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0년내공의 민물 횟집입니다
예전에는 춘천호 의암호에서 가두리로
내수면 양식을 많이 했어서
향어송어요리가가 많이 발전한동네입니다.
지금은 환경오염때문에 내수면 가두리가 불법화되어
양식하던녀석들은 자연으로 돌아갔습니다
춘천은 아예 지명에 매운탕골이 있기도 하죠
삼면이 호수에 접해있어 각종 민물고기 요리가 많습니다
붕어시레기찜이나 쏘가리회
참마자조림등
소울푸드가 그득하죠
하지만오늘은 부모님을 모시고 집근처에 온관계로
향어와 송어위주입니다
남도지방과는다르게 국수처럼 가늘게 썰지 않습니다
일반회처럼 썰어서 내어줍니다
그리고 향어에는 특색이있어요
포장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이녀석은 죽자마자 30분안에는
돌돔도 저리가라는식감을 보여줍니다
씹으면 사각사각하는 식감이에요
생선회가 아사삭이라니 기묘하죠?
하지만 그 식감은 30분을 기점으로 빠르게 사라집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포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죽은걸 산거라고 속일수도 없죠 케케케
아 저는 비빔회 안먹습니다
그냥 먹습니다
비비면 고유의 맛과 향이 안느껴지거든요
향이나는물고기라 향어인데 초고추장에 산초가루 때려넣고 비비면
맛버립니다
히히 맛있는건 두점씩!!!
그리고 강원도는산초가 없어서
산초먹는문화가 없어요
산초를 다른말로 뭐라 하던데..음 기억이안납니다
아.제피?
그거 본적도 없어욬ㅋㅋ
송어는 어디서도 흔하니까
그맛이 그맛이긴하지만
얘는 물맛을 탑니다.
그래서 지역별 도매가가 틀려요
대충 800G기준 출하인데
춘천게 제일쌉니다
소양호 바닥 찬물로 육상양식장에서 키우는데
다른곳은 계곡물이나 지하수라 좀더 비싸요.
개인적으로는 영월것이 맛이더 좋았습니다.
가격은 대충 이렇습니다.
보통은 제가 양식장에서 사다 떠먹는데
부모님이라 같이 나와서
좀 편하게 먹는비용이 추가 되었군요^^








(IP보기클릭)220.72.***.***
많이 주문했으니까요 ㅋㅋ
(IP보기클릭)220.72.***.***
양식기술이 좋아서 그런걱정은 안해도 돼요 충때문에 돼지고기 바싹익혀먹는것도 옛말이 됐잖아요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8.32.***.***
더블따봉 감사요~ | 26.05.07 17:22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8.32.***.***
압도적 감사^^ | 26.05.07 19:55 | |
(IP보기클릭)119.203.***.***
(IP보기클릭)220.72.***.***
많이 주문했으니까요 ㅋㅋ | 26.05.08 08:58 | |
(IP보기클릭)125.142.***.***
(IP보기클릭)118.32.***.***
매운탕골 가끔 지나가는데 영업은 그대로 하더라구요. 요즘 고속도로덕에 서울 춘천 1시간거리니까 저도 짬내서 가끔 가는겁니다^^ | 26.05.11 17:19 | |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18.32.***.***
아뇨 제피라는 단어자체를 모를분들이 대다수일껄요? | 26.05.11 17:58 | |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118.32.***.***
워 남쪽분들이 향어를 더 많이드시는줄 알았는데요...동네마다 조금씩 다른가봐요 | 26.05.11 18:02 | |
(IP보기클릭)221.149.***.***
향어 잉어가 있긴한데 특히 향어는 대부분 잘게 썰어서 아쉬워요... | 26.05.11 18:05 | |
(IP보기클릭)118.32.***.***
북으로 오십쇼 두팔벌려 환영합네다! | 26.05.11 18:06 | |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72.***.***
양식기술이 좋아서 그런걱정은 안해도 돼요 충때문에 돼지고기 바싹익혀먹는것도 옛말이 됐잖아요 | 26.05.12 07:57 | |
(IP보기클릭)182.212.***.***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118.32.***.***
자연에서 낚시해서 회 파는집은 아마 없을꺼에요 | 26.05.12 10:36 | |
(IP보기클릭)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