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가구 한 분 드려요! 덕스페이스 런칭 이벤트
런칭 이벤트 진행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덕스페이스입니다
예전부터 보기만 했는데 다음 아이디 연동 안하고 두다가 옛날 아이디 날렸네요ㅜㅜ
저는 리빙 쪽에서 15년 정도 MD로 일하면서 남의 집 꾸며주는 가구들만
열심히 팔다가 문득 제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열망에 과감히 사표를 던진 30대 입니다ㅎㅎ
가장 먼저 필요한 게 작업 공간이더라고요
외부 사무실을 구하는 것도 고민했지만 초기 비용 부담도 있고,
공간을 쓰는 가구 제품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서 사무실 겸 제 로망을 다 표현한 방을 만들었어요
실제 원룸 공간처럼 해야 되니까 벽지나 시공 같은 것은 일절 안 했어요 가구만 가지고 배치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일단 제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조금 특수하게 거주하고 있거든요
제가 밖에 나가 사는 것보다 부모님과 같이 사는 걸 좋아하는 집돌이 미운오리인데
그래서 남의 집에 월세 비용 주느니 부모님 용돈 드리면서 회사 다니던 방이 있습니다
원래 구조
처음 들어올 때부터 방은 크게 쓰겠다고 제가 당시 모은 돈과 노력을 부어서
작은방 2개를 합쳐 약 7평정도의 공간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자취 원룸 그 자체
10년전에 일하면서는 저도 중이 제 머리 못 깎는다고 제 공간을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학교 다닐 때처럼 자취 원룸으로 필요하면 사고 아니면 말고 하면서 쓰고 있었어요
넓긴 하지만 평범한 방 구조였고 가구가 전부 벽에 붙어있는 형태였는데오래 써보니 벽을 보고 앉는 구조가 자연스럽다고 느꼈는데 생각보다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중앙에 공간이 남는게 너무 아까워서 조금 바꿔보려고 했습니다.
이랬던 방을
이런 식으로요
그렇게 초기 형태가 잡혔었습니다
이때부터 공간이 하나여도 나눠서 사는 방법에 대해 굉장히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일반 가구들은 선택지가 없었어요 애초에 넓은 집을 기준으로 만들어서 공간이 하나인 사람은 전혀 배려가 안 되어있는 건데
일단 침대를 중앙으로 가져오고 뒤에 컴퓨터랑 작업 공간을 썼는데 책상과 침대 사이에 선이 지저분해서 포맥스로 임시 가려놓고
첫 세팅을 했는데 공간을 나눠 쓰는 구조는 일반 가구로는 좀 어렵다는 생각을 했어요
작업 공간은 이렇게 쓰고 있었고요
여기서 문제가 조금 발생했었는데
유명 브랜드였는데 강화 유리가 깨져 환불 받았습니다
의욕이 싹 사라져서 그냥 살자 싶었어요
회사 다니면서 몇 년 동안
“어휴 그냥 이렇게 살지 뭐”
하고 지내고 있었는데
요즘 친구들이 집 샀다, 이사했다 해서 집들이 가면 구조가 다 똑같아요
집은 분명 더 넓은데 결국 다 벽 보고 앉아있고 쓰는 공간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책상 하나, 책장 하나, 식탁 하나, 소파도 하나, 침대 하나 놓고 장식장까지 이걸 다 벽에 붙여서 쓰니까
가운데는 비어 있는데 막상 자주 쓰는 공간은 동선도 꼬이고 오히려 더 좁게 느껴지고 벽만 보는거죠
요즘 집값도 비싸고 집에 있는 시간은 점점 길어지는데
계속 벽만 보고 사는 구조는 좀 지겹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방에 책상,책장,식탁,장식장을 한번에 해결하면서 공간 분리까지 가능한 가구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했어요
원룸처럼 하나의 공간에서 많은 것을 해야 할 때는 책상이 맨날 희생하잖아요?
가구 개수를 늘리는 것보다 구조를 바꾸는 게 더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방에 넣어볼 가구도면을 그리고 만들었어요
멀티 가구 초안 (지금 보니 부끄럽네요)
공장에서 완성 시켜주신 1차 샘플
와 이때 진짜 감동 먹었는데요
바로 사무실로 들고 왔습니다
전체 보여드리고 기능 설명해드릴게요
바로 가져왔을 땐 이랬습니다
아침에 커피도 한잔 해주고
요렇게 열어서 책상으로 쓰기 편하게 수납도 있고 발 받침도 있습니다
요거는 진짜 중요한데
건프라 조립할 때 가장 문제가 런너잖아요? 보이는데 둬야 편한데 자리는 없고
요렇게 정리해서 쓰고 있습니다 ( 염료나 스프레이 드라이기도 다들어가요 )
짜잔 프라모델 조립할 때 이렇게 쓰면 누가 봐도 깔끔하죠 뭐라 안하죠
컴퓨터 안쪽으로 본체 넣어서 쓰면 이렇구요
화면 돌려서 쓰다가 잘 수 있는 게 진짜 좋아요
플라네타리움으로 분위기도 내주고
벽을 조금만 사용하게 디자인하고 선 나오는 거 진짜 싫어서
가구 내부랑 옆으로 다 빠지게 세팅 했어요
그래도 이제 메인 공간과 누워서 TV를 볼 수 있도록 세팅 해야 해서
바깥쪽에 가볍게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줬고
침대 쪽으로 돌리면 누워서도 일을 볼 수 있죠
아래쪽도 깊게 만들어서 침대에서 일어나기에 불편하지도 않고
책장은 일반 책이 양쪽으로 꼽힐 정도로 넓게 했어요 대형 책은 가로로 놔야 하지만 안전해요
그 옆에는 60x50 타공판 넣어서 편하게 쓰고 있고
파티션 뒤쪽 메인 공간은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구조는 동일하게 가되 책상은 정면을 보도록, 그 옆은 사이드 테이블 정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정면뷰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침대와 메인 공간에서 보이는 뷰에 TV를 설치했기 떄문이죠
책장은 직접 DIY해서 깔끔하게 만들었고요
제 지금 공간을 전체적으로 보면 이런 형상인데요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뷰를 막아 사생활을 보호하고
하나의 공간 안에서 두 가지 공간으로 나눠 각각 집중력을 올릴 수 있도록 구성해 봤습니다.
밤에는 양쪽으로 앉아서 가족과 술도 한 잔 하면 좋죠
방이지만 사무실인 제 사심이 가득한 공간 어떠셨나요
여러분도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 가구를 벽에 배치하는 것보다
우리가 공간의 중심이 될 수 있게 배치를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이 종종 있어 그 분들을 위한 가구를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조금 더 쓰면서 여러 가지 방면으로 기발하게 발전해 나가는 덕스페이스가 되겠습니다.
내용이 애매하다면 창업/홍보 쪽으로 다시 올릴 테니 모쪼록 잘 봐주세요!
어이쿠 띠링띠링하길래 뭔가 했는데 오른쪽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21.161.***.***
나만빼고 부자웹....
(IP보기클릭)59.13.***.***
맞춤 가구로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공장 대표님이 양산 가능한 모델까지 맞춰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죠 열심히 하겠습니다 ㅎㅎ!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13.***.***
감사합니다~! | 26.04.10 08:47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59.13.***.***
맞춤 가구로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공장 대표님이 양산 가능한 모델까지 맞춰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죠 열심히 하겠습니다 ㅎㅎ! | 26.04.10 08:48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13.***.***
맞아요 그런데 시중에 가구들이 자다가 발로 차면 쓰러지는 칸막이 정도 밖에 없어서 직접 쓰려고 구조부터 다시 만들어봤어요 생각보다 비슷한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기서 더 안정적으로 쓸 수 있는 방향으로 계속 다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26.04.13 10:20 | |
(IP보기클릭)121.161.***.***
나만빼고 부자웹....
(IP보기클릭)59.13.***.***
저 이거 사무실/방 합산ㅠㅠㅠ 부자 아니에요 | 26.04.30 11:42 | |
(IP보기클릭)125.187.***.***
(IP보기클릭)59.13.***.***
오! 세공 책상 기준에서 보면 어떠신가요? 여기에 다 못 올린 기능 왕창 있어요 | 26.04.30 11:43 | |
(IP보기클릭)125.187.***.***
(IP보기클릭)59.13.***.***
https://bbs.ruliweb.com/hobby/board/600001/read/1985 이벤트 츄라이 츄라이~! | 26.04.30 16:35 | |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59.13.***.***
감사합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가운데가 싫은 이유는 어떤 부분일까요? 아이디어가 될 수 있겠는데요! | 26.05.15 00:35 | |
(IP보기클릭)183.96.***.***
특별나게 그런건 아니여요 ㅎㅎ 방 중에 4귀통이 중에 한쪽에 넣어놔야 뭔가 벽에 붙는 안정적인(?)느낌 ? ㅎㅎ | 26.05.15 15:50 | |
(IP보기클릭)175.126.***.***
(IP보기클릭)59.13.***.***
감사합니다~! | 26.05.15 00:37 | |
(IP보기클릭)14.44.***.***
(IP보기클릭)59.13.***.***
구웃~! | 26.05.15 00:39 | |
(IP보기클릭)110.35.***.***
(IP보기클릭)59.13.***.***
집을 하나 더 쓰는 느낌! | 26.05.15 00:39 | |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59.13.***.***
매우 중요한 안정감..! | 26.05.15 00:40 | |
(IP보기클릭)220.73.***.***
(IP보기클릭)59.13.***.***
제가 블로그랑 유튜브로 방 사이즈 받아서 가구 배치 팁 살짝살짝 해드리고 있습니다 놀러오세요~! | 26.05.15 00:41 | |
(IP보기클릭)117.111.***.***
고마워요! 찾아갈게요 | 26.05.15 11:45 | |
(IP보기클릭)59.13.***.***
넵! 귀찮으면 쪽지로 주셔도 됩니다! | 26.05.15 17:46 | |
(IP보기클릭)124.153.***.***
(IP보기클릭)59.13.***.***
엄청 감사합니다! | 26.05.15 00:42 | |
(IP보기클릭)115.160.***.***
(IP보기클릭)59.13.***.***
홈페이지도 있습니다만 어떤 부분인지 궁금은 한데 쪽지로 한번 주셔요! | 26.05.15 00:42 | |
(IP보기클릭)182.31.***.***
쪽지 드렸습니다. 여러모로 뜬금없는 질문에 어리둥절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 26.05.15 00:47 | |
(IP보기클릭)59.8.***.***
(IP보기클릭)59.13.***.***
저도 같은 컴퓨터 쓰면서 일하고 쉬는 게 섞이니까 쉬어도 일하는 거 같고 일해도 쉬는 거 같더라고요 이번에 공간 분리하고는 그런 거 싹 없어졌습니다 재택 동지 파이팅 입니다! | 26.05.15 01:18 | |
(IP보기클릭)61.101.***.***
(IP보기클릭)59.13.***.***
공사 없이 가구만 놓은건데 이쁘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 26.05.15 07:56 | |
(IP보기클릭)211.34.***.***
(IP보기클릭)59.13.***.***
묵직한 말씀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26.05.15 07:57 | |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59.13.***.***
맞아요! 그렇긴 하지만 아이방으로 쓰실 분이라면 더 좋아하지 않으시겠습니까 ㅎㅎ 팁 감사합니다! | 26.05.15 10:50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9.13.***.***
한나리
집 하나 쓴다 생각하고 삽니다 ㅋㅋㅋㅋ | 26.05.15 10:51 | |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59.13.***.***
감사합니다~! 잘 되겠습니다! | 26.05.15 12:11 | |
(IP보기클릭)211.222.***.***
(IP보기클릭)59.13.***.***
| 26.05.15 13:40 | |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59.13.***.***
로망! 저도 방에서 다 해결하고 싶어서 만들었어요 냉장고 소리가 조금 거슬리는거 빼면.. 다 나이스! 화이팅입니다! | 26.05.15 17:47 | |
(IP보기클릭)122.43.***.***
(IP보기클릭)59.13.***.***
좋아하는걸 만들다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ㅎㅎ 원하는대로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입니다! | 26.05.16 14: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