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발베에서 새로 나온 클릭 밸브와 어댑터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현재 대다수를 차지하는 프레스타 밸브를 대체하겠다는 상당히 큰 야심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
국내 출시가 늦어 바이크인 직구로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펌프 헤드 어댑터*1, 밸브*2, 밸브 캡*2, 밸브 렌치*1
어댑터 대신 펌프 헤드가 들어 있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펌프 헤드 어댑터는 슈레더 밸브 나사산 규격이네요.
어댑터 없이 그냥 프레스타 규격 헤드를 클릭 밸브에 바로 물려도 바람 넣는 데에 지장은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쓰는 레버 젖히는 방식의 헤드만 호환되고, 나사산을 물리는 리자인이나 원버튼 에어척 같은 걸로는 안 됩니다.
프레스타 대비 클릭 밸브의 장점으로 가장 크게 체감 되는 건 펌프 체결과 분리가 간편하다는 점이네요.
프레스타 밸브처럼 꼭지를 돌려 풀고 다시 잠그는 과정이 없습니다.
펌프도 헤드의 레버를 젖히거나 나사산에 맞춰 돌려 끼우는 과정 없이 그냥 눌러서 끼우고 당겨서 빼면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게다가 펌프 물리는 과정에서 프레스타 밸브는 꼭지가 휘거나 파손되는 경우가 잦았는데 그럴 우려도 없습니다.
슈발베의 주장으로는 공기의 유량도 프레스타 대비 50% 증가했다고 합니다.
근데 이건 기존에도 딱히 바람 넣기 힘들다고 느낀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단점으로는 바람 빼기가 좀 번거롭습니다.
핀을 눌러 줘야 하는데 이게 묻혀 있다 보니 손톱으로 잘 맞춰 눌러야 합니다.
로드만 타다 보니 라이딩 중에 공기압 낮출 일이 거의 없어 큰 불편은 아니긴 합니다.
원래 올해 상반기 중에 국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었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하반기로 미뤄진 모양입니다.
생산속도가 안 따라 주는지 해외 사이트에도 품절이 자주 뜨네요.
써 보니 편리성은 확실한데, 정말 시장에서 프레스타를 대체할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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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써 보니까 확실히 편합니다. 바람 빼는 것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어댑터 없이 기존 프레스타 펌프로도 바로 바람 넣을 수 있어서 보급만 빠르면 대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5.06.28 10: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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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적으로 슈레더랑 비슷하고 펌프 물리는 방식이 독창적인 부분으로 보입니다. | 25.06.28 10:3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