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상해에 거주하고 있는 외노자입니다.
상해 내연차 번호판 제한 정책으로(상해는 내연기관 자동차 번호판이 추첨제인데.. 가격도 2000만원 정도 합니다.)
외지 번호판 차량을 타다가(외지 변호판은 시내 주요 도로 운행을 못합니다.올림픽대로/내부순환도로 등의 주요 간선도로)
전기차는 올해까지 번호판도 무료로 주고 구매세금도 면제되어,
올 2월에 모델Y 신청하고 9월에 받았습니다.
가격은.
후륜 기본모델.. 항속거리는 450 짜이인데 ..
계약 시점 기준으로 약 6400만원 들었습니다. (32만 RMB)
시가가 기본인 테슬라의 그지같은 정책에 따라 기본 모델이 한때 34만 까지 갔다가.
지금은 또 27만RMB까지 떨어졌다고 하네요.
한국에 않들어가는 후륜 기본 모델이고. 공장이 상해에 있어 나름 저렴(?)하게 구입 했다고 생각합니다.
출고 시 사진입니다.
컬러 추가는 블랙을 제외하면 약 160만원이 추가되어 후에 랩필할 생각으로 기본 블랙으로 했습니다.
출고 떄 차량 배우는 사진입니다.
출고 후 밖에서 찍은 사진 이구요
랩핑을 하면서.
재규어의 녹색으로 하고 싶었습니다.
나름 전문으로 하는곳을 찾아서 했구요
비용은 유리 선팅(?)까지 포함해서 약 9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하고 보니 기본 블랙이 더 좋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한 3개월 정도 탔구요.
타본 느낌은.
확실이 좀 다르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계약 전, 머스탕 마하E, 폭스바겐 ID6, Q4 이트론, EQB 까지도 시승을 했었습니다만
위의 차들은 회생제동? 기능의 조절이 가능하여 크게 내연차와 다르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테슬라는 타는 순간부터
먼가 깔끔한 느낌이였고..머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회생제동기능이 고정되어 있어 좀 불편한 느낌이였습니다.
먼가 운전하는 느낀은 확실히 좀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솔직히 마하E로 가고 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
포드는 외국인 할부가 불가하여 모델 Y로 계약 했습니다 .
지금은 대만족입니다.
회생제동은 처음엔 불편 했는데 .
지금은 아주 익숙하고. 원페달로 운전을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일이 거의 없어요.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익숙해지니 .
오히려 다른 차들의 많은 버튼이나 공간이 지저분해 보일 정도입니다.
전기차라 그런지 반응도 빠르고 밟으면 쭉쭉 나가는 느낌이 좋습니다.
장거리 주행도 몇번 했는데.약 300KM 편도
확실히 충전 스트레스는 있습니다.
평소에도. 항상 충전에 신경쓰이고 ..
20%아래로 떨어지면 항상 충전소 부터 찾습니다.
다행이 상해는 테슬라 충전 및 다른 충선소 들이 많아. 편하게 하고있습니다.
테슬라 고속충전 사용하면 한 20~100% 까지 약 40분 정도 걸리네요 ..
주행거리는 완충 시 450 인데..언제부터 430정도로 바뀌더라구요 ..ㅠㅠ
실제 주행은 제느낌에 한 300KM 정도인 것 같습니다.
충전이 좀 신경쓰이는 것 말고는 정말 잘 선택한것 같습니다.
마치 일반폰을 쓰다가 스마트폰(아이폰)으로 교체했을 때의 느낌입니다.
외노자 생활 20년에 전기차 샀는데..
한국 자동차회사 계열사 직원이라, 회사나 외부에 알릴 수도 업어 .. 조심조심 타고 있습니다.
루리웹에 처음으로 올립니다.
무사고 기원 부탁드리고~
다들 행복하세요 .
출고 후 몇일 않되어 주차장에서 나오다가 살짝 긁었는데요.
이게. 랩핑을 했다보니, 랩핑을 범퍼부분 전체를 뜯어내고 수리하고 다시 랩핑을 해야해서.
돈이 더 많이 들었습니다.
향후 랩핑 하시는 분들 고려해 주세요~~
한번더 사고나면 그냥 다 벗기고 블랙으로 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여러분~~
아 자율주행은 정말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운전 자체가 편해지는 느낌이에요 .
(IP보기클릭)183.105.***.***
(IP보기클릭)180.167.***.***
감사합니다~~감동의 눈물 이신거죠 ?? ㅎㅎ | 22.11.30 14:43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80.167.***.***
넵..매우 만족 하고 있습니다. DC 콤보 어덥터는 찾아보니.. 충전 변환기 같은데.. 중국은 모든 충전이 통일 입니다. 외국은 다른가요 ?? 아이폰 으런 느낌으로요 ? | 22.11.30 15:58 | |
(IP보기클릭)118.235.***.***
한국은 DC콤보라는 규격으로 수입차 국산차 할거없이 통일이고 테슬라만 애플 라이트닝 처럼 독자규격 입니다. 태슬라 운영하면서 느끼는게 태슬라 포트가 가볍고 더 좋은데 어쩔수없이 장거리 많이 운행하면 아답터를 구매하거든요... 중국은 테슬라 인프라는 기가팩토리가 있어서 그런지 y스탠도 계속 팔고 좋은점이 많네요 ㅎㅎ 여담으로 정답은 아닌 사견인데 한국에서 유튜브도 운영하는 테슬라 고수가 y는 승차감 이랑 이것저것 따져봤을때 스탠이 제일 좋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 22.11.30 17:04 | |
(IP보기클릭)180.167.***.***
아..중국은 모든 브랜드가 통일 되어 있습니다. 역시 대륙의 힘인가요?? ㅎㅎ | 22.11.30 17:55 | |
(IP보기클릭)112.144.***.***
우리나라 모Y는 미국생산품 직수입이라 단자가 그렇죠... ㅠㅠ | 22.12.06 22:25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80.167.***.***
중국이 지금 훨씬 전기 자동차 시장이 활성와 되어있고 판매도 폭발적입니다. 제가 여기서 시승한 차만 보셔도 이미 모든 전기차브랜드들이 판매 진행중이며, 중국 로컬 브랜드들의 품질 및 차량도 좋은 상황입니다. 현기차는 오히려 진입이 늦은 느낌입니다. 한국 브랜드의 전기차는 이미 중국에서는 관심이 없습니다. 가격을 맞출 수 있을지도 의문이구요. | 22.11.30 16:02 | |
(IP보기클릭)106.254.***.***
(IP보기클릭)180.167.***.***
본문에 적었지만 . 모델 Y 후륜 스텐다는 이구요, 가격은 2월 기준으로 32만 RMB 약 한화로 640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 22.11.30 16:04 | |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180.167.***.***
감사합니다. 재규어 그린 느낌을 내고 싶었는데. .하고보니 반응이 별로입니다....ㅎㅎ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22.11.30 16:05 | |
(IP보기클릭)175.204.***.***
(IP보기클릭)180.167.***.***
넵..아무래도 인건비가 싸다보니. 한국보다는 싼것 같습니다. 제가 한곳도 나름 고급차만 취급하는 전문 래핑 업체였고요 .. 싼곳은 한 40만원 짜리도 많이 있습니다. | 22.11.30 17:56 | |
(IP보기클릭)119.201.***.***
(IP보기클릭)180.167.***.***
한국은 얼만인지 잘 모르겠으나. 상해에서는 나름 비싼곳에서 한것입니다. | 22.11.30 17:56 | |
(IP보기클릭)221.143.***.***
(IP보기클릭)180.167.***.***
네..처음에는 엑셀 떄자마자 줄어드는 속도에 적응이 어려웠습니다.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는 느낌이에요 . | 22.12.01 10:58 | |
(IP보기클릭)112.144.***.***
(IP보기클릭)180.167.***.***
넵 여기서는 항상 100% 충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 22.12.13 14: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