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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전기차도 조명이나 각종 전기장치들을 위해 일반배터리가 들어갑니당. 내연기관 모델과 부품을 공유해야하기 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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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전기차도 조명이나 각종 전기장치들을 위해 일반배터리가 들어갑니당. 내연기관 모델과 부품을 공유해야하기 위해. . | 19.11.10 2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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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구동용 배터리를 공유해서 쓰지는 않나보네요. | 19.11.10 2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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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용은 전압자체가 높습니다 하이브리드만 해도 48v로 사용하잖아요 48v에 대응하려면 기존배선으론 못버팁니다 싹 갈아치워야하기때문에ㅎ 그리고 구동용전지랑 같이 쓰게는 당장은 안나올겁니다 각종전장류도 고압에 맞게 제작되어야하고, 배선도 강화되어야하니....단가상승이 어미어마해지거든요 | 19.11.12 06: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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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압은 배선과 상관없습니다. 전류가 배선굵기와 상관이 있지요. 그리고 구동용은 48V 아닙니다. 택도 없습니다. 현재 현대의 EV 배터리 베이스가 65kW급인데, 이걸 48V 로 하면, 약 136A 를 흘려야 된다는 건데, 그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 개발경험상, 저정도 규모면 DC 300~400V 대 일겁니다. 보통은 직렬개수를 늘려서 전압을 높이는 것으로 전류량을 줄여, 배전에서 배선 굵기를 줄이는겁니다. | 19.12.05 21: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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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배운내용으론 현행12v대응배선으로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선이 못버틴다라고 배웠던걸로 기억하거든요 제가 실수한부분이라면 전압과 전류량을 헷갈리게 설명했네요ㅎ 전기는 너무 어렵습니다ㅠ | 19.12.06 09: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