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제니쿠키라고 홍콩인가 대만인가
유명 쿠키점 맛이랑 비슷하다고
레시피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 시도해 봤습니다.
거긴 버터 340그램 기준 레시피인데
500그램 다 쓰고싶어서 잼민이한테 물어봐서 변환함
제과제빵은 첨 시도해보는데
주변에 가루 날리고 지저분해지고 난리도 아니더구만요 ㅋㅋ
재료 믹싱도 넘 힘들어서
나중엔 믹싱볼 아래에 더 큰 냄비를 깔고
그안에 뜨거운 물을 붓고 버터 녹여가면서 섞었습니다.
비주얼 그 아 아 앗
버터 1키로 써서 플레인이랑 초코반죽 둘 다 했는데
폰에 막 묻고해서 초코만 찍었어요
대충 모양잡고 종이호일로 감싼모습
8덩이 나왔는데 두덩이만 찍어봤습니다.
오븐 ㄱ
레시피엔 170도 16~18분이었는데
디오스 광파오븐은 화력이 약해서인지 덜 익어서
170도 23분정도 돌렸어요
다이소 천원에 네개인가 이천원에 네개인가에 팔고있는
사각통에 알맞게 들어갑니다 ㅎㅎ
음 야미
첫 도전치곤 괜찮았습니다.
너무 부드러워서 갖 구웠을땐
손만 갖다대도 바스라져서 당황 ㅋㅋ
많이 달지도 않고 맛있어서
종종 해먹어야겠습니다.
오른쪽 감사합니다 :)









(IP보기클릭)219.251.***.***
제니쿠키 맛있죠 만드신 쿠키도 처음 만든 거 같지 않고 바삭하니 맛잇어 보입니다
(IP보기클릭)218.51.***.***
쿠키 딱 제가좋아하는스탈!
(IP보기클릭)218.145.***.***
쿠키를 직접 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ㄷㄷ
(IP보기클릭)219.251.***.***
제니쿠키 맛있죠 만드신 쿠키도 처음 만든 거 같지 않고 바삭하니 맛잇어 보입니다
(IP보기클릭)118.217.***.***
ㅎㅎ 감사합니다. 한번도 안 가봤는데 유명한곳인가 보더라구요 | 26.05.10 18:45 | |
(IP보기클릭)218.51.***.***
쿠키 딱 제가좋아하는스탈!
(IP보기클릭)118.217.***.***
너무 부드러운 나머지 잇몸으로도 씹을수 있을거같았어요 ㅋㅋ | 26.05.10 21:04 | |
(IP보기클릭)218.145.***.***
쿠키를 직접 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ㄷㄷ
(IP보기클릭)39.7.***.***
전에 누가 만든걸 얻어먹었던게 넘 맛있어서 저도 시도해봤어요 ㅋㅋ | 26.05.11 15:00 | |
(IP보기클릭)36.38.***.***
(IP보기클릭)211.246.***.***
| 26.05.19 11: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