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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관련] ps5 발매후에 ps4포터블 내주면 안되나...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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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로 퍼스트게임 서포트 아예 없고

그냥 기계로 남겨먹게 비싸게 팔고


ps4게임 dl로만 구매하고, 

라이브러리 서버도 ps4 그대로 가면되니 비용안들고 


ps5 하위호환 예상되는데

함께 시너지효과 나지않을까요


ps4 dl게임 하나사면 ps5 ps4포터블 둘다 돌릴수있는데

ps5게임은 리모트플레이도 하고



많이 안팔려도

기계로 남기고 

퍼스트 따로 안쏟고

서버 새로 안파도되고

개발비만 매꿔주면 되는데(계발 개발 개발맞죠? 


이거 망삘인가요

ps5시대가 와도 굳이 고사양겜 아니면 하위호환되면 ps4기준으로 출시하면되고

기존ps4겜들도 계속 팔릴수도있고



꿈 한번 꿔봤습니다




댓글 | 6
1


(4792175)

222.121.***.***

BEST
ps4 성능으로 미니 만들려면 가격이 100만원 할거 같은 느낌...
19.05.04 14:13
(360646)

98.207.***.***

BEST
지금 스위치가 전세대(플3/엑360) 살짝 넘는 수준인데, 플5 나올때 즈음엔 스위치 발매 이후 그 이후로 3~4년 지났으니 그때되면 35만원대로 맞출 수 있는 성능은 플4 노멀 수준 근처 되기는 할 것 같습니다. 다만 arm기기이기 때문에 플4의 완벽호환을 위해선 x64프로세서를 탑재해야 하는데, 밧데리 1시간 언저리 일하다 퇴근할듯요. 아니면 노트북급으로 가야 하는데 그러면 무게와 폼팩터가 안나올 듯 합니다. 차라리 비타처럼 출시일 기준 최신 성능으로 내되, 스토리지 장난질 치지말고, 퍼스트파티랑 세컨파티 잘 운용하는게 그나마 나을듯요. 아키텍쳐도 괜히 되도않는 엄청난 아키텍쳐링 해서 개발난이도만 올리지 말고, 그냥 다 알려진 것들과 거치형 콘솔에서 그대로 쓸 수 있는건 그대로 쓸 수 있게끔 하고요. 위 개발하던 사람들은 위유로 쉽게 넘어갔고, 위유 개발하던 사람들은 또 스위치 옮겨갈때 크게 어렵지 않았다고 하던데. 비타는 처음 발표시에는 거치형이랑 많은 부분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식 난이도가 낮네 어쩌내 했지만 실제 개발자들은 비타용 최적화에 엄청난 힘을 쏟아야 했고, 그러다 보니 화력 분산으로 결국 좀 만들다 만 게임들만 양산되고 퍼스트파티들마저 2년도 안돼 발빼게 만든 전략은 정말 너무했던것 같습니다.
19.05.05 03:17
BEST
100만원이라도 미니나오면 사고싶다 ㅜㅜ
19.05.06 02:30
(1259438)

125.143.***.***

아마 ps4 포터블을 만들고싶어도 능력이 없을겁니다.. 한 10년후쯤에는 가능할지도?
19.05.03 15:40
(4792175)

222.121.***.***

BEST
ps4 성능으로 미니 만들려면 가격이 100만원 할거 같은 느낌...
19.05.04 14:13
BEST
kedhoon
100만원이라도 미니나오면 사고싶다 ㅜㅜ | 19.05.06 02:30 | | |
(360646)

98.207.***.***

BEST
지금 스위치가 전세대(플3/엑360) 살짝 넘는 수준인데, 플5 나올때 즈음엔 스위치 발매 이후 그 이후로 3~4년 지났으니 그때되면 35만원대로 맞출 수 있는 성능은 플4 노멀 수준 근처 되기는 할 것 같습니다. 다만 arm기기이기 때문에 플4의 완벽호환을 위해선 x64프로세서를 탑재해야 하는데, 밧데리 1시간 언저리 일하다 퇴근할듯요. 아니면 노트북급으로 가야 하는데 그러면 무게와 폼팩터가 안나올 듯 합니다. 차라리 비타처럼 출시일 기준 최신 성능으로 내되, 스토리지 장난질 치지말고, 퍼스트파티랑 세컨파티 잘 운용하는게 그나마 나을듯요. 아키텍쳐도 괜히 되도않는 엄청난 아키텍쳐링 해서 개발난이도만 올리지 말고, 그냥 다 알려진 것들과 거치형 콘솔에서 그대로 쓸 수 있는건 그대로 쓸 수 있게끔 하고요. 위 개발하던 사람들은 위유로 쉽게 넘어갔고, 위유 개발하던 사람들은 또 스위치 옮겨갈때 크게 어렵지 않았다고 하던데. 비타는 처음 발표시에는 거치형이랑 많은 부분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식 난이도가 낮네 어쩌내 했지만 실제 개발자들은 비타용 최적화에 엄청난 힘을 쏟아야 했고, 그러다 보니 화력 분산으로 결국 좀 만들다 만 게임들만 양산되고 퍼스트파티들마저 2년도 안돼 발빼게 만든 전략은 정말 너무했던것 같습니다.
19.05.05 03:17
(878365)

219.251.***.***

카일로123
아마 그때가서 그렇게 나온다 한들 닌텐도에서 스위치 성능업 버전이 나와서 잘될거란 보장도 없어요. 소니에서 괜히 모험을 하진 않을거 같습니다. | 19.05.07 19:55 | | |
이론상으로야 CPU코어인 재규어 원판이 모바일이었고, GPU도 HD7870에서 CU 두 개 잘라내고 다운클럭한 버전이니까 다이쉬링크만 해도 소비전력이나 발열 개선이 있을거고 처음부터 거의 원칩에 가까운 구성이어서 로직보드도 지금 울트라북들 메인보드 크기까지 줄일 수 있겠지만, 과연 소니가 또 돈을 들여서 PS4 APU 공정개선을 할 지가... 그리고 공정개선을 한다 하더라도 원판이 원판인지라 14인치 노트북 크기로 만들어서 배터리 72Wh 박아넣어도 한시간 돌릴까 말까가 될 거란것도 문제죠. 그렇다고 다른 저전력 솔루션으로 갈아타자니 그럼 PS4게임이 호환이 안될거라서요
19.05.12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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