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주차해놓은거 다른사람이 긁고간 정도의 손상
정확히는 435만원 ㄷㄷ;;
남이 긁었으니 그냥 보험처리 했지 자기 실수로 긁으면 그냥 덴트집가서 15만원 내고 부분도색하는게...
서비스 센터는 서울에만. 지방 사시는 분들은 이점도 고려해야겠지요.
전에 레인지로버 타시던 차주분... 아니 왜 고행을;;
레인지로버도 품질은 참 아름답지만,
사설정비나 부품 직구등의 우회로가 열려있고 정비가 오래걸리면 대차도 해주는점에서 테슬라보다는 낫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는 2개밖에 안만들어놓고서는 간단한 범퍼 수리조차 외부업체 정비를 금지하고 있으니 오래걸릴수밖에 없는거였네요.
이건 사고 입고하니까 이정도고, 단차나 잡소리등으로 입고를 요청하면 대기기간 약 1달 반정도라고 합니다.
테슬라 한국에서도 꽤 잘팔리는걸로 아는데, 많이 팔리면 그만큼 에프터 서비스도 확충해줬으면 좋겠네요.
집에 세컨카 없이 메인카로 한대만 구매하실분들은 고려해봐야할 문제네요.
(IP보기클릭)122.42.***.***
(IP보기클릭)125.178.***.***
지방 보조금에 따라 5천 아래도 가능하긴 한데 테슬라 사면서 900만원짜리 오토파일럿 옵션을 안넣을수 없으니 무조건 5천 넘는다고 봐야겠죠. | 20.07.10 23:41 | |
(IP보기클릭)221.146.***.***
(IP보기클릭)125.178.***.***
예로부터 미국차들 수리비는 악명이 높았지요. 쉐보레 볼트도 옆구리 쭉 긁은거로 1800만원 견적 나오고 폐차했다는 썰을 봤을 정도니... | 20.07.11 00:11 | |
(IP보기클릭)220.87.***.***
일반적인 미국차들은 양호한 축에 들어갑니다. 워낙 애프터마켓 파츠들이 많아서 자기가 해당부품이 뭔지만 알고 해인즈 매뉴얼북 같은 것 하나 있으면 아마존에 저렴한 호환 부품들이 천지입니다. 테슬라나 볼트가 이상한거지요. 말나온김에 사실 GM이 오래된 회사긴 하지만, 희대의 삽질로 유명한 회사기도 해서... 온갖 삽질이 많기는 하지만, 전기차 한정으로 오래전 EV1이란 양산형 전기차를 생산해서 판매(정확히는 전부 리스로만 돌림)하고는 그 후속 모델을 고민한게 아니라 SUV 시장이 커진다 싶으니 리스기간 만료후 EV1 프로젝트는 모두 폐기하고 기름쳐먹는 SUV에 올인했는데, 유럽이나 다른 선진국 시장에서 배기가스 규제와 탄소총량제 등이 등장하니 뒤늦게 다시 전기차 내놓은게 볼트입니다. 장기적인 계획없이 주주들의 주머니를 불려줄 단기 순이익에 올인한 전형적인 미국회사입니다.(아마 국내 GM 부평이나 그 외 공장도 조만간 폐쇄할 것 같다는 전망이 많은 이유도 전적이 화려하기 때문이죠) 그나마 포드는 소유 가문에 경영에 개입하곤 해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시늉이라도 하는데... | 20.07.11 00:42 | |
(IP보기클릭)221.146.***.***
차 바꿀돈도 없지만 테슬라가 그래도 드림카였는데 영원히 못살꺼 같습니다 ㅠㅠ | 20.07.11 02:32 | |
(IP보기클릭)211.226.***.***
우리나라에서요??? 쉐보레 그렇게 AS비용 높진 않은데;;;; | 20.07.11 20:27 | |
(IP보기클릭)125.178.***.***
아, 제가 잘못봤었네요. 1800이 아니라 3800;;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5120014?po=0&sk=title&sv=%25EB%25B3%25BC%25ED%258A%25B8&groupCd=&pt=0 | 20.07.11 22:08 | |
(IP보기클릭)125.178.***.***
볼트가 쉐보레 매장에서 판다뿐이지 카마로처럼 사실상 수입차인데다, 전기차라고 외판 죄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서 판금 안되고 부품값이 비싼게 문제였던듯 | 20.07.11 22:09 | |
(IP보기클릭)203.234.***.***
이쿼녹스나 트레블레이저 같이 미국에서 만들어서 가져와도 일반 차량들과 달리 전기차나 카마로는 미국에서 들어와도 아에 다르게 정비하나 보군요;;;; | 20.07.13 11:27 | |
(IP보기클릭)125.178.***.***
이쿼녹스는 멕시코생산이지만 트레일블레이져는 국내에서 만들어 수출하는 모델입니다. 내수뿐만 아니라 수출 효자상품이기도 하죠. https://zdnet.co.kr/view/?no=20200506164948 여튼 저도 카마로 관심 많아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신차 검수&작업 업체에서 카마로 품질 유명하고 보배에서 카마로 타다 사고당한분 글같은거 보면 독3사보다 더 비싸고 오래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쉐보레 정비 센터에 넣어도 '이차는 뭔가요?'하는 수준? | 20.07.13 21:51 | |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125.178.***.***
어디까지 고쳐주는지는 모르겠지만 4군데 다 서울이네요... | 20.07.11 09:58 | |
(IP보기클릭)183.99.***.***
부산 같은데도 있을거에요. 주소 기반이라 서울 뜨는거죠. | 20.07.11 12:21 | |
(IP보기클릭)125.178.***.***
그나마 다행이네요. 저 영상에서 말하는 '외부업체 수리불가'는 협력사 제외한걸 말하는 거겠네요. | 20.07.11 22:10 | |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5.178.***.***
이제 거의 모든 메이커가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긴 하지요. 다만 오래된 회사들은 고객한테 대놓고 자율주행(베타)라고 써있는걸 들이밀지 못할 뿐이지요. 그냥 농담인줄 알았는데, 정말 차량 설정목록에 (베타)라고 써있고, 그거 쓰다 오작동 나도 '거기 베타라고 써있었잖아요? 왜 징징거리세요?' 라고 답하는거 보고 소오오오름 | 20.07.13 21:54 | |
(IP보기클릭)219.250.***.***
(IP보기클릭)125.178.***.***
재밌는게 훨씬 비싼 모델S나 X보다 나중에 나온 3이 품질이 개선된거라는게 ㅋㅋㅋ;; 게중에 한국에서 뭐라고 안하니까 양품은 다른나라로 돌린다는 의혹도 있더군요. | 20.07.13 21:52 | |
(IP보기클릭)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