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양 중심가에 위치한 유명한 만두집
"라오비엔"
1829년에 오픈하여 현재 197년된 식당
오래된 만큼 건물도 큼
물론 만두만 파는것은 아닌
중국 요리들도 여러 종류 많이 팝니다만...
전 군만두가 땡겨서
왼쪽에 "빙화전교"만 노리고 옴
다른 요리도 먹고 싶지만 배가.....못 받쳐줌
인테리어는 중국답게
중티남
주문은 위챗으로 큐알찍고
하지만 결재는 바로 되지 않고
나갈때 따로 해야함
가격은 맥주까지 해서 총 38위안
원화로 8,000원 정도
전통있는 집이라 그런지 다른 식당들보다는 비쌈
시간이 좀 걸려서
찍어먹을 간장 제조해놓고
10분정도 기다리니 나와준
"빙화전교"
눈꽃군만두
15알입니다
어디선가 좀 익숙한 비주얼....
대림 같은 중국 식당에서 본 기억이....
군만두에는 맥주
속은 부추 & 계란 & 새우
속이 담백하면서 새우맛이 진해서 맛있음
그런데 중국답게 기름을 잔뜩 두르고 구웠는지
좀 먹으니 느끼해져서 맥주 먹으니 딱 좋음
역시 저렇게 먹으니 배불러서 다른 요리는 안시키길 잘했다 생각
그리고 주변 거리 구경 좀 하며
마그넷 하나 삼
이동네가 만주라 마그넷에 있는 애도 청나라 시절 만주옷 입고 있음











(IP보기클릭)211.179.***.***
만두로 건물을 세우다니 대단하네요
(IP보기클릭)112.171.***.***
냉부에 가끔씩 나오는 튀일
(IP보기클릭)180.71.***.***
197년라니 대단하네요 ㄷㄷ
(IP보기클릭)211.177.***.***
글쎄요. 저거 만두재료가 사람이 과연 먹을수 있는 재료로 만든건지 . 중국 본토 음식은 절때 못먹을거 같아요.
(IP보기클릭)175.196.***.***
중국 우시에서 먹어본 만두가 지금까지 먹어본 만두중 최고였는데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IP보기클릭)211.179.***.***
만두로 건물을 세우다니 대단하네요
(IP보기클릭)59.15.***.***
그것도 제일 번화가 대로변 | 26.05.05 11:22 | |
(IP보기클릭)61.102.***.***
그러게요 와 | 26.05.05 17:38 | |
(IP보기클릭)220.89.***.***
ㄷㄷ 하인켈과 그래텔에 나온 과자집처럼 | 26.05.05 19:17 | |
(IP보기클릭)59.9.***.***
지점도 꽤있죠 | 26.05.19 10:36 | |
(IP보기클릭)112.171.***.***
냉부에 가끔씩 나오는 튀일
(IP보기클릭)180.71.***.***
197년라니 대단하네요 ㄷㄷ
(IP보기클릭)211.177.***.***
글쎄요. 저거 만두재료가 사람이 과연 먹을수 있는 재료로 만든건지 . 중국 본토 음식은 절때 못먹을거 같아요.
(IP보기클릭)220.82.***.***
(IP보기클릭)175.196.***.***
중국 우시에서 먹어본 만두가 지금까지 먹어본 만두중 최고였는데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220.120.***.***
(IP보기클릭)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