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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인왕, 판매량 275만 장 돌파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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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52.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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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가는 전성기에도 판매량 100만장 겨우 팔리던 게임임
19.09.15 20:39

(IP보기클릭)59.0.***.***

BEST
소울 라이크 장르 중에서는 가장 성공한듯??
19.09.15 20:28

(IP보기클릭)175.223.***.***

BEST
이게임은 차라리 디아블로랑 비슷할듯 전투는 3인칭 액션이지만 랩올리고 장비파밍은 디아식 방식
19.09.15 20:47

(IP보기클릭)222.233.***.***

BEST
노선이 틀린 게임임.취향만 맞으면 인왕은 1년 내내 우려 먹을 수 있음.
19.09.15 21:03

(IP보기클릭)182.31.***.***

BEST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인왕쪽의 여러 공격자세 , 스킬 몇몇개 , 유사시에 쓰쿠모로 밀어버리기 등등때문에 인왕 플타임 훨씬 길었습니다. 2가 얼른 나오길 기대해요
19.09.15 20:46

(IP보기클릭)175.192.***.***

인왕2는 얼마나 팔릴려나
19.09.15 20:09

(IP보기클릭)59.0.***.***

BEST
소울 라이크 장르 중에서는 가장 성공한듯??
19.09.15 20:28

(IP보기클릭)119.195.***.***

이이다1
판매량만으로만 본다면 아마 2번쨰 일거에요. 다크소울3이 300만장 넘었을거에용 | 19.09.16 09:01 | | |

(IP보기클릭)175.194.***.***

골드벅잭해머
그것은 소울라이크가 아니라 소울 그자체 ㅋㅋㅋ | 19.09.16 11:15 | | |

(IP보기클릭)119.195.***.***

바-넘
아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9.16 12:29 | | |

(IP보기클릭)115.21.***.***

골드벅잭해머
다크소울3이 300만장 넘긴건 발매 후 2달이고 현재는 천만장 넘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 19.09.16 22:31 | | |

(IP보기클릭)211.237.***.***

속도가 빨라서 좋음.. 근데 닌가 안 만들꺼면 닌가로 만들지 웬 듣보잡을 주인공으로 해서... 거의 닌가 카피 수준이더만... 그래봤자 일본 게임...이 정도 팔았으면 황송해야 할 듯
19.09.15 20:30

(IP보기클릭)220.119.***.***

스피디 하고 화려하고 하드코어 하고 딱 내스타일이었음. 2 기대중임
19.09.15 20:31

(IP보기클릭)222.116.***.***

닌자가이덴이나 시리즈 내놓던가 하지. 왜 안만드냐 도대체
19.09.15 20:31

(IP보기클릭)152.165.***.***

BEST
순대꾹
닌가는 전성기에도 판매량 100만장 겨우 팔리던 게임임 | 19.09.15 20:39 | | |

(IP보기클릭)106.73.***.***

순대꾹
면도날까지 망했거든요 | 19.09.15 20:59 | | |

(IP보기클릭)27.127.***.***

Edward Trisha
그런데 닌가는 엑박 퍼스트 아녔음? 솔직히 닌가가 망한게 아니라 엑박이 망한거라고 보는데... 닌가가 소니로 나왔으면 100만으로 | 19.09.15 22:49 | | |

(IP보기클릭)175.194.***.***

순대꾹
게임자체가 난이도가 인왕보다 하드코어하고 또 게임의 정체성자체가 극악의 난이도가 컨셉인데 아마도 그 컨셉때문에 전성기시절에도 매니아 아니면 하고싶어도 너무 어려운 난이도에 유저들이 구매하기를 꺼려해서 판매량이 저조했을거에요 저도 해보고싶었는데 괜히 사서 안깨고 방치하거나 다시 팔까봐 안사기도했거든요. 그렇다고해서 지금와가지고 판매량때문에 난이도 낮춰서 새로운 시리즈 만드는것도 웃기는거고 | 19.09.16 00:58 | | |

(IP보기클릭)14.4.***.***

hikaru&kyosuke
360 시절일텐데 소니보다 잘 나가던 시절에 무슨 소니로 나왔으면 타령이에요.그당시 엑박이니깐 플스보다 잘팔린건데 | 19.09.16 04:52 | | |

(IP보기클릭)27.127.***.***

leader oren
360이고 뭐고 솔직히 엑박이 플스보다 잘나간 시절이 있긴 있었음? | 19.09.16 08:18 | | |

(IP보기클릭)59.187.***.***

재밌는 게임인건 맞는데 이겜을 해보면 다크소울 시리즈가 왜 갓겜인지를 뼈에 사무칠 정도로 느낄수 있음 게임 시스템상의 부조리를 주인공의 사기스킬로 땜빵하는 겜이라
19.09.15 20:35

(IP보기클릭)222.233.***.***

BEST
웨이스트랜드
노선이 틀린 게임임.취향만 맞으면 인왕은 1년 내내 우려 먹을 수 있음. | 19.09.15 21:03 | | |

(IP보기클릭)218.237.***.***

한번더해요
노선탓만 하기엔 애초에 이겜은 개쩌는 컨이 아닌이상 서국무쌍 이후인 중반부 부터는 음양술없인 너무 고달파짐 보스들이 똥파워에 스피드마저 주인공보다 빨라 기본 밸런스 자체가 망인걸 지둔부같은 말도 안되는 일부 개사기스킬로 메꿔놓았다는 느낌이 강함 이러다보니 대부분의 플레이에서 게임상의 베이스 테크닉보다는 그냥 음양술빨로 진행하는 패턴이 되어버림 게임이 재미없다는 뜻은 아님 재미없으면 엔딩도 안봤겠지 | 19.09.15 21:24 | | |

(IP보기클릭)182.226.***.***

웨이스트랜드
음양술 안써도 컨으로 충분히 클리어 가능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음양술은 너무 개사기라서 쓰면 게임이 너무 쉬워지는게 문제였지 음양술 안쓴다고 중반이후론 게임 못할 정도는 아니였음 | 19.09.15 21:41 | | |

(IP보기클릭)218.237.***.***

촌장눈알
컨 좋으면 엔딩이야 보겠죠 다만 어렵다는거 그래서 제작사에선 포기할 사람이 많을거 대비해서 밸붕급 스킬을 넣어서 밸런스를 맞춰놓은거 당장 섭퀘만 해도 나보다 빠르면서 한대 맞으면 반피씩 까지는 몹이 둘셋이 한꺼번에 나옴 세키로가 엔딩보기에 인왕보다 더 어렵지만 이겜은 인왕처럼 부조리하다는 느낌은 안들어요 왜냐하면 초반부터 계속 가르치는 기본기로도 막보까지 격파할수 있게 만들었으니까 | 19.09.15 21:44 | | |

(IP보기클릭)182.226.***.***

웨이스트랜드
컨 위주로 말을 했는데 인왕은 기본적으로 템 파밍이 근본인 게임입니다. 컨이 중요한건 맞긴한데 템렙이 안좋으니까 혼자 아무리 날고 기어도 보스한테 한방맞고 바로 죽는겁니다. 플레이 방식은 액션게임인데 템이 받쳐줘야 액션을 하는거지 템렙도 안맞추고 닥돌하면 그냥 혼자 똥꼬쇼 하다가 한방 맞고 죽는거죠 | 19.09.15 21:58 | | |

(IP보기클릭)99.244.***.***

웨이스트랜드
별로 부조리하다는 생각은 안들건데여, 액션게임 잘 못 하는 유저지만 음양술없이 엔딩봄. 오히려 사람들이 음양술 가지고 난리더만 | 19.09.15 22:24 | | |

(IP보기클릭)106.101.***.***

웨이스트랜드
그건 1회차 기준이고요 님이 그 난이도에 만족못했으면 다회차 뛰면 음양술 사기란소리못할텐데 dlc만가도 후반부엔 디버프 푸는애들이랑 지둔부 셋팅이아니고선 지둔부 지속시간조루라 구려요 인왕의길난이도는 물론 깨달음의 길난이도만가도 자가버프 제외하고 적한태거는 디버프류는 잘안먹힘 꼭 대충'겉핡기 식으로 한사람들이 어디서주워듣고 지둔부 타령함 | 19.09.15 22:25 | | |

(IP보기클릭)218.237.***.***

촌장눈알
결국 노가다를 통한 템빨이라는 요소가 이겜에서 컨보다도 중요하다 얘기군요 저는 소울류 액션겜은 패턴암기를 통한 상황타파가 중요하다고 보고 다크소울도 사실상 그렇게 만들어져 있거든요 눈에 안익을땐 어려운데 어느순간 패턴이 다 눈에 읽히면 클리어가 되게 만들어져있죠 RPG의 관점으로 본다면 님 말쪽이 더 옳을수도 있다고 보이네요 전 이겜 볼때마다 느끼는게 소울류라기 보다는 그냥 난이도 많이 높여높은 귀무자같달까 그렇더군요 | 19.09.15 22:40 | | |

(IP보기클릭)110.8.***.***

웨이스트랜드
프롬충 | 19.09.15 23:04 | | |

(IP보기클릭)122.37.***.***

웨이스트랜드
오히려 난이도로만 무식하게 밀어붙이는 소울류 게임보단 인왕이 훨씬 합리적이라고 봅니다만? 어쨌든 쉬운 파훼법이라도 있지 않습니까. 개인적으로 소울류가 왜 이렇게 찬양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전 소울류 찬양하는 사람에게 역으로 묻고싶습니다. 소울류가 대단한 게임이면 고양이 마리오도 대단한 게임이냐고요. 모르면 걍 뒤지고 알때까지 뒤지기만 해야하는 게임이 뭐 그리 대단한지 모르겠네요. 연타를 저놈이 한대만 때릴지 두대만 때릴지 세대만 때릴지 엇박으로 때릴지. 이거 다 외우지 않는 이상 못깨는 게임이 소울류 게임 아닙니까? | 19.09.15 23:36 | | |

(IP보기클릭)121.175.***.***

플랫
소울류 게임에 대한 이해가 전혀 잘못되어 있음. 진짜 다크소울 해본건 맞음? 고양이 마리오랑 비교를 한다고? 다크소울에서 '진짜 죽을 수 밖에 없는 구간'은 생각보다 별로 없음. 조심하면서, 주변을 잘 살펴보고 힌트를 찾아보고 계속 의심하면서 천천히 진행해 나간다면 처음 보는 구간도 생각보다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게임임. 님은 그렇게 게임을 안하니까, 혹은 닥솔을 안해봤으니 걍 개꼴아박고 뒤지다뒤지다뒤지다 다 외우고 나면 안뒤지고 보스까지 가서 깨면 되는 게임으로 아는가본데, 미안한데 님은 애초에 소울 시리즈에 대한 이해도 자체가 빵점임. 상식적으로 다크소울이 그딴 쿠소게였으면 전 세계적으로 이 게임이 그렇게 대히트하는게 가능했을거 같음? | 19.09.16 00:53 | | |

(IP보기클릭)120.142.***.***

플랫
난이도로만 무식하게 밀어부치는 소울류 게임?? 소울류게임이 얼마나 레벨링이 잘되있는지 모르는구만.. 보스 두마리 쳐넣기, 무식하게 공방스펙 올리는 레벨링을 쓰는 인왕과 그에 반해, 공방이 높아도 패턴을 파훼못하면 못 깨도록, 즉 게이머가 레벨업을 하게 만드는 소울류 게임의 레벨링을 비교하다니.. 그걸 난이도로만 무식하게라고 말하나? 합리적? 패턴을 알아도 공방이 딸리면 못 깨는게 합리적일까? 아니면 패턴 몰라도 공방으로 때려잡을 수 있는게 합리적일까? 어느쪽이 합리적이고 어느쪽이 무식하게 난이도로 밀어부치는 겜일까? 한번 찬찬히 생각해보쇼 | 19.09.16 01:11 | | |

(IP보기클릭)211.192.***.***

유아쏵
음... 인왕이 확실히 맵 제탕이나 보스 두 명 몰아넣어서 레벨 올리는 방식은 욕먹을만 하지요. 사실 무수이 많은 셋템과 각 무기별 수 많은 기술들 거기에 더해 음양술이나 인술까지 생각하면... 이 많은 경우의 수로 레벨링 제대로 하기는 힘들었다고 봅니다. 근데 그렇다고 인왕이 음양술이나 인술에 의존하지 않고, 적에 대한 패턴 파악과 각 무기 기술 분석으로 못 깨는 게임이 아니에요. 기본적으로 인왕은 다크 소울 시리즈(+ 세키로)에 비해 스피드한 게임이에요. 그러다 보니, 가장 중요한 회피 기술 습득이 먼저 되야 합니다. 근데 많은 유저가 초기에 회피 기술 습득과 각 무기 기술 분석 없이 단순한 연타의 다크 소울식 접근을 하다보니, 인왕은 공방업 없이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시간되면 인왕 게시판 가보세요. 순수하게 기술과 회피로 적들 상대하는 고수분들 플레이 많으니 그거 참고해 보시면, 다크 소울 시리즈와는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 새로운 방식의 소울류구나 하는 생각이 들겁니다. | 19.09.16 03:27 | | |

(IP보기클릭)106.102.***.***

스쿤
똑같이 고양이 마리오도 모든걸 의심하면서 아주 천천히 진행하면 안뒤짐. | 19.09.16 11:11 | | |

(IP보기클릭)106.102.***.***

유아쏵
이게 개소리인게 소울 게시판가서 컨트롤이 딸려서 못깨요 라고 말하면 돌아오는 대답은 노가다해서 레벨링 하라임. 무식하게 노가다해서 깨라는 것보다 그냥 필살기인 쓰쿠모도 있고 이것저것 선택지가 많은 인왕이 개인적으론 낫다고 봄. 블본 진짜 마지막까지 나는 평타질만 하는거에 학을 뗌. ㅅㅂ 보스는 날라다니면서 쌩지랄해대는데 나는 첫 몹 잡을때와 똑같은 평타질. | 19.09.16 11:14 | | |

(IP보기클릭)61.75.***.***

플랫
닥솔에 대한 이해도만 없는게 아니라, 생각하고 말하는 수준 자체가 그냥 극단화 시킨 다음에 똑같다고 주장하는 초딩 수준이네. 저딴 개소리 한번 내뱉고 나서 욕먹고 까인 담에 발끈해서 그거 반박하려고 '나는 제대로 사고하는 것 조차 불가능한 ㅂㅅ입니다'를 외치고 싶냐? ㅋㅋㅋㅋㅋㅋ 진짜 상대할 가치를 못느끼겠다. 즐겜해라 ㅋㅋㅋ | 19.09.16 11:26 | | |

(IP보기클릭)220.95.***.***

플랫
개소리 오지네 온갖 물량공세와 보스 두세마리ㅜ같이 나오는게 합리적 난이도인가? 소울이 훨씬 합리적인것 같은데 | 19.09.16 12:42 | | |

(IP보기클릭)116.42.***.***

요츠바네집
레벨링 소울류>>>>>>>>>>인왕 디럭스에디션은 사지말자라는 교훈을 준 인왕... 준수한 작품인건 인정하는데 디럭스 돈값은 못한게임이라고 느낌. 본편 클리어하고 dlc나올때쯤 손절 | 19.09.16 14:25 | | |

(IP보기클릭)116.42.***.***

곰君
레벨링이 아니라 레벨 디자인 | 19.09.16 14:26 | | |

(IP보기클릭)182.31.***.***

BEST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인왕쪽의 여러 공격자세 , 스킬 몇몇개 , 유사시에 쓰쿠모로 밀어버리기 등등때문에 인왕 플타임 훨씬 길었습니다. 2가 얼른 나오길 기대해요
19.09.15 20:46

(IP보기클릭)175.223.***.***

BEST
이게임은 차라리 디아블로랑 비슷할듯 전투는 3인칭 액션이지만 랩올리고 장비파밍은 디아식 방식
19.09.15 20:47

(IP보기클릭)119.193.***.***

카더라통신
정답. 3인칭 디아블로. | 19.09.15 21:28 | | |

(IP보기클릭)223.62.***.***

카더라통신
다크소울식에 파밍이라 정말 재밌긴했음 | 19.09.16 13:36 | | |

(IP보기클릭)223.62.***.***

닌자 가이덴3 하야시가 2만큼만 만들었어도 지금까지 후속작 나왓을텐데
19.09.15 20:49

(IP보기클릭)211.109.***.***

allkinds
반대 누르는 찌질이들 무슨 생각일까 | 19.10.16 09:26 | | |

(IP보기클릭)121.139.***.***

2 보니까 몹 디자인이 정말 성의 없던데...
19.09.15 20:53

(IP보기클릭)218.152.***.***

진짜 취향에 맞는 갬 2 도 기대 중
19.09.15 21:05

(IP보기클릭)119.202.***.***

재밌게 했는데 몹이 너무 적음. 몹이 적음 - 패턴 파악이 쉬움 - 후반에 난이도 조절이 안됨 - 다회차 난이도를 몹 딜뻥으로 해결. 이거만 어캐 해결하면 2편 재밌을듯...
19.09.15 21:12

(IP보기클릭)125.179.***.***

2는 제발 즉사나 좀 없었으면 좋겠음...
19.09.15 21:16

(IP보기클릭)211.208.***.***

재밌게 하기는 했는데 dlc는 너무 레벨 인플레가 심해서 포기중... 2는 좀 잘 좀 내주길
19.09.15 21:23

(IP보기클릭)39.7.***.***

이정도 팔렸음 2는 dlc장난치지말구 볼륨 확실히해서 발매해주길
19.09.15 22:04

(IP보기클릭)1.237.***.***

보스 여러마리 동시격파 같은거 좀 넣지마라
19.09.15 22:07

(IP보기클릭)203.228.***.***

인왕 2 왠지 기대가 된다 플스도 구매를 하고 피시도 했고 다음달 테스트 해봐야지
19.09.15 22:12

(IP보기클릭)112.214.***.***

성공적인 IP군요
19.09.16 00:00

(IP보기클릭)121.184.***.***

부적게임.
19.09.16 00:17

(IP보기클릭)119.198.***.***

1편 베타 몇번 해서 유저 피드백 을 잘해서 많이 고쳐서 나와서 좋았지 베타 첨처럼 나왔으면 망했을듯 첫 베타때해보고 망필 이었는데 두번째 베타부터 였던가 많이 교쳐서 괜찮았음 피드백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 게임 인왕!
19.09.16 01:26

(IP보기클릭)221.167.***.***

2도 베타 많이 하고 나와라 1편 진짜 첫베타 처럼 나왔으면 폭망이였을텐데 ㅋㅋ
19.09.16 06:16

(IP보기클릭)175.223.***.***

인왕 잼섯는데ㅎㅎ 인왕 개인적으로 좋았는데 딱 1가지 맘에안드는게있었음. 좁은 맵에 몹 밀어넣기.... 진심 극혐..ㅠㅠㅠㅠㅠㅠㅠㅠ 모텔방에 5명씩 몰아넣는 식으로 난이도조절좀 하지마루요...
19.09.16 08:10

(IP보기클릭)183.104.***.***

이상한 점이 많긴 해도 전체적으로 즐겁게 하긴 했습니다
19.09.16 13:10

(IP보기클릭)222.232.***.***

시스템 점검 후 무기, 아이템 너프되서 재미반감.., 접게 만들었는데 이번엔 너무 건드리지 않기를 ~
19.09.16 15:45

(IP보기클릭)112.149.***.***

인왕 진짜 재밌는데 노가다만 빼면 자세랑 콤보 연구하면 진짜 격겜 저리가라 할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줌
19.09.16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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