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 새로운 시리즈의 출발

조회수 15729 | 루리웹 | 입력 2019.08.27 (16:52:59)
[기사 본문] 27일, 인티 크리에이츠가 대원미디어와 협력하여 용산구에 위치한 아이파크몰 6층 대원 콘텐츠 라이브에서 ‘건볼트 크로니클: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 발표회’를 개최하면서, 이에 앞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인티 크리에이츠의 아이즈 타쿠야 대표와 개발자 타이 토시아키가 국내 미디어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아래는 질의 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data/news20/08m/27/switch/i2.jpg

● 건볼트의 외전이라는 위치에 있는데, 어떤 차별점이 있나?

아이즈 : 본편과 별개의 새로운 시리즈로 2편, 3편 계속될 예정이다. 가장 큰 차이점은 주인공이 달라졌다는 것, 그래서 플레이 방법과 게임성에도 차이가 있다. 건볼트 2를 깊이 플레이 하신 분들께선 좀 더 플레이 하기 쉬울 것 같다.

타이 : 기존 건볼트의 경우 라이트 노벨 2D 액션이라는 장르로 설정했는데, 건볼트 2에서 아큐라를 제작할 때 액션 게임에 보다 특화된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순수 2D 액션을 목표로 했다.

● 난이도는 본편과 비슷한가?

아 : 건볼트 시리즈의 경우 액션 게임이 처음인 분들도 쉽게 플레이 할 수 있게 했지만, 상급자를 위해 쿠도스 시스템을 넣었는데 기본적인 부분은 같다. 이번에는 액션 게임에 특화하다 보니 난이도가 좀 더 올라갔지만, 새로운 구제 조치가 추가됐다.

타 : 구제 조치는 크레딧을 사용해서 어빌리티 강화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건볼트의 경우 클리어 보상이었는데 그에 비해 입수가 자유로워졌으며, 건볼트처럼 플레이 방법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순수 강화 아이템이 되었다.

아 : 보다 본격적인 액션 게임을 지향하다 보니 난이도가 올랐으나, 구제 조치가 있으니 게임 머니를 모아 아큐라를 강화하는 식으로 플레이 하면 될 것이다.

● 전작 같은 경우 닌텐도 플랫폼으로만 나왔는데 이번에 PS4로 나오게 된 이유는?

아 : 건볼트 시리즈의 경우 쭉 닌텐도 플랫폼으로만 발매됐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시리즈라는 점에서 새로운 유저들과 만나기 위해 플랫폼을 확장했다.

● 실력이 좋지 않은 사람을 위한 구제 장치에 대해 좀 더 설명해달라.

아 : 경험치가 쌓이면 레벨이 오르고, 레벨이 오르면 체력이 많아지기 때문에 데미지를 받아도 죽을 확률이 줄어든다. 또 아큐라는 파츠를 장착하면 어빌리티가 강화되는데, 예를 들어 블리츠 대시 같은 경우 세 칸이 있을 경우 3회 대시로 끝나지만 이것이 늘어나게 된다. 이외에 로로가 노래하는 동안은 오버 드라이브가 발동되어 어빌리티 성능이 향상된다. 액션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쿠도스를 모으기 힘들어 오버 드라이브 발동 자체가 힘들 수 있지만, 체력이 0이 되면 송 오브 디바로 오버 드라이브가 자동 발동된다. 오버 드라이브와 자신이 커스터마이즈 한 어빌리티가 융합되면 난이도가 좀 떨어지게 될 것이다.

● 그럼 반대로 보다 액션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를 위한 요소는 존재하는지? 예를 들면 챌린지 모드라던가…

아 :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는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나오는 결과 화면이 점점 더 호화롭게 되어 이를 공유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선 쿠도스 카운트를 늘려야 하며, 아큐라가 공중에 있는 동안 배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땅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게임 머니를 얻기 위해서는 땅에 있어야 한다. 즉 아큐라를 최대한 덜 강화하는 것이 멋진 화면을 보는 방법이 되는 것이다.

타 : 한번 클리어 한 스테이지는 스코어 어택 모드가 열리는데, 이는 어빌리티를 거의 못 쓰고 파라미터도 1부터 시작되는 하드 모드에 난이도이다. 클리어 하기 쉽지 않은 만큼 실력자가 도전할 만 할 것이다.

● 주인공의 동료, 라이벌 등 캐릭터는 어떻게 되나?

아 : 건볼트 시리즈에서 계승된 캐릭터로는 주인공 아큐라의 서포트 메카 로로가 있다. 전투용 로봇인 로로는 셉티마라는 초능력을 스캔 해 재현하며, 원작 시리즈에서 사이버 디바 능력을 스캔, 인간 형태로 변신하는 기능도 계승됐다. 이와 별개로 이번 시리즈부터 셉티마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사이의 대결 구도가 전개되는데, 있는 사람이 없는 사람을 박해하고 살해한다는 설정이다. 셉티마가 없는 사람은 마이너즈로 불리는데, 그 중에는 이번 타이틀의 히로인인 코하쿠, 그리고 그녀가 지켜주는 아이들 3인이 있다. 마이너즈 4인의 부탁을 받아 아큐라가 이들을 돕는 스토리가 전개되며, 아큐라 입장에서도 스메라기에 맞서기 위해 거점이 필요하여 마이너즈와 협력한다. 라이벌로는 검을 가진 블레이드가 등장, 건볼트와 마찬가지로 뇌격의 셉티마를 지니고 있으며, 강력한 캐릭터로 아큐라와 수 차례 싸우게 된다. 이외에 스메라기를 위해 일하는 6인의 셉티마 홀더가 있는데, 스스로 아큐라와 싸우는 이도 있고, 약점을 잡혀서 싸우는 이도 존재한다.

●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 한국에서 간담회를 진행하는데 감상은?

아 : 아직 발표를 앞두고 있어서 두근두근하며, 지난 번 발표 같은 경우 처음이라 모르는 게 많았는데, 지금은 준비가 순조로운 것 같다. 당시 소개한 세 편의 타이틀 중 마지막인 익스를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

● 앞으로의 건볼트 시리즈는 어떻게 전개될까?

아 : 본편 시리즈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츠다는 전통을 중시하는데, 빨리 3편을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 익스 발매 후에는 곧 본편에도 시동이 걸리지 않을까 싶으니 기대해주셨으면 한다. 익스의 반향이 좋을 경우 2편도 생각하고 있다.

● 건볼트 시리즈와 익스 시리즈의 만남도 기대할 수 있을지?

아 : 인티 크리에이츠의 다른 게임 캐릭터가 게스트로 참가하는 경우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분기된 시리즈가 합쳐질 가능성은 없다. 그럴 경우 두 디렉터가 싸우게 될 지도 모른다. (웃음)

타 : 지금은 익스는 새로운 시리즈로 확립하는데 집중하려 한다.

● 지난 번 발표한 타이틀은 다 나온 상태인데, 앞으로의 작품에 대해 힌트를 준다면? 또 한국어화는 계속 진행할 생각인가?

아 : 기본적인 방침은 대원미디어의 협력만 얻을 수 있다면 한국에 계속 전개해나가고 싶다. 다만 앞으로 나올 타이틀에 대해서는 말씀 드리기가 어렵다.

● 최근 새로운 캐릭터도 추가 공개됐는데, 6인의 셉티마 홀더를 디자인 할 때 잡은 콘셉트는?

타 : 6명의 전사는 천사를 이미지화 했으며, 각기 대응하는 별자리가 있다. 즉 셉티마 홀더 각각에 연결된 천사와 별자리가 있고, 세계를 지배하는 셉티마 홀더들이 마이너즈보다 진화된 존재로서 자신들만의 낙원을 만든 후 마이너즈를 밀어냈다는 점을 상징하고 있다.

● 작년에 인티 크리에이츠라는 회사는 개발자가 멋대로 게임을 만들고 자신은 팔러 다니는 입장이라고 말했는데, 그런 분위기가 계속 유지되고 있나?

아 : 그 분위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여전히 내가 말하는 것을 듣지 않는다. 제작할 때 이러면 좋지 않을까 하고 조언해도 듣지 않는다. (웃음) 처음부터 프로듀서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주면 판매할 때 편리한데, 뻔한 세일즈 포인트를 넣는 것을 다들 싫어해서 완성품을 보면서 세일즈 포인트를 찾아 여러분께 전해드리고 있다.

● 작년에 사내에서 3D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고 했지만, 지금도 그런 사람이 있는지?

아 : 3D 개발팀도 있지만, 2D에 비해 3D는 개발 기간이 길어서 발표하는 타이틀 수나 빈도가 적을 수 밖에 없다. 3D는 안 만드냐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는데 착실하게 제작하고 있다.

● 성우도 내한하고, OST에도 신경을 쓰는데, 이번 작품의 음악에 대해 설명한다면?

아 : 인티 크리에이츠 설립 당시 멤버 중에 사운드 프로듀서 야마다가 있었는데, 그는 음악을 위한 게임 회사로 알고 인티 크리에이츠에 참가하여 그의 생각을 소중히 하면서 작업하고 있다. 사운드는 외주를 주는 경우가 많은데, 야마다는 그걸 거부하고 있으며, 게임과 사운드의 친화성, 밀착성을 중시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그만큼 열심히 만들다 보니 말씀하신 것처럼 사운드 트랙, 음악 CD, 라이브 등을 진행하고 있다.

● 한일 관계가 경색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면 좋겠다.

아 : 미국이든, 한국이든, 일본이든, 민주주의 국가인 만큼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할 수는 없다고 보며, 세상에는 다양한 취미를 가진 사람이 많이 있다. 인티 크리에이츠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 분들을 위해 정보를 전하고 싶다.

● 지난 발표 이후 인티 크리에이츠 작품의 실적과 반응은?

아 : 특히 걸건의 경우 예상을 뛰어 넘는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귀여운 소녀들이 나오는데다 내용을 알기 쉬워서인지 판매도 상당히 호조를 보였다. 스트라이커 팩은 두 편 중 하나가 이미 발매되었지만 시나리오가 한국어화 되어서인지 역시 좋은 반응이었고, 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의 판매도 순조로워서 한국 고객들의 사랑을 느끼고 있다. 이번 이벤트도 그래서 열게 됐다.

● 예전 인터뷰에서 젤다의 전설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 혹시 닌텐도가 허가한다면 어떻게 만들고 싶은가?

아 : 최근 미디어로부터 자주 받는 질문인데, 어렵고 장애물이 많지만 진짜 실현된다면 좋아서 펄쩍 뛸 것 같다. 그렇게 될 경우 전심전력으로 만들고 싶다.

● 혹시 외부 IP나 위탁 작업 중인 프로젝트가 있나?

아 : 외부 수탁 개발 같은 경우 클라이언트가 발표할 때까지 밝힐 수 없어서 줄어든 것 같은 인상을 받을 수 있지만 여전히 진행 중이며 대략 1년에 두 타이틀 정도이다. 짱구는 못 말려, 곤 같은 저연령 대상 타이틀 실적이 있다 보니 그쪽 중심으로 수요가 있지만 한국에서 소식을 듣기는 어려울 듯하다.

● 끝으로 한국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린다.

아 : 닌텐도의 협조를 얻어 건볼트를 발매한 이후 한국 팬들의 성원과 바람을 들었다. 특히 건볼트 시리즈는 1편부터 한국에 전개되었던 만큼 앞으로도 열심히 한국 유저를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 잘 부탁 드린다.

타 : 제 입장에선 익스를 많이 플레이 해주셨으면 좋겠다. 2D 액션의 극한을 보여드리겠다는 문구를 내걸고 만든 만큼 게임을 통해 이를 느껴주셨으면 좋겠다.

data/news20/08m/27/switch/i1.jpg

본 무대라 할 수 있는 건볼트 크로니클: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 발표회는 4시부터 시작됐다.

data/news20/08m/27/switch/p1.jpg

data/news20/08m/27/switch/p2.jpg

data/news20/08m/27/switch/p3.jpg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가 궁극의 2D 액션이라고 소개하면서, 이야기를 풀어 나갔다.

data/news20/08m/27/switch/p4.jpg

초능력에 해당하는 셉티마를 지닌 신인류 셉티마 홀더가 등장한 시대. 구인류 마이너즈는 인류 진화 추진 기구인 스메라기에 의해 박해를 당하고 있는 세계가 본작의 배경이다.

data/news20/08m/27/switch/p5.jpg

주인공은 건볼트 2에서 조금 디자인이 변경된 아큐라로 레벨업 한 느낌이며, 생각보다 큰 변화가 있어서 도트를 다시 찍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건볼트 2에서는 14세의 외모였는데, 현재는 17세 정도의 외모이고, 아큐라 주변을 맴돌고 있는 구체는 전투를 지원하는 배틀 팟(Battle Pot) 로로이다.

data/news20/08m/27/switch/p6.jpg

로로는 셉티마의 힘을 이용해서 인간형으로 변신 가능하다. 이 모습이 되면 노래를 부르는 동시에 아큐라의 성능을 증가시키는 오버 드라이브를 발동시킨다. 작은 배틀 팟일 때는 마스코트, 변신하면 미소녀로 양쪽 모두 귀엽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data/news20/08m/27/switch/p7.jpg

코하쿠는 히로인답게 게임에 꽤 자주 등장하며, 어두운 세계에서 모두를 밝게 이끄는 리더 격의 소녀이다.

data/news20/08m/27/switch/p8.jpg

이번 작품에서 아큐라의 라이벌은 블레이드로, 비록 여성 성우가 기용되어 있지만 성별은 명확하지 않다. 뇌격 능력이 부여되어 있고, 검을 무기로 사용한다.

data/news20/08m/27/switch/p9.jpg

시스템은 배틀 팟이 보스로부터 셉티마를 스캔 하면 EX 웨폰이 증가하는 구조이다. 아래 화면에서 왼쪽은 공중으로 점프 할 수 있는 드래프트 스파이럴이며, 다른 두 기술 중에선 폭탄을 사용하는 능력이 상당히 강해서 통쾌함을 느낄 수 있다.

data/news20/08m/27/switch/p10.jpg

폭넓은 플레이어비리티와 화려한 연출에도 신경을 썼는데, 처음에는 꼭 화려하게 만들 생각이 없었으나 여러 하드웨어로 확장하면서 표현력이 증가, 표현도 화려해졌다. 또 송 오브 디바가 발동되면 블리츠를 무한으로 쓸 수 있다.

data/news20/08m/27/switch/p11.jpg

아큐라의 블리츠 대시를 중심으로 제작하다 보니 난이도가 살짝 오르기는 했지만 이를 완화하기 위해 크레딧을 소비하여 아큐라의 어빌리티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게 했다.

data/news20/08m/27/switch/p12.jpg

끝으로 ‘황폐한 종말 세계를 살아가는 개성적인 인물들이 그리는 극한의 이야기’라는 부분은 실제 게임에서 느껴달라는 것이 타이 개발자의 요청이었다.

data/news20/08m/27/switch/p13.jpg

9월 24일 출시되는 패키지에는 로로의 보컬 CD가 동봉되는데,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크기에 맞게 8cm 버전이 포함된다. 또 초회 특전으로는 코하쿠의 DLC 의상 로로 커플룩 다운로드 코드(일본 계정 필요)가 제공된다.

data/news20/08m/27/switch/p14.jpg

이후 라이브 타올을 나눠주고 진행된 로로 역의 성우 미네다 마유의 라이브 공연 '사이버 디바 로로 라이브 2019 in 코리아'는 미디어 역시 촬영이 제한된 관계로 아래 몇 장의 사진을 통해서나마 분위기를 전하도록 하겠다.

data/news20/08m/27/switch/l1.jpg

data/news20/08m/27/switch/l3.jpg

data/news20/08m/27/switch/l7.jpg

data/news20/08m/27/switch/l5.jpg

data/news20/08m/27/switch/l8.jpg

data/news20/08m/27/switch/a1.jpg

data/news20/08m/27/switch/a2.jpg

data/news20/08m/27/switch/a3.jpg

data/news20/08m/27/switch/a4.jpg

data/news20/08m/27/switch/a5.jpg

앵콜 곡까지 공연을 마친 뒤 다시 무대에 선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한국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4일부터 시작되는 예약 판매에서 한국 한정 예약 특전으로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A4 사이즈 클리어 파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혀 환호를 받았다.

data/news20/08m/27/switch/a6.jpg

data/news20/08m/27/switch/a7.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

기     종

PC/PS4/SWITCH

발 매 일

2019년 9월 24일

장     르

액션

가     격

제 작 사

인티 크리에이츠

기     타

자막 한국어화



댓글

목록보기

댓글 | 43
1
 댓글


(IP보기클릭)211.192.***.***

BEST
객석에 한 트롤러(빌런)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한짓이.. - 게임발표 중 큰 목소리의 일본어로 세계관 관련 질문함(QA시간 없었음) - 원래 자리에서 계속 트롤짓하다가 기둥 근처의 다른 자리로 쫓겨남 - 쫓겨난 자리에서 갖고 온 스케치북에 성우 사인 받아야 한다고 네임팬 있냐고 큰.소.리.로 막 이야기함 - RoRo의 성우 미네다 마유 라이브 때 큰 소리로 혼자 콜 넣음 - 미네다 마유가 라이브 마치고 들어가려고 하자 "ㅉ또맛떼!!" 하면서 큰 소리 외치며 스케치북 꺼내며 사인 해달라고 크게 징징거림 이를 보다 못한 다른 사람이 행사가 거의 끝났을 때 "조용히 하세요!"라고 말하니까 혼자 시무룩해함 와.. 진짜 여러가지 의미로 대단했네요. 애니에 나올법한 사람을 현실에서 본 느낌
19.08.27 19:52

(IP보기클릭)211.48.***.***

BEST
진짜 그분 최악이였습니다. 뭔 말만 할때 으 아 으 추임새 넣고 아오...
19.08.27 20:04

(IP보기클릭)39.7.***.***

BEST
왜 부끄러움은 오롯이 우리 몪인가....??
19.08.27 19:13

(IP보기클릭)175.223.***.***

BEST
좋은 행사 분위기 다 망친 그 빌런들.. 잘 지내니?
19.08.27 18:55

(IP보기클릭)218.146.***.***

BEST
그 중에서도 질문빌런.
19.08.27 19:08

(IP보기클릭)121.133.***.***

잘 되면 좋겠네요!
19.08.27 17:06

(IP보기클릭)223.33.***.***

여러므로 인상깊은 이벤트였네요 공연 환경에서 한번 놀라고 공연중 생긴일에서 놀라고 여러므로 팬 될거같았내요... 여러가지로 참.... 인상깊엇씁니다
19.08.27 17:21

(IP보기클릭)175.223.***.***

BEST
좋은 행사 분위기 다 망친 그 빌런들.. 잘 지내니?
19.08.27 18:55

(IP보기클릭)218.146.***.***

BEST
『엔서러』
그 중에서도 질문빌런. | 19.08.27 19:08 | | |

(IP보기클릭)39.7.***.***

BEST
Uganda Knuckles
왜 부끄러움은 오롯이 우리 몪인가....?? | 19.08.27 19:13 | | |

(IP보기클릭)211.48.***.***

『엔서러』
진짜 질답 시간 아닌데 아 질문 빌러 너무 짜증났네요 | 19.08.27 20:03 | | |

(IP보기클릭)27.124.***.***

mr.갓챠
| 19.08.28 03:49 | | |

(IP보기클릭)59.17.***.***

『엔서러』
질문빌런말고 또 있었어요?? | 19.08.28 04:09 | | |

(IP보기클릭)118.235.***.***

RinSiA
쓰고 나서 알아버렸지만 수정기능이 없어... | 19.08.28 08:27 | | |

(IP보기클릭)114.205.***.***

호또바시레 암드블루!! 아 여기가 아닌가?
19.08.27 19:01

(IP보기클릭)175.196.***.***

사실상 평행세계라는 거면 2의 복선은 건볼트 3에서나 볼 수 있으려나
19.08.27 19:11

(IP보기클릭)39.7.***.***

국내발매해서 정말 고맙고 정말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특히 콘서트때 roro성우님의 프로페셔널한 열정이 참 좋았는데 그에 못지않은 호응을 해드리지 못한게 미안할 정도였어요. 다만 전반부의 설명회는 개인적으로는 다소 아쉬웠습니다. 참여하신 유저분들 입장에성 많은걸 알고 싶었을텐데 유저질문 타임이 없는건 의외였어요. 설명회에 다소 군살같이 붙은 만담이 있었는데 그 파트를 좀 줄이고 1~2개 정도의 질문을 받았으면 완벽한 설명회였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근대 계발자님 발언중에 쑥 들어오는건 많이 뇌절이였어....부끄러움은 오롯이 우리 몪이였다구....
19.08.27 19:12

(IP보기클릭)211.192.***.***

발표회 다녀왔는데 사실 게임에 대한 정보는 카탈로그에 실릴만한 전체적인 발표였던 것 같고 RoRo의 라이브가 메인이었네요. 그런데 객석에서 진짜 한 트롤러가 ㅅㅂㅈㄴ 짜증나게 트롤짓해서 와.. 진짜 빨리 좀 쫓아내지.. 진짜 살다살다 그렇게 이기적이고 눈치없게 행동하는 사람을 가까이서 본건 처음이었네요.
19.08.27 19:17

(IP보기클릭)210.205.***.***

新감자
무슨일이있었길래 | 19.08.27 19:42 | | |

(IP보기클릭)211.192.***.***

BEST
피곤한 유키나
객석에 한 트롤러(빌런)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한짓이.. - 게임발표 중 큰 목소리의 일본어로 세계관 관련 질문함(QA시간 없었음) - 원래 자리에서 계속 트롤짓하다가 기둥 근처의 다른 자리로 쫓겨남 - 쫓겨난 자리에서 갖고 온 스케치북에 성우 사인 받아야 한다고 네임팬 있냐고 큰.소.리.로 막 이야기함 - RoRo의 성우 미네다 마유 라이브 때 큰 소리로 혼자 콜 넣음 - 미네다 마유가 라이브 마치고 들어가려고 하자 "ㅉ또맛떼!!" 하면서 큰 소리 외치며 스케치북 꺼내며 사인 해달라고 크게 징징거림 이를 보다 못한 다른 사람이 행사가 거의 끝났을 때 "조용히 하세요!"라고 말하니까 혼자 시무룩해함 와.. 진짜 여러가지 의미로 대단했네요. 애니에 나올법한 사람을 현실에서 본 느낌 | 19.08.27 19:52 | | |

(IP보기클릭)211.48.***.***

BEST
新감자
진짜 그분 최악이였습니다. 뭔 말만 할때 으 아 으 추임새 넣고 아오... | 19.08.27 20:04 | | |

(IP보기클릭)211.192.***.***

Lilith
진짜 최악 중에 최악이었습니다. 제가 근처에서 그 짧은 시간 동안, "한대 치고 싶다."라는 욕구가 들었을 정도였네요. | 19.08.27 20:07 | | |

(IP보기클릭)125.129.***.***

新감자
저도 봤는데 진짜 아니였음....방해받는 느낌였네요 | 19.08.27 20:53 | | |

(IP보기클릭)121.166.***.***

新감자
저는 그 사람 반대편에 자리잡았기에, 가까이서 보지는 못했으니 운이 좋은 축이군요. 제 쪽에서는 '안의 사람'을 위해 신데마스 행사 기념타올까지 챙겨 온 열성 팬들이 자리잡았는데, 덕분에 분위기에 휩쓸려서 공연 내내 즐거웠습니다. | 19.08.27 23:08 | | |

(IP보기클릭)211.192.***.***

용자 아아아아
저도 처음에는 그 사람이 반대쪽에 있었는데, 쫓겨나더니 제 자리 근처로 왔습니다..llOTL | 19.08.27 23:09 | | |

(IP보기클릭)211.246.***.***

新감자
바로옆자리에 있었습니다 일본어로질문하면놀라것이라고이야기해서전례이야기해서 하지말라고했는데 기어코했습니다 씁... | 19.08.27 23:38 | | |

(IP보기클릭)211.246.***.***

호야따랑
혼1모노 그자체였습니다 | 19.08.27 23:56 | | |

(IP보기클릭)211.177.***.***

新감자
제가 앉은 자리가 오른쪽이라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오른쪽라인에 앉으신 분들도 탄식이 자동으로 나오시더라구요. 발표 맥도 끊는 것 같고... 그 뒤로 멀리 사라져서 목소리 안들리던데 그 뒤로도 뭔가 있었군요 ㅠㅠ | 19.08.28 01:03 | | |

(IP보기클릭)211.218.***.***

세온군
초반에 제 자리에서 멀리 있을 때는 질문빌런 수준인줄 알았는데 제 근처로 왔더니 진짜 노답빌런이었습니다. ㅠㅠ | 19.08.28 01:15 | | |

(IP보기클릭)59.17.***.***

호야따랑
그 말리느냐고 고생하신 그분이신가?? | 19.08.28 04:13 | | |

(IP보기클릭)211.246.***.***

몰리티오
욕하고 말리신분은 그사람 기준 오른쪽분이시고 저는 왼쪽에서 물어보는것들 만하지말라고이야기했습니다 근데기어코하니 참.... | 19.08.28 07:17 | | |

(IP보기클릭)211.230.***.***

新감자
... 일본에서 씹덕들 인식이 최악인게 그런짓을 아무렇지 않게 그리고 그거에대해서 잘못한다는 인식자체가 없는건데 (이기적인 찐1따가) 그냥 보러왔더니 댓글만 봐도 저라면 벌써 한대 쳤을듯 | 19.08.28 09:03 | | |

(IP보기클릭)61.253.***.***

新감자
전 그런 사람 처음 봤네요.. 사인도 받으려 했었군요. 중간에 소리치는 사람있던데 같은 사람이었군요... | 19.08.28 10:14 | | |

(IP보기클릭)14.32.***.***

新감자
그 처음에 이상한 질문하려다 제지당하고 스태프가 데리고 뒤로 사라진 인간.... 주위에서 대놓고 ㄱㅅㄲ 이러고 욕했죠. 그리고 주위에서 제지하는데 자기는 장난이 아니고 진심이라고 딱봐도 뭔가 찐따같고 민폐던... | 19.08.28 13:39 | | |

(IP보기클릭)119.203.***.***

どくろすぼーん
진심이다 아니다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많은 관객이있는 공적인 공연 자리에서 폐를 끼치면 안되는 거죠. 이 개념 자체가 없나 봅니다. 일본 애니에서 진심 드립 때문에 그른가... | 19.08.29 15:34 | | |

(IP보기클릭)183.98.***.***

홋홋아짐맛
그냥 자긴 그렇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보는데 사람 짜증나게 만드는 그런(..) | 19.08.29 15:35 | | |

(IP보기클릭)119.203.***.***

どくろすぼーん
으휴... -_- 진심노답빌런 ... | 19.08.29 15:35 | | |

(IP보기클릭)211.243.***.***

행사장 입구 기준으로 오른쪽 맨 앞줄과 그 주변에서 이상한 사람때문에 피해 보신 다른 관람객 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스탭 분들이 중간에 뒤로 보내긴 했지만 크게 싸움으로 번지지 않아서 다행이였던 것 같습니다. 행사 진행 자체는 윗분들 말씀처럼 대부분 아는 정보였고 마지막에 한국 전용 예약특전 소식빼고는 신선한 정보가 없었네요. 체험존에서 체험해보는데 벌써 9월이 기대됩니다. 인당 1개씩 지급해주신 로로 타월, 스위치 파우치케이스, 대원미디어 1만원 할인상품권과 로로 성우분의 프로의식이 강한 라이브 행사를 구경할수 있어 행사 참여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끝으로 이번 행사를 보러 일본에서도 구경하러 오셨던 일본인 관람객분을 보며 다음엔 일본 현지분들에 대한 개별 안내도 잘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행사 참여하셨던 유저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ㅡ'/
19.08.27 19:46

(IP보기클릭)14.32.***.***

타담타
타월은 원래 유료로 팔던건데 의외였지요 | 19.08.28 13:38 | | |

(IP보기클릭)222.235.***.***

이엣타이가 시발련
19.08.27 23:01

(IP보기클릭)180.231.***.***

이런 자리엔 꼭 한두명은 분위기 못 읽는 사람이 와서 분위기 난감하게 만듬 자기가 일본 성우 되고싶어한다는 얘기를 듣고싶은 관객은 아무도 없는데
19.08.27 23:20

(IP보기클릭)175.200.***.***

소나기질문 빌런&성우될래요 빌런 둘땜에 너무 빡침 질문빌런은 쫓아내는줄 알았더니 아이고....좀 퇴장시키지 괜히 방치해둬서 게스트들 끝까지 당황하고
19.08.28 09:31

(IP보기클릭)49.161.***.***

어딜 가나 이상한 사람이 오거나 사고가 일어날 수는 있고 완전히 예방하는 건 불가능하지만 후조치는 해주셨어야 하지 않나 싶고요
19.08.28 09:40

(IP보기클릭)118.36.***.***

호에엥 리듬게임 루미너스 인줄
19.08.28 11:26

(IP보기클릭)110.70.***.***

이런 로리타 게임 역겨워
19.08.28 18:08

(IP보기클릭)1.241.***.***

이게 무슨 장르 게임이에요??? 액션게임??? ost 얘기하길래...리듬겜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거 같고요;;;
19.08.28 21:14

(IP보기클릭)163.152.***.***

기역니은디귿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 19.08.28 22:07 | | |

(IP보기클릭)1.241.***.***

야샤진 아이
고마워요~ | 19.08.28 22:23 | | |

(IP보기클릭)59.1.***.***

기역니은디귿
참고로 록맨 후계작입니다. 이 작품은 건볼트 시리즈의 외전작인 익스 시리즈 1탄인데 익스 시리즈도 록맨 X 시리즈에서 따온 말장난. 록맨이 원래 캐릭터들 이름부터가 음악에서 따온 것에서 알 수 있듯 음악에 힘을 쏟은 게임이었고 어레인지 음악 CD도 계속 나왔는데(록맨 제로 시리즈가 가장 대표적이었고 최근작인 록맨 11조차도) 이 건볼트 시리즈는 그 특성이 더욱 극화되어서 음반 사업을 열정적으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음반 광고하는 거 보고 그만 리듬 게임으로 오해해버리신 듯... | 19.08.28 22:39 | | |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