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갤에는 처음으로 글을 써보네요.
서론을 좀 길게 하자면 어렸을때 부터 운전에 관심이 많아서 다른 애들은
스타,롤을 할때 저는 집에서 레이싱 게임을 많이 했던 만큼 운전에 참 많이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이니셜D을 보니 그 뽕에 엄청 취해서 첫차는 수동이라는 맘을 가지게 되게 시작을 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3학년에 생일 지나고 바로 운전면허 학원에서
1종 보통을 취득하고 1년동안은 운전을 하지 못했습니다(차가 없어서....)
1년후 아버지깨서 차를 바꾸셔서 기존에 타시던 차를 저한테 주셨습니다.(그차가 카렌스2 2003년식 입니다)
처음에는 미칠듯이 기뻤지만 사람이 간사한게 1년 정도 타니 차를 바꾸고 싶었습니다.
한 6개월전 부터 일을 하고 있으니 차를 바꾸자고 생각을 해서 알아보고 있다가
리스트가 K3쿱,아반때 스포츠 수동,밸로스터 터보 이 정도 였는데 예산이 천만원 정도 였으니
중고 매물에 아반때 스포츠는 비싸서 패스 케삼쿱은 튜닝차 밖에 없어서 패스
(현재 부모님하고 같이 사는데 부모님이 싫어하시네요,그리고 주택가에 살아서 좀 민패도 될것 같아서)
밸텁도 케삼쿱이랑 이유가 같아서 패스, 그래서 계속 고민하다가 기존에 타던차를 빗길에서 미끄러져서 폐차를 시켰습니다. ㅠㅠ
그래서 출퇴근용으로 급하게 필요해서 급하게 알아 본게 쉐보레 아베오 수동 이였습니다.(여기가 지금 쉐보레 인식이 매우 안좋긴 하나요?)
그리고 거기에 맘 같아서는 1.4 터보를 사고 싶었지만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매물이 1.6 밖에 없어서 안습ㅠㅠ
그래서 일단 눈물 먹고 1.6 수동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은 산지 거의 두달이고 첫 수동차이고 재가 돈 벌어서 산차인지라 애정이 좀 가네요.
이걸로 한 4~5년 정도는 잘 굴러가 줬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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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지금 수동으로 살 수 있는 신차는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인데, 지금까지 나온 국산 수동 차량 중 재미있었던 차종중 하나를 구하셨네요. 작은 차량들이 운전 재미가 있죠. 저도 몇년 전까지 소형 수동 차량을 세컨으로 가지고 있었는데, 나이드니 거의 안타게 되어서 처분해 버렸어요. 클릭, 프라이드, 엑센트, 아베오 이런 차종들 중 수동을 구할 수 있으면 운전하는 재미가 있죠. 아베오는 초반에 스파크 계기반 가져다 쓴 것 때문에 말이 많았지만,차 자체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재미있게 운용하시되 안전운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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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지금 수동으로 살 수 있는 신차는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인데, 지금까지 나온 국산 수동 차량 중 재미있었던 차종중 하나를 구하셨네요. 작은 차량들이 운전 재미가 있죠. 저도 몇년 전까지 소형 수동 차량을 세컨으로 가지고 있었는데, 나이드니 거의 안타게 되어서 처분해 버렸어요. 클릭, 프라이드, 엑센트, 아베오 이런 차종들 중 수동을 구할 수 있으면 운전하는 재미가 있죠. 아베오는 초반에 스파크 계기반 가져다 쓴 것 때문에 말이 많았지만,차 자체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재미있게 운용하시되 안전운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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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차가 크면 운전하기 불편하고 혼자 탈거고 원래부터 작은차를 좋아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출퇴근하면서 기어 변속하는 좋아서 지금은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20.09.23 22: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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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아니지만 옛날에 원매이크 레이스도 할때도 있었죠. 그거보고 리스트에 추가한게 아닌가 합니다 ㅎㅎ | 20.09.23 2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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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논터보 가솔린 모델 입니다. 그리고 1.4는 수동 기준으로 6단이고 1.6은 5단 입니다 그래서 기어비가 많이 짫습니다 | 20.09.23 2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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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전에 5단수동 탔는데 참 아쉽더군요. 동호회 보면 수출용 6단 기어 구해다 갖다 끼우는 분도 계셨던... | 20.09.24 2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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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알기로는 1.4텁에 RS 수동 변속기 단 사람을 봐서 ㄷㄷ 그럴리는 없을것 같지만 나중에 엔진 뻗으면 1.4텁으로 스왑을 할지 차를 바꿀지 고민 될것 같습니다 | 20.09.24 2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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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미션 건드는건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나중에 아방스같은걸로 바꾸시는것도 생각해 보셔야할듯... 슬슬 1세대 아방스 수동값이 1400이하로 떨어지고 있더군요. | 20.09.24 22: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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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는 수동이죠 적응하면 정말 재미있는차 !! | 20.09.23 22: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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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차를 저도 생각중이라 궁금해서 그러는데, 오일 관리 라면 트랜스미션 오일 말씀이신가요? 오일 관리라면 역시 제때제때 갈아주는거 말씀 하시는거죠? | 20.09.23 1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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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보통 대부분의 터보인터쿨러 차량은 엔진오일을 윤활유로 같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오일관리가 개판이면... 터보가 먼저 뒤져버립니다. 흉기차가 터보가 좀 약한 편이라... 더 신경써야하고...(15만 타기 전엔 진짜 엔진까지 쩔정도 아니면 잘 안뒤지지만. 외제차는 더 안뒤지니까 흉기가 약한편.) 흉기터보 차량 오래탈거면 8천정도에 오일관리도 좋습니다.(그리고 터보가 아니어도 타이밍 체인 타입은 역시 엔진오일이 윤활합니다.) 미션오일은 별도고요. 미션오일은 미션만 윤활합니다. | 20.09.23 12: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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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이제 부터는 관리 열심히 해야죠 지금 정비할것도 리스트에 좀 많이 있긴 하지만 차근차근 해야 겠네요!! | 20.09.23 2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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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스포머에서 소닉 랠리튠 된거 보고 이뻐서 산것도 있습니다 ㅋㅋ | 20.09.23 22: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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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아직 까지는 수동차가 좋아서 계획돼로라면 다음차는 아반때N 라인 아니면 밸로스터 N으로 갈것 같네요 | 20.09.23 2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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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이라서 아직도 클러치 감이 긴가민가 하고 있습니다. 타면서 적응하면 돼죠 ㅋㅋ | 20.09.23 2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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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뉴베오의 장점도 있죠 디자인은 구베오가 더 이쁘다고 생각하지만요 | 20.09.23 2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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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아뱅이 오너이시네요 첫차는 아니지만 처음으로 제가 벌어서 산 차라 저도 많이 돌아 다니겠네요 ㅋㅋ | 20.09.23 2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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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도 정채구간에서 클러치 조작할때 허벅지가 좀 땡기는 감이 있어서 하체운동 한다고 생각하면 탈만 합니다 ㅋㅋ | 20.09.23 2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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