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오래 전 먹어보고
맛은 기억이 안나지만
음겔에서 가끔 올라오는 글을 보면서
한번 먹어봐야지 싶었었다
하지만 저거 먹자고 번잡스러운 명동에 가고 싶지는 않았는데
어쩌다보니 일이 있어 명동에 가고 간김에 명동교자도 가봤네요
길에 사람 진짜 많음
한국말은 거의 못들은게 함정
엄청난 웨이팅을 뚫고 들어와보니 무슨 도서관처럼 일인석도 만들어뒀고
2인석으로 주는 자리도 4인석인데 가운데 컵을 배치해서 2인식 나눠뒀더군요
명동칼국수
칼국수에 들어있는 만두는 완당 비슷한 느낌이었음
고기만두
육즙도 제법있었고 씹는맛도 있음
그 유명하다는 마늘김치
간장에 식초타고 고춧가루 섞어서 먹으려고 했으나
고춧가루가 잘 안나옴
털다 털다 포기
우리는 칼국수 1개
만두 1개 시켜서 나눠 먹고 나왔는데
서로 별말없이 먹고 나옴
일행 - 맛있었어?
나 - 맛없진 않아
일행 - 또 올거야?
나 - 다음 생에 ㅎㅎ
맛있게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제 취향은 아니어서 좀 아쉽더군요
마늘김치도 부담스러울 정도의 마늘맛이었고
고기만두는 씹는 맛 을 넘어서는 질겅거림이 있었어요






(IP보기클릭)59.18.***.***
닭베이스 칼국수집 탑티어죠 김치도 넘나 맛있고 기다리는게 정말 싫지만 아쉽게도 여기를 대신 할 대체제가 없어요
(IP보기클릭)58.228.***.***
명동교자는 특유의 그 맛으로 가는거죠... 맛있냐고 하면.. 저는 취향이라고 답합니다..
(IP보기클릭)210.94.***.***
저는 개 극호라서요 ㅎㅎ 사진만 봐도 또가고 싶네요. 왜 전국 체인을 안할까 싶은 아쉬운 가게네요. 전 같이 갔던사람 100%가 대만족이였는데 역시 사람 입맛은 다르군요~
(IP보기클릭)58.120.***.***
징글징글 오래된 집이죠. 그래도 옛날에 비해서 양이 줄었지 맛은 크게 안변한집이란 생각이 들어요. 리필도 여전하고. 관광객 상대하면서 내국인이 갈만한 퀄이 나오는 식당이 쉬운게 아니죠. 최고의 칼국수 집은 아니지만 명동가서 별생각없이 원픽으로 식사할 곳이라 생각합니다.
(IP보기클릭)175.210.***.***
저도 하두 유명해서 먹어봤는데 만족스럽진 않았네요 근처 다른 식당들이 더 맛있음
(IP보기클릭)1.237.***.***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99.167.***.***
(IP보기클릭)175.210.***.***
저도 하두 유명해서 먹어봤는데 만족스럽진 않았네요 근처 다른 식당들이 더 맛있음
(IP보기클릭)59.18.***.***
닭베이스 칼국수집 탑티어죠 김치도 넘나 맛있고 기다리는게 정말 싫지만 아쉽게도 여기를 대신 할 대체제가 없어요
(IP보기클릭)221.151.***.***
일산 일산칼국수본점 여기 가보세요 맛있습니다 닭칼국수 맛 있습니다 | 26.06.04 00:03 | |
(IP보기클릭)203.229.***.***
명동에 있는 다른 음식점들 좌판들 다 대체가능하고 외국인이 간다하면 '거기 갈필요 없어..'할텐데, 명동교자는 그래도 좀 갈 가치가 있다고 인정해줄것 같음 | 26.06.04 09:38 | |
(IP보기클릭)106.245.***.***
일산칼국수 본점도 가 봤지만 서로 결이 다르다 해야하나.. 각자의 매력이 있어 둘 다 좋아하긴 합니다 ㅎㅎ | 26.06.04 13:14 | |
(IP보기클릭)114.202.***.***
(IP보기클릭)112.212.***.***
(IP보기클릭)125.187.***.***
(IP보기클릭)203.234.***.***
(IP보기클릭)221.148.***.***
(IP보기클릭)58.228.***.***
명동교자는 특유의 그 맛으로 가는거죠... 맛있냐고 하면.. 저는 취향이라고 답합니다..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22.***.***
(IP보기클릭)220.85.***.***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211.186.***.***
(IP보기클릭)1.225.***.***
(IP보기클릭)210.100.***.***
(IP보기클릭)58.141.***.***
(IP보기클릭)211.192.***.***
(IP보기클릭)125.179.***.***
(IP보기클릭)112.165.***.***
(IP보기클릭)210.94.***.***
저는 개 극호라서요 ㅎㅎ 사진만 봐도 또가고 싶네요. 왜 전국 체인을 안할까 싶은 아쉬운 가게네요. 전 같이 갔던사람 100%가 대만족이였는데 역시 사람 입맛은 다르군요~
(IP보기클릭)58.120.***.***
징글징글 오래된 집이죠. 그래도 옛날에 비해서 양이 줄었지 맛은 크게 안변한집이란 생각이 들어요. 리필도 여전하고. 관광객 상대하면서 내국인이 갈만한 퀄이 나오는 식당이 쉬운게 아니죠. 최고의 칼국수 집은 아니지만 명동가서 별생각없이 원픽으로 식사할 곳이라 생각합니다.
(IP보기클릭)1.219.***.***
(IP보기클릭)222.237.***.***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175.125.***.***
(IP보기클릭)168.7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245.***.***
(IP보기클릭)222.111.***.***
(IP보기클릭)58.224.***.***
(IP보기클릭)59.21.***.***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14.46.***.***
(IP보기클릭)39.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