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반박된걸 다시 가지고 오길래 똑같은 글 다시 써봄
1.브레이크등 안 들어옴
유가족쪽은 ECU가 고장나서 안들어 온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브레이크등 작동 여부는 ECU랑 전혀 상관이 없음
다시 말해 브레이크를 안 밟은건 사실임
EDR에도 그렇게 기록되어있음
2. 제조사가 EDR을 조작하여 엑셀 페달을 밟았다고 데이터를 수정했다.
EDR은 일단 제조사가 만드는것이 아니고,
심지어 데이터 확인 조차 제조사가 못하고 기술적으로도 EDR 제조사만 가능하다.
그 마저도 이런 사건의 경우 경찰, 국과수, 제조사 모두가 참관한 상태에만 진행한다.
3. 페달 오인을 왜 했는가?
기록을 보면 운전자가 D에서 N으로 기어를 조정 했고 페달을 밟았지만 당연히 차량은 속도를 내지 않았다.
그 후 다시 D로 변속을 했는데, 그 직후 급가속이 시작된다.
페달을 밟고 있는데도 속도가 나지 않으니 자신이 밟고 있는 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4. 사설 실험에선 풀악셀 가속력이 더 높았다.
지금 유족측 변호사는 실제 가속력은 EDR에 기록된거보다 높았으니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증거라고 주장함.
실제 사건에서는 1차 사고로 신호대기 중인 모닝을 추돌한 뒤 급가속이 일어났는데,
해당 실험에서는 1차 사고를 재현하는 방식으로 실제 물리적 충격이 아닌 단순 '급제동' 후 악셀을 조작하였다.
그러나 실제 사고에서는 1차 사고로 인해 엔진에 큰 충격이 한 차례 가해진데다
사고 당시 영상에서 정체불명의 흰 연기까지 포착되었기에 1차 충돌로 인해 엔진이 손상된 상태에서 가속이 이뤄졌음이 유력하다.
인명피해가 발생한것엔 애도를 표함.
그러나 이 급발진은 페달 오인이 너무나 유력해 보임
요약)
1. 브레이크 안 밟음
2. 페달 오인 할 만한 사전 조작이 있었음
3. 재현 실험은 실제와는 다른 환경(엔진이 멀쩡하다고 가정)에서 진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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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블박만 봐도 급발진 아니던데 뭐 논란 될 건덕지가 있었나? 급발진을 없애는 방법은 페달블박밖에 없음 페달블박 장착한 자동차에선 절대 급발진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빅데이터가 쌓여있음 아 페달블박이 고장나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녹화가 안되는 상황에선 급발진이 생기긴 하더라 여튼 페달블박에 급발진을 방지하는 우주의 기운같은게 깃들어있는 건 확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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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철이 제보 받았는데 57개 영상 모두에서 안 들어왔음 테일램프랑 브레이크램프랑은 다른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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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블박만 봐도 급발진 아니던데 뭐 논란 될 건덕지가 있었나? 급발진을 없애는 방법은 페달블박밖에 없음 페달블박 장착한 자동차에선 절대 급발진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빅데이터가 쌓여있음 아 페달블박이 고장나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녹화가 안되는 상황에선 급발진이 생기긴 하더라 여튼 페달블박에 급발진을 방지하는 우주의 기운같은게 깃들어있는 건 확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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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철이 제보 받았는데 57개 영상 모두에서 안 들어왔음 테일램프랑 브레이크램프랑은 다른거임 | 24.05.27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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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아래에 노면에 타이어 자국 같은 경우는? | 24.05.27 2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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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바퀴가 물 웅덩이 같은거 밟은듯 타이어 자국이 아니라 물 자국 같음 | 24.05.27 2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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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스키드마크 아님 | 24.05.27 2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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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 24.05.27 2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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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차가 오토바이도 아닌데 스키즈마크가 저런식으로 나올리도 없지ㅡㅡ | 24.05.28 15:0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