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지스타 게임 컨퍼런스 ‘G-CON 2018’, “세계를 선도하는 게임 노하우를 나눈다”

조회수 1698 | 루리웹 | 입력 2018.10.22 (16:10:42)
[기사 본문]

- EA/Naughty dog, 글로벌 리딩기업 키노트 참여 

- CDPR, 스페셜 무료 세션 통해 관람객 적극 소통

- Microsoft, Xbox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서비스 소개

- 라이엇 게임즈/블리자드, e스포츠 세션 구성 

 

지스타 컨퍼런스 2018 로고.jpg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개막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특히 지스타 게임 컨퍼런스 ‘G-CON 2018’에 전 세계 게임 산업을 이끌어가는 주요 기업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더욱 활발한 지식 공유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지스타의 공식 부대행사 중 하나인 ‘G-CON 2018’은 오는 11월 15일(목)~16일(금)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전체 19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그동안 국내 관련 행사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글로벌 기업과 주요 연사들의 참석이 예고됐다. 각각의 세션에서는 분야별로 업계를 선도해가는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다. 컨퍼런스의 주요 세션은 아래와 같다. 



EA / Greg Black

 

1일차 키노트 연설자인 EA의 Greg Black은 이번 세션에서 PC 버전에만 국한됐던 실시간 전략 게임(RTS) 장르를 모바일에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Greg Black은 과거 ‘Command & Conquer’의 가장 중요한 개발자 중 하나였으며, 블리자드의 멤버로 ‘StarCraft II : Heart of the Swarm’, ‘StarCraft II : Legacy of the Void’ 개발에 참가했다.

 

 

 Naughty dog / Soa Lee 

 

2일차 키노트는 현재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사로 인정받는 Naughty dog의 Soa Lee 연사가 담당한다. 


Soa Lee가 참석한 프로젝트에는 지난 2013년 ‘Game of the Year’ 최다 수상작을 차지한 ‘더 라스트 오브 어스’와 2016년 ‘Game of the Year’ 최다 수상작이었던 ‘언차티드 4’ 등이 있다. Soa Lee는 현재 최고의 기대작인 ‘더 라스트 오브 어스2’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세션에서는 디테일과 함께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대표되는 Naughty dog의 캐릭터 디자인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CD PROJEKT RED / Mateusz Tomaszkiewicz  

 

‘G-CON 2018’의 스페셜 세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폴란드의 CD PROJEKT RED가 맡을 예정이다. CD PROJEKT RED는 폴란드 총리가 미국 대통령 방문 당시 인기 게임인 ‘위쳐’를 선물했던 일화로도 유명하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위쳐’의 퀘스트 디자인과 ‘쓰론브레이커’ 등의 개발을 리드했던 Mateusz Tomaszkiewicz Game Director와 함께 CD PROJEKT RED의 주요 개발자들이 세션을 구성한다.


해당 세션은 전체 컨퍼런스 마지막 일정으로 진행되며, 특히 BTC관이 종료된 시점에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보다 많은 관객들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셜 세션이 종료된 이후에는 CD PROJEKT RED의 주요 연사와 관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Microsoft

 

Microsoft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가장 많은 3개의 세션을 담당하며, 게임 비즈니스와 게임을 위한 서비스들을 해당 세션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E3’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최고의 극찬을 받았던 Xbox는 물론, Microsoft가 최근에 인수한 Live ops 플랫폼 PlayFab과 앱 관리를 위한 Visual Studio App Center의 활용까지 흥미로운 강연이 진행된다.


‘G-CON 2018’에서는 이외에도 온라인, 콘솔, 모바일, e스포츠, 캐릭터, 엔진/플랫폼, 블록체인, 인디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운영되며 주목을 받았던 e스포츠의 경우 해당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라이엇게임즈와 블리자드에서 세션을 맡아 다양한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G-CON 2018’에 참여하는 연사와 행사 관련 정보는 지스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gstar.or.kr/confer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퍼런스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와 옥션 티켓(http://ticket1.auction.co.kr/VIP/Item?IdPerf=35481)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스페셜세션, day2-11)Mateusz Tomaszkiewicz_CDPR.jpg

 

 

(키노트1, day1-3 ) Greg black_EA.jpg

 

 

(키노트2, day2-4) 이소아_너티독.jpg

 

 

day1-1 안무정_LG CNS.jpg

 

 

day1-2 Lars Janssen_GAME.jpg

 

 

day1-4 신광섭_에픽게임즈.jpg

 

 

day1-5 장원배_NHN Global.jpg

 

 

day1-6 이승용_블리자드.jpg

 

 

day1-7(공동연사) Andrey Iones_Saber Interactive.jpg

 

 

day1-7(공동연사) Matthew Karch_Saber Interactive.jpg

 

 

day1-8 Gary schultz_Mimic Production.jpg

 

 

day2-1  강경은_PUBG.jpg

 

 

day2-2 백승철_네오위즈.jpg

 

 

day2-3 민경환_google.jpg

 

 

day2-5 Chris Charla_엑스박스.jpg

 

 

day2-6 오상헌_라이엇게임즈.jpg

 

 

day2-7 김일호_AWS.jpg

 

 

day2-8 Gavin Young_유비소프트.jpg

 

 

day2-9 Nathan Shim_MS.jpg

 

 

day2-10(공동연사) James White_MS.jpg

 

 

day2-10(공동연사) Patrick Nikoletich_MS.jpg

 

지스타 컨퍼런스 2018 일정.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사)한국게임산업협회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댓글


(IP보기클릭)42.82.***.***

지금 입장비 두 배를 받는다 해도 좋을 정도로 너무 가고픈데 하필 저때 창업캠프 잡혀가네...
18.10.23 00:08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