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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대박 업데이트 진행되었습니다!!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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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연출 속도 옵션 추가!!! 대박!!!
19.10.16 21:08
원래 이번 주 중으로 올리려던 팁&정보글을 대폭 수정해야겠네요 ㅋㅋㅋㅋㅋ 이전에 올린 글도 수정해야겠습니다 ㅋㅋㅋㅋ
19.10.16 21:11
(5245134)

222.233.***.***

업데이트 정말 자주 해주고 좋네요! ... 하지만 저는 스위치판이라 ㅠㅠ
19.10.16 21:29
키온우
저도 걱정되는게 콘솔은 지금까지 진행된 모든 패치가 일괄적으로 진행되어 들어가는 것인지 아니면 패치들이 나누어 진행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대략 1주정도면 될 것 같긴한데 패치 후에는 정말 쾌적한 플레이 가능해 보이니 조금만 버텨주세요! 이 패치까지만 적용되면 이후 패치는 조금 늦는다고 짜증까지 나지 않을거 같네요. 이번 패치가 정말 괜찮게 바뀐 부분들이 많이 있네요. | 19.10.16 21:49 | | |
키온우
벌써 세본째 패치.... 저도 스위치판이라 그냥 게임멈추고 패치 기다리믄중인데 빨리 패치되면 좋겠네요 | 19.10.16 23:49 | | |
(10954)

114.207.***.***

레그나이어
스위치의 경우 10/14 패치까지 한번 패치가 진행되고, 오늘 패치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운좋게 플랫폼 심사가 잘 풀린다면 바로 10/16 패치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 19.10.17 00:56 | | |
로글리안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10.14 패치만으로도 만족하고 있었는데 오늘 패치는 정말 좋았던 거 같습니다. 전투 빨리 넘기기 옵션 덕에 던전이 20분 걸리는게 지금은 17분정도 나오네요. 그런데 처음 시작 시 프롤로그 해당하는 부분은 빨리 넘기기 버튼 활성화가 안되는 것은 의도한 바인가요? ㅎㅎㅎ | 19.10.17 01:05 | | |
(10954)

114.207.***.***

레그나이어
허허허허 어른의 사정이 있었습니다.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 19.10.17 01:11 | | |
로글리안
넵 ㅋㅋㅋㅋ | 19.10.17 01:19 | | |
로글리안
혹시 패치 중 버프와 디버프 제한 패치가 있었나요? 최근 버프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추가 버프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정 수치 이상으로 올라가지가 않네요. | 19.10.18 14:14 | | |
(10954)

114.207.***.***

레그나이어
아뇨..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 19.10.18 14:21 | | |
하.. 콘솔은 언제 업데이트 될런지...
19.10.16 23:54
(10954)

114.207.***.***

✨온프라인✨
그나마 북미 콘솔보다 아시아, 일본 콘솔이 심사가 조금이나마 빠른편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19.10.17 00:57 | | |
로글리안
직접 답글 달아주시다니 영광입니다 | 19.10.17 01:05 | | |
호오~ 다시할 생각은 없지만, 업데이트 내용이 상당부분이 좋아 보이는군요. 2가지 불안해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첫째로, 조사대 레벨을 최고레벨에서 평균으로 바꾸면 1+1+1+1+20레벨파티는 평균레벨이 고작 4.8이 되어버리는데 20레벨 캐릭터래도 1레벨 캐릭이랑 합체기를 쓰는데 패널티가 없으니 무쌍 찍으며 던젼을 쓸어버릴텐데 살짝 걱정이 되긴하네요. 이건 어렵고 쉽고의 문제가 아니라서... 그래서 처음 이 법칙을 확신했을때 이런 셔틀 플레이를 막기 위해서 다소 불편한 점을 감수한게 아닌가 해서 납득하고 있었던 시스템이었는데 이걸 설마 변경할 줄은... 이 변경은 사실상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화라고도 보여집니다. 게임의 기본적 특성부터 밸런스까지 상상이상으로 뒤집어 놓을 변홥니다. 둘째로, 그리고 어려움 난이도의 난이도를 낮춘 부분은 불필요했다고 보여지네요. 어려움을 고른 분들은 스스로 고통의 길로 걸어들어간 사람들인데 배려(?)해줄 이유가 어디에 있나라는 생각부터 오히려 쉬워진게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뭐 이렇게 해놓고 나중에 나이트메어 난이도 만들어야한다면 괜히 일 2번하는거니까요. 오히려 어려움 난이도는 쉽게 할게 아니라 더 어렵게 했어야하지 않나... ...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9.10.17 02:02
(3438222)

211.219.***.***

코나미맨 
아마 어려움의 너프는 정찰형 몬스터 추가에 따른 난이도 상승에 대한 보상개념으로 한거 같아요. | 19.10.17 02:13 | | |
(5002096)

223.62.***.***

코나미맨 
헬모드가 나온답니다 | 19.10.17 07:35 | | |
낼름곰
마나리젠 같은 경우는 1일때는 과하게 스톨링이 필요했다면, 5는 다음전투 대비해서 마나를 아낄필요가 없는 수준이 되어 버려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헬모드 나온다고는 하지만, 결국 회차 플레이 시 난이도 변경이 불가하니 이전 데이터 버리고 새시작 해야되서 참 미묘 | 19.10.17 08:28 | | |
코나미맨 
첫번째는 평균 레벨은 합리적인 패치였다보고 봅니다. 초반 레벨이 어찌되었든 게임에 있어 한 번 죽은 조사단원을 다시 키울 때의 리스크가 줄어든 셈이니까요. 하지만 그런게 걱정이라면 두 가지 조건을 제한하면 됩니다. 아마 현 패치로인해 게임이 너무 쉬워져서 게임 밸런스가 무너진다면 차후 패치에서 평균 레벨 + 적정레벨의 2배(혹은 3배) 이상의 캐릭터가 출전 시 리스크를 주면 되는 공식으로 적용하면 되겠지요. 하지만 일단 평균 레벨은 적정 패치라고 보입니다. 아무리 합체기라고는 하지만 그 데미지가 챕터2나 챕터3에서도 적용될 지 혹은 어떨지 모르는거죠. 만약 2,3 챕터에서도 한 방에 그리고 무쌍이 가능한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고렙이라는 결론이고 장비고 잘 맞췄다는 거니 필요 조사원을 키우는데 쩔 조차 지루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디스가이아 시리즈에서도 초반에는 레벨링이 좀 힘들다가 후반에는 lv.9999가 3분? 이면 끝나듯 후반 진행함에 있어 새로운 단원을 육성하는데 불필요한 파밍 시간과 레벨링 시간을 늘림은 오히려 독이 되기도 합니다. 둘째는 저도 이전부터 조금 아쉬웠던 부분인데 대략 디아블로3 때 고행 난이도 너프와 비슷한 행보라고 보여집니다. 이후 난이도를 추가할 생각으로 만든 것이 보여지며 어려움 설명 텍스트를 확인해보시면 그 이유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여튼 저는 그냥 이 게임을 온라인 게임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제작자님들에게는 죄송하지만 게임 판매 전에 제대로 확인할 수 없었던 밸러싱 및 레벨링을 수정하는 과정이라 생각되고 앞으로 대략 짧으면 2 길면 4주는 패치의 연속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거든요. 마치 온라인 게임 첫 오픈때 서버 증설 및 각종 버그 fix 그리고 일부 아이템 수정 패치처럼요...... 여튼 그냥 난이도 이렇게 낮춘 김에 상위 난이도를 2개 혹은 3개까지 추가해서 마지막 난이도는 초기 버전 어려움으로 셋팅하거나 그 이상으로 하신다면 승부욕을 불태울 수 있을 거 같네요... | 19.10.17 10:40 | | |
루리웹-1267060333
개인적으로 저도 마나 회복은 1 경우 최고 난이도에서나 필요할 것 같고 대략 2~3이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하는 정도라고 보여지더군요. 전투 내에서는 방어로만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 정도가 적정하고, 다만 이런 것은 무리겠지만 일반 공격이 MP수급(ex 배틀체이서)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습니다 ㅠㅠㅠㅠㅠ.....워낙 MP가 중요한데 연달아 전투가 강제화될 경우에는 갑자기 파티원들이 공격적인 파티임에 불구하고 방어만으로 2~3턴을 넘겨야하는 상황이 생기다보니;; 아니면 연달아 전투될 경우 게임 내 안내 문구처럼 도망을 권장하는 플레이를 원하는 것이라면 현재 시스템이 충분하죠....ㅠㅠㅠㅠ | 19.10.17 11:13 | | |
(4001320)

115.139.***.***

코나미맨 
톡까놓고 말해 마나 리젠은, 난이도 문제라기보단 스톨링같은 귀찮음을 강제하는게 더 컸죠 이지난이도급으로 팍팍 주는게 아닌 이상에야.. | 19.10.17 20:38 | | |
(178694)

39.113.***.***

음양사 너프는 생각없으신가? 거북이 뽑기 시작하면 너무 루즈해지던데 저번 패치이후로 골드 넉넉해지면서 버프 덕지 덕지 발리고 난이도에 영향 있는거 같은데 골드 소모 더 낮출 필요가 있나?
19.10.17 06:22
(4730265)

39.7.***.***

크오오
음양사 안쓰면 되요. 저는 팔라딘으로 대처하니 괜찮더군요. | 19.10.17 09:02 | | |
크오오
개인적으로 소비 아이템 금액은 이전에도 충분했었는데 워낙 많은 분들이 빡씨다고 하셔서 수정되었죠..... | 19.10.17 10:56 | | |
사실 지금도 게임에 익숙해지면 초반에 스킬운만 잘 따라줘도 할만하던데 반대로 스킬운 안따라주면 매우 힘들고 원하는 스킬과 캐릭이 딱 떠줘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지는데 이게 완전 랜덤이라 계속 안떠주면 답이 안나옴 이런거는 어케 안고쳐주려나
19.10.17 09:27
(4730265)

39.7.***.***

없으면포기한다
스타팅 캐릭 5개는 스킬 선택 가능하게 바뀌지 않았나요? | 19.10.17 09:29 | | |
염활
그런 패치가 있었어요? 리세마라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 19.10.17 09:33 | | |
(4730265)

39.7.***.***

없으면포기한다
제가 잘못봤던거 같네요. 공격스킬 위주로 배치된다는 뜻이었군요. | 19.10.17 09:39 | | |
없으면포기한다
해당 내용은 제작사에서 의도한 바이기에 패치가 될 가능성이 적어보입니다. 다만 초기 버전에서 초기 멤버의 보유 스킬의 경우 완전 랜덤하게 분배(가끔 공격스킬 부재)되지만 예전과 다르게 공격 스킬 위주로 셋팅하도록 패치했었습니다.(콘솔 아직 미적용) 저는 강제 3회차 중인데 초반에 조사단원에서 필수 스킬(개인적으로 선호하는)이 나올때까지 여러차례 재시작하여 진행했었습니다. 여튼 여러 팁들이 있긴한데 쓰다면 너무 길어서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ㅡㅜ | 19.10.17 10:48 | | |
레그나이어
이게 재시작을 해도 음양사나 그림리퍼처럼 초반에 못 얻는 애들은 정말 운에 맡겨야하는데 이거때문에 겜포기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 19.10.17 11:15 | | |
없으면포기한다
최초 시작 시 구성 파티 구성원은 고정이라 스킬 구성을 위해 재시작하면 되지만 후반에 얻는 웨어울프, 음양사, 그림리퍼는 진짜 운이긴 하죠. 저도 아직까지 웨어울프와 음양사, 그림리퍼는 원하는 스킬을 얻지 못해서 육성을 못하고 있습니다. ㅡㅜ | 19.10.17 13:46 | | |
플스하고 스위치 패치 같이 되는건가요? 리모트로 하려고 플스버전 샀는데 ㅠㅜ
19.10.17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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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19.10.10 (PC)
[출시] 2019.10.10 (P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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