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일식] 가라아게가 아니라 쟌기입니다 [66]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228970)
58 | 66 | 46188 | 비추력 53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66
1
 댓글


(IP보기클릭)211.226.***.***

BEST

먹짱 작가가 그린 만화에도 잔기=가라아게라고 말다툼하는 장면이 있었죠 ㅋㅋ
26.05.08 02:31

(IP보기클릭)210.94.***.***

BEST

구글맵에도 이렇게 표시돼 있고 우버이츠에도 뜨는걸 보니 포장배달까지 하는 곳 같습니다
26.05.08 12:24

(IP보기클릭)124.52.***.***

BEST
가라아게는 경험 해본적이 있지만, 쟌기란 음식은 첨 알았네요 맛이 진하다고 하니 더 궁금해지는 음식이네요.
26.05.07 17:27

(IP보기클릭)210.94.***.***

BEST
반응은 위의 짤 만화로 대체하겠습니다
26.05.15 22:38

(IP보기클릭)210.94.***.***

BEST
잔기가 충분히 남은 쟌기에프라면 확실히 좋아하겠죠
26.05.08 09:53

(IP보기클릭)124.52.***.***

BEST
가라아게는 경험 해본적이 있지만, 쟌기란 음식은 첨 알았네요 맛이 진하다고 하니 더 궁금해지는 음식이네요.
26.05.07 17:27

(IP보기클릭)210.94.***.***

빠오빠오개초코
이건 어째 한국에서 파는 곳도 모르겠네요;; | 26.05.07 21:00 | |

(IP보기클릭)59.16.***.***

오 처음알았네요
26.05.07 21:15

(IP보기클릭)210.94.***.***

공허의코나투스
저도 사실 북해도 방문 전엔 모르던 놈이었습니다 | 26.05.08 09:53 | |

(IP보기클릭)112.170.***.***

쟌기 하니까 쟌기에프도 좋아 할거 같은 치킨이군요.
26.05.07 23:06

(IP보기클릭)210.94.***.***

BEST 바건부
잔기가 충분히 남은 쟌기에프라면 확실히 좋아하겠죠 | 26.05.08 09:53 | |

(IP보기클릭)211.226.***.***

BEST

먹짱 작가가 그린 만화에도 잔기=가라아게라고 말다툼하는 장면이 있었죠 ㅋㅋ
26.05.08 02:31

(IP보기클릭)210.94.***.***

이비노프란
ㅋㅋㅋㅋㅋㅋ 이거 그 교도소 먹거리자랑 만화군요. 어째 기회가 안 닿아서 못 봤습니다 | 26.05.08 09:54 | |

(IP보기클릭)121.181.***.***

이비노프란
작가 돌아가심 크흡.... | 26.05.15 21:31 | |

(IP보기클릭)61.72.***.***

정말 대충보면 가라아게 같은데 지역 특색이 있는 음식이군요. 고기도 큼직하니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고 자세히 설명해주신 덕분에 좋음 음식 배워갑니다. 맛있게 드셨길 바라며 감사히 잘봤습니다.
26.05.08 06:59

(IP보기클릭)210.94.***.***

다크쉐도
은근히 홋카이도 사람들이 쟌기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더라고요 ㅎㅎㅎ | 26.05.08 09:55 | |

(IP보기클릭)1.235.***.***

6월에 삿포로 가는데 가봐야겠어요 구글맵 검색해보니 숙소에서도 걸어서 10분거리네요 감사합니다.
26.05.08 10:34

(IP보기클릭)210.94.***.***

Venom™
소금맛 말고 소스맛으로 시켜보세요 ㅎㅎ | 26.05.08 11:49 | |

(IP보기클릭)1.235.***.***

츄라이x2
네 아내도 맛있어 보인다고 하니 꼭 소스맛으로 시켜보겠습니다 ㅎㅎ 혹시 저집 테이크아웃도 가능한건가요? ㅎㅎ 모르신다면 괜찮습니다 ㅎㅎ | 26.05.08 12:14 | |

(IP보기클릭)210.94.***.***

BEST Venom™

구글맵에도 이렇게 표시돼 있고 우버이츠에도 뜨는걸 보니 포장배달까지 하는 곳 같습니다 | 26.05.08 12:24 | |

(IP보기클릭)1.235.***.***

츄라이x2
감사합니다! 아이때문 이긴 한데 야외도 있긴 해서 가능하면 매장에서 먹겠지만 안되면 포장 하려고요 ㅎㅎ | 26.05.08 12:25 | |

(IP보기클릭)116.122.***.***

이런거 먹어본적 없는데 신기하네요. 엄청 맛나보임
26.05.15 20:54

(IP보기클릭)210.94.***.***

Rusty Angel
보통 가라아게보다 쥬시하고 맛이 진합니다 | 26.05.15 22:37 | |

(IP보기클릭)218.51.***.***

삿포로가서 또 먹어야할게 생겨버림..
26.05.15 21:25

(IP보기클릭)210.94.***.***

환경보호의중요성
원래 어딜 가든 먹어야 할 것 50개는 가슴속에 간직해두고 다녀야 합니다 | 26.05.15 22:37 | |

(IP보기클릭)218.101.***.***

그래도 뭔가 좀 다른거라도 있겠지 했더니 그냥 가라아게....네요!ㅋㅋ
26.05.15 21:45

(IP보기클릭)210.94.***.***

BEST Quroi
반응은 위의 짤 만화로 대체하겠습니다 | 26.05.15 22:38 | |

(IP보기클릭)1.229.***.***

모두들...쟌기 제로를..기억하지 못하는 겁니까....?
26.05.16 00:11

(IP보기클릭)218.154.***.***

감성 질문봇
쟌기 제로… | 26.05.16 10:50 | |

(IP보기클릭)211.203.***.***

탕수육과 덴뿌라 쯤의 관계인가
26.05.16 09:44

(IP보기클릭)218.154.***.***

sainthans
오 비유가 괜찮네요 | 26.05.16 10:50 | |

(IP보기클릭)183.107.***.***

찹살 탕수육
26.05.16 11:09

(IP보기클릭)210.109.***.***

젠하이저
튀김옷이 쫀득한 식감은 아닙니다 | 26.05.20 09:43 | |

(IP보기클릭)122.40.***.***

가라아게네요
26.05.16 16:50

(IP보기클릭)210.109.***.***

그레이블릭
북해도민: 분노 | 26.05.20 09:43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33.201.***.***

몇번을 먹어도 차이를 1도 모르겠음…
26.05.16 17:10

(IP보기클릭)210.109.***.***

아나미너스
저도 저 허여멀건한 소금맛은 차이를 모르겠는데, 양념맛(?)은 꽤 맛이 진해서 아 이게 쟌기구나 싶은 느낌이 납니다 | 26.05.20 09:44 | |

(IP보기클릭)223.39.***.***

쟌기 말고도 다른 지방에 도리텐도 있고 카라아게라 부르면 버럭하는 튀김이 일본 전역에 고루고루 있더군요
26.05.16 19:00

(IP보기클릭)210.109.***.***

StoneCold 0522

| 26.05.20 09:46 | |

(IP보기클릭)126.150.***.***

카라아게구나
26.05.16 23:58

(IP보기클릭)210.109.***.***

Roger That
ㅋㅋㅋㅋㅋ | 26.05.20 09:47 | |

(IP보기클릭)210.100.***.***

아 이걸 몰랐네 어쩔수없이 6번째 삿포로를 가야겠다
26.05.17 00:49

(IP보기클릭)210.109.***.***

의사양반
저보다 많이 가셨는걸요 ㄷㄷ | 26.05.20 09:47 | |

(IP보기클릭)114.201.***.***

오사카에 그 가라아게 라멘집 코상라멘? 거기가 더 맛잇어보임ㅋㅋㅋ
26.05.17 02:25

(IP보기클릭)210.109.***.***

헌금왕
가라아게 라멘집은 또 어디죠 | 26.05.20 09:47 | |

(IP보기클릭)218.145.***.***

가라아게가 아니라 쟌기 치킨이 아니라 닭강정 이런 느낌인가
26.05.17 03:21

(IP보기클릭)223.38.***.***

주사위6161
"아니!! 닭강정하고 순살양념 치킨하고 뭐가달라!??" 라며 싸우는 모습이 상상되네요 | 26.05.18 11:29 | |

(IP보기클릭)210.109.***.***

주사위6161
오 비슷한 비유입니다 | 26.05.20 09:47 | |

(IP보기클릭)182.228.***.***


오 저 여기 가봤어요 호텔 바로 앞에 있어서 그냥 갔는데ㅎㅎㅎ
26.05.17 09:56

(IP보기클릭)210.109.***.***

꿀소금
ㅋㅋㅋ 은근 맛있죠 | 26.05.20 09:47 | |

(IP보기클릭)119.18.***.***

호주 사는데 재미있게도 예전 여기 있는 일식집 주방 알바했을때 가라아게라고 만들던게 저 쟌기에 더 가깝네요ㅋㅋ. 닭고기에 간장, 마늘 생강 후추로 맛내기 엄청 빡세게 하고 전분이랑 향신료 섞은 가루튀김옷으로 튀겼는데
26.05.17 11:49

(IP보기클릭)210.109.***.***

오마에라!
사실 정작 가라아게도 고기에 맛 열심히 내서 튀기죠. 쟌기와의 차이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 26.05.20 09:48 | |

(IP보기클릭)211.201.***.***

아 저기 여행 첫날에 가봤는데 괜찮더라구요
26.05.17 15:08

(IP보기클릭)210.109.***.***

벼락맞은날
정작 교자는 평범했던 기억입니다 | 26.05.20 09:48 | |

(IP보기클릭)118.36.***.***

마트 가면 계절마다 지역 페스 하는데 겨울에 홋카이도 페스 할 때마다 쟌기를 파는 곳들이 많죠.
26.05.17 15:17

(IP보기클릭)210.109.***.***

無名之士
평소에 파는 가라아게를 뭔가 조금 바꿔서 튀기는 느낌이겠군요 | 26.05.20 09:49 | |

(IP보기클릭)220.120.***.***

저도 작년 8월에 삿포로 여행가서 쟌기를 먹었는데 크~ 너무 맛있었어요 잘 보고 갑니다!!
26.05.18 08:06

(IP보기클릭)210.109.***.***

カナラズ
다음에 삿포로 가셔도 쟌기 츄라이! | 26.05.20 09:49 | |

(IP보기클릭)221.150.***.***

저도 일본 첫 여행이 2000년도 중반 오타루 시작이었는데 도착해서 저녁에 이자카야 가니깐 가라아게는 없고 잔기가 있어서 이게 머지 하고 먹었던 기억이....
26.05.18 08:36

(IP보기클릭)210.109.***.***

81년생 독신귀족
첫 여행부터 로컬식을 드셨군요 ㅎㅎ | 26.05.20 09:50 | |

(IP보기클릭)182.227.***.***

점심은 하코다테에서 먹고 저녁은 삿포로에서 먹자는 말은 왜 긁히는지가 더 궁금하네요. 쟌기라는 이름의 유래도 궁금하고.
26.05.18 09:36

(IP보기클릭)210.109.***.***

rudin
북해도 크기가 무지막지하게 큰데, 외지 사람들이 그냥 섬 하나라고 생각해서 어마어마한 거리를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주도로 비유하면 제주시에서 아침먹고 서귀포에서 점심먹고 동쪽에서 바다보고 서쪽에 카페갔다가 다시 제주시로 복귀해 잠드는 여정 같은거죠. 한국으로 치면 서울-포항-부산-대전-서울 같은 일정입니다. | 26.05.20 09:51 | |

(IP보기클릭)43.233.***.***

삿포로 주민입니다. 쟝기가 맘에 드셨다면 다음에는 꼭 호테이(布袋)의 쟝기를 드셔보세요. 추천.
26.05.18 10:17

(IP보기클릭)210.109.***.***

Redenomination-
오오 추천 감사합니다 | 26.05.20 09:52 | |

(IP보기클릭)223.38.***.***

뭔가 싸재로 만든 찹쌀 탕수육+ 돼지갈비 튀김 느낌의 질감인데.. (영업용 튀김은 치자나 계란 영향으로 노란색 갈색 나잖아요..) 마늘 간장? 생강 후추로 기본간 하는것도 비슷하고.. 양산형 꿔바로우 느낌도 있군요.. 맛이 참 궁금합니다. :)
26.05.18 11:28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0.109.***.***

프리스코b
돼지갈비 튀김...과도 어느정도 결이 같군요 | 26.05.20 09:52 | |

(IP보기클릭)175.112.***.***

가게 잘못 고르면 짬................................
26.05.18 13:44

(IP보기클릭)210.109.***.***

CrazyHyde
모든 음식이 가게빨을 좀 받긴 하죠 | 26.05.20 09:52 | |

(IP보기클릭)211.44.***.***

가라아게와 다른 점은 고기 밑간을 강하게 하고 바삭하게가 아니라 폭신하게 튀긴 차이라고 하네요. 반찬에는 이게 더 어울릴 거 같단 생각이..
26.05.18 15:29

(IP보기클릭)210.109.***.***

아비게일 윌리엄스
폭신의 기준이 어디까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분명 가라아게보다 바삭한 쟌기, 쟌기보다 폭신한 가라아게도 많을 겁니다 ㅎㅎㅎㅎ | 26.05.20 09:53 | |

(IP보기클릭)211.22.***.***

쿠시로지역에서 시작된 음식으로 중화식당의 치킨튀김(zhaji)가 유례라고 합니다. 가라아게와 달리 양념된 튀김옷을 입히는게 특징이예요
26.05.23 15:33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