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워썬더, ‘윙드 라이언스’ 업데이트 발표

조회수 1790 | 루리웹 | 입력 2021.12.06 (14:13:58)
[기사 본문]

- 이스라엘 공군 테크 트리와 함선용 정찰기 추가

 

img/21/12/06/17d8e2878a7afd4.jpg

 

가이진 엔터테인먼트의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가 ‘윙드 라이언스’(Winged Lions)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윙드 라이언스’ 업데이트는 12월 중 적용될 예정으로 이스라엘 공군 CBT, 함선용 정찰기, 수십 종의 공중과 지상, 해상 탈 것을 포함한다. 


2차 세계 대전 후 창설된 이스라엘 공군은 비행기 라인업이 랭크 IV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기종을 연구할 동안, 플레이어는 이스라엘 기술자들이 선택한 길을 따르게 된다. 이스라엘 국내에서 제작된 스핏파이어(Spitfires) 등으로 시작해 추후 오리지널 ‘라이온 컵’ Kfir의 기반이 된 프랑스의 미라지 III(Mirage III) 전투기가 테크 트리에 합류하며, 미국은 A-4 공격기와 F4 제트 전투기를 제공한다. 이스라엘 공군의 비행기는 외국산 기종으로 구성됐지만, 지역 상황을 고려한 많은 개조와 신형 무기를 탑재해 지역적 특색이 드러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탑재된 신형 무기에는 폭발이 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탄두를 장착한 로켓, 새로운 두께의 폭탄, 공대공 미사일과 유도폭탄 등이 포함된다. 얼리 억세스 팩을 소유한 모든 유저는 ‘윙드 라이언’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곧바로 이스라엘 공군 CBT에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가 끝난 후 이스라엘 공군의 연구를 시작하기 위해선 USA, 영국, 프랑스 또는 이스라엘의 랭크 IV 비행기 하나가 필요하다. 


‘윙드 라이언스’ 업데이트는 2차 세계 대전 당시 많은 전투함에 탑재됐던 정찰기도 선보인다. 정찰기를 활용해 적의 그룹 상황, 바위 뒤에 숨은 적 함선 등을 발견할 수 있으며, 적 항공기와 교전하거나, 폭탄과 기관총으로 적 보트와 함선에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일반 해상 비행정과 마찬가지로 정찰기는 포인트를 점령할 수 있어 대형 함대전의 결과를 좌지우지할 수도 있다. ‘윙드 라이언스’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빠르고 강력한 독일 전함 ‘샤른호르스트’(Scharnhorst)를 비롯한 다수의 전함에 이런 정찰기를 추가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지상 탈 것으론 챌린저 2 TES(Challenger 2 TES) 2008년식과 르클레르 SXXI(Leclerc SXXI) 2003년식과 같은 현대식 탱크가 추가될 예정이다. 추가될 탱크 중 가장 흥미로운 탱크는 타입 10(Type 10)이다. ‘타입 10’은 일본의 최신 주력 탱크로 2012년부터 활용되기 시작했다. ‘타입 10’의 신기술 중 하나는 탱크 후방에 장착된 오토매틱 로더(Automatic Loader)로 발포율을 향상하게 시켜주며, 신형 디젤 엔진은 전작과 비교 2배 빠른 후진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타입 10’ 탱크는 탱크의 명칭과 똑같은 신형 APFSDS 탄창 ‘타입 10’을 사용하는데, 이 탄창은 이미 친숙한 JM12A1 HEATFS, JM33 APFSDS 탄창보다 포탄의 범위를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워썬더’의 ‘윙드 라이언스’ 업데이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워썬더’ 홈페이지(https://warthunder.com/ko)를 참고하면 된다.

 

 


 

 

img/21/12/06/17d8e28a7d9afd4.jpg

 

img/21/12/06/17d8e28ac58afd4.jpg

 

img/21/12/06/17d8e28b03eafd4.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워 썬더

기     종

PC/PS4/XBOX ONE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가     격

제 작 사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댓글


(IP보기클릭)119.200.***.***

북한이랑 한국은 언제쯤 나오려나
21.12.06 16:53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