46 | 43635 | 00:40 | |
2310357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해눈임 | 43 | 22527 | 00:36 | |
2310356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루리웹-9032961218 | 22 | 12495 | 00:31 | |
2310355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이토 시즈카 | 36 | 7454 | 00:29 | |
2310354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6 | 3956 | 00:24 | |
2310353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둠 닥터 | 36 | 16633 | 00:23 | |
2310352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LEIA | 72 | 24676 | 00:20 | |
2310351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따스한 가열로 | 2 | 1143 | 00:17 | |
2310350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8 | 14880 | 00:14 | |
2310349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26 | 8218 | 00:12 | |
2310348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강등먹여드림 | 21 | 11899 | 00:11 |
(IP보기클릭)110.13.***.***
꿈섬 어디가 액션 RPG.....이스랑 구매층이 겹칠 이유가 없는데
(IP보기클릭)175.121.***.***
일단 둘다 광팬이긴 한대 젤다랑 이스는 넘사벽입니다 인지도 자체가. 젤다가 천만단위면 이스는 백만단위 턱걸이 수준이라서
(IP보기클릭)39.7.***.***
이스도 잘만든 게임이지만 이스랑 젤다는 판매량에서 최소 10배는 차이날텐데...
(IP보기클릭)175.115.***.***
그렇게 공감이 되는 글은 아니라서 몇자 적어봅니다. 왜 게임의 평가가 추가 요소인 하드모드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 기억으로 공식적인 하드모드는 스소때 부터 생겨난 걸로 알고 있는데, 전 단 한번도 하드모드의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받는 데미지 2배, 하트 드랍 안됨의 단순한 제약이기 때문이죠. 특히, 야숨 마스터모드에서 극초반 검의시련은 이걸 깨라고 만든거냐는 얘기도 많이 나왔던 것 기억하실겁니다. 저같은 경우엔 꿈섬은 방패의 상시 착용과 빈병의 추가로 인해 하드모드 난이도가 적절하다고 느꼈습니다. 이 게임의 핵심은 노데스 플레이에서 나오는 진엔딩입니다. 진엔딩이 주는 여운을 느끼기 위해 많은 팬들이 꿈섬을 추천하는 것이고, 노데스 플레이로 걸리는 제약들은 자연스럽게 난이도를 높이는 다회차 플레이 요소로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하드모드까지 더해졌으니, 최소 2~3회차는 할 수있지 않을까요? 글쓰신 분이 이미 꿈섬을 플레이해보셨거나, 게임 센스가 좋아 하드모드로 클리어를 하셨을듯 합니다만, 본래 이 작품은 GB때 부터 악명높은 난이도로 유명했던 작품입니다. 주변에 처음 접하신 분들은 노말 노데스도 상당히 벅차하시더라구요. 단순히 사망전대식 플레이가 아닌 진엔딩을 위해 노데스 플레이를 해본다면 아마 색다르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던전 메이킹 같은 경우엔 이미 완성된 원작을 해치지 않는 점에서 적당한 추가 요소라 생각을 합니다. 즉, 안해도 클리어에 전혀 지장이 없는 미니 게임 수준의 컨텐츠인 셈이죠. 물론 저도 사람인지라, 온라인 공유같은게 지원되어서 더 좋은 퀄리티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전 꿈꾸는 섬으로 젤다를 입문해서 15년 넘게 시리즈를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시리즈 중 꿈섬을 가장 좋아해, 지금까지 몇번을 엔딩을 봤는지 가물가물할 정도네요. 이번 작은 프레임 이슈가 크긴 하지만, 그것만 제외한다면 원작의 느낌만큼은 제대로 살려서 저는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E3 닌다에서 파도치는것 보고 새벽에 소리질렀던게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ㅎㅎ.
(IP보기클릭)58.225.***.***
오늘 엔딩 봤는데 가격에 비해서 플레이 타임이 좀 짧은것도 있고 프레임 불안정한 부분들 좀 아쉬웠네요 던전들은 후반부에 꽤 머리쓰게 하는게 좋았어요
(IP보기클릭)110.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조프리_라니스터
꿈섬 어디가 액션 RPG.....이스랑 구매층이 겹칠 이유가 없는데 | 19.09.23 23:05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조프리_라니스터
이스도 잘만든 게임이지만 이스랑 젤다는 판매량에서 최소 10배는 차이날텐데... | 19.09.23 23:14 | | |
(IP보기클릭)175.1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조프리_라니스터
일단 둘다 광팬이긴 한대 젤다랑 이스는 넘사벽입니다 인지도 자체가. 젤다가 천만단위면 이스는 백만단위 턱걸이 수준이라서 | 19.09.23 23:14 | | |
(IP보기클릭)211.184.***.***
조프리_라니스터
여기설치지말고 평소처럼 사정게 설쳐 | 19.09.23 23:28 | | |
(IP보기클릭)175.223.***.***
조프리_라니스터
액션 rpg ㅋㅋㅋㅋㅋㅋㅋㅋ 암! 칼 쓰면 액션 게임이지! | 19.09.23 23:52 | | |
(IP보기클릭)211.225.***.***
조프리_라니스터
액션 RPG라는 장르 자체가 광범위해서 '굳이 꼭 억지로 구분을 해야만 한다면' 젤다도 액션 RPG가 일-단- 맞기는 맞습니다. 그런데 액션 RPG라는 장르 자체가 광범위하다고 한 것에서 알 수 있듯 말이 액션 RPG지, 서로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서로 소비자층이 겹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엘더스크롤은 3D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이고 젤다 야숨도 3D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입니다만 두 게임은 서로 완전히 다른 게임성을 보여주며, 젤다 꿈섬은 2D 톱뷰 액션 어드벤처 RPG(?)라고 할 수 있고 이스는 3D 액션 RPG라고 할 수 있어서 완전히 다른 게임성을 보여주죠. 툭 까놓고 말해서 이건 액션 RPG는 아니고 보다 상위의 개념인 RPG라는 장르의 이야기입니다만, SRPG 게임인 파이어 엠블렘도 RPG 게임, 턴제 RPG 게임인 드래곤 퀘스트도 RPG, 액션 RPG 게임인 소울 시리즈도 RPG 게임인 것에서 알 수 있듯 액션 RPG든 그냥 RPG든 그냥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수준으로 의미가 없는 수준의 장르 네이밍입니다. 이렇게 이름이 의미없는 장르라서 액션 RPG냐 아니냐로 구분할 게 아니라 게임 방식과 스타일이 어떻냐로 구분을 해야 하는데 꿈섬과 이스 9는 완전히 스타일이 다른 게임들이라 서로 비교 대상이 아니니 어처구니가 없는 댓글이죠. | 19.09.24 00:25 | | |
(IP보기클릭)221.138.***.***
여울러
말하신거에 이견은 없습니다만 젤다도 액션rpg로 달고 나온적이 있긴 합니다 | 19.09.24 02:45 | | |
(IP보기클릭)114.206.***.***
조프리_라니스터
애초에 기종부터가 다름 | 19.09.24 07:20 | | |
(IP보기클릭)58.225.***.***
오늘 엔딩 봤는데 가격에 비해서 플레이 타임이 좀 짧은것도 있고 프레임 불안정한 부분들 좀 아쉬웠네요 던전들은 후반부에 꽤 머리쓰게 하는게 좋았어요
(IP보기클릭)180.230.***.***
파고들기가 적은가요? 오디세이가 파고들기에 정점이었는데 | 19.09.23 23:17 | | |
(IP보기클릭)125.135.***.***
지금 막 끝내고 THE END 봤네요 ㅠ 언제나 젤다는 끝내고나면 여운이 힝 ㅠ 마린 ㅠ | 19.09.23 23:21 | | |
(IP보기클릭)58.225.***.***
엔딩보고나서 대략 +5시간 정도면 100%할 수 있는 양? 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엔딩 이후에 체력이나 공격력 업그레이드 같은 요소들은 더 잡을 보스도 없고 해서 손은 따로 안댔습니다 그 외에는 노데스 회차플레이 정도가 있겠네요! 노데스 유무에 따라서 엔딩 유무가 조금 차이가 있다네용 | 19.09.23 23:24 | | |
(IP보기클릭)139.138.***.***
태어나서 해본 겜들중 젤 어려운거 같아요... 얼마전에 나온 콘트롤 길찾기 어렵다고 징징 됐는데 그거보다 딱 천배 어려움... | 19.09.23 23:31 | | |
(IP보기클릭)58.225.***.***
저도 도중에 수십번 좌절했습니다ㅎㅎ 그나마 올빼미랑 전화부스덕분에 목표는 잡히는데 던전 퍼즐같은것들은 한번 막히면 답도 없죠ㅋㅋ | 19.09.23 23:43 | | |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175.115.***.***
세상의진실
그렇게 공감이 되는 글은 아니라서 몇자 적어봅니다. 왜 게임의 평가가 추가 요소인 하드모드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 기억으로 공식적인 하드모드는 스소때 부터 생겨난 걸로 알고 있는데, 전 단 한번도 하드모드의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받는 데미지 2배, 하트 드랍 안됨의 단순한 제약이기 때문이죠. 특히, 야숨 마스터모드에서 극초반 검의시련은 이걸 깨라고 만든거냐는 얘기도 많이 나왔던 것 기억하실겁니다. 저같은 경우엔 꿈섬은 방패의 상시 착용과 빈병의 추가로 인해 하드모드 난이도가 적절하다고 느꼈습니다. 이 게임의 핵심은 노데스 플레이에서 나오는 진엔딩입니다. 진엔딩이 주는 여운을 느끼기 위해 많은 팬들이 꿈섬을 추천하는 것이고, 노데스 플레이로 걸리는 제약들은 자연스럽게 난이도를 높이는 다회차 플레이 요소로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하드모드까지 더해졌으니, 최소 2~3회차는 할 수있지 않을까요? 글쓰신 분이 이미 꿈섬을 플레이해보셨거나, 게임 센스가 좋아 하드모드로 클리어를 하셨을듯 합니다만, 본래 이 작품은 GB때 부터 악명높은 난이도로 유명했던 작품입니다. 주변에 처음 접하신 분들은 노말 노데스도 상당히 벅차하시더라구요. 단순히 사망전대식 플레이가 아닌 진엔딩을 위해 노데스 플레이를 해본다면 아마 색다르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던전 메이킹 같은 경우엔 이미 완성된 원작을 해치지 않는 점에서 적당한 추가 요소라 생각을 합니다. 즉, 안해도 클리어에 전혀 지장이 없는 미니 게임 수준의 컨텐츠인 셈이죠. 물론 저도 사람인지라, 온라인 공유같은게 지원되어서 더 좋은 퀄리티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전 꿈꾸는 섬으로 젤다를 입문해서 15년 넘게 시리즈를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시리즈 중 꿈섬을 가장 좋아해, 지금까지 몇번을 엔딩을 봤는지 가물가물할 정도네요. 이번 작은 프레임 이슈가 크긴 하지만, 그것만 제외한다면 원작의 느낌만큼은 제대로 살려서 저는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E3 닌다에서 파도치는것 보고 새벽에 소리질렀던게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ㅎㅎ. | 19.09.24 00:47 | | |
(IP보기클릭)180.224.***.***
마리오테니스 암즈 커비 전부 풀프라이스지만 뭐 상관없겠지 | 19.09.24 00:51 | | |
(IP보기클릭)39.7.***.***
원작을한 사람들에겐 정말 큰 선물이지만 사실 일반타이틀치고는 꽤빈약합니다.. 게임보이용 원작이 당시 휴대기에 맞춘 볼륨인데 그걸 거의 그대로가져왔으니.. 물론 원작팬에게는 추억에 보석을 달아주듯 플레이 화면마다 너무 아련하고 좋아요.ㅋㅋ 개인적으론 Gbc에 색깔던전추가했듯 나름 스위치 전용기능을 살린 추가던전을 기대했는데 애매한 피규어수집과 석판던전은 사실 절망적이라.. 그리고 원작 팬에게 하마부인 열화는 중대사항이다 블랙닌텐도야, 삽질할때 마린 광기어린 웃음도 나름 공포스럽고.. 조금 부족한 느낌도있지만 시공대지장도 이렇게 나와줄거같아 굉장히 기대되고 좋긴합니다 시공대지는 합본으로 내주면 볼륨도 괜찮을것 같고.. | 19.09.24 0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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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62.***.***
엔딩이 달라지긴 하는데... 진엔딩이라고 할정도는 아닙니다. 그냥 의미심장한 장면 하나 추가... | 19.09.24 09:20 | | |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220.118.***.***
여울러
아ㅠ 넵 감사합니다! | 19.09.24 21:00 | | |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175.223.***.***
게임은 직접하는게 최고죠. 그리고 다른사람 못한다고 문제될거 일도없는데 신경끄면되죠 | 19.09.24 19:03 | | |
(IP보기클릭)61.34.***.***
(IP보기클릭)76.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