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전기차로 언제 갈아타는게 좋을까요? [33]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33
    1
     댓글


    (IP보기클릭)116.32.***.***

    BEST
    솔직히 인프라 인프라 하지만 수도권은 충분하고 인프라보다 시급한게 전기차 인식임. 전기차란게 워낙 생소하다보니 충전하는 방법, 매너 장소 법규 다 공부할게 많은 차라 관심있는사람들만 사게되고 어느정도 공부하는데도 지금도 전기차의 적은 전기차라며 충전 매너안지켜져서 싸움 종종 일어남. 지금 내연차 모는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전기차로 급속히 늘어나면 지금도 무개념 주차, 분노의 도로에 있는 차들이 이젠 충전소에도 보인다고 보면됨. 충전소를 전기차 전용 주차장으로 아는사람, 비어있으니 그냥 주차해서 전기차 충전못하게 하는 내연차, 충전끝났음에도 함흥차사인 전기차 이런게 지금도 비일비재한데 운전매너개판인사람들이 전기차로 대거 넘어온다? 충전인프라 아무리 10배 20배, 충전기 5키로마다 하나씩 100만기 설치해도 개판날꺼 뻔할뻔짜임 개인적으로 전기차 몰지만 계속 시기상조였음 좋겠음.
    19.12.10 21:26

    (IP보기클릭)175.223.***.***

    BEST
    전국 주유소 약 1만천개 전국 급속충전기 갯수 9천개 앞으로도 늘어갈예정 주유업체들도 주유소에 고속충전기 설치 시작
    19.12.10 19:44

    (IP보기클릭)118.130.***.***

    지금 주유소 있는 거 만큼 급속충전소 생기면 그때 사도 늦지 않음.
    19.12.10 16:49

    (IP보기클릭)175.223.***.***

    BEST
    HANZAWA23
    전국 주유소 약 1만천개 전국 급속충전기 갯수 9천개 앞으로도 늘어갈예정 주유업체들도 주유소에 고속충전기 설치 시작 | 19.12.10 19:44 | |

    (IP보기클릭)14.54.***.***

    충전소는 지금도 계속 생기고 있고 충전속도도 개선되고 있으며 배터리 용량도 조금씩이지만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정부보조금이 계속 줄어들 계획이라 나중엔 차량가격이 현재보다는 다소 비싸질 것 같네요.
    19.12.10 17:07

    (IP보기클릭)110.70.***.***

    현대차에서 최근 하이차져 라는 대용량 급속충전기를 개발했는데, 적용가능한 모델이 2021년에 대거 출시한다고 하더라구요. 정확한거는 아니고 그냥 업계에 도는 소문입니다.
    19.12.10 17:49

    (IP보기클릭)59.153.***.***

    그냥 필요로 할때 사시는게 베스트인것 같습니다. 지금 사면 장점은 잠깐 힘들어도 보조금 가격만큼 싸게 살 수 있죠. 보증도 길구요. 나중에 전기차가 싸진다곤 하지만 하이브리드도 보조금이 2년만에 800만원에서 0원이 되었는데, 과연 싸진다고 해도 한 3년사이에 1500만원이 싸질거 같진 않으니, 지금 사는게 싸게 살 순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배터리 기술이 늘어나서 당장 내년에 나오는 로드스터만 해도 한번 충전에 1천키로를 가죠. 차는 안싸질 지 언정 스펙은 충분히 올라갈겁니다. 그런거 따지다 보면 언제사도 상관은 없을듯 하네요.
    19.12.10 18:34

    (IP보기클릭)49.165.***.***

    테3은 당장은 비추천입니다. 슈퍼차져 대란이 일거라는 이야기도 있고... 다만 전기차 자체가 아직은 인프라 문제도 그렇고 여러가지로 좀 이른 시깁니다. 얼리어답터라면 모를까 아직은 조금....특.히. 테슬라가 문제죠.
    19.12.10 19:15

    (IP보기클릭)118.45.***.***

    아즈라펠
    테슬러 오너라면 그런얘기하시져 | 19.12.10 19:47 | |

    (IP보기클릭)49.165.***.***

    김케어젠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에 기본적으로 젠더를 제공하지도 않으면서 느그식 플러그를 가진 녀석은 테슬라 뿐입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근대~현재에 이르는 기술발전과정에서 범용성 가따 버린 제품이 성공한 것은 일시적이고 한시적인 타임라인에 한정된 경우 외엔 본적이 없네요. 테슬라는 국제범용규격이 아니라 즈그들만의 규격 플러그(해골포트 등)를 사용하기에 문제라는데 이게 오너랑 무슨 관련? 소니가 tv업계에서 잘나가다 x된 것도 즈그들만의 규격으로 놀다가 x된거고 다양한 사례가 있죠. 닌텐도가 플스에 처발렸던 것도 닌텐도는 즈그들만의 규격이란 개수작을 부렸는데 소니는 범용규격인 cd를 선택해서였고요. 테슬라가 전기차의 선도자인 것은 맞지만. 즈그들만의 규격 같은걸 처쓰면 100% 망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이건 그냥 법칙이라 두고 볼 것도 없는 수준. 다만 대책이 있다면 범용규격을 씹어먹을 만큼의 압도적이고 절대적인 장점을 가진다는 건데... 그딴게 가능했으면 벌써 나왔지 간잽이질 하고 있진 않죠. | 19.12.10 22:32 | |

    (IP보기클릭)210.217.***.***

    아즈라펠
    테슬라 모델s모는 유튜버 영상 보니까 롯데월드슈퍼차져 줄서서 충전하더군요.ㅋㅋ 유튜버분도 들어가다가 차들 보곤 충전 포기하고 도로 나옴. | 19.12.14 12:13 | |

    (IP보기클릭)49.165.***.***

    RogueOne
    그것도 아직 인도되지 않은 모델3이 천대 이상 있음에도(다음달에만 천대라더군요.) 이모양인데... 그럼에도 옹호하는 테슬람이 있네요. 잘못된거 까는데 그 차의 오너여야만 하나? 뭐 미묘한 부분은 오너여야만 구분할 수 있는데. 명명백백하게 개판인게 보이는데 그걸 까지도 말라 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이란게 지가 선택한게 옳다고 꼬맹이 떙깡부리듯 행동하는 정박아수준의 행위를 아무렇지 않게 한다지만. 이성과 지성을 가진 현대인이라면 스스로의 멍청함을 깨닫고 반성해야지. 내가 옳아 빼~에엑 하진 않겠쬬. 아마 김케어젠도 이불킥 시전중일듯. 흑역사 박제 합시다. 김케어젠 (4370622) 118.45.***.*** 아즈라펠 테슬러 오너라면 그런얘기하시져 답글 | 19.12.10 19:47 | | 0 | 0 | 19.12.14 16:08 | |

    (IP보기클릭)61.73.***.***

    아즈라펠
    소니 닌텐도의 망한 느그들 지멋대로 독자 규격이랑 다르게 테슬라는 다른회사들이 전기차 시작도 하기 전에 충전 인프라 사업에 투자해서 이미 성공적으로 구축해놨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전기차 판매는 거의 테슬라 독점 상태인데 슈퍼차저 포트를 다른 범용규격에 맞춰 버리면 오히려 테슬라만 손해죠.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슈퍼차저 갯수를 늘리고 속도가 업데이트 된다면 독자규격은 테슬라 만의 강점이 되는거지 그것 때문에 망할일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유럽이나 중국처럼 법으로 강제하면 어쩔수 없이 넣어주겠죠.) 다른 자동차 회사들도 대부분 범용규격 외에 독자 규격 고속충전방식을 개발중인데 테슬라 슈퍼차저처럼 자체 충전 인프라에 투자를 왜 안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우리나라 슈퍼차저가 아직 부족한건 사실이고 앞으로 늘어나야 겠지만 원래는 집밥이나 회사밥 있으면 어디 장거리 뛸때나 슈퍼차저 한두번 가는게 정상이죠. 전기차 사는데 집밥도 없이 슈퍼차저에서만 공짜로 충전하겠다고 샀으니 서울 수도권에만 사람이 몰리는겁니다. 지방쪽 슈퍼차저는 몇개 안되는데도 널널해요. | 19.12.19 02:56 | |

    (IP보기클릭)49.165.***.***

    Lv48 만렙토끼
    지방쪽은 그냥 차수가 적어서 그런거 아닌가요? 수도권이 집밥 없이 그래서라는 거도 사실 썩 신뢰도 높은 사유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집밥은 느려터져서 야간에 충전할때나 좋지 그때 그떄 필요할때 충전하기엔 시간이 너무 길죠. 그리고 국내에서 새로이 사용하는 규격은... 슈차보다도 더 빠른 충전규격입니다. 테슬라가 손해라뇨 =_=;; 국제규격으로 가고 있는거랑 테슬라 혼자 하는 규격이랑 시간 지나서 테슬라가 이긴다는건 어불성실입니다. 그냥 딱 닌텐도(테슬라)포지션인데요... 테슬라가 it기기로서의 차는 잘만들었는데요. 그렇다고 다 잘하고 있다는건 절대로 아니죠.(기존 자동차로서의 차는 단차문제부터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가 끊이지 않음. 그러나 이건 시간이 지나고 경험치가 쌓이면 나아질거라고 봄.) 아니라고 하시지만 닌텐도 입장이 되는게 맞습니다. 해골포트는 한때입니다... 북미에서... 북미만이죠. 북미가 자동차 시장에 진짜 큰 의미가 있고 큰시장이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죠. | 19.12.19 19:33 | |

    (IP보기클릭)61.73.***.***

    아즈라펠
    전기차 오너들 대부분이 집밥이나 회사밥으로 충전합니다. 대부분의 완속충전기 6kW면 왠만한 차들 5~6시간이면 완충됩니다. 배터리 보호와 효율 때문에 보통은 20%~80%만 쓰거든요. 테슬라는 슈퍼차저라도 있지 그럼 다른 회사들 전기차는 어디서 충전할까요?ㅋㅋ 상식적으로 집밥이 있으면 지방에 멀리 갈때나 쓰는게 슈퍼차저인데 지방쪽은 항상 널널하다면 테슬라 차수도 적어서 그렇겠지만 집밥대신 그냥 슈퍼차저가서 충전하기 때문 아닐까요? 슈퍼차저가 아직 공짜잖아요. 국내에서 쓰는 규격이라면 DC콤보(100kW)랑 차대모(50kW) 같은경우 슈퍼차저(120kW->V2업뎃후 150kW)보다 느립니다.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는데 현대에서 2021년에 나온다는거 빼곤 국내엔 아직 슈퍼차저보다 빠른거 나온거 없습니다. 다른회사에서 빠른거 나올동안 테슬라도 손가락만 빨고 있을일도 없을테구요.;; 그리고 규격을 개방하면 다른 회사들 차도 와서 충전할텐데 테슬라한테 이익일게 하나도 없죠. 테슬라는 어짜피 어댑터만 지원하면 공용규격+슈퍼차저 둘다 쓸수있는데...개방시 테슬라한테 어느 부분에 이익이 있는지요? 해골포트와 슈퍼차저 포트는 북미 한정이 아니고 법으로 적용된 유럽과 중국빼곤 전부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저도 한가지 불만스러운 점은 북미와 국내에서 쓰는 DC콤보 어댑터 개발이 너무 느리다는겁니다. (유럽형 DC콤보 어탭터는 이미 나옴) 개발완료했다는 루머를 테슬라 까페에서 보긴했는데 빨리 나왔으면 싶긴 합니다. | 19.12.20 19:27 | |

    (IP보기클릭)61.73.***.***

    아즈라펠
    그리고 자꾸 닌텐도 소니 뭐 이런거랑 비교하시는데 테슬라의 생태계 수준은 아이폰 첨 내놨을때의 애플과 비슷하다고 봅니다.(독자 충전 규격인 라이트닝 포트도 비슷ㅋ) 지금은 테슬라(아이폰 iOS) Vs 다른 전기차(막 개발 시작한 안드로이드 진영) 정도로 다른 회사와의 격차가 심합니다. 기존 내연기관차 회사들이 차체는 잘만들지 몰라도 전기차 기술은 아직 멀었죠. 근데 언젠간 안드로이드처럼 따라잡힐도 모르겠네요. 전기차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공부하고) 싶으시면 https://youtu.be/HtSkUbNbr8A 이영상 추천드립니다. | 19.12.20 19:44 | |

    (IP보기클릭)175.206.***.***

    전 주변에 전기차 소유자들이 과반수 넘어가면 그때 고민좀 해보려구요.지방이라 전기차 충전기도 관공서나 가야 보이고
    19.12.10 19:53

    (IP보기클릭)223.39.***.***

    그속 충전도 충전이지만 충전소에서 최대 몇대까지 충전을 할 수 있는지도 관건이라고 봅니다. 1대당 충전시 필요한 전력이 얼마인가에 따라서 송전시설이 증설되어야만 하니까요. 충전폭주시에 부하가 많아서 대량 정전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지 않을까 걱정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19.12.10 20:05

    (IP보기클릭)58.141.***.***

    폭스바겐에서 본격적인 전기차를 내놓을때 사시면 됩니다 ㅎ
    19.12.10 20:07

    (IP보기클릭)210.99.***.***

    내집 주차장에 충전기만 생기면 바로 OK이지 않을까요
    19.12.10 20:55

    (IP보기클릭)116.32.***.***

    BEST
    솔직히 인프라 인프라 하지만 수도권은 충분하고 인프라보다 시급한게 전기차 인식임. 전기차란게 워낙 생소하다보니 충전하는 방법, 매너 장소 법규 다 공부할게 많은 차라 관심있는사람들만 사게되고 어느정도 공부하는데도 지금도 전기차의 적은 전기차라며 충전 매너안지켜져서 싸움 종종 일어남. 지금 내연차 모는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전기차로 급속히 늘어나면 지금도 무개념 주차, 분노의 도로에 있는 차들이 이젠 충전소에도 보인다고 보면됨. 충전소를 전기차 전용 주차장으로 아는사람, 비어있으니 그냥 주차해서 전기차 충전못하게 하는 내연차, 충전끝났음에도 함흥차사인 전기차 이런게 지금도 비일비재한데 운전매너개판인사람들이 전기차로 대거 넘어온다? 충전인프라 아무리 10배 20배, 충전기 5키로마다 하나씩 100만기 설치해도 개판날꺼 뻔할뻔짜임 개인적으로 전기차 몰지만 계속 시기상조였음 좋겠음.
    19.12.10 21:26

    (IP보기클릭)117.111.***.***

    그리운동네
    완전 와닿.. | 19.12.10 22:37 | |

    (IP보기클릭)182.225.***.***

    저온에서도 주행거리 600km 넘을때 전기차로 넘어가야죠
    19.12.10 22:55

    (IP보기클릭)59.29.***.***

    전세계 국가들 정책을 둘러보면 내연기관 차량들 수명은 20년정도 남은 것 같더군요~ 우리나라도 2030년부터 내연기관 차량 판매금지 입법 추진중이라고 하니 향후 10년정도 지나면 전기차량 보급이 늘어나 큰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9.12.10 23:13

    (IP보기클릭)119.194.***.***

    전기차 안좋아요. 타지마세요. 나만 탈꺼에요.?!!
    19.12.11 00:06

    (IP보기클릭)211.104.***.***

    개인적으로는 단독주택 사시면서 충전기 설치하고 그러면 주변 지방 왕복 할정도의 km 다니면서 충전하고 하는게 베스트라서 언제사도 괜찮다고 느끼네여
    19.12.11 02:06

    (IP보기클릭)210.204.***.***

    전 내년에 모델3 퍼포먼스 갈아탈려고 합니다. 현존하는 가성비 따라오는 전기차가 없어서; 일단 계약금 300만원은 넣었는데 언제 나올지 모르겠네요. 나중가면 좋은 전기차 나오는건 분명한데 보조금 없어져도 싸게 나올리가 만무합니다. 전기차 가격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배터리 가격 하락이 생각보다 더딘거 같아요.
    19.12.11 02:45

    (IP보기클릭)123.111.***.***

    넥쏘 같은 경우에는 울산에서만 몬다면 베스트라던데..
    19.12.11 12:49

    (IP보기클릭)1.227.***.***

    토터 전기차 나오면 그떄입니다
    19.12.12 00:40

    (IP보기클릭)175.210.***.***

    전기차 한달 몰아본 결과 = 겁나 불편하다 시간아깝다
    19.12.12 09:37

    (IP보기클릭)61.34.***.***

    전기차가 한정판도 아니고 누구든 아무때나 살 수 있으니 주유소보다 전기충전소가 더 많이 보일 때 사도 늦지 않아요
    19.12.12 18:17

    (IP보기클릭)121.136.***.***

    전기차 오너입니다. 집밥 없으면 사지 마세요.. 저는 집밥 있는데 주차 문제로(빌라) 간혹 충전 못 할 때 있습니다. 아파트는 충전 문제 더 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외부로 나가서 급속 먹여도 40분인데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추워요. 또, 에어컨이나 히터 틀면 배터리가 빨리닳아서(히터는 순삭) 더 자주 충전해야합니다. 집밥+회사밥 있으면 무조건 고고
    19.12.14 12:30

    (IP보기클릭)122.35.***.***

    저희 교수님은 5년이내에 내연기관 잡아먹을 차가 쏟아져나올거라고 예상하시더군요
    19.12.14 20:53

    (IP보기클릭)110.70.***.***

    한국같은 아파트 위주 환경에서는 타 외국보다 많이 늦을겁니다. 각 아파트당 전기차 30~50프로로만 채워져도 규격통일화해서 탈착식 베터리나오지 않는 이상은 어딜가나 다 충전 대란이겠죠
    19.12.18 15:03

    (IP보기클릭)39.7.***.***

    아무데나 주차해도 무선 충전되서 충전같은거 따로 신경 안써도 되는 수준이 되지 않으면 충전대란이 올수밖에 없을듯
    19.12.18 15:36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6)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37)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1)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6)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4)
    [게임툰] 섀도 타임이 뭔데, 페르소나 3 리로드 (96)
    [PS5]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추억을 넘어 다시 태어난 최종환상 (75)
    [게임툰] 나 사실 격겜에 재능있는 거 아니야? 철권 8 (58)
    [MULTI] 이 한 몸 슈퍼 민주주의를 위해, 헬다이버즈 2 (85)
    [MULTI] 여전히 안개 속을 표류하는 해적선, 스컬 앤 본즈 (28)
    [MULTI] 비로소 하나가 된 두 개의 이야기,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9)
    [MULTI] 더 친절해진 한국 인기 격투게임, 철권 8 (95)



    글쓰기 1227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