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가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는데
앞으로 전기차가 대세가 되는건 확실하다 싶더군요.
근데 아직 충전시간이나 주행거리,중형이상급SUV전기차없는것,보조금제외한 비싼 자동차 가격등등
단점도 많다고 보는데 5년뒤에는 위에 단점들이 많이 개선될까요?
개인적으로 5~6년뒤 산타페급 전기차에 주행거리 500이상 충전시간30분
가격은 음...적당한 가격대?정도로 나오면 좋겠는데 가능할까요?
앞으로 전기차가 대세가 되는건 확실하다 싶더군요.
근데 아직 충전시간이나 주행거리,중형이상급SUV전기차없는것,보조금제외한 비싼 자동차 가격등등
단점도 많다고 보는데 5년뒤에는 위에 단점들이 많이 개선될까요?
개인적으로 5~6년뒤 산타페급 전기차에 주행거리 500이상 충전시간30분
가격은 음...적당한 가격대?정도로 나오면 좋겠는데 가능할까요?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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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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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인프라 인프라 하지만 수도권은 충분하고 인프라보다 시급한게 전기차 인식임. 전기차란게 워낙 생소하다보니 충전하는 방법, 매너 장소 법규 다 공부할게 많은 차라 관심있는사람들만 사게되고 어느정도 공부하는데도 지금도 전기차의 적은 전기차라며 충전 매너안지켜져서 싸움 종종 일어남. 지금 내연차 모는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전기차로 급속히 늘어나면 지금도 무개념 주차, 분노의 도로에 있는 차들이 이젠 충전소에도 보인다고 보면됨. 충전소를 전기차 전용 주차장으로 아는사람, 비어있으니 그냥 주차해서 전기차 충전못하게 하는 내연차, 충전끝났음에도 함흥차사인 전기차 이런게 지금도 비일비재한데 운전매너개판인사람들이 전기차로 대거 넘어온다? 충전인프라 아무리 10배 20배, 충전기 5키로마다 하나씩 100만기 설치해도 개판날꺼 뻔할뻔짜임 개인적으로 전기차 몰지만 계속 시기상조였음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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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주유소 약 1만천개 전국 급속충전기 갯수 9천개 앞으로도 늘어갈예정 주유업체들도 주유소에 고속충전기 설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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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ZAWA23
전국 주유소 약 1만천개 전국 급속충전기 갯수 9천개 앞으로도 늘어갈예정 주유업체들도 주유소에 고속충전기 설치 시작 | 19.12.10 19: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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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러 오너라면 그런얘기하시져 | 19.12.10 19: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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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에 기본적으로 젠더를 제공하지도 않으면서 느그식 플러그를 가진 녀석은 테슬라 뿐입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근대~현재에 이르는 기술발전과정에서 범용성 가따 버린 제품이 성공한 것은 일시적이고 한시적인 타임라인에 한정된 경우 외엔 본적이 없네요. 테슬라는 국제범용규격이 아니라 즈그들만의 규격 플러그(해골포트 등)를 사용하기에 문제라는데 이게 오너랑 무슨 관련? 소니가 tv업계에서 잘나가다 x된 것도 즈그들만의 규격으로 놀다가 x된거고 다양한 사례가 있죠. 닌텐도가 플스에 처발렸던 것도 닌텐도는 즈그들만의 규격이란 개수작을 부렸는데 소니는 범용규격인 cd를 선택해서였고요. 테슬라가 전기차의 선도자인 것은 맞지만. 즈그들만의 규격 같은걸 처쓰면 100% 망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이건 그냥 법칙이라 두고 볼 것도 없는 수준. 다만 대책이 있다면 범용규격을 씹어먹을 만큼의 압도적이고 절대적인 장점을 가진다는 건데... 그딴게 가능했으면 벌써 나왔지 간잽이질 하고 있진 않죠. | 19.12.10 22: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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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모는 유튜버 영상 보니까 롯데월드슈퍼차져 줄서서 충전하더군요.ㅋㅋ 유튜버분도 들어가다가 차들 보곤 충전 포기하고 도로 나옴. | 19.12.14 12:13 | |
(IP보기클릭)49.165.***.***
그것도 아직 인도되지 않은 모델3이 천대 이상 있음에도(다음달에만 천대라더군요.) 이모양인데... 그럼에도 옹호하는 테슬람이 있네요. 잘못된거 까는데 그 차의 오너여야만 하나? 뭐 미묘한 부분은 오너여야만 구분할 수 있는데. 명명백백하게 개판인게 보이는데 그걸 까지도 말라 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이란게 지가 선택한게 옳다고 꼬맹이 떙깡부리듯 행동하는 정박아수준의 행위를 아무렇지 않게 한다지만. 이성과 지성을 가진 현대인이라면 스스로의 멍청함을 깨닫고 반성해야지. 내가 옳아 빼~에엑 하진 않겠쬬. 아마 김케어젠도 이불킥 시전중일듯. 흑역사 박제 합시다. 김케어젠 (4370622) 118.45.***.*** 아즈라펠 테슬러 오너라면 그런얘기하시져 답글 | 19.12.10 19:47 | | 0 | 0 | 19.12.14 16:08 | |
(IP보기클릭)61.73.***.***
소니 닌텐도의 망한 느그들 지멋대로 독자 규격이랑 다르게 테슬라는 다른회사들이 전기차 시작도 하기 전에 충전 인프라 사업에 투자해서 이미 성공적으로 구축해놨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전기차 판매는 거의 테슬라 독점 상태인데 슈퍼차저 포트를 다른 범용규격에 맞춰 버리면 오히려 테슬라만 손해죠.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슈퍼차저 갯수를 늘리고 속도가 업데이트 된다면 독자규격은 테슬라 만의 강점이 되는거지 그것 때문에 망할일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유럽이나 중국처럼 법으로 강제하면 어쩔수 없이 넣어주겠죠.) 다른 자동차 회사들도 대부분 범용규격 외에 독자 규격 고속충전방식을 개발중인데 테슬라 슈퍼차저처럼 자체 충전 인프라에 투자를 왜 안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우리나라 슈퍼차저가 아직 부족한건 사실이고 앞으로 늘어나야 겠지만 원래는 집밥이나 회사밥 있으면 어디 장거리 뛸때나 슈퍼차저 한두번 가는게 정상이죠. 전기차 사는데 집밥도 없이 슈퍼차저에서만 공짜로 충전하겠다고 샀으니 서울 수도권에만 사람이 몰리는겁니다. 지방쪽 슈퍼차저는 몇개 안되는데도 널널해요. | 19.12.19 02:56 | |
(IP보기클릭)49.165.***.***
지방쪽은 그냥 차수가 적어서 그런거 아닌가요? 수도권이 집밥 없이 그래서라는 거도 사실 썩 신뢰도 높은 사유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집밥은 느려터져서 야간에 충전할때나 좋지 그때 그떄 필요할때 충전하기엔 시간이 너무 길죠. 그리고 국내에서 새로이 사용하는 규격은... 슈차보다도 더 빠른 충전규격입니다. 테슬라가 손해라뇨 =_=;; 국제규격으로 가고 있는거랑 테슬라 혼자 하는 규격이랑 시간 지나서 테슬라가 이긴다는건 어불성실입니다. 그냥 딱 닌텐도(테슬라)포지션인데요... 테슬라가 it기기로서의 차는 잘만들었는데요. 그렇다고 다 잘하고 있다는건 절대로 아니죠.(기존 자동차로서의 차는 단차문제부터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가 끊이지 않음. 그러나 이건 시간이 지나고 경험치가 쌓이면 나아질거라고 봄.) 아니라고 하시지만 닌텐도 입장이 되는게 맞습니다. 해골포트는 한때입니다... 북미에서... 북미만이죠. 북미가 자동차 시장에 진짜 큰 의미가 있고 큰시장이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죠. | 19.12.19 19:33 | |
(IP보기클릭)61.73.***.***
전기차 오너들 대부분이 집밥이나 회사밥으로 충전합니다. 대부분의 완속충전기 6kW면 왠만한 차들 5~6시간이면 완충됩니다. 배터리 보호와 효율 때문에 보통은 20%~80%만 쓰거든요. 테슬라는 슈퍼차저라도 있지 그럼 다른 회사들 전기차는 어디서 충전할까요?ㅋㅋ 상식적으로 집밥이 있으면 지방에 멀리 갈때나 쓰는게 슈퍼차저인데 지방쪽은 항상 널널하다면 테슬라 차수도 적어서 그렇겠지만 집밥대신 그냥 슈퍼차저가서 충전하기 때문 아닐까요? 슈퍼차저가 아직 공짜잖아요. 국내에서 쓰는 규격이라면 DC콤보(100kW)랑 차대모(50kW) 같은경우 슈퍼차저(120kW->V2업뎃후 150kW)보다 느립니다.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는데 현대에서 2021년에 나온다는거 빼곤 국내엔 아직 슈퍼차저보다 빠른거 나온거 없습니다. 다른회사에서 빠른거 나올동안 테슬라도 손가락만 빨고 있을일도 없을테구요.;; 그리고 규격을 개방하면 다른 회사들 차도 와서 충전할텐데 테슬라한테 이익일게 하나도 없죠. 테슬라는 어짜피 어댑터만 지원하면 공용규격+슈퍼차저 둘다 쓸수있는데...개방시 테슬라한테 어느 부분에 이익이 있는지요? 해골포트와 슈퍼차저 포트는 북미 한정이 아니고 법으로 적용된 유럽과 중국빼곤 전부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저도 한가지 불만스러운 점은 북미와 국내에서 쓰는 DC콤보 어댑터 개발이 너무 느리다는겁니다. (유럽형 DC콤보 어탭터는 이미 나옴) 개발완료했다는 루머를 테슬라 까페에서 보긴했는데 빨리 나왔으면 싶긴 합니다. | 19.12.20 19: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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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자꾸 닌텐도 소니 뭐 이런거랑 비교하시는데 테슬라의 생태계 수준은 아이폰 첨 내놨을때의 애플과 비슷하다고 봅니다.(독자 충전 규격인 라이트닝 포트도 비슷ㅋ) 지금은 테슬라(아이폰 iOS) Vs 다른 전기차(막 개발 시작한 안드로이드 진영) 정도로 다른 회사와의 격차가 심합니다. 기존 내연기관차 회사들이 차체는 잘만들지 몰라도 전기차 기술은 아직 멀었죠. 근데 언젠간 안드로이드처럼 따라잡힐도 모르겠네요. 전기차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공부하고) 싶으시면 https://youtu.be/HtSkUbNbr8A 이영상 추천드립니다. | 19.12.20 19: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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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인프라 인프라 하지만 수도권은 충분하고 인프라보다 시급한게 전기차 인식임. 전기차란게 워낙 생소하다보니 충전하는 방법, 매너 장소 법규 다 공부할게 많은 차라 관심있는사람들만 사게되고 어느정도 공부하는데도 지금도 전기차의 적은 전기차라며 충전 매너안지켜져서 싸움 종종 일어남. 지금 내연차 모는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전기차로 급속히 늘어나면 지금도 무개념 주차, 분노의 도로에 있는 차들이 이젠 충전소에도 보인다고 보면됨. 충전소를 전기차 전용 주차장으로 아는사람, 비어있으니 그냥 주차해서 전기차 충전못하게 하는 내연차, 충전끝났음에도 함흥차사인 전기차 이런게 지금도 비일비재한데 운전매너개판인사람들이 전기차로 대거 넘어온다? 충전인프라 아무리 10배 20배, 충전기 5키로마다 하나씩 100만기 설치해도 개판날꺼 뻔할뻔짜임 개인적으로 전기차 몰지만 계속 시기상조였음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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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와닿.. | 19.12.10 2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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