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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 로봇수사대 K캅스 - 제이데커 [60]





[광고]

제이데커 아래에서.jpg

 (썸네일을 위한 스포인데 왜 썸네일로 이 사진 안나오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저번에 키시류오 글 마지막에 예고했던 제이데커와 듀크파이어를 모두 완성한 지

꽤 됐었는데 이제야 글을 올리네요.

사실은 만든 것들을 현실에서 만들려고 레고를 구입하려 했으나,

50만원 이상이 필요하길래 뭔가 그 때 역시 레고는 비싸네 이러면서 

그냥 프로젝트를 그만뒀었죠. 그런데 만들어놓은게 아까워서 그냥 데이터로라도 끝을 보기로 했습니다.

뭐 어쨌든 사설이 길었네요. 구경해봅시다.

(원래는 한꺼번에 파이어제이데커를 소개하려 했으나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나누기로 했습니다.)

 

데커드.jpg

 

비클모드의 데커드입니다.

경찰차의 모습입니다.

완전변형과 경찰차의 완벽한 모습 이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서

꽤나 애를 썼습니다. 대충 반반씩 잡은 느낌이 되었네요.

 

 

데커드_2.jpg

 

옆모습입니다.

그래도 꽤나 괜찮습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기를...)

 

데커드_3.jpg

 

뒷모습입니다. 

라이트나 번호판도 최대한 구현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러면 변신을 해볼까요.

 

제이로더.jpg

 

그 전에 일단 제이로더부터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 친구도 데커드와 마찬가지로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꽤나 노력했습니다.

전 아무래도 많이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고퀄리티의 사진으로 보니

원작과는 약간 다를 지 모르겠지만 꽤나 괜찮네요.

 

제이로더_2.jpg

 

옆모습입니다.

저 폴리스를 영어로 세겨넣기 위해 정말 고생했습니다.

 

제이로더_3.jpg

 

반대편에도 잘 새겨넣었습니다.

 

제이로더_4.jpg

 

뒤쪽 위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제이데커의 발을 최대한 접은 모습이네요.

날개의 길이도 로봇일 때를 생각하면 만들었는데 

제이로더 모습일 때도 괜찮은 길이였습니다.

 

데커드 제이로더 같이.jpg

 

둘을 같이 세워봤습니다.

적절한 크기감입니다.

전 그냥 최대한 원작과 비슷하게 만들려고 했을 뿐인데 

크기가 커져서 놀랐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현실에서도 만들어보기 위해서

작은 크기로도 만들고 있습니다.

 

데커드 제이로더 같이_2.jpg

 

옆에서도 한 장 찍어봤습니다. 좋군요.

 

데커드 제이로더 같이_3.jpg

 

 여러 각도에서 봐줍시다.

대충 이정도면 비클 모드는 많이 본 것 같으니 이제 변신해봅시다.

 

01.png

 

관절을 움직이는 건 ldd프로그램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2.0에서는 그런 부분이 좀 불편하더군요.

 

02.png

 

일단 경찰 배지같은 부분의 가운데를 떼어내고,

 

03.png

 

경광등 부분과 경광등 부분과 데커드를 연결하는 저 1x1 부품도 떼어내어 줍니다.

 

04.png

 

 그리고 옆 부분의 창문을 펴주어서

다리 관절이 움직일 때 방해가 안되게 해줍니다.

 

05.png

 

그리고 다른 완구에서처럼 다리를 쭉 펴줍니다.

정확히는 무릎 부분이겠네요.

 

06.png

 

그리고 차 앞 유리를 이중 관절을 이용해서

 

07.png

 

잘 접어줍니다.

등짐 없는 완전변형은 많이 힘들었기에 포기했습니다.

 

08.png

 

그리고 저기에 있는 경광등이 연결되어 있던 부품을 돌려서

 

09.png

 

 뒷 유리가 접힐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10.png

 

그러면 뒷 유리 부분이 깔끔하게 접혀 더 큰 등짐이 되어줍니다.

 

11.png

 

번호판 부분도 접어서 최대한 등짐의 부피를 줄여줍니다.

 

13.png

 

그리고 여기 붙어있는 이 의문의 부품들을 떼어서

(완전변형이지만 떼었다 붙였다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최소한의 완전변형이라고 해야하려나요. ㅠ)

 

14.png

 

 가슴에 붙여줍니다. 이걸 붙인 상태에서도 변신은 물론 가능하지만

그럼 이 부분이 튀어나와서 볼품 없는데다가 합체할 때 어차피 

떼어내는 부품이라 저런식으로 처리했습니다.

 

15.png

 

아 참고로 이 어깨 부분의 뒤에가 비어있는데요.

 

16.png

 

사실은 이런 모습입니다.

저 부분을 저렇게 붙여놓으면 관절 부분이 프로그램 상 움직이지를 않습니다.

하지만 저 부분만 떼면 관절이 잘 움직입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램이 구현을 못한 듯 합니다.

일단 이건 참고이니 넘어갑시다.

 

17.png

 

허리의 이 부분을 돌려서

 

18.png

 

앞 스커트를 만들어줍니다.

 

19.png

 

옆에 부품도 마찬가지로 자리를 돌려주면 스커트 부분이 되어줍니다.

 

20.png

 

그리고 저기 저 빨간 부품을 아래로 내려주어

 

21.png

 

데커드의 허리를 보강시켜 줍니다.

저 부분은 원작에서 데커드의 총이 수납되어 있는 공간인데 

총 수납은 저 크기에 불가능 했기에 그냥 구현만 시켜주었습니다.

 

22.png

 

이제 그냥 펴주기만 했던 다리를 정리해봅시다.

 

23.png

 

 일단 그 전에 데커드의 발 등에 붙어있던 저 

파란색 타일같은 부품을 떼어내어

 

24.png

 

스커트 부분에 붙여줍니다.

그럼 완벽한 앞 스커트가 되어 줍니다.

 

25.png

 

그리고 발 부분을 이중 관절을 이용해서 잘 펴줍니다.

 

26.png

 

대충 이런 모습이 됩니다.

 

27.png

 

앞에서 보면 이런 느낌으로 이게 무슨 발이냐 싶지만

 

28.png

 

다리를 멋진 각도로 벌려주고

 

29.png

 

발 부분의 각도를 잘 맞춰주면 얼추 발 같아 보입니다.

완전변형을 하면서 발의 비율까지 완벽하게는 하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대충 저런 식으로 표현해주었습니다. 물론 교체해서 더 훌륭한 비율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귀찮아서 저런 식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0.png

 

그리고 차의 앞 타이어를 떼어서 저 부분에 붙여주고 

(안 떼면 차의 옆 문 부분이 정리가 안되어서 저런 식으로 했습니다.

원래는 바퀴가 없는 상태로 만들었어서 괜찮았는데 바퀴를 달아보니 안되더군요 

그래서 결국 저런 식으로 되었습니다.)

 

31.png

 

차의 옆 문 부분을 접어주고

 

 

32.png

 

옆 창문 부분도 깔끔하게 접어줍니다.

 

33.png

 

그리고 저 창문 부분을 앞에서 봤을 때 안보이게 내려줍니다.

차의 천장이라고 해야 되나 그런 부분도 내려주면 무릎 관절이 더 많이 움직여집니다.

그런데 그것까지 내린 사진을 안 찍었네요. 왜일까요. ㅎㅎ;

 

34.png

 

이제 어깨 부분을 잘 펴주고 팔도 멋진 각도로 돌려줍니다.

 

35.png

 

떼어내었던 경광등과 그 장식 파츠도 그냥 앞에서 잘 안보이게 아무 곳에나 붙여줍니다.

 

36.png

 

그리고 남았던 그 1x1 부품으로 목을 만들어주고

 

37.png

 

어디선가 나타난 데커드의 머리를 붙인 후

(이것만큼은 도저히 완전변형이 힘들어서 이런 식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이후의 제 모든 레고 로봇 수사대들은 이렇게 어디선가 머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38.png

 

정말 무언가를 잡을 수 있는 기능만 있는 손을 돌려 주면 

 

데커드 대각.jpg

 

데커드 변신 성공입니다.

변형과 프로포션 이 두가지를 모두 잡기 위해

꽤나 많이 노력했었습니다.

아 관절도 잡았군요.

 

데커드 옆.jpg

 

옆 모습입니다.

자동차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한 부분들이

차곡차곡 접혀있는 모습이 눈에 띄지만 이 정도가 한계였습니다.

 

데커드 뒷.jpg

 

뒷모습입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꽤나 잘 표현 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니기를 바랍니다.

 

데커드 밑에서.jpg

 

 뭐랄까 현실적인 각도로 봐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보다 큰 로봇들이니까요.

뭔가 이런 각도로 보니 크기가 더 커보이네요. ㅎㅎ

 

데커드 포즈 1.jpg

 

정말 많이 분포되어있는 관절들을 사용해서 포즈 몇개를 잡아보았습니다.

이 모습은 달리고 있는 모습이려나요.

 

데커드 포즈 2.jpg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포즈를 잡다보니 좀 어렵고 답답해서 

복잡하거나 어려운 포즈들은 잡아주지 못했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데커드 포즈 3.jpg

 

그냥 멋진 포즈입니다.

정말 관절 만큼은 변형 기믹 덕분에 넘쳐납니다.

그리고 그 강도도 괜찮을 거라 봅니다.

제가 현실에서도 레고 메카닉을 많이 만들어보았기에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마 대충 색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현실에서도 데커드까지는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뭐 그래봐야 레고를 더 사고싶은 욕망만 늘어날테니 포기했습니다.

 

데커드 포즈 4.jpg

 

포즈 하나 하나가 프로그램에서는 취해주기 힘들어서 한 포즈를 

여러 각도에서 찍어주었습니다.

 

데커드 총 포즈.jpg

 

 데커드의 무기인 그 형사 리볼버처럼 생긴 총도 만들어주었습니다.

 

데커드 총 포즈_2.jpg

 

대충 원작에서처럼 두 손으로 잡고있는 모습도 표현해줄 수는 있습니다.

뭐랄까 데커드가 

"멈춰라! 멈추지 않으면 발포하겠다!" 라고 하는 것 같네요.

이걸 만들기 위해서 만화를 많이 돌려봐서 더 그런 것 같네요.

 

데커드 시그니쳐.jpg

 

그리고 대망의 그 포즈입니다.

"꼼짝마! 로봇수사대 데커드다!"

삐용삐용삐용

 

그 경찰 수첩같은 것도 최대한 작게 하지만 최대한 원작과 비슷하게 만들어는 주었습니다만

많이 부족하네요.

 

데커드 시그니쳐 2.jpg

 

 원작과 마찬가지로 펼쳐지면서

그 배지 부분이 드러납니다. 물론 표현의 한계로 저런 모습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보니 뭔가 그냥 멋있네요.

 

이제 데커드의 로봇 모드도 다 보았으니 이젠 대망의 제이데커로의 합체입니다.

 

01.jpg

 

일단 데커드는 비클 모드에서 합체를 준비합니다.

 

 

02.jpg

 

제이데커의 발을 펴주고 저 날개 옆에 뜬금없이 달려있던 긴 검은색 

부품을 접어줍니다.

 

03.jpg

 

그리고 원작에서처럼 제이로더의 옆 부분을 접어줍니다.

허나 원작에서는 한번에 접히지만

현실적으로는 한번에 접히려면 허벅지가 굉장히 길어져야 하기 때문에

두번 접히는 걸로 표현해봤습니다.

 

04.jpg

 

일단 그전에 레고의 부피를 고려했을 때 두번 접히면

원작에서와는 다르게 색깔이 화려한 부분이 겉으로 들어나기 때문에 

그것 때문에 붙어있던 검은 색의 의문의 부분을 접어주어 

잘 가려줍니다.

 

05.jpg

 

이젠 그냥 잘 접어주면 됩니다.

 

06.jpg

 

그러면 대충 이런 모습이 됩니다.

색이 조금 드러나는데 그걸 가릴려고 더 이상한 부품들을 

붙이는게 더 어색해서 최대한 저런 식으로 가리면서 표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뭐랄까 레고의 한계인 것이려나요.

 

07.jpg

 

반대편도 저렇게 기다란 부분을

 

08.jpg

 

 이렇게 접어주어 나머지도 잘 접어준 후 세워주면

 

09.jpg

 

대충 제이데커의 다리 부분은 끝났습니다.

 

10.jpg

 

이제 어깨와 팔을 움직여줍니다.

원작에서의 변형 시퀀스와 거의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어깨를 옆으로 내려주고

 

11.jpg

 

팔을 이리저리 움직여서

 

12.jpg

 

잘 펴주면 됩니다.

이게 상당히 간단하지만

레고에서 이 시퀀스를 표현하기 위해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 노력했습니다.

뭐랄까 간단하긴 한데 비율을 살리면서 관절도 살리면서 관절의 강도도 신경쓰며

레고의 부피를 잘 따져가며 만들려니 힘들더군요.

 

13.jpg

 

그러니 정말 열심히 잘 돌려줍시다.

 

14.jpg

 

마지막으로 어깨를 돌려서 정 위치에 두며 됩니다.

저 변형 때문에 팔뚝 부분이 좀 얇아졌습니다.

그래도 앞에서 봤을 때는 좀 괜찮습니다.

 

15.jpg

어레. 이 스샷은 뭐지. 

아마 관절이 정말 많다는 걸 보여주려고 한방 찍은 것 같기도 합니다.

잘 모르겠네요.

 

 

16.jpg

 

이제 원작과 동일하게 제이로더의 날개 부분은 등으로 넘겨줍니다.

 

17.jpg

 

그리고 멋지게 촥 펼쳐주면 끝입니다.

이건 뭐 어려운 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이 이상한게 뒤로 넘겨주기 위한 연결 부품을 잘보시면

하나는 연결되어 있는데 하나는 비어 있습니다.

강하게 하기 위해 두 개로 만들었는데 두개로 만들면 이상하게 관절이 구동이 안되더라구요.

프로그램 안에서는 그래서 스샷을 찍을 땐 아까 데커드의 어깨처럼 떼어내고 진행했습니다.

 

18.jpg

 

다음으로는 앞 스커트를 움직이면서 자연스럽게 만들고

 

19.jpg

 

어디선가 나타난 옆 스커트를 껴줍니다.

원래는 이게 탈부착식이 아니었는데 만들고 그 제이로더 옆의 판떼기같은 부분을

접어보니 저 옆 스커트가 걸리더군요.

그렇다고 저걸 빼면 건맥스 캐논이나 파이어 제이데커일 때 검집을 붙이는게 안되어서

어쩔 수 없이 탈 부착 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유일하게 완전변형이 아닌 부분이네요.

(아 손도 아니네...)

 

20.jpg

 

무릎의 저 부분을 원작에서의 모습처럼 내려줍니다.

 

21.jpg

 

그럼 제이로더의 변형은 끝.

이 아니네요.

 

22.jpg

 

자 허벅지의 뒷 부분을 여러분은 보고 계십니다.

저 부분에 왜 관절 부품이 있을까요.

 

23.jpg

 

짜잔! 열어보면 제이데커의 손이 있답니다. 

허허헣... 사실은 원래 저 부분이 그냥 레고로 꽉 채워져 있었는데

어차피 꽉 채워져있던 비워져 있던 크게 상관이 없어서 

탈부착 식이던 손을 넣을 수 있게 설계해봤습니다.

 

24.jpg

 

그 손은 팔에 잘 끼워주면 됩니다. 그럼 제이로더는 진짜로 변형이 끝납니다.

 

25.jpg

 

데커드는 아까처럼 경광등 부분과

 

26.jpg

 

그 1x1 부품을 떼어내어 줍니다.

 

27.jpg

 

그리고 차의 앞 유리 부분을

 

28.jpg

 

좀더 내려줍니다. 굳이 이럴 필요는 없지만

그냥 이러면 뭔가 제이데커일 때 더 자연스러운거 같아서 해주었습니다.

 

29.jpg

 

그리고 차의 옆 유리 부분을 앞으로 슬라이드 해줍니다.

하여튼 간에 저 레고 부품 덕분에 레고 메카닉을 만들 때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30.jpg

 

그리고 차의 뒷 바퀴를 떼내어서 

 

31.jpg

 

대충 저기 저 빈 곳에 붙여줍니다.

 

32.jpg

 

그리고 원작에서처럼 꺾어줍니다.

 

33.jpg

 

그 다음에 깔끔하게 차의 옆 문 부분도 꺾어줍니다.

 

34.jpg

 

그리고 차의 옆 유리 부분을 움직여줄 수 있는 만큼 움직여서

뭔가 넥 카라처럼 만들어줍니다.

이것도 굳이 할 필요없지만 하면 멋있길래 해주었습니다.

 

35.jpg

 

깔끔하게 접어주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36.jpg

 

 대충 다 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그런데 굳이 왜 앞에서 한번 더 스샷을 찍었을까요.

피곤할 때 해서 뭔가 이상하네요.

 

37.jpg

 

저기에 있는 하얀 부품도 꺾어서 간지를 더해주면 데커드의 변형도 끝입니다.

 

38.jpg

 

이제 어디선가 나타난 제이데커의 머리를 붙여주고

 

39.jpg

 

경광등 부분을 머리 위에 붙여줍니다.

아 저 하얀색의 1x1 부품은 남습니다.

뭐 어딘가에 그냥 붙여둘 수는 있습니다. 워낙 작아서 아마 티도 안날겁니다.

 

40.jpg

 

이제 데커드의 가슴이었던 저 부분과

 

41.jpg

 

이상하게 다 하얀색인데 혼자서 파란색이던 부분을 붙여주면

 

42.jpg

 

제이데커로의 합체 성공입니다.

뭔가 원작에서도 힘겹게 성공했었는데 레고로도 힘든 느낌이네요.

그래도 이렇게 여러 장으로 봐서 그렇지 현실에서 하면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이데커 대각 정면.jpg

 

그렇게 제이데커 등장. 정말 멋있습니다.

또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제발 아니기를 바랍니다.

 

제이데커 옆.jpg

 

옆모습입니다.

데커드와는 다르게 옆 모습도 훌륭합니다.

 

제이데커 뒷.jpg

 

뒷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뒷모습도 훌륭합니다.

팔 부분이 좀 빈약한 건 아쉽지만 대충 완전 변형이니까 괜찮습니다.

 

제이데커 대각 정면 가슴.jpg

 

가슴 부분을 확대해 보았습니다.

원작에서의 모습을 최대한 표현하려 노력했습니다.

 

제이데커 다리.jpg

 

다리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이데커 아래에서.jpg

 

 역시 이런 큰 로봇은 아래에서 올려다보면 뭔가 현실적이면서

더 웅장하고 거대해보입니다. 그런데 이 친구는

팔이 얇아서 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네요 ㅠ

 

제이데커 포즈.jpg

 

이 친구는 큰 만큼 관절을 움직이기가 더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몇 장 없습니다만 무장도 잘 만들었기에 포즈를 취해봤습니다.

다른 용자들은 검 들고 설치는데 혼자 전기 진압봉 들고 있는 제이데커의 모습.

 

제이데커 포즈 2.jpg

 

그 총도 훌륭하게 표현해 냈습니다.

데커드와는 다르게 무장도 크기 때문에 표현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 뭔가 포즈가 별로 없어서 관절이 안 좋은 것 같지만 관절은 좋습니다.

강도도 물론 좋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안에서는 뭐랄까 제 마음대로 움직이기가 어렵네요.

 

제이데커 포즈 3.jpg

 

원작에서처럼 총 변형도 물론 가능합니다.

 

 

제이데커 포즈 3_2.jpg

 

 같은 장면을 더 멀리서 찍어봤습니다.

 

포즈가 더 있을 것 같지만 없습니다.

먼 훗날 돈이 많이 생겨서 현실에서 이 친구를 만들어낸다면 그 때 더 

포즈를 취해서 올리고 싶네요.

 

제이데커 대각 정면.jpg

 

이렇게 제이데커의 소개는 끝이 났습니다.

최대한 원작에서의 모습과 완전변형 그리고 관절의 자유도와 강도 

정말 많은 토끼를 잡기위해 노력했고 그 노력이 잘 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이제 다음 글은 당연히 

 

듀크 검 포즈 3.jpg

 

데커드의 친구 듀크와

 

 

듀크파이어 포즈.jpg

 

파이러로더가 합체한 듀크 파이어 그리고

 

화제 포즈.jpg

 

 그 듀크 파이어와 제이데커가 합체한 파이어 제이데커입니다.

그런데 글을 더 쓰고 싶은데 너무 더워서 컴퓨터 앞에 있기 힘드네요.

그래도 뭐 금방 올릴 겁니다. 그럼 듀크파이어 글에서 다시 만나요!

 

 

 

레고 제이데커 오른쪽.png

 

오른쪽을 갔네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정말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 60
1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말 멋있습니다
19.08.17 18:18
(4734406)

223.62.***.***

제품으로 내셔도 될것같습니다 레고 아이디어 신청해보세요 !
19.08.10 18:14
(5033283)

116.42.***.***

InDePenDen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0 19:45 | | |
InDePenDen
제품으로 나오면 바로삽니다 | 19.08.17 18:21 | | |
이거 우리나라 만환줄 알았었는데 태극무늬 나오고 종일이 나오고 ㅜ ㅠ 일본만환줄 알았을때 배신감 ㅠㅠㅠ
19.08.10 18:54
(5033283)

116.42.***.***

슈크림호떡
ㅎㅎ 저도 어렸을 땐 몰랐던 사실이죠 | 19.08.10 19:45 | | |
(499107)

59.16.***.***

슈크림호떡
전 태극기 움찔움찔 거릴때부터 안좋은 촉이 팍 오더군요 역시나...ㅜ.ㅜ 그리고 어렸을때 가끔 완구점 가보면 손오공에서 뽑아내던 완구물량 부족하면 타카라에서 수입해서 스티커만 겉에 살짝 한글화해서 붙여서 팔던 완구케이스도 봐서 감이 왔었습져 | 19.08.17 23:02 | | |
(4722448)

220.86.***.***

승리는 우리의것~ 무적의 힘에는 당할 자 없다! K캅스 로봇수사대 ~~ 빰! 빰 !
19.08.10 19:15
(5033283)

116.42.***.***

눈팅맨
정말 나이먹은 지금도 자연스레 생각나는 오프닝이죠 ㅎㅎ | 19.08.10 19:46 | | |
(500591)

221.140.***.***

허미 대단하시네요 ㄷ
19.08.11 00:57
(5033283)

116.42.***.***

ac카카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1 18:59 | | |
(279013)

59.12.***.***

사진으로만 봐도 아찔한 변신기믹을 완벽하게 표현하셨네요. 따봉을 안 드릴 수가 읍슴돠
19.08.11 02:43
(5033283)

116.42.***.***

채소골렘
확실히 변신까지 구현하긴 쉽지 않았습니다 ㅎㅎ 따봉 감사합니다! | 19.08.11 19:00 | | |
지난번 글 보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역시 대단하십니다!
19.08.17 15:52
(5033283)

116.42.***.***

메낭자가대세
기대하고 계셨다니 너무 오래 걸린 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감사합니다! | 19.08.17 18:20 | | |
(929910)

114.200.***.***

와...설계도 장난없네요.. 보면서 감탄사 연발!! 정말 대단하세요!!
19.08.17 17:10
(5033283)

116.42.***.***

Oblivion- Dust
대단하다니 과찬이십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19.08.17 18:2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5033283)

116.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푸들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7 18:21 | | |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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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멋있습니다
19.08.17 18:18
(5033283)

116.42.***.***

츠키노 우사기
멋있다고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7 18:21 | | |
(234964)

218.233.***.***

언제 어디서나~
19.08.17 20:03
(5033283)

116.42.***.***

Heartful Cry
정의를 위해 싸~우는 로봇 수사대 K캅스!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6 | | |
(440749)

211.49.***.***

3d 프린터로 레고를 제작하신 건가요?
19.08.17 20:58
(5033283)

116.42.***.***

신구마적
LDD라는 레고 프로그램으로 설계한 후 STUDIO2.0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랜더링한 사진입니다. 변형 과정은 LDD 프로그램 스크린 샷입니다. | 19.08.18 13:37 | | |
(5182476)

110.70.***.***

완전 지리네요 ㄷㄷ ㅊㅊ!!!
19.08.17 21:06
(5033283)

116.42.***.***

폰캣
추천 완전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8 13:37 | | |
(3378533)

210.205.***.***

진짜 지립니다..와,,,
19.08.17 21:29
(5033283)

116.42.***.***

Maragaron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8.18 13:37 | | |
(2084325)

112.164.***.***

저따위 팔로 지구를 지키겠다고?
19.08.17 21:35
(5033283)

116.42.***.***

STEELNAIL
파이어 제이데커로의 합체 기믹과 변형 기믹 때문에 희생된 팔입니다. 저도 굉장히 아쉽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8 | | |
와 대박..정말 멋지네요
19.08.17 22:02
(5033283)

116.42.***.***

흐니둥이형
멋지다고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8 13:38 | | |
(3142)

119.64.***.***

제이데커 팔만 좀더 길고 튼실했으면 완벽할거같아요 그외부분들은 흠잡을데가 업네용
19.08.17 22:21
(5033283)

116.42.***.***

Tokirin
파이어 제이데커로의 합체 기믹과 변형 기믹 때문에 어쩌다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ㅠ 저도 아쉽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9 | | |
듀크 진짜 간지네.
19.08.17 22:54
(5033283)

116.42.***.***

루리웹-5231913698
제가 추가로 올린 듀크 파이어를 보신다면 간지가 무엇인지 보실 수 있을 겁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9 | | |
(3375203)

58.78.***.***

팔이 좀 더 길고 굵었으면 더 멋있을듯 ㅠㅠ
19.08.18 04:58
(5033283)

116.42.***.***

프레엘
역시 많은 분들이 지적해주시는 군요 ㅠ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여러 변형 기믹들로 희생된 프로포션의 팔이라 저도 아쉽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40 | | |
(468095)

125.177.***.***

밥을 한 7일 못먹어서 영양실조 걸린 제이데커.... 그래도 합체모션 같은거는 그대로 구현하셨네요
19.08.18 09:33
(4846772)

58.77.***.***

윈드재머
네다찐 | 19.08.18 11:49 | | |
(5033283)

116.42.***.***

윈드재머
최대한 프로포션을 살리면서 합체와 변형 기믹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40 | | |
(2900252)

211.222.***.***

와 미쳤다;
19.08.18 09:59
(5033283)

116.42.***.***

BaebaeZz
ㅎㅎ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8 13:41 | | |
와 변신기믹 구현하시려고 정말 애쓰셨네요 ㄷㄷ
19.08.18 11:32
(5033283)

116.42.***.***

가변형멘탈
이 친구뿐만 아니라 파이어 제이데커로의 합체도 생각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알아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8 13:41 | | |
(159903)

116.42.***.***

팔의 아쉬움은 완전변형이라는 로망으로 납득이 감! 근데 듀크파이어가 진짜 멋있는데요? ㄷㄷ
19.08.18 12:20
(5033283)

116.42.***.***

곰君
저도 개인적으로 듀크파이어가 더 구현하는데 힘들었던지라 애정이 더 갑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41 | | |
와.. 디테일적인 부분이 매우 멋집니다.. 진지하게 레고 아이디어 내보심이 어떤가요?
19.08.18 14:22
(5033283)

116.42.***.***

설계좀 시키지마
안 그래도 다른 분이 추천해주셔서 한번 신청해봤는데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19.08.19 18:01 | | |
(796287)

11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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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일이와 데커드의 의리때문에 재미나겠봤던 ㅎㅎ 그당시 완구보다 기동력도 뛰어나고 멋집니다. ㅎ
19.08.18 16:00
(5033283)

116.42.***.***

슈퍼쏘니
저도 그 점 때문에 다른 용자물보다 더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9 18:01 | | |
(1539059)

219.240.***.***

와..!! 진짜!! 대박입니다 ㅠㅜ 표현정말 잘하셨네요!!
19.08.19 00:33
(5033283)

116.42.***.***

척비
과찬이십니다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8.19 18: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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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너무 멋지잖아..
19.08.19 00:38
(5033283)

116.42.***.***

근육토끼님
ㅎㅎㅎㅎㅎ 뭔가 적절한 듯한 그림이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9 18:02 | | |
(3983111)

125.185.***.***

엄청 고생하셧을듯. 잘 봤습니다.
19.08.19 00:55
(5033283)

116.42.***.***

dameyo
고생을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9 18:02 | | |
(4446099)

27.113.***.***

1.K캅스 - 제이데커 2.J캅스 - 케이데커 3.K캅스 - 케이데커 4.J캅스 - 제이데커 답을 골라라
19.08.19 00:57
(5033283)

116.42.***.***

이모씨.
으어어... 어렵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9 18:02 | | |
(3279049)

124.111.***.***

어릴때 참 재밌게 봤었는데요, 대단하시네요 잘봤습니다 ^^
19.08.19 08:28
(5033283)

116.42.***.***

Human Trash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9 1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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