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upport-wildrift.riotgames.com/hc/ko/sections/360009747314
지역별 클로즈 베타 권한 및 정보
마침내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지역별 클로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기나긴 기다림은 끝났으며 이제-
아직 사전 예약을 안 했습니다.
무엇을 기다리시는 거죠?! 여기에서 사전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클로즈 베타가 진행되는 지역에서 사전 예약한 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선택하여 클로즈 베타에 초대합니다. 선택은 여러 번 진행되므로 지금 사전 예약해도 늦지 않습니다!
사전 예약을 한 것 같은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Google Play Store의 앱 페이지를 방문하면 세 개의 선택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사전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2. 사전 예약을 했지만 플레이어님의 거주 지역에 클로즈 베타가 시작되지 않았거나 아직 초대되지 않았습니다.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행운이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3. 초대되셨습니다!
클로즈 베타에 초대되었습니다! 이제 어떡하죠?
가장 좋아하는 감정표현을 누르고 친구들에게 자랑하세요!
아, 그리고 게임을 설치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 내 안내에 따라 와일드 리프트를 시작하세요.
알파와는 어떤 차이가 있죠?
먼저 게임 내 상점이 활성화됩니다! 개발팀에서 제작한 다양하고 멋진 콘텐츠를 살펴보고 계정을 화려하게 꾸며줄 콘텐츠를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게임 내 재화 페이지에서 구매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진척도가 초기화됩니다...
진척도가 초기화된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초기화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0년 10월 초에 베타가 임시로 중지됩니다.
● 모든 플레이어 진척도와 콘텐츠가 초기화됩니다.
● 며칠 후 클로즈 베타가 다시 시작되고 더 많은 지역이 추가되며 앞서 클로즈 베타를 진행한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과 더 많은 참가자를 초대합니다.
구매한 상품이 걱정되시나요?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초기화 이전에 와일드 코어를 구매하신 플레이어 여러분은 구매한 금액에 20%를 추가한 와일드 코어를 돌려받습니다! 물론 초기화되지 않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무엇이 초기화되지 않으며 베타를 초기화하는 이유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지역별 클로즈 베타 진척도 초기화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베타는 제 지역에서 언제 출시되나요?
이 정도 규모와 품질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는 과정은 수많은 어려움을 동반하며 복잡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것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이 라이브로 전환되기 전에 모든 지역에서 플레이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특정 부분은 다른 부분보다 더 많이 손봐야 하기 때문에 오래 걸리더라도 더 안정적으로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급하게 게임을 출시하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지역을 하루라도 빨리 플레이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하며 와일드 리프트의 완전한 출시를 기다려 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클로즈 베타 다음은 무엇인가요? 오픈 베타일까요?
세계 곳곳에 와일드 리프트를 출시함에 따라 각 지역에 서로 다른 단계가 서로 다른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클로즈 베타가 오랫동안 진행된 지역에서는 지역별 오픈 베타(해당 지역의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가 진행될 수도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해당 지역만의 클로즈 베타(초대 한정, 점점 확대)가 진행됩니다. 지역 간의 차이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오픈 및 클로즈 베타 시기를 달리하여 진행하면 현재 진행 중인 지역과 앞으로 추가될 지역에서 베타를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와일드 리프트의 맵에서는 무엇이 변경되나요?
아주 많은 것이 변경됩니다!
원본인 소환사의 협곡과 비교했을 때 와일드 리프트의 맵이 작아졌기 때문에 많은 변경이 필요합니다. 일부 요소는 삭제(넥서스 포탑 등)되었으며 이에 맞춰 일부 요소를 추가(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넥서스 등)했습니다.
아주 많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와일드 리프트 맵에 대한 페이지를 준비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베타 기간에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모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의견은 어떻게 제공할 수 있나요?
플레이어 여러분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앱 내 설문을 무작위로 진행하고 있지만 조금 더 빠른 확인이 필요한 문제가 있다면 앱을 다운로드한 앱 스토어에서 게임에 대한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라이엇 게임즈는 최선을 다해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게임은 플레이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있을 때만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무엇을 잘했으며 어떤 것을 손봐야 하고 앞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 주시면 와일드 리프트의 미래를 구상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와일드 리프트를 스트리밍하거나, 관련 영상을 제작하거나, 관련 내용을 공개해도 되나요?
모두 가능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태그해 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Twitter 및 Facebook에서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클로즈 베타 진척도 초기화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지역별 클로즈 베타에 참가해주신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와일드 리프트의 개척자로서 수많은 버그와 서버 오류를 견뎌내고 성공적인 게임 출시의 기반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정은 이제 시작되었으며 더 많은 도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클로즈 베타에 추가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클로즈 베타에는 훨씬 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을 초대할 예정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더 많은 지역 추가와 약간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 2020년 10월 초에 클로즈 베타가 임시로 중지됩니다.
● 모든 플레이어 진척도와 콘텐츠가 초기화됩니다.
● 며칠 후 클로즈 베타가 다시 시작되고 더 많은 지역이 추가되며 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초대됩니다.
표시된 지역은 클로즈 베타가 진행되는 모든 지역이 아니며 거주하는 지역이 표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나중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잠깐, 초기화라고요? 그럼 제가 구매한 상품은 어떻게 되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초기화 후 사용하신 모든 와일드 코어를 돌려 드리며 20%를 더 지급해 드립니다! 다시 말해 구매하신 와일드 코어의 120%를 돌려 드린다는 뜻입니다! 베타에 참여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생각해 주세요.
아주 좋은 소식이네요! 그렇다면 제 진척도는 어떻게 되나요?
1레벨로 다시 돌아가며 보유한 모든 챔피언이 사라집니다. 초기화는 정말 힘든 순간입니다.
와일드 리프트 게임을 시작할 때와 비슷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출발선에서 게임을 시작하죠. 같은 레벨, 같은 골드. 초기화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가 공평한 상태에서 클로즈 베타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억하세요! 협곡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실력은 수집한 콘텐츠가 아닌 경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는 초기화할 수 없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모든 것이 초기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친구 목록, 채팅 기록, 아이템 개인 설정 및 기타 설정/권한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초기화 이후로는 어떻게 되나요?
더 많은 지역, 플레이어,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클로즈 베타가 시작되면 와일드 리프트의 글로벌 출시가 한 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지역별 클로즈 베타 신청 가이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지역별 Android 알파가 완료되었으며 그리스 알파벳에 익숙한 플레이어분들은 이어서 지역별 클로즈 베타가 진행된다는 것을 쉽게 예측하셨을 것입니다. 클로즈 베타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에 관해 다양한 질문이 있으시겠지만 우선 가장 중요한 요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클로즈 베타는 언제 시작되나요? 클로즈 베타는 어디에서 플레이할 수 있죠?
클로즈 베타 초기 출시는 며칠에 걸쳐 진행됩니다.
● 태평양 기준시 2020년 9월 15일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지역별 클로즈 베타가 시작됩니다.
● 태평양 기준시 2020년 9월 17일부터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및 말레이시아에서 지역별 클로즈 베타가 시작됩니다.
클로즈 베타 진행 기간은 곧 결정될 예정이므로 공식 사이트를 자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 베타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에서 말한 지역 중 한 곳에 거주하고 있다면 자신의 Apple 또는 Android 기기가 최소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한 뒤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간절히 바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사전 예약한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이 클로즈 베타를 플레이하실 수 있기를 바라지만 베타의 수용량에 비해 너무나도 큰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진정한 챔피언입니다. 정확히 몇 명의 플레이어 여러분이 베타에 참가할 수 있는지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참가 플레이어는 무작위로 선택되며 매번 증가한다는 것은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클로즈 베타 첫날에 참가하지 못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와일드 리프트를 먼저 즐길 다양한 기회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역별 클로즈 베타가 시작된 지역의 알파 테스트에 참가하셨나요? 그렇다면 클로즈 베타도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베타에 대해 잘 이해했습니다만 아직 게임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거주 지역의 라이엇 게임즈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https://support-wildrift.riotgames.com/hc/ko/sections/360009742114
9월 15일 와일드 리프트 밸런스 노트
와일드 리프트 지역별 클로즈 베타 밸런스 패치 노트 - 9월 15일
아직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웹사이트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짧은 기간 동안 패치 노트가 support.riotgames.com에 게시됩니다. 이후 적용되는 모든 패치 노트는 wildrift.leagueoflegends.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와일드 리프트의 지역별 클로즈 베타가 곧 시작되므로 6월에 진행한 지역별 알파 이후에 적용된 모든 변경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범례:
AD = 공격력
AS = 공격 속도
AP = 주문력
CDR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HP = 체력
MR = 마법 저항력
MS = 이동 속도
TAD = 총 공격력 (기본 + 추가)
챔피언
알파 테스트의 챔피언 목록에서 다양한 챔피언의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챔피언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알려주세요.
알리스타 [상향]
알리스타는 알파 테스트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알리스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큰 폭으로 상향하여 더 많은 플레이를 펼치고 긴 싸움에서 큰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분쇄
재사용 대기시간 :: 16/16/16/16초 >>> 15/13.5/12/10.5초
(2) 박치기
재사용 대기시간 :: 13/13/13/13초 >>> 13/12/11/10초
(3) 짓밟기
재사용 대기시간 :: 11.5/11.5/11.5/11.5초 >>> 11.5/11/10.5/10초
피해량 :: 100/130/160/190 >>> 100/150/200/250
강화된 공격력 :: 40 (+레벨당 15) >>> 40 (+레벨당 20)
애니 [상향]
와일드 리프트의 디자인 철학에 따라 챔피언이 마나에 너무 큰 영향을 받지 않기를 바랍니다. 애니는 마나 문제에 시달리는 챔피언 중 한 명이므로 마나 소모량 조정이 필요합니다.
(1) 붕괴
주문력 계수 :: 65% >>> 80%
(2) 소각
마나 소모량 :: 70/80/90/100 >>> 60/70/80/90
(3) 용암 방패
마나 소모량 :: 60/70/80/90 >>> 60/60/60/60
(궁극기) 소환: 티버
재사용 대기시간 :: 80/75/70초 >>> 80/70/60초
블리츠크랭크 [하향]
알파 테스트 동안 블리츠크랭크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았으며 특히 로켓 손을 피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제 공격로에서 로켓 손이 덜 위협적일 것입니다.
(1) 로켓 손
피해량 :: 80/150/220/290 >>> 80/140/200/260
탄도체 속도 :: 1600 >>> 1475
(2) 폭주
이동 속도 감소 :: 이동 속도가 더 빠르게 감소하며 지속시간이 2초 남았을 때 이동 속도가 10%로 유지됩니다.
(궁극기) 정전기장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 60/120/180 >>> 40/80/120
피오라 [상향]
피오라는 결투형 챔피언이지만 와일드 리프트의 일부 챔피언을 혼자서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큰 규모의 상향 조정이 필요합니다. 준비!
(기본 지속 효과) 치명적인 검무
급소 공격 기본 회복량 :: 체력 35 (+레벨당 5) >>> 체력 40 (+레벨당 5)
(1) 찌르기
돌진 사거리 :: 350 >>> 400
피해량 :: 70/85/100/115 >>> 85/95/105/115
추가 공격력 계수 :: 95/100/105/110% >>> 100/105/110/115%
(2) 응수
피해량 :: 90/140/190/240 >>> 120/170/220/270
(3) 대가의 검술
추가 공격 속도 :: 50/50/50/50% >>> 60/70/80/90%
(궁극기) 대결투
재사용 대기시간 :: 90/70/50초 >>> 80/65/50초
가렌 [상향]
걸치고 있는 거대한 갑옷에 비해 가렌은 너무 손쉽게 처치됩니다. 가렌이 무엇을 해보기도 전에 전장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방어 능력치를 상향하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 40 >>> 45
레벨당 방어력 증가량 :: 5.1 >>> 6.4
- 15레벨 방어력 :: 112 >>> 135
레벨당 마법 저항력 증가량 :: 1.6 >>> 2.6
- 15레벨 마법 저항력 :: 61 >>> 75
레벨당 체력 증가량 :: 125 >>> 135
- 15레벨 체력 :: 2400 >>> 2540
(3) 심판
치명타 피해량 :: 120/120/120/120% >>> 125/130/135/140%
미니언 대상 피해량 :: 100/100/100% >>> 60/80/100% (1/5/9레벨에서)
그레이브즈 [하향]
정글 그레이브즈는 피해를 전혀 입지 않고 빠르게 정글 캠프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피해를 주기 때문에 그레이브즈를 하향 조정하여 항상 승리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1레벨 공격 속도 :: 0.88 >>> 0.8
레벨당 공격 속도 증가량 :: 2.2% >>> 1.2%
(1) 화약 역류
사용 시 공격력 계수 :: 100% >>> 40%
폭발 시 공격력 계수 :: 40% >>> 100%
잭스 [하향]
잭스는 너무 큰 피해를 입히며 압도적인 힘을 자랑했습니다. 잭스를 하향하여 게임 후반에 여전히 강력하지만 모든 게임에서 적 팀을 혼자 상대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 64 >>> 58
(1) 도약 공격
피해량 :: 75/130/185/240 >>> 55/110/165/220
(궁극기) 달인의 저력
재사용 대기시간 :: 55초 >>> 60초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피해량 :: 100/160/220 >>> 100/140/180
진 [상향]
진의 궁극기는 커튼 콜보다는 휴식 시간에 더 가까웠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커튼 콜이 먼 거리에서 적을 저격하는 쾌감을 주기 바랍니다.
(궁극기) 커튼 콜
- 잃은 체력 1%당 피해량 증가 :: 2.5% >>> 3%
- 기본 피해량 :: 50/120/200 >>> 50/125/200
- 총탄당 총 공격력
총 공격력 계수 :: 20% >>> 25%
최대 총 공격력 계수 :: 80% >>> 100%
말파이트 [상향]
사실 와일드 리프트의 주문력 말파이트는 정말 좋습니다. 말파이트의 스킬 피해량을 약간 상향하여 안전한 위치를 벗어난 적을 궁극기로 맞추면 눈 깜짝할 사이에 처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지진의 파편
스킬 사거리 :: 7 >>> 6.25
피해량 :: 60/120/180/240 >>> 70/130/190/250
주문력 계수 :: 40% >>> 50%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8초
(2) 천둥소리
추가 방어력 :: 10/15/20/25% >>> 15/20/25/30%
첫 기본 공격 피해량 :: 15/35/55/75 >>> 30/50/70/90
(궁극기) 멈출 수 없는 힘
피해량 :: 180/270/360 >>> 200/300/400
주문력 계수 :: 80% >>> 90%
미스 포츈 [하향]
미스 포츈은 한 발에 두 놈으로 공격로에서 적을 쉽게 괴롭힐 수 있기 때문에 스킬을 자주 사용하기 어렵게 만들고 피해량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 :: 18 >>> 12
(1) 한 발에 두 놈
마나 소모량 :: 40/45/50/55 >>> 50/55/60/65
튕긴 총알 치명타 피해량 :: 총 공격력의 200% >>> 총 공격력의 150%
- 60/120/180/240 (+총 공격력의 220%) >>> 45/90/135/180 (+총 공격력의 165%)
- 여전히 무한의 대검을 사용하면 피해량이 180%까지 증가합니다.
튕긴 총알 탄도체 속도 :: 10 >>> 9.65
나서스 [하향]
와일드 리프트에서 나서스는 의도했던 것보다 빠른 속도로 강력해질 수 있었기 때문에 흡수의 일격 중첩을 쌓는 속도를 감소시켰습니다.
(1) 흡수의 일격
기본 피해량 :: 30/60/90/120 >>> 25/50/75/100
미니언 처치 시 중첩 증가량 :: 5 >>> 4
챔피언/몬스터/대포 미니언 처치 시 중첩 증가량 :: 10 >>> 8
(궁극기) 사막의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 80/70/60초 >>> 90/80/70초
오리아나 [상향]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말씀하셨듯이 오리아나의 궁극기는 매끄럽지 못하게 느껴졌습니다. 스킬 발동 속도를 높여 상대방이 손쉽게 피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궁극기) 명령: 충격파
스킬 사용 시간 :: 0.75초 >>> 0.5초
쉬바나 [하향]
쉬바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을 뒤쫓고 큰 피해를 입히며 불을 내뿜는 거대한 용으로 변신할 수도 있죠. 쉬바나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화염 숨결의 계수를 하향했습니다.
(2) 연소
재사용 대기시간 :: 12/12/12/12초 >>> 15/14/13/12초
이동 속도 증가량 :: 35/40/45/50% >>> 30/35/40/45%
(3) 화염 숨결
주문력 계수 :: 50% >>> 40%
용 형상 주문력 계수 :: 80% >>> 70%
야스오 [상향]
야스오는 공격로에서 적의 견제에 너무 취약하기 때문에 상향했습니다. 이제 야스오가 더 오랫동안 버틸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 35 >>> 40
체력 :: 610 >>> 650
제드 [버그 수정]
(궁극기) 죽음의 표식
버그 수정 :: 이제 표식이 터질 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 후가 아닌 감소 전 피해량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총 공격력 계수 :: 125% >>> 100%
직스 [상향]
스킬 위주의 챔피언인 직스는 스킬을 적중시켜도 큰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이제 직스가 조금 더 쉽게 적을 날려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 325 >>> 330
(2) 휴대용 폭약
주문력 계수 :: 35% >>> 50%
(3) 마법공학 지뢰밭
- 둔화율 :: 20/30/40/50% >>> 35/40/45/50%
- 주문력 계수 :: 30% >>> 35%
- 지뢰당 마법 피해량 :: 40/95/140/185 >>> 50/105/160/215
레벨당 45 >>> 레벨당 55
(궁극기) 지옥 화염 폭탄
재사용 대기시간 :: 80/70/60초 >>> 80/65/50초
아이템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원거리 딜러가 와일드 리프트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원거리 딜러의 다양한 핵심 아이템을 하향하여 모든 게임이 원거리 딜러에 의해 결정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또한, 포탑이 너무 쉽게 무너진다는 많은 피드백이 있었으며 잭스, 카밀, 나서스 등의 스플릿 푸쉬 챔피언이 순식간에 포탑을 무너뜨리는 것도 확인하였기 때문에 광휘의 검 계열 아이템을 크게 하향합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상대 팀이 스플릿 푸쉬에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무한의 대검
공격력 :: 60 >>> 55
유령 무희
아이템 조합식 :: 이제 열정의 검 + 민첩성의 망토로 조합합니다.
가격 :: 3,100골드 >>> 2,600골드
조합 가격 :: 900골드 >>> 500골드
공격 속도 :: 45% >>> 35%
주문포식자
이제 상점의 방어 관련 아이템 목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조합식 :: 이제 마법무효화의 망토로 조합합니다.
가격 :: 1,300골드 >>> 1,200골드
공격력 :: 20 >>> 15
마법 저항력 :: 35 >>> 30
맬모셔스의 아귀
가격 :: 3,300골드 >>> 3,200골드
광휘의 검, 리치베인, 얼어붙은 건틀릿, 삼위일체
이제 포탑을 공격할 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탄환이 광역 공격으로 판정되며 주문 흡혈량이 33%만 적용됩니다.
장신구
와드 토템
사거리 100 이내의 수풀에 와드를 설치할 때 조준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와드 설치 조준 지원 기능은 설정 메뉴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 주문
강타
스킬 사거리 :: 6 >>> 5
이빨과 손톱 피해량 증가 :: 이제 강타의 불태우기 효과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빨과 손톱 불태우기 피해량 :: 혹한 또는 승부의 강타로 업그레이드 시 30 >>> 100
목표물 및 포탑
붉은 덩굴정령
원거리 챔피언 붉은 덩굴정령 효과 둔화율 :: 50% >>> 33%
내셔 남작 이로운 효과
이제 내셔 남작의 이로운 효과가 게임 시간에 비례하여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제공합니다.
포탑
첫 번째 포탑 체력 :: 2,500 >>> 3,000
두 번째 포탑 체력 :: 3,000 >>> 3,500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처음 3분간) :: 75 >>> 50
맵과 모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단순한 게임이 아닙니다. 삶의 방식이자 철학이며 우주의 흐름을 이끄는 법칙입니다.
맵의 이름이기도 하구요!
맵
와일드 리프트의 맵은 와일드 리프트 그 자체와 비슷합니다. 더 작고 빠르며 모바일에 적합하죠. 오랫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했다면 익숙하게 느껴질 수많은 요소와 설명이 필요한 소규모 변경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 무엇이 넘어오나요?
거의 모든 것이 넘어옵니다! 세 개의 공격로, 두 개의 정글, 한 개의 강... 용, 전령과 내셔 남작까지! 노련한 플레이어에게는 와일드 리프트의 맵이 익숙하게 느껴질 것이므로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주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각 팀은 각자의 기지에 있는 제단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제단은 안전 구역으로 조심성 없는 적을 공격하고 아군의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제단 옆에는 양 팀의 넥서스가 위치합니다.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파괴 또는 보호해야하는 구조물이죠. 아군 팀이 적 넥서스를 파괴하는 것을 방해하는 포탑이 세 개의 공격로에 균등한 거리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포탑은 너무 가까이 다가오는 모든 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아군 미니언이 포탑의 공격을 대신 받도록 유도하세요. 다양한 중립 몬스터가 정글을 배회하지만 정글의 핵심은 드래곤, 협곡의 전령 그리고 내셔 남작입니다. 이 몬스터를 처치할만한 힘이 있다면 팀을 위해 꼭 처치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간단하지만 다시 보면 정말 복잡합니다.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와일드 리프트 또한 직접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배우는 방법입니다!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맵의 크기를 줄였습니다!
와일드 리프트의 작은 맵은 빠르고 격동적인 게임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은 더 많은 전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억제기가 삭제되었으며 기지 포탑을 파괴하면 슈퍼 미니언이 생성됩니다. 넥서스 포탑이 없다고 너무 방심하지 마세요. 이제 넥서스가 강력한 포격으로 자신을 보호합니다! 추가로, 와일드 리프트의 전담 정원사가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새로운 위치에 식물과 수풀을 가꾸었습니다. 색다른 게임플레이로 생동감이 넘치는 맵을 즐겨보세요.
이 모든 변경사항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에 대한 보상을 증가시켜 보다 짧은 게임 시간을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이와 별개로 모바일에 한정된 문제는 조금 더 명쾌한 해결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맵 시점 회전
와일드 리프트를 개발하면서 마주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전략 및 게임플레이를 모바일 화면으로 옮기는 것이었습니다. 몇몇 문제는 숫자만 약간 수정하여 해결할 수 있었지만 일부 문제의 경우 맵 전체의 시점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즉 빨강 팀 플레이어의 맵을 180° 회전하여 비대칭 맵을 유지함과 동시에 빨간 팀도 파랑 팀의 넓은 시야를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이 신규 및 기존 플레이어 모두에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정말 큰 변경사항이기 때문이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시작 시 어떤 공격로를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가 수비해야 하며 어떤 공격로를 혼자서 가는지 표시하는 시각 효과가 나타납니다.
글로만 읽으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한번 사용해 보세요! 직접 해보기 전에는 알 수 없습니다.
게임 모드
와일드 리프트는 작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가장 인기있는 게임 모드를 모두 수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게임 모드가 챔피언을 고르고 미니언을 처치한 뒤 넥서스를 파괴한다는 유형을 따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각 게임 모드는 조금씩 다른 목적을 가지며 다른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아래에서 어떤 모드가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세요!
일반
기본적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입니다! 다섯 명으로 이루어진 두 개의 팀이 원하는 챔피언을 선택(다른 플레이어가 먼저 선택하지 않았다면요!)하여 와일드 리프트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빠르고 부담 없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입니다.
랭크
랭크와 일반 게임의 차이점은 챔피언 선택부터 드러납니다. 양 팀의 플레이어가 번갈아가며 챔피언을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와일드 리프트에 들어가기도 전에 게임 계획을 구상하고 적이 선택한 챔피언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챔피언이 게임에 한 명씩만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자신과 똑같은 챔피언을 상대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으면 좋은 소식이지만 반대로 적이 자신이 플레이하려고 했던 티모를 먼저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랭크를 시작하기 전에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챔피언을 여러 명 준비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게임이 끝나면 각 플레이어의 랭크가 자신의 실적과 다른 플레이어의 랭크에 따라 조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AI 상대 대전
이 게임의 이름이 와일드 리프트인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챔피언, 아이템, 룬, '메타'... 아주 많은 것을 알고 있어야 하며 다섯 명의 플레이어가 여러분의 넥서스를 파괴하기 위해 어떤 일도 서슴지 않죠. 이때 AI 상대 대전을 이용하여 자신의 실력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챔피언을 시도해 보거나 게임에 익숙해지는 동안 여러분의 연습 상대가 되어줄 AI가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에게는 비밀로 해주세요.
사용자 설정
9명의 친구와 함께 친선 경기를 플레이하고 싶으신가요? 지난 게임의 호적수와 1대1로 겨루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회사에서 누구의 팀이 가장 실력이 뛰어난지 가릴 필요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목적이 어떻든 사용자 설정 게임은 모든 것을 해결해 줍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팀 크기부터 게임 종류까지, 게임을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 게임으로 모르는 사람과 플레이하거나 암호를 설정하여 비공개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플레이 방법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연습 모드
연습 모드는 이름처럼 게임보다는 제약 없이 실력을 다듬고 구상한 이론을 실험해보는 연습실에 더 가깝습니다. 연습 모드에서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없애거나 원하는 아이템을 생성하고 다양한 설정을 조정하여 자신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습니다. 팀원이 없다면 기상천외한 아이템 빌드로 팀을 괴롭힐 수 없겠죠!
챔피언 선택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를 시작하려면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됩니다. 대전 검색은 그 시작에 불과하구요! 게임이 시작되면 먼저 챔피언 선택에서 팀을 구성해야 합니다.
챔피언 선택은 무엇인가요?
챔피언 선택은 양 팀이 게임에서 플레이할 챔피언을 선택하는 구간입니다. 최종 결정은 자신이 내리지만 아군이 선택한 챔피언(랭크 게임의 경우 적이 선택한 챔피언까지)에 맞춰 챔피언을 선택하면 승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함께라면 넥서스를 수호할 수 있습니다! 분열되면... 안 좋은 결과가 발생하죠.
챔피언 선택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게임 모드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 게임에서 챔피언 선택은 비공개 선택으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적 팀이 선택한 챔피언을 볼 수 없으며 적 팀도 아군 챔피언을 볼 수 없습니다. 챔피언을 선택하고 확정하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랭크 게임은 조금 더 복잡합니다. 챔피언을 선택하여 올려두면 자신이 플레이하려는 챔피언을 미리 보여줄 수 있지만, 자신의 차례가 될 때까지 실제로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팀원에게 자신이 플레이하려는 챔피언을 미리 알려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며 이는 팀원들의 챔피언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적 팀은 걱정하지 마세요! 자신이 선택할 차례가 될 때까지 적은 자신이 올려둔 챔피언을 볼 수 없습니다. 방어력이 약한 챔피언으로 팀을 구성한 적들은 여러분이 강력한 암살자를 사용할 것이라 예상할 수 없을 겁니다!
챔피언이 정말 많은데 어떤 챔피언을 선택해야 하죠?
챔피언 선택은 온전히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물론, 챔피언 선택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선택하는 순간에도 챔피언의 스킬과 역할군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에 대해 불확실한 부분을 확인하거나 항상 플레이하고 싶었던 챔피언을 벼락치기로 배울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계속해서 증가하는 챔피언 목록에 맞춰 다양한 챔피언 선택 검색 도구를 활용하세요! 많은 챔피언이 여러 역할군을 수행할 수 있지만 포지션별 목록은 신규 플레이어와 노련한 플레이어가 모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고 싶은 챔피언을 찾았습니다!
이제 개인 설정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챔피언의 외형과 플레이 스타일을 자신에게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설정할 수 있는 요소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킨 - 챔피언의 외형입니다! 모든 챔피언은 기본 스킨을 대체할 수 있는 최소한 한 개의 스킨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챔피언은 훨씬 더 많은 스킨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킨은 일반적으로 획득하거나 구매해야 합니다. 스킨을 선택하여 공격로를 자신만의 무대로 만들어 보세요!
룬 -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방식과 성장 방향에 영향을 주는 특별한 선택지입니다. 선택한 룬에 따라 게임 초반에 힘을 실어 주거나 특정 상황을 유리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면 더 다양한 룬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 주문 - 게임플레이에 아주 큰 영향을 주며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강력한 스킬입니다. 적을 처치하거나 피할 수 없는 죽음을 판가름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신중히 선택하고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죠! 모든 소환사 주문은 1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을 확정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죠?
자신이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챔피언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너무 신뢰하지 마세요. 플레이어 여러분이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챔피언이 지정된 포지션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고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챔피언 자체가 바뀔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챔피언을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승리의 첫걸음입니다!
그 다음은 무엇이죠?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까지 직접 선택해야 되는 것은 없지만 로딩 화면에서 적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다가오는 전투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랭크 개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경쟁 중심의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팀과의 협동, 게임에 대한 지식 그리고 뛰어난 실력이 필요하죠. 하지만 자신의 실력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랭크에 도전하는 사람만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크 티어
랭크 티어는 우뚝 솟은 단 하나의 꼭대기라기 보다는 높이가 다양한 여러 산맥에 가깝습니다. 모든 봉우리가 영광스러운 목표가 되죠!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다이아몬드 이하의 티어는 네 개의 단계로 다시 나누어져 있습니다. 즉, 아이언에서 브론즈로 올라가려면 아이언 4단계부터 1단계까지를 통과해야 합니다. 물론 여정의 시작은 배치 게임이 끝나야 확인할 수 있죠.
배치 게임
모든 플레이어가 '랭크 순위권 외'인 상태로 시즌을 시작합니다. 이때 순위표를 초기화하고 신규 시즌과 함께 적용되는 변경사항에 맞춰 신규 시즌을 준비합니다. 배치 게임을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랭크를 시작하면 첫 10회의 게임이 배치 게임으로 진행되며 배치 게임에는 살짝 다른 규칙이 적용됩니다.
● 첫 번째 배치 게임을 완료하면 시작 랭크가 주어집니다.
● 게임에서 승리할 때마다 2개의 랭크 표식(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표시)을 획득합니다.
● 패배해도 아무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배치 게임을 모두 완료하면 시작 랭크가 정해집니다! 그 이후로는 티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언~에메랄드
모두가 어디에선가는 시작해야 합니다. 그곳이 아이언일지라도 말이죠!
처음 여섯 티어에서는 모든 승리와 패배가 랭크 표식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동등하게 평가되며 특출난 성과를 이루어내면 랭크 불굴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랭크 표식
랭크 표식은 랭크 티어 초상화 주변에 표시되어 현재 랭크 단계의 진행 상황을 나타냅니다. 게임에서 승리하면 표식 한 개를 획득하고 패배하면 한 개를 잃습니다(아이언 및 브론즈 제외). 티어가 높아질수록 단계를 올리는 데 더 많은 랭크 표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플래티넘에서 에메랄드로 올라가려면 아이언에서 브론즈로 올라가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보일 수 있지만 시스템에 세부적인 요소도 존재하기 때문에 랭크 표식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랭크 불굴 포인트
연속으로 게임에서 승리하면 랭크 불굴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충분한 포인트를 획득하면 게임에서 패배해도 랭크 표식을 잃지 않습니다.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면 게임에서 승리할 때마다 두 개의 랭크 표식을 획득합니다.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랭크 불굴 포인트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다이아몬드~챌린저
여기까지 오신 것을 축하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것을 진행할 수 있으며 더 복잡한 랭크 시스템을 만나볼 준비가 되셨습니다!
빅토리 포인트(VP)
랭크 표식과 마찬가지로 빅토리 포인트(VP)는 랭크 게임이 끝났을 때 획득합니다(패배한 경우 잃음). 하지만 획득하거나 잃는 포인트는 양 팀 플레이어의 전체적인 실력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이아몬드 티어에서 단계를 오르려면 100 VP를 획득해야 합니다. 마스터 티어 이상에서도 VP를 활용하지만 이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 맞춰 랭크 시스템이 약간 변경됩니다.
랭크 표식과 다르게 VP는 플레이어가 너무 오랫동안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점차 감소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랭크 게임을 여러 번 플레이하여 포인트가 감소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이해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VP 페이지를 방문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승급전
높은 랭크에서도, 브론즈에서도 티어를 올리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골드 2단계와 골드 1단계는 큰 차이가 없지만, 골드 1단계와 플래티넘 4단계는 완전히 다른 세계처럼 느껴집니다!
티어 상승(단계는 제외)을 위해 여러 번의 게임을 진행하는 승급전은 승급 과정을 정말 특별하게 만드는 것 중 하나입니다. 승급전에서의 결과에 따라 실버에 머물거나 영광스러운 골드로 상승할지가 정해집니다! 승급전 진행 방식은 티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 아이언~브론즈: 2승 = 성공! 3패 = 실패
● 실버~다이아몬드: 3승 = 성공! 3패 = 실패
● 마스터~챌린저: 승급전 없음!
승급전을 승리하면 다음 티어로 올라가며 랭크 표식 1개와 함께 일시적인 강등 보호가 적용되며 승급전을 실패하면 랭크 표식 2개를 잃고 현재 티어에 머무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마세요! 두 번만 승리하면 다시 승급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랭크 드래프트
랭크 게임의 챔피언 선택은 일반 게임과 다르게 진행됩니다. 자세한 과정은 맵과 모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2인/3인 랭크 게임
잘못 보신 게 아니므로 두 번 (또는 세 번!) 확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혼자 또는 둘이나 셋이서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리그 오브 레전드를 더 빠르게 즐기실 수 있도록 모든 랭크 모드를 합치고 파티 크기를 최대 세 명으로 늘렸습니다.
친구가 두 명 이상인 플레이어 여러분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다섯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랭크 모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랭크가 더 높거나 낮은 친구와 플레이
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정말 즐겁습니다! 하지만 게임 밸런스 유지는 정말 섬세한 작업이며 가장 뛰어난 알고리즘도 챌린저 게임에 아이언 플레이어가 등장하면 해결 방법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를 처음부터 방지하려 합니다!
플레이어는 티어 차이가 1개 이하일 때만 같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골드라면 단계와 상관없이 실버 또는 플래티넘인 친구들과 플레이할 수 있죠! 이 규칙은 그룹 전체에 적용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실버 친구를 초대해 같이 플레이할 수 있지만 플래티넘 친구는 실버보다 2티어가 높아 게임에 초대할 수 없습니다!
랭크 보상
물론 명예가 중요하긴 하지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죠?
험난한 랭크 게임을 이겨낸 플레이어 여러분께는 아주 두둑한 보상이 제공됩니다. 상당수의 보상은 랭크 시즌이 종료되면 획득할 수 있지만 일부 보상은 달성한 티어에 따라 시즌 중반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와일드 리프트 우편함을 잊지 말고 확인하세요!
이번 시즌에는 어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현재의 랭크 시즌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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