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이 업데이트 예정이고 현재 게임을 구입하신 분들은 (pc 스팀버전 한정) 업데이트 25 베타때처럼 바로 플레이해보실수 있다고 하네요!)
https://support.stateofdecay.com/hc/en-us/articles/4407784935053-Update-26-Homecoming
트럼불 밸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홈커밍 업데이트는 State of Decay의 모든 것이 시작된 곳으로 되돌아가게 합니다. 그곳은 바로 목가적인 공동체인 트럼불밸리입니다. 이 지도는 게임 역사상 두 번 등장한 적이 있지만, 이렇게 화려하고, 세밀하며, 수많은 뒤질 장소가 가득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다음은 홈커밍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내용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속 읽어보십시오!
새로운 핵심 지도!
트럼불 밸리가 플레이 가능한 마을로 맵에 합류합니다!
새로운 미션!
이 지도에는 오로지 트럼불 밸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임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이 트럼불 밸리의 이야기를 진행하는 동안 레이 산토스나 마이키 윌커슨과 같은 낯익은 캐릭들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정보!
트럼불 밸리를 탐험하면 10개의 새로운 무기, 12개의 새로운 모자와 의상, 그리고 흥미로운 폭발물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이 모든 것이 독특합니다!
새 기지!
작은 체크포인트 델타 출발 기지부터 거대한 농지 컴파운드까지, 트럼불 밸리는 여러분이 정착할 수 있는 6개의 새로운 기지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현상금!
트리펙타 팩(The Trifecta Pack)은 12개의 새로운 현상금을 지급합니다.
게임 개선!
새로운 지도와 새로운 현상금 팩으로 업데이트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희는 추가 목표 개선 작업도 하느라 바빴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새로운 내용과 개선 사항들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언제나처럼 State of Decay 2를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Undead Labs 개발 팀
전에 없던 트럼불 밸리
더 작은 버전의 트럼불 밸리 지도는 이전에 State of Decay 2: 하트랜드에 나왔었습니다. 이번 홈커밍 업데이트는 마운트 태너와 페어필드 지역을 지도에 다시 통합하여 베이스 게임을 위한 풀사이즈 버전의 트럼블 밸리를 제공합니다. 게임을 오랜 시간 동안 플레이한 플레이어들은 state of decay 1에서 기억나는 모든 영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위시리스트에서 요청했던 영역).
트럼불 밸리를 베이스게임에 맵으로 변환하기 위해 여러 곳에서 풍경과 시각을 조정했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유적지와 볼거리를 많이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트럼불 이야기가 여기서 계속됩니다.
홈커밍의 이야기는 State of Decay 2: 하트랜드 이후로펼쳐지며, 원작 State of Decay에서 시작된 이야기인 트럼불 시리즈의 파트 3을 형성합니다.
새로운 트럼불 밸리를 탐험해 보면 이 지역이 원래 게임 이후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난 2년간의 대재앙의 주요 인물, 파벌, 사건의 영향을 보여주는 풍경입니다. 이 이야기의 이전 이야기에서 친숙한 많은 사람들이 홈커밍으로 돌아오면서 오래된 경쟁의 부활과 새로운 동맹의 탄생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아직 당신이 State of Decay YOSE(1탄) 또는 State of Decay 2: 하트랜드를 플레이 해보지 않으셨다면 이제 트럼불 밸리의 역사를 복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 이야기들의 기억이 생생하지 않더라도 여러분들은 따라오실 수 있을것입니다!
고유한 탐험 콘텐츠
트럼불 밸리는 다른 지도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공하는 최초의 지도입니다. 이 무기들과 의상들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지도를 뒤지고 임무를 완수하고 지역 생존자들과 대화해야 합니다.
FAL :
이 유비쿼터스 라이플은 네트워크에서 가장 좋아하는 라이플이며 생존자들 사이에서 소문이 자자합니다.
AKS-74U:
이 무기는 소련 특수부대가 사용했을 당시 내구성이 뛰어나고 소형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Schkorpion 61:
많은 네트워크 운영자(및 위시리스트)가 선호하는 빠른 발사식 부무기입니다.
SVD:
회백색, 적응성이 뛰어난 소총으로 여러 시나리오에서 유용합니다.
APC9 RT:
이 현대 신식 기관단총은 전 세계 레드탈론 전력에 완전히 배치되지 않았습니다.
MCX Osprey RT:
현장에서 사용하기 위한 강력한 모듈식 무기 시스템입니다.
기념품 동굴맨 클럽:
쥬라기 지점 선물가게의 영원한 최고 판매자.
다이노 턱 블레이드:
사랑스럽게 수작업으로 만든 전시품으로 위험하면서 치명적입니다.
일라이의 마이티 소켓 렌치:
개 쩌는 랜치 클럽 컴퍼니의 또 다른 훌륭한 제품.
윌커슨 특별 예약:
윌커슨 가족의 악명 높은 batch #11의 폭발물 병.
Mt. Tanner Ranger Hat:
이것을 입기 전에 지역 전설을 복습하세요.
트럼불 카운티 보안관 모자:
계곡의 고속도로와 길을 보호했던 사람들의 상징입니다.
파일럿 캡(미드나잇 블랙):
한때는 흙덩어리를 풀던 사람들이 입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패션으로 입죠.
트럭 운전사 모자 3개:
쥬라기 지점, 작은 돼지 견인, 그리고 길거리 음식점의 포크.
3 기본 티:
막대 위의 Chilichonga, 티렉스프레소, 레드 탈론 보안.
3개의 주유소 재킷:
빅 대디 오토 수리점, 휠록 타이어, 브론토 가스.
우리는 또한 이 지도에 숨막힐 듯한 전망들," 심지어 이 계곡의 이전 거주자들이 남긴 기발하거나 불온한 풍경 등 수십 가지의 발견 가능한 경험들을 담았습니다. 이 발견들 중 일부는 해석을 풀어주는 반면, 다른 것들은 유용한 장비를 숨기고 있을것입니다. 당신이 구석구석 탐색을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트럼블 밸리에는 수많은 놀라움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할수 있죠!
6개의 새로운 기지
만약 트럼불 밸리가 공동체들이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새로운 기지들이 풍부하지 않았다면 베이스게임의 지도가 되지 못했을겁니다!
검문소 델타(Checkpoint DELTA):
작고 사용하기 쉬운 출발 기지입니다. 중앙 고속도로의 주요 교차로에 위치하고 있어 장소를 뒤지기에 아주 훌륭한 이륙 지점이 됩니다.
'평온 공장(Tranquility Factory):
포스트 아포칼립틱 생존자들의 독창성을 보여주며 영혼 없는 시설을 어떻게 내면의 평화의 보루로 바꿀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프테로닥틸 프타크(Pterodactyle ptark):
하트랜드의 쥬라기 거리 기지의 정신적 후계자로 서 있습니다. 스펜서스 밀(Spencer's mill)에 위치한 이 독특한 2단 기지는 생존자들이 어떻게 아무 것도 낭비하지 않는지를 보여줍니다.
Red Talon Daybreak FOB:
는 일반적으로 Daybreak 모드를 재생해야만 잠금 해제되는 고급 시설이 포함된 버려진 첨단 기술 기반입니다.
포트 마샬(Fort Marshall)
육군이 하트랜드 이후 활동을 마친 후 남겨진 철책군 기지입니다. 귀중한 빌트인(설치된) 시설 외에도, 마샬마을과 같이 자원이 풍부한 공간에서 훌륭한 탐색 기회를 제공합니다.
농지 주거시설(Farmland Compound):
지도 중간 부근에 주변 들판이 보이는 대규모 건물 집합체입니다. 또 다른 면으로는 자급자족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Trumbull Valley를 방문해 보십시오!
새로운 커뮤니티를 시작하고 지도 목록에서 트럼불 밸리를 선택하면 트럼불 밸리와 그 비밀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또는 게임 내 지도 출구로 이동하여 기존 공동체를 트럼불 밸리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어느 방법이든, 당신은 트럼불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트리펙타 팩(Trfecta pack)
홈커밍 업데이트에는 이 게임의 열두 번째 현상금 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게임에는 현상금 브로커로부터 12개의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리펙타팩은 3가지 미니테마가 매치된다는 점에서 기존 팩과 조금 다릅니다. 각각의 미니 테마에는 근접 무기, 주무기, 보조무기, 그리고 생존자들이 찬란한 스타일로 자신을 치장할 수 있도록 컬러 코디된 초경량 백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드 캔디:
밝은 색상의 이 세트에는 스위트 스폿 배트, MAC-11 턱 깍기, M4 CQBR Mob Stopper 및 그에 맞는 Hardy Candy Day pack이 포함됩니다.
귀금속(Precious metals):
조금 더 장식된 장비를 원한다면 금빛 쿠쿠리, 금빛 피버 리볼버, 황금 Honcho AK-47, 필리그리 데이팩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경주용 총(Race guns):
아마도 당신은 순수한 속도에 더 관심이 있나요? 갑옷 렌치, 체코 M8 권총, MPX Competition SMG 및 Competition Day 팩을 사용해 보세요!
이 12가지 새로운 항목은 각각 바운티 브로커로부터 적절한 현상금을 지급받음으로써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생존자에게 맞는 세트를 수집하거나 원하는 대로 조합하세요!
새로운 메달
이 게임에 두 가지 새로운 메달을 추가해 홈커밍 업데이트를 탐색한 것에 대한 보상을 드립니다.
릴리, 우리 집에 왔어요 (30 게이머 점수) - 트럼불 밸리 맵에 근거지를 확보하세요.
넌 정말 멋져 넌 내 마음을 날려버려 (20 게이머 스코어) — Trumbull Valley에서 마이키 윌커슨의 이야기를 완성합니다.
이로써 State of Decay 2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게이머 점수는 최대 2400점입니다!
기타 수정사항 및 개선사항
우리는 또한 게임의 다양한 부분에 대해 광범위한 표적 개선과 버그 수정을 구현했습니다.
향상된 탄약 스택
게임 내 모든 탄약의 스택 크기를 재조정하여 대부분 25-100% 증가시켰습니다. 새 스택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80: 파이로 발사기
64: CLEO 탄약
60: .22 구경
40: 5.56mm, 7.62mm, 9mm, .357 HP, .44 Magnum HP, .45cal, 12g 탄, 가벼운 화살
20: .50 AP, 표준 화살
4: 40mm 수류탄, 스타생크
어썰트 스킬(및 Warfighting 스킬)은 이제 전문화하자마자 탄약 스택에 +25%의 추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보너스는 별 7개에서 +50%까지 상승합니다.
이제 어썰트 전문가(또는 레드 탈론 워파이터)가 Fake-A 47용 .22 구경 90발을 한 스택에 담아 두 개의 슬롯칸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시리스트에 올려줘서 고마워요!
(기본 스택 크기에도 불구하고 이 스킬 혜택은 데이브레이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투
우리는 버튼을 충분히 빨리 두들길때 근접 무기 동작 사이에서 어색했던 멈추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근거리 무기, 특히 무거운 무기는 더 이상 버튼을 연타 도중 실수로 여러 차례 공격을 시도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민감하지 않습니다.(Melee weapons — especially heavy weapons — are no longer as sensitive to players accidentally queueing multiple attacks while button-mashing.)
이제 좀비들을 상대로 한 처형모션이 공격 중반에 발생되고 진행되어 전투의 열기 속에서 좀비들을 훨씬 더 많이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투 기술을 전문으로 습득한 캐릭터는 여러 좀비에게 둘러싸여 있을 경우 더 빠른 피니셔 애니메이션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 설정입니다. 그래서 경험 많은 파이터들은 더 이상 좀비머리를 짓누르다가 주변좀비들에게 구타당하며 땅에 머리를 처박는 상황을 경험하지 않을것입니다. (둔기처형모션 중에 짓누르는거 말하는듯)
Acrobatics로 잠금 해제된 구르는 회피는 더 이상 일반 회피를 자동으로 대체하지 않습니다. 이제 회피(LB + B 또는 Left Shift + C 또는 Middle Mouse)를 누른 상태에서 달리는 버튼을 눌러 발동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변화는 얼마 전에 나왔었는데, 저희가 깜빡 잊고 넣지 못했습니다.
붕대로 인한 치유는 더 이상 울타리를 뛰어넘거나, 문을 열거나, 차에 타거나, 사다리를 오르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우회 동작에 의해 방해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투는 여전히 방해할 것입니다.
역병심장 공격(The assault plague heart) 라디오 명령은(리더를 트레이더(상인)로 설정할시에 생기는 미션 성공후 생기는 라디오메뉴) 동맹집단들이 도착할 때 좀비들이 없으면 더 이상 갑작스럽게 종료되지 않습니다.
적들
역병 심장의 가스 공격은 생존자들에게 상당히 많은 감염피해를 입힙니다. 난이도에 따라 증가됩니다. 그러니 확실히 거리를 두세요.
좀비무리들은 이제 생성되면서 추가 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동 중인 플레이어들에게서 벗어나 당신의 차 위에 생성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난이도가 더 높으면 깜짝 길거리 블로터의 (이것이 마지막일거라 믿는...) 생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제 좀비 100마리당 영향력 50 포인트를 획득합니다(좀비 10마리당 점수 5점이 아님). 보상은 같지만 더 크고 의미 있는 점수로 얻을 수 있습니다.
스크리머가 이제 다른 좀비들을 찾아 울부짖을 때 근처의 창문을 산산조각냅니다. 이것은 게임 플레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깔끔한 설정으로 보입니다.
차량
생존자들은 이제 차에서 내릴 때 헤드라이트를 켜둔 채 떠나므로 계획을 제대로 세우면 야간 탐사가 훨씬 쉬워집니다. 각 플레이어는 한 번에 한 대의 차량만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차량을 바꾸면 이전 차량이 어두워집니다(위시 리스트에서).
전면에 쟁기를 부착한 차량은 다른 차량보다 엔진 상태가 양호해 폭발 전에 정면으로 더 많은 좀비들을 갈아버릴 수 있습니다.
동행인들은 이제 당신이 마치 운전기사인 것처럼 뒤에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과 함께 차에 탈 때 조수석에 앉아 일할 것입니다. (게임사의 세심한 배려네여;;)
이제 동행인들은 당신이 먼저 내리기를 정중하게 기다리지 않고 당신이 내리는 것과 동시에 차에서 내립니다.
미션들
군인(The warlord):
'모두를 위한 무기'(Weapons for all)는 이제 정신병적인 대화보다 더 실용적인 대화 옵션을 제공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내내 운전할 필요 없이 평화롭게 상호작용을 끝낼 수 있게 해줍니다. 무기상들의 재고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건설자(The builder):
이제 Useful Utilities는 풍력 발전소를 유효한 전력원으로 인식하여 발전기를 이중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군인 집단:
이제 참여 제안 미션(An offer to join)에서 Learn About Survivor 대화 옵션을 해제하여 이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술주정뱅이 집단:
참여 제안 미션은 게임을 다시 로드할 때 더 이상 자동 모집되지 않으며, 원하지 않을 수 있는 생존자를 등록합니다(다른 미션 도중 생존자의 행동을 고려).
낯선 사람을 트럼불 밸리로 호위하는 티저 임무는 이제 그들이 지도 출구에서 우아하게 사라져가는 것으로 끝납니다.
기지 강화(The strengthen Our Base) 미션은 너무 일찍 총을 들거나 자재를 집어들어도 일찍 완료되지 않습니다.
대중의 요청에 따라 인디펜던스 팩은 더 이상 랜덤 미션과 트레이더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인디펜던스 팩 장비를 원하신다면, 여전히 라디오로 상인에게 전화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시작하는 모든 새 커뮤니티에는 더 이상 how to play 메뉴의 느낌표 배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만든 것 중 가장 중요하고 흥미로운 해결책입니다.
지도 화면에 일부 지역에서 발생하는 클레임된 역병심장의 아이콘을 강조 표시하지 않았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멀티플레이어 호스트는 더 이상 음수가 표시된 모든 전초기지를 볼 수 없습니다.
이제 전초 기지는 지도에서 항상 레벨 1을 표시했던 대신 업그레이드 레벨을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캐릭터의 상호 작용 범위 내에서 무기를 교환하는 것은 더 이상 주변 캐릭터와의 대화를 시작하지 않습니다.
시간제한(예: 베이스 공격)이 있는 미션의 경우 더 이상 지도 내 미션 마커가 켜지거나 꺼지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관리
팀을 위한 조리사(Cooked for the Squad (Red Talon))특성은 더 이상 전체 커뮤니티의 감염 저항성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단지 이 역겨운 특성을 가진 개인에게만 해당됩니다.
이제 라운지 시설 내 침대는 야외 취침으로 사기를 북돋우는 캐릭터도 포함됩니다.
악용
파이어워치(산불감시원) 요새에서 생활하는 동안 맵 난이도 사이클을 반복하며 무제한으로 자재를 얻었던 것을 못하도록 했습니다.
더 이상 CLEO 기지 공격을 기지에서 벗어나서 공격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잡다한 것들
우리는 오픈 레인지 팩에서 반복적으로 완성해도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던 현상금 두 개를 고쳤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 아트, 충돌, 무기 그립 및 성능에 대한 수많은 사소한 수정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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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맵만 나오는게 아닐까요......걔네들 영입 가능하면 너무 사긴데...... | 21.08.26 02: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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