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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데몬 엑스 마키나 - IGN 리뷰 전문 요약 번역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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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 엑스 마키나는 겉으로 보기엔 반론의 여지가 없이 환상적이다. 허나 그 속에는 큰 결점이 내재되어 있다.

 

 

장점

 

- 살아있는 듯한 만화 디자인과 총천연색 하늘, 멋진 카툰스러운 폭발, 스타일리쉬한 애니메이션은 상대적으로 저사양 콘솔인 스위치에서 돌아간다는게 놀랍다.

 

- 아머드 코어처럼 미션을 진행하는 시간 만큼이나 커스터마이징에 투자하는 시간은(그리고 이를 도와주는 아름다운 광원을 가진 허브 격납고는) 작전을 진행하기 전에 진짜 집에 돌아온듯한 기분을 낼 수 있다.

 

- 기체 조작감은 자연스럽고 직관적

 

- 무기수는 정말 미친듯이 다채롭고, 전투엔 총 6개의 무장을 들고 갈 수 있으며, 동시에 4개의 무장을 한 번에 쓸 수 있다. 기관총, 바주카, 유탄 발사기, 레일건 들을 지상의 적들에게 쏟아내며 도륙하는 건 정말 기대한만큼 즐겁고, 재밌다. 

 

-커스터마이징은 다채롭고, 각 장비간 개성이 뚜렷하다. 세팅에 따라 근접전 지향의 빠른 사무라이 머신에서 중장갑에 로켓을 쏟아내는 터렛식의 방식까지 자유로운 플레이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안정적인 프레임레이트

 

-거대 보스전은 여러 패턴을 통해 공략하는 맛이 있다.

 

-플레이어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함으로서 실질적인 게임플레이 이득을 얻게 해주는건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 

 

단점

 

- 멀티에서 PVP는 없고 코옵만 있는건 아쉽다.

 

- 처음 한 두시간 경험한 스토리와 미션 디자인을 15시간 가량 게임이 끝날 때까지 우려먹는다. 

 

- 미션 구조는 "OOO을 파괴하라", "OOO를 지켜라"에서 절대 벗어나지 않는다.

 

- 적 잡졸은 총알받이에 지나지 않으며, 적 메카들은 나름 다양한 장비 세팅으로 개성있지만, 멍청한 AI로 인해 맵에서 술래잡기를 통해 HP 깎는 단조로운 전투 양상만 반복된다.

 

- 이러한 단순한 미션 구조는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에서 단순히 적 파괴에만 집중하게 되는 세팅만 만드는 상황을 낳는다.

 

-스토리 측면에서 등장 인물들은 클리셰 덩어리의 의미없는 긴 대화만 주구장창 한다. 이러한 의미없이 긴 대화는 플레이어와 별로 만날일도 없는 캐릭터들도 하는데, 이는 게임플레이의 흐름을 끊고 방해만 된다.

 

-게임플레이는 정신없이 현란하다 보니, 누가 뭔가 말해도 알아듣기도 어렵고 자막을 보기도 어렵다. 

 

-게다가 일부 대화 도중에는 대화 상태가 게임 진행 상태에 비해 심히 뒤쳐져서, 적에게 데미지를 일정 이상 입히지 못하게 설정해두고는 막상 적은 나에게 여전히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불합리한 상황이 펼쳐지기도 한다. 이는 대화가 끝나고 컷씬이 시작될때까지 기다려야 해결된다.

 

-심지어 어느 미션은 그냥 걷다보면 알아서 컷씬들이 발생해 스토리가 진행되고 끝나는 게으른 디자인의 미션이다.

 

-이러한 스토리 연출적 결함들은 단조로운 구성의 미션 디자인과 합쳐져서 게임과 스토리에 대한 흥미를 점차 깎아내버린다.

 

-때문에 실질적 스토리 진행과 화려한 게임플레이와는 달리 게임 디자인은 계속 똑같은 무언가를 엔딩까지 덧대어나가는 것 이상 이하도 아니다.

 

 

 

 

6.5/10점



댓글 | 46
1


BEST
리뷰 내용대로라면 미션 방식이 진짜 구식이긴 하네요
19.09.11 23:04
(3546817)

125.187.***.***

BEST
아머드 코어는 나름 다채로운 미션들이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건 적 무인기들의 스포트라이트를 피해잠입하는 미션, 다리 부수고 민간인 밟아 죽이기(?), 잠수함 속에 들어갔다가 제한시간 내에 빠져나오기...
19.09.11 23:01
(933356)

115.139.***.***

BEST
문제는 결국 껍데기만 다른 똑같은 패턴의 전투의 반복이 문젠가보네. 처음 몇시간 정도만 '우와~'고 계속 똑같은 시스템의 반복인가보네.
19.09.11 22:58
BEST
단순한미션+흥미떨어지는이야기+매력없는캐릭터들 이게 다 시너지가되서 마이너스가 된다는이야기네요
19.09.11 23:03
(1023926)

121.143.***.***

BEST
- 처음 한 두시간 경험한 스토리와 미션 디자인을 15시간 가량 게임이 끝날 때까지 우려먹는다. - 미션 구조는 "OOO을 파괴하라", "OOO를 지켜라"에서 절대 벗어나지 않는다. - 적 잡졸은 총알받이에 지나지 않으며, 적 메카들은 나름 다양한 장비 세팅으로 개성있지만, 멍청한 AI로 인해 맵에서 술래잡기를 통해 HP 깎는 단조로운 전투 양상만 반복된다. 와 이 세 개는 너무 크네요.
19.09.11 23:14
(238392)

220.70.***.***

앗...아아.....
19.09.11 22:57
(238392)

220.70.***.***

기륜
기본적인 틀은 어느정도 갖췄는데 쓰임새를 너무 날로먹은듯 ㅠ | 19.09.11 22:57 | | |
아머드 코어는 미션이 어땠나요?? 뭔가 기체 커마 땜에 하고 싶긴한데 고민되네요...ㅜ
19.09.11 22:58
(3546817)

125.187.***.***

BEST
루리웹-4104107174
아머드 코어는 나름 다채로운 미션들이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건 적 무인기들의 스포트라이트를 피해잠입하는 미션, 다리 부수고 민간인 밟아 죽이기(?), 잠수함 속에 들어갔다가 제한시간 내에 빠져나오기... | 19.09.11 23:01 | | |
(5038797)

221.147.***.***

하드랜딩
잠수함 미션 신박하네요 ㄷㄷ | 19.09.11 23:02 | | |
(3546817)

125.187.***.***

ZOOTOPIA
신박하긴 했는데 난이도 적으로 거지같았어요...잠수함이 내부는 완전히 미로에, 가끔 나타나는 적들은 바빠 죽겠는데 계속 체력 깎아먹고, 가장 큰 문제는 잠수함 위로 올라가는 통로가 너무 높아서 엔진 출력이 적거나 무게가 너무 무거운 기체는 위로 올라가다 과열되어서 절대로 못깼죠. 반대로 말하자면 아머드코어는 단순히 적을 부수는데 최적화된 기체 세팅 외에도 다채로운 상황에 대비한 기체 세팅을 마련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19.09.11 23:20 | | |
(5038797)

221.147.***.***

하드랜딩
미션따라 기체세팅을 바꾸고 저장하고 그렇게 커스텀을 늘리는 재미가 있었음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네요 마얼얼3도 그렇고 더 잘만들 수 있었을거같은데 매우 아쉽습니다. . . | 19.09.11 23:23 | | |
하드랜딩
잠수함이면 3편 말하는건가 진짜 뭐같았는데.. | 19.09.12 03:01 | | |
(933356)

115.139.***.***

BEST
문제는 결국 껍데기만 다른 똑같은 패턴의 전투의 반복이 문젠가보네. 처음 몇시간 정도만 '우와~'고 계속 똑같은 시스템의 반복인가보네.
19.09.11 22:58
PVP가 없다!!!! 망겜이다 후퇴하라!!!!!!!!!!!!!!!!!!!!!!!!!!!!!!!!!안사요안사
19.09.11 22:59
정발만해라
PVP 진짜 업뎃되면 갓겜 예정!!!!!!!!!!!!! | 19.09.11 23:11 | | |
(5098104)

110.70.***.***

스토리 신경 안쓰고 생각없이 굴리면 그냥저냥 할만하다는 소리네요 이것만 보면 로봇 보는맛으로 하면 이정도는 뭐
19.09.11 22:59
(5230538)

175.223.***.***

1791576815
스토리 신경 안써도 미션이 똑같은거 반복이라 재미없단 소리로 보이네요 | 19.09.11 23:19 | | |
(802357)

182.209.***.***

단편애니에서 뭔 삽소리를 하나 싶었는데 그게 전조였다니ㅠ
19.09.11 23:00
(5038797)

221.147.***.***

데모의 미션구성이 다르길 바랬지만 그게 엔딩까지 똑같다니. . .
19.09.11 23:01
(13529)

121.186.***.***

pvp 나중에 업데이트로 추가해준다고 하지 않았었나요? 직접 해봐야 알겠지만 ign이 다른 리뷰에.비해 너무 후려친 감이 조금 드네요.
19.09.11 23:01
loycuter
아 나중에 업뎃해주나요 PVP생기면 사야것네 -0-ㅋ | 19.09.11 23:03 | | |
(5038797)

221.147.***.***

loycuter
피빕 생기면 얘기가 달라지는데 ㄷㄷㄷ | 19.09.11 23:08 | | |
살생각이었는데/.......... 흠 점점 사고싶지 않게 만드네
19.09.11 23:02
BEST
단순한미션+흥미떨어지는이야기+매력없는캐릭터들 이게 다 시너지가되서 마이너스가 된다는이야기네요
19.09.11 23:03
루리웹-9690854579
가장 성가신게 게임진행과 대화진행이 엇나가는건 좀.... | 19.09.11 23:07 | | |
BEST
리뷰 내용대로라면 미션 방식이 진짜 구식이긴 하네요
19.09.11 23:04
불닭먹고싶다
이런 방식이면 원래 계획이 없었더라도 PVP 업데이트라도 해주면 좋겠네요. | 19.09.11 23:08 | | |
-게임플레이는 정신없이 현란하다 보니, 누가 뭔가 말해도 알아듣기도 어렵고 자막을 보기도 어렵다. -게다가 일부 대화 도중에는 대화 상태가 게임 진행 상태에 비해 심히 뒤쳐져서, 적에게 데미지를 일정 이상 입히지 못하게 설정해두고는 막상 적은 나에게 여전히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불합리한 상황이 펼쳐지기도 한다. 이는 대화가 끝나고 컷씬이 시작될때까지 기다려야 해결된다. -심지어 어느 미션은 그냥 걷다보면 알아서 컷씬들이 발생해 스토리가 진행되고 끝나는 게으른 디자인의 미션이다. 아.. 이런거 진짜 싫어하는데 ...
19.09.11 23:04
저러면은 장르적 한계라고 미리 방어막을 치기도 어려울 정도네요. 스토리가 안 좋으면 적어도 이런 게임에는 미션 구성이 다채로워서 플레이하는 재미라도 충분히 줘야하는데...
19.09.11 23:05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Aㅏ...
19.09.11 23:05
(1337732)

119.201.***.***

해봐야 알겠지만 기승전결 안보이고 데모같은 스토리진행이 내내 이어진다면 문제가 되겠네요. 프레임으로는 까지 않는군요. 저도 프레임 괜찮아 보이던데 여기선 유독 말이 많았던.
19.09.11 23:06
blue sky
최신 데모 보면 그건 확실히 잡은것 같긴 하더라구요. | 19.09.11 23:07 | | |
스토리는 뭐 별기대가 없었고 PVP는 나중에 업데이트 해줄수 있을거라고 위안할수 있긴 한데 단조로운 미션과 멍청한 ai가 문제겠네요 장점을 보면 매력적인 부분도 확실히 있긴 한데 너무 아쉽긴 합니다 패치로 어느정도 보완해주길 바래보네요
19.09.11 23:06
별 거 없는 스토리랑, 반복적인 미션이 문제라는 거군요. 데모 재밌게 해서 사긴 살 건 데, 좀 아쉽네요.
19.09.11 23:06
망했네 망해써
19.09.11 23:09
(1023926)

121.143.***.***

BEST
- 처음 한 두시간 경험한 스토리와 미션 디자인을 15시간 가량 게임이 끝날 때까지 우려먹는다. - 미션 구조는 "OOO을 파괴하라", "OOO를 지켜라"에서 절대 벗어나지 않는다. - 적 잡졸은 총알받이에 지나지 않으며, 적 메카들은 나름 다양한 장비 세팅으로 개성있지만, 멍청한 AI로 인해 맵에서 술래잡기를 통해 HP 깎는 단조로운 전투 양상만 반복된다. 와 이 세 개는 너무 크네요.
19.09.11 23:14
(4842766)

211.201.***.***

애스트럴체인은 단순히 액션만 줄줄히 이어놓으면 적 개체수의 한계와 반복되는 전투의 피로감이 있을거란걸 고려한것 같더군요. 호불호는 갈릴지언정 맵 탐사와 서브퀘, 레기온 퍼즐등이 다채롭게 들어있는 이유 같습니다. 엔딩 후 전투퀘스트만 이어서 하다보니 피로감이 상당하더군요. 데엑마도 기껏 기체조립부터 사방으로 자유로운 비행이 가능한 조작까지 활용해서 만들 미션은 다채롭게 있을텐데 아쉽네요. 아머드코어 아버지랑 마벨러스가 만나서 기획력은 충분한데 기술력이 받쳐줄까 걱정했지만, 오히려 반대의 결과가 되어버린것 같네요.ㅠㅠ
19.09.11 23:17
얼굴 밝히지 않고 목소리만 나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성격의 케릭터들 중간에 정비 + 옵션 수정 타임을 주는 만큼 뜬금 없는 전개의 미션들 뜬금 없이 나와 통수를 치는 상대 레이븐 / 보스들 어떨땐 낙하, 어떨땐 비행, 어떨땐 바다 위, 어떨땐 사막 같은 다양한 배경들 이런게 없어졌다는 건가...
19.09.11 23:17
앗싸~~걸러도 되겠다!!!!
19.09.11 23:34
(702028)

1.231.***.***

인물들이 직접 등장하는것이 좀 아쉬움 목소리 만으로 상상(?) 하는 맛이 있었는데 ㅋㅋ;
19.09.11 23:37
(6485)

121.175.***.***

이 게임이야 사실 리뷰가 어떻게 나오든 살 사람은 사고(주로 아머드 코어 팬층...) 안 살 사람은 안 살 게임이라...-_-;; 솔직히 스토리/미션에서 단조롭다고 까이니까 기대감이 좀 깎이긴 하는데, 뭐 그렇다고 안 살건 또 아니라서...ㅜㅜ 부디 내가 재밌게 즐길 수 있기를... ㅎㅎ
19.09.12 00:02
한마기호 룩딸겜용
19.09.12 00:12
(591027)

14.36.***.***

피비피가 없다니;;
19.09.12 00:29
파엠, 애체를 이어 데몬즈, 꿈섬, 드퀘, 루이지3, 포켓몬을 언제 올해 다 하냐 걱정했는데 일단 한 놈은 내년으로 미뤄도 되겠네요.
19.09.12 00:47
블랙슬레이어
퐄몬까지 두놈 ㅇㅇ | 19.09.12 16:30 | | |
(371872)

221.158.***.***

메카겜은 미션이 중요한디...
19.09.12 01:09
(4287807)

221.141.***.***

결국 틀만 구현해놓고 알맹이를 못채운 전형적인 저자본 신규IP의 1편 느낌이군요. 틀이라도 매력있어서 상업적으로 성공하면 2편에서 개선될거란 희망이라도 생길텐데 메카물이란게 워낙 매니악해서 2편이 나올지 모르겠네요...
19.09.12 02:32
(95126)

218.48.***.***

데모에서 더 진행해봐야 그게 그거란 거군... 우려했던 불안감이 현실이 되는 순간... 구매 포기 ㅡㅡ
19.09.12 03:08
(4770227)

58.140.***.***

체험판 해본 소감은 좀 심심했는데 본편도 마찬가지라는거군요. 총알받이 적들만 단조롭게 뿌시는게 그다지 재미없었는데. 그래픽은 참 괜찮았지만...
19.09.12 09:30
예구취소하길 잘했다 데모버전 해보고 이건 본편에서 뭐가 더 나오든 노답이다 싶었음
19.09.12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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