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회피탱 고질적 문제는 올회가 거의 강제된다는 점이에요
그말은 무엇이냐, 다른 탱커들과는 달리 적중을 찍을 여유 포인트가 없다는 뜻입니다
물론 자기가 돌 곳의 적중컷을 잘 파악한다면 적중을 위한 포인트를 몇점 뺄 수 있겠다만
방탱, 피감탱이 적중을 위해 방어력/체력을 몇포인트 깎는다고 터질 확률이 올라갈 가능성은 낮은 반면
회탱은 회피 실패시의 리스크가 엄청나기 때문에 범용 셋팅을 위해선 올회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공격력은 좀 떨어진다 해도 회피/행동력/적중을 셋다 올려주는 알짜장비 경량화 회로를 애용하기도 했고
이번 로그라이크 장비에 적중이 없어서 기존 회탱 OS인 고기동 메뉴버OS에 비해 크게 장점이 없다고 생각했었죠
게다가 회탱의 스킬이 적중하냐의 문제는 보통 회피컷과도 연관 있습니다
대게 디버프로 적중 감소 효과가 달려있는 경우가 높거든요
(핀토, 슬레이프니르, 블하, 운디네, 알바트로스, 애니... 찾아보면 거의 대부분 그래요)
그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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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레이프니르
* 변경 상세
* 액티브 1스킬: 레이저 빔 사격
- 사거리 변경: 기존 3에서 2로 사거리 조정합니다.
- 스킬 레벨 당 +9%의 적중 보정이 적용됩니다.
- P-22 하르페이아 “풀 버스트” 스킬 협동 공격을 유도합니다.
* 액티브 2스킬: 한계돌파
- 스킬 레벨 당 +9%의 적중 보정이 적용됩니다.
- 적중한 적에게 이동불가 상태를 적용하고 표식을 부여합니다.
- 방어 관통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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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하
* 액티브 1스킬: 기총 점사
- 스킬 레벨 당 +9%의 적중 보정이 적용됩니다.
- P-22 하르페이아 “풀 버스트” 스킬 협동 공격을 유도합니다.
* 액티브 2스킬: EMP 미사일
- 스킬 레벨 당 +9%의 적중 보정이 적용됩니다.
- 적중한 적에게 이동불가 상태를 적용하고 표식을 부여합니다.
- 적 공격 시, 2라운드 동안 회피 증가가 +40%에서 +45%로 상향됩니다.
- 라운드 개시 시, 회피 증가가 +80%에서 +90%로 상향됩니다.
이번에 상향해주면서 적중보정을 붙혀준 덕분에 이런 걱정이 다소 해결된거죠
나름 스맛조가 게임에 신경쓰고 있다는 모습이 보여서 안심되네요
만족, 또 만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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