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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250만원 3D 프린트 Electric car(전기차)자작-220VAC교류전압측정 [4]






댓글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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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33934)

58.238.***.***

만약 베터리를 직접 구하신다고 하시면 해외직구 직각 리튬인산철 베터리 1200w 용량 정도 70이면 맞춰여
20.09.27 12:21
(5390777)

59.151.***.***

º흠
안녕하세요. 댓글 의견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문 글 내용 일부 수정해서 추가 했습니다. 비교를 위해서 기존 전기 자동차의 구성에 대해서도 적었습니다. 1200W 70이면 70$ 라는 건가요? 누구나 오픈마켓에서 일반적으로 구매가능한 최저가를 적었습니다. 리튬인산 철의 경우에는 납산 배터리의 무게가 절반 가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튬 이온이나 폴리머도 대량 구매하며, 오픈 마켓의 납(연)축전지 수준으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고, 리튬 인산철의 경우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장 충 방전 횟수가 더 많으니 무게 측면만 제외하면, 리튬 인산철이 더 매력적이긴 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트륨 이온 전지와 가격을 더 획기적으로 낮추고, 차후에는 슈퍼 캐패시터 와 베타전지나 핵연료 전지를 이용해서 30년간 무충전 전기 자동차를 제작하는 것이 최종 목적입니다. 지금은 기존 개발 기술들 최적화 해서 적용하고 단가를 획기적으로 낮추는것이구요. 관심 가져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20.09.28 12:13 | | |
(588333)

112.171.***.***

kssoft
인산철은 리튬계열중에 유일하게 조건에 따라 메모리 이펙트가 있습니다. 충방전이 잦은 전기차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충방전 사이클 횟수 역시, 스탠다드 충전에서의 C-rate 조건이 훨씬 리튬이온보다 낮아서 그렇지, 동일 C-rate면 비슷합니다. | 20.10.07 04:13 | | |
(5390777)

59.151.***.***

제인수
안녕하세요... 고견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 소견입니다. 리튬 이온 매장량 및 전기 자동차 생산 대수, 배터리 생산 단가 등을 고려하고, BMS 기술 등을 고려해서 배터리를 선택 적용하면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적 소견으로도 상용화 배터리 중에서 여러 데이터나 자료 등으로 에너지 밀도 충방전 횟수등을 고려하면, 리튬이온 이나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개인적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차선의 배터리는 나트륨 이온 배터리지만, 현재 상용화 및 범용화 된 배터리 기준으로는 리튬 인산 철 이나 납(연)축 전지 등은 리튬이온의 배터리 생산 가격이 너무 높은 관계로 차선책으로 검토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T 기업의 경우에도 일부 모델의 전기차 에 중국산 리튬 인산 철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 큰 결함이나 문제가 없다면, 극단적으로 긍정과 부정 보다는 적절하고 유연한 사고와 결정이 필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항상 합리적으로 옳은 결정을 하려고 노력하지만, 그 결과가 항상 옳지만 은 않은 경우도 있으니까요... 상용 배터리들을 많이 테스트 하셨거나 관련 자료나 경험이 있으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제정적 여건상 구매해서 실 테스트나 사용을 안해보고, 대부분 이론적 부분과 기타 다른 기업및사용자의 사용 경험과 관련된 데이타 나 자료를 바탕으로 배터리 관련해서는 구성하고 시뮬레이션 하고 있습니다. 1차 적으로는 납(연)축 전지가 제일 낮은 수준이나 가격 적 으로나 구매 테스트가 쉬워서, 27Kw 면 개인적으로는 한달 이상은 유지할 에너지 량입니다. 그리고 충전 여건이... 납(연)축전지 나 기타 다른 전지라도 가정용 220V 의 경우 5A 라서 충전에 제한이 있을 것 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기차 를 250만원 예산 안에서 최대한 기능을 추가하려면... 주위에서 구하기 쉬운 납(연)축전지 27Kw 기초 구성은 제작해서 AI 적용 및 자율 주행 등 여러가지 기본 테스트를 하고, 나트륨 이온 배터리와 개인적으로 구상한 베타 전지와 핵분열 및 핵흉합 전지가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대체해서 나트륨 이온 + 베타 전지 형태로 30년간 무 충전 전기차 를 제작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최종 목표 전이라도 일반 전기차 형태로 충분하게 구동 사용은 가능하니까요... 모터도 인휠 모터 형태로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네오디움 자석 등도 직접 제작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인 휠 모터도 나름 기존 방식과 다르고, 그래서 문제점이 많아서 차차 개선을 하거나 좋은 방안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좋은 의견 교환해서 더 좋은 전기차 제작에 서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20.10.07 12: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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