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에픽게임즈, 또 하나의 혁신적인 서비스 무료 제공,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로드맵 발표

조회수 4510 | 루리웹 | 입력 2018.12.13 (10:04:49)
[기사 본문]

- 에픽게임즈, 2019년 내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오픈 예정

- 개발자라면 누구나 7개 주요 플랫폼에 대한 서비스 무료로 사용 가능

- 엔진, 플랫폼, 그리고 스토어 제한 없이 모두 개방


에픽게임즈가 게임 개발자들의 성공을 돕기 위해, 개발자들에게 꼭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019년 내 시작되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로드맵을 12일(미국 시각) 발표했다.


이번 온라인 서비스는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통해 7개 플랫폼에서 2억명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플레이 테스트를 거쳐 제작된, 대규모 크로스 플랫폼 게임 서비스이다.


온라인 게임의 성공적인 시작과 운영을 위해서는 실제 온라인 환경의 구축과 테스트, 최적화에 큰 비용과 노력이 드는데,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구축된 기술과 노하우를 이번 온라인 서비스로 모든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발표했다.


에픽의 온라인 서비스는 PC와 Mac, iOS,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스위치 등 주요 7개 플랫폼을 지원하며, 모든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언리얼 엔진 외에도 모든 엔진과 모든 플랫폼, 모든 스토어에 개방될 예정으로, 개발자는 원하는 대로 에픽게임즈의 서비스와 다른 솔루션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크로스 플랫폼 로그인 및 친구, 상태, 프로필, 사용 권한 인식 기능’, ‘PC와 Mac 오버레이 API’, ‘크로스 플랫폼 음성 채팅 기능’, ‘크로스 플랫폼 파티 및 매치메이킹 기능’, ‘크로스 플랫폼 데이터 저장 및 클라우드 게임 저장 기능’, ‘크로스 플랫폼 업적 및 트로피 기능’ 등이 첫 번째 단계로 제공되며, 유저 제작 콘텐츠, 향상된 소셜 기능, 그리고 안티 치트에 대한 지원 등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이 뒤따를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엔진을 위한 통합 지원과 함께, 에픽의 온라인 서비스는 SDK로 출시되며, 에픽게임즈는 기존의 계정 및 서비스 통합 외에도 계정과 게임 서비스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더욱 원활한 연결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파트너와 협력을 펼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에픽은 2억명의 플레이어를 보유한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7개 플랫폼에서 구축하는데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포트나이트>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구축된 기술과 노하우인 에픽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제 엔진, 플랫폼 그리고 스토어의 제한 없이 모든 개발자에게 무료로 공유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에픽의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epic-2019-cross-platform-online-services-roadmap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내용과 추가 기능 지원 부분은 추후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CI.pn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PS4/XBOX ONE/SWITCH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에픽게임즈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댓글


(IP보기클릭)175.223.***.***

뭐지 중복인가요 이거
18.12.13 10:17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