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두 번째 3DS를 옥션에서 구입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모든 게임 기종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런일은 처음이라 너무 황당해서 여기다 올려봅니다.
새상품이라는 내용으로 옥션의 지XX럽이라는 판매자 분이었구요. 가격도 적당하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다른분들 후기도 나쁘지 않아 믿고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물건을 받는 순간 너무 당황스럽더라구요. 중고 제품처럼 물건자체에 지워지지 않는 기스나 얼룩들이 있었구요.
메뉴얼도 구김이 있는 상태 였습니다. 보통의 닌텐도 새상품들과는 다른 중고 제품같았습니다.
전원을 키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판매자님께 문의를 드렸구요. 판매자님은 새상품으로 정상적으로 발송했으며,
교환을 원할경우 닌텐도 본사에서 불량판정을 받아야만 교환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제 생각엔 이 제품은 기계불량이라기 보다는 제품 자체가 사용흔적이 있으며,
또는 발송전에 새상품을 확인 하지 않고 배송한 판매자님이 실수할수 있는 부분도 있는거 같아
정중히 교환을 요청했지만,..너무 확고하게 거절하셔서 당혹스럽더라구요.
불량판정까지 받아가며 해도 교환은 안해주실거 같아 그래서 일단은 나중에 중고로 팔 생각으로 하고 교환은 포기하였습니다.
평소 국전 고기집에서 오프라인으로 콘솔이나 게임소프트를 구입하는데, 요즘엔 회사일이 바뻐서
온라인으로 구매를 가끔합니다. 온라인 구매는 게X몰, 웹게XX, 동X게임 등등
여러 업체를 두루 이용하는데요. 평소 만족하면서 구매하고 있으며,
평소 교환신청을 해본적도 없지만...정말 문제가 있어 교환을 원한상태에서 이런식의
판매자님의 답변을 들으니 온라인 구매도 평소 하던곳에서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판매자와 구매자와의 관계는 보이지 않는 신뢰에서 바탕이 된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신뢰가 깨진 업체와는 거래를 하고 싶지 않네요.
너무 속상해서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두서없는 긴글 읽어주신 루리웹 회원님들 감사드립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