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년형 GTS-2 레드팩 입니다.
GTS-2 는 2000 cc 최상위 트림 이면서 6 단 수동 변속기만 탑재 됩니다.
GL ~ GTS1 까지는 옵션으로 오토 변속기를 선택 할 수 있으나, 최상위 등급인 GTS2 는 수동 변속기만 있다니...
특이하죠 ?
작년 여름에는 확~ 굽은 스포크가 매력적인 18 인치 어드반 RG2 휠 이었죠.
실내는 네비게이션 매립을 제외하곤 순정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푸념좀 하자면...
블랙박스는 루카스 5900 HD- DUO 전/후방 2 채널 + 루카스 5900 HD 1 채널 = 3 채널 +
추가로 전후방 시큐리티 LED 장착중 입니다.
4 채널 만큼은 아니지만... 전방 1 채널에선 안 보이는 A 필러 근방까진 커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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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때문에 주중엔 지방에서 생활중 이지만... 테러 때문에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블랙박스 없었을 땐 고의로 누가 발 뒷굽으로 문짝을 내리찍어서 푹 들어가고
흙 묻은 신발로 앞범퍼를 마구 짓이긴 흔적 때문에 재도장 들어간이후 바로 블랙박스 장착 했는데요,
이후로는 대놓고 테러를 당하진 않지만...
여전히 블랙박스 사각지대나 한밤중에 당한 테러는 그냥 깜깜한 화면밖에 안 보여서 속수무책 이더라구요...
페인트가 까질 정도의 문콕이나 본넷에 가래침, 커피 테러는 종종 당하는데
크렁크와 차체 사이의 틈... 있죠 ?
한 4 mm 정도 될거 같은데, 여기로 음식물 쓰레기를 꾸역꾸역 밀어넣은 테러는 잊을수가 없습니다.
트렁크 열었을때의 황당함이란...
글 작성하고 있는 지금도 잠깐 지갑 가지러 주차장 갔다오니
본넷에 커피 테러 당해서 세차장 갔다 왔네요. 허허허 ~
테러 걱정 없는, 테러 당해도 잡을수 있는 지하주차장 딸린 아파트가 부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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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으로도 운전 하다보면 충분히 급브레이킹을 해야 할 상황이 오기 마련인데요, 제동거리를 단 몇 m 만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결과는 엄청 달라집니다. 가끔 와인딩이나 고속 항속도 하는만큼, 갑자기 끼어드는 차 등등... 위급상황을 몇번 겪어보니 브레이크 만큼은 과해도 괜찮다는게 제 생각 입니다. 처음엔 XG 2P 장착에서 -> 4P -> 6P 업글에 얽힌 스토리가 있긴한데... 결과적으로 밸런스 면에서 중복투자의 결과 이기도하고 노면/타이어 외에 최소 브레이크 성능 때문에 밀리지는 않을거라는 심리적 안정 효과가 조금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 겨울이라 미끄러운데도 제동거리가 많이 줄었구요, 그렇다고 맹신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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