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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사회공헌 확대, 기부금 전년대비 232%증가

조회수 2094 | 루리웹 | 입력 2021.04.08 (10:31:52)
[기사 본문]

- 게임업계 전년대비 순이익 비중 증가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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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지난해 사회공헌 비중을 크게 늘리며 기부금은 전년대비 232% 증가, 순이익 대비 1%, 순이익 비중 전년대비 0.8% 증가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펄어비스는 2020년 10억 이상이 넘는 규모로 사회공헌 기부 금액을 늘렸다. 전년대비 232% 증가다. 


순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은 게임 업계에서 엔씨소프트 다음으로 넷마블과 비슷한 1%대를 나타냈다. 전년대비 순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은 0.8% 증가해 게임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펄어비스는 2020년 세계적 재난 지역 피해 지원을 위한 후원 활동을 두 차례 진행했다. 2월 호주에 산불 피해 복귀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으며,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터키를 돕고자 1억원을 기부했다.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의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해 호주와 터키를 응원하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글로벌 동시에 진행됐다. 이용자 참여형 후원 활동으로 이용자들에게도 호평을 얻은 바 있다.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한 글로벌 기부도 진행했다. 2019년 연말 전세계 인도적 위기에 처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지원 활동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 소외 계층 및 의료진들을 위해 총 5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의료진·자원봉사자들과 코로나로 인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정에 지원됐다. 


올해에도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후원금 1억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코로나 여파로 언택트로 진행했으며, 후원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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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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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203.***.***

그저빛
21.04.08 11:23

(IP보기클릭)115.88.***.***

칭찬
21.04.08 11:49

(IP보기클릭)115.31.***.***

비추 봐랔ㅋㅋㅋㅋㅋ한국게임사는 사회에 득이되는 행동하면 절대 안됨ㅋㅋㅋㅋㅋㅋ
21.04.09 09:00

(IP보기클릭)183.107.***.***

연매출 5천억인데 10억쯤은 기부해줘야지... 엔씨는 5조벌면서 150억 기부
21.04.09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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