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최초의 전륜구동이자 BMW 최초의 MPV인 액티브 투어러입니다. 원래 카니발 사려고 했는데 가족들의 반대로 인해 돌고 돌아 이거까지 왔네요 ㅋ (카니발 -> 익스플로러 -> 프리우스 V -> 그랜드 C4 피카소 -> B클 -> 액티브 투어러.... 로 결정)
저가 트림인 조이는 4,200만원 정도, 고가 트림인 럭셔리는 4,700만원이라는 정신 나간 가격에 생긴건 카렌스 비슷하게 생겨서(카렌스가 원조임) 저도 차 사기 전까진 이런 차가 있는지도 몰랐고 지인들도 이런 게 있었냐는(....) 반응입니다 ㅋㅋㅋㅋㅋ
그런데 막상 뜯어보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던게 믿음과 신뢰의(...) 비엠 할인이 존재하고 옵션만 놓고 보면 3시리즈 고가 트림이나 x1에도 없는 옵션들이 가끔씩 튀어나오고(...) 엔트리급 모델이어도 차별하지 않는 8단 미션(전륜이라 아이신) / LED 라이트 등 있을 건 다 있고 열선 핸들 / 1열 통풍 / 2열 열선은 없지만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 엠비언트 라이트 / 올 오토 윈도우 + 스마트키로 창문 전체 + 파썬 열고 닫을 수 있음(...) / 디젤답지 않은 정숙성 / 준수한 연비 (평속 15 미만에선 10 / 평속 30 정도에서 14 / 평속 80에서 20... 장거리는 안 뛰어봐서 구체적인 장거리 고속 연비는 모르겠지만 다른 차주분들 보면 장거리 고속은 얼추 20 ~ 25 정도는 찍는다고...) / 5시리즈 수준의 2열 공간성 / 트렁크가 광활한 수준까진 아니지만 스토케 안 접고 넣을 수 있는 점 등 옵션만 놓고 보면 3시리즈 풀옵에 근접한 수준이고 (해외판은 ACC / HUD 등도 있지만 국내판은 생략...) 개인적으로는 RV나 MPV를 좋아해서 최종 낙점하게 되었네요 ㅎ
물론 단점도 있죠. 엔트리급 다운 시트 품질 / 이상한데서 원가절감하는 BMW 코리아의 행태 / 장점이자 단점인 코딩 등....
월 100대도 안 팔리는 BMW 엔트리 모델(..)의 위엄입니다. 근데 뭐 눈에 뭐만 보인다고 이 차 사고 길거리 돌아다니면 간혹가다 다른 액투들이 보이긴 하더군요.
넘버링은 218d인데 국내에선 다 떼버리고 무 엠블럼(..)으로 들어옵니다. 카페에서 GT 비스무리하게 AT 스티커 만들어서 그거만 사서 붙였네요
어차피 아무도 모르는 차니 이렇게 하고 다니면 GT 유사품처럼 생각하겠죠
주차장에서 한 컷. 도어 손잡이에 불들어오는거나 실내 엠비언트 라이트, 실내등 색상(흰색에 가까운 노란색?? 슈크림 색??) 등 조명 쪽은 개인적으로 대 만족.
조이는 내비 X + 800 x 480 디스플레이, 럭셔리는 내비 + 1,280 x 480 디스플레이.
맨 처음엔 쓸데없이 넓기만 하다고 생각했는데 분할스크린 기능이 있어서 요긴하게 쓰네요. 오른쪽은 내비 상시 띄워놓고
왼쪽에 음악이나 트립 차량 정보 등등을 바꿔가면서 사용.
오른쪽의 뷰3는 OBD로 차량 체크용으로 사용 (엔트리급이라 계기판에 수온계 보려면 버튼 여러 번 눌러야 해서..)
그리고 만일에 대비한 티맵 머신이기도 하네요.
BMW 드라이빙 센터를 갔다왔는데 공항고속도로를 100km 크루즈 걸고 달리니 얼추 21 가까이는 찍네요.
마카롱 기준으로 첫 주유 후 두 번째 주유 때의 연비는 13.8 정도 / 51리터 - 730km 정도 달렸는데 200km 정도는 고속, 나머지는 평속 20 미만의 시내주행.
이번에는 앞으로 평속 20 정도만 찍어줘도 800km 정돈 달리고 주유할듯 합니다 (거의 300km 정도를 고속으로 달려서...)
비엠 내비 쓰레기(...)라는 소리를 하도 많이 들어서 내비는 포기하려 했는데 신형 NBT 내비는 예상 외로 쓸만하더군요.
터치 화면으로 입력 안 되는 건 여전하지만 폰에서 목적지 쳐서 보내면 되고 계기판 디스프레이로 보내주는 정보가 생각 외로 알차서 폰 내비는 안쓰고 기본 내비만 쓰네요.
원래 CD 드라이브가 있는데 헤드유닛에서 투입구를 막아놓는(...) 만행을 저질러서 이베이에서 10만원 주고 CD 투입구 달린 놈으로 직접 교체 -_-;;
신형 F48 X1도 마찬가지라네요 (BMW 코리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 ㅂㄷㅂㄷ)
부모님 댁에 갔을 때 아버지 차와 한 컷. 아버지는 국산 기함을, 저는 수입 엔트리를 택했네요 ㄷㄷㄷ
(주차장이 남아 돌아서 3칸에 1~2대만 주차해서 주차라인 잘 안 지키는 게 보통입니다;;; 뒤에 S클도 금 밟고 있음..)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2.173.***.***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183.107.***.***
(IP보기클릭)124.58.***.***
제가 느끼기론 320d 일반 버전보다 액티브 투어러의 핸들링이 더 좋습니다 | 17.01.02 18:03 | |
(IP보기클릭)61.35.***.***
(IP보기클릭)1.247.***.***
보통 500~600정도 압니다. | 17.01.02 14:09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59.18.***.***
(IP보기클릭)2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