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 거너의 연장선으로 트리플 거너 세팅입니다. 무쌍은 제 오리지널(?)이지만 이건 그걸 참고로 한 분의 빌드를 다시 제가 살짝 최적화 (...라고 해봐야 디버프 하나 추가한 정도입니다만) 한 빌드입니다.
그리모어: 부과효과는 보조 거너 (레인져->거너; 레벨 94)에 관통+3 하나 빼고는 없습니다. 붙이면 데미지가 붙이는 만큼 올라가겠죠.
무쌍 거너*2: 올려 베기/상단의 자세 10/무쌍의 자세 10/웨폰 프리 10/영거리 사격 20/버스트 샷 20
보조 거너: 스네이크 아이 10 (다크 헌터), 버스트 샷 20, 영거리 사격 20, 사랑의 목도리 10 (적의 기술), 파워젤 10 (적의 기술), 선의 선 10 (사무라이)
- 거너 모두 스킬로 총 마스터리, 더블 액션, 물리 공격 부스트, 차지 [속성].
커스메이커: 대역 (펫 기술) 10, 포스 에너지 (파프닐), 연신의 저주 20, [속성] 서클 10 (프린스/프린세스), 저주 마스터리 20, 속도 업 10 (레인저/바드)
- 억제 공격 부스트, 저주 마스터리, 현혹의 주문, 봉인 주문: 팔, 연신의 저주 전부.
바드: 서곡 20, 환상곡 20, 음의 잔향. 기타 적당한 공격 기술이라도.
장비는 거너 모두 거너 최고 장비에 AGI+7 액세서리 달아주시고, 커스메이커는 턴 TP 회복하는 부가효과가 없다면 최대한 TP를 올리는 방향으로 맟줘주시면 됩니다. 속도가 부족하다면 행동속도 올려주는 신발 (DLC) 신겨주시고요
음식은 맹목 효과 올려주는 음식으로.
기본 로테이션은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무쌍 거너 둘: 올려 베기-무쌍의 자세 10-차지 [속성] 10-영거리 사격 20-액트 부스트/버스트 샷 20
보조 거너: 자애의 목도리 10-파워겔 10-스네이크 아이 10-영거리 사격 20-액트 부스트/버스트 샷 20
커스메이커: 포스 부스트/대역 10-봉인 주문: 팔 10-현혹의 주문 10-연신의 저주 20-[속성] 서클 10
- 5턴째 기술은 팔이나 다리 봉인으로 막을 수 없음으로 맹목을 3턴째로 돌렸습니다.
바드: [속성] 환상곡 20-[속성] 서곡-음의 잔향-음의 잔향-최종결전의 군가
데미지:
3턴째에 약 6100*2
5턴째:
- 무쌍 거너: [41000+24000]*2
- 보조 거너: 32000+20000 (거너가 없어서 레인저를 전직해서 레벨 94 상태에 부과 효과 관통+3 하나 붙은 상태입니다; 제대로 된 거너면 실 데미지는 이보다 높겠죠)
전부 합쳐서 약 20만 정도. 약 8만 정도가 부족합니다.
6턴째 (무쌍 자세 끝난 상황) 지고의 마탄*3: 16000*3 = 48000
5턴째에 최소 1번의 더블 액션 10이 발동할 경우 (확률 대략 53.6%으로 1번 이상 발동) 6턴째에 그냥 전부 지고의 마탄을 날려버리며 끝내는 빌드입니다. 1번 발동했다면 대충 32000-40000 정도 데미지가 들어가서 대충 40000정도만 데미지를 더 넣으면 되는데 지고의 마탄*3이 48000 정도라 대충 맞아 떨어집니다. 뭐 2번 발동하면 왠만하면 5턴째에 끔살이고, 안 되었다 해도 지고의 마탄 쓰면 끝.
하나도 발동 안 하면 6턴째에 영거리 사격 20-7턴에 지고의 마탄을 날리는 식으로 하면 7턴째에 끝내기는 좀 힘들고 8턴째까지 가야 되거나 합니다. 영거리 사격 등의 충전 기술들이 포스 브레이크에는 효과가 대폭 하락해서 적용되더라고요... 영거리 사격 20 기준 1.5배 정도 (원래는 2배). 이쯤 되면 자애의 목도리 효과가 없어지거나 하니 한번 더 복사해주시거나 커스메이커 속도가 충분히 빠르다면 1턴째를 스네이크 아이로 돌리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되는 이유: 버그인지 일정량 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2단계로 이행하지 않고 1단계에서 루프합니다. 소환도 안 하고 숭고한 휴식도 안 해서 데미지를 더 넣을 수 있죠.
덧붙여 잠시 패턴을 보면 1단계에서 패턴은 5턴 이후 2턴째로 돌아갑니다만, 2턴째에 안 쓴 기술을 씁니다. 3턴은 속성 별로 돌아가고 (분노-슬픔-자비-분노) 하니 바드에게 방패 들려주고 3색 가드 + 전열 가드 계열 기술을 쓰게 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버티기에 들어갈 수도 있겠습니다.
커스메이커요? 따로 TP 회복 부가효과가 없거나 하면 6턴째에 TP가 다 떨어집니다. 회복 수단을 챙겨가시거나 그냥 아이템이라도 던지거나 (...).
추가:
커스메이커: 사실 2-3턴을 아이템으로 대체하는 식으로 TP를 아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저주 마스터리 20 올리는 대신 억제 공격 부스트를 20으로 맞춰주는 게 좋겠죠. 기술에 비하면 대상이 전체인 관계로 확률이 다소 낮긴 한데 커스메이커 포스 부스트 확률 부가가 워낙 깡패라 (...).
무쌍 거너들: 무쌍 발동을 3턴째로 돌리면 4턴 전에 들어가는 데미지가 다소 데미지가 낮아지지만 6턴째까지 무쌍의 자세가 유지되서 6턴킬 하기에 데미지가 살짝 부족하다 느껴질 때 쓸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5턴째에 더블 액션이 아예 안 뜬 데미지를 커버하기에는 다소 부족합니다만 부가효과가 몇 개 있다면 없이도 가능하겠죠. 계산 상으로 거너 셋이 관통+3이나 속성+3 1-2개씩 든다면 가능할겁니다 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