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받았습니다.
오늘 도착 했네요!
스팀 컨트롤러 박스에 저 주의 표시 외에 아무것도 없는것 같길래 이상하다 싶었는데
박스 안에 박스가 또 있습니다.
안에 있는 본 박스
뒷면에는 내용물 정보와, 각 국어로 적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박스 왼편과 중앙에는 스팀 컨트롤러의 슬로건이 있고
박스 오른편에는 로고가 있습니다
오픈!
오픈하면 이렇게 스팀 컨트롤러와 퍽(Puck, 무선 충전기 및 동글)이 나옵니다
대략적인 사이즈감.
손이 좀 큰 편인데, 한 손에 착 감깁니다.
뒷면, 백 버튼은 중지와 소지, 혹은 소지와 약지를 얹어두기 편한 위치에 있습니다.
퍽을 붙인 상태의 뒷면
퍽은 자석으로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웬만해서는 떨어지지 않겠다 싶을 정도..
떨어지더라도 어차피 무선이니 연결에 지장은 없구요.
켤때는 스팀덱 슬립 해제때와 같은 소리가 납니다.
스피커가 따로 있는건 아닌것 같고, 아마 햅틱 모터(리니어 모터)로 소리를 재생하는거지 싶습니다.
아무튼 간단히 FPS 게임을 해본 바로는
진동과 햅틱 반응 면에서 확실히 여타 패드하고는 느낌이 다릅니다.
아무래도 일반 패드 진동보다 스팀에서 자체적으로 소리를 진동으로 재생하는 메커니즘이
있는 듯 한데, 더 만져봐야 알 수 있을것 같아요.
컨트롤러의 입력은 스팀이 켜져 있는 동안은 윈도우에서도 반응합니다.
윈도우에서의 조작은 스팀덱에서의 조작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게임에서 사용하려면 아직까지는 스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자마자 꺼내서 만져봤는데, 조작면에서는 생각보다 새로운 느낌이라 신선 합니다.
다만, 가격에 맞지않게 단차가 있는 점은 좀 불호 포인트이고
플라스틱 촉감이 좋게 말하면 잡기 쉽게 매트하고,
나쁘게 말하면 조금 싼티가 나는 점이 좀 호불호일것 같네요.










(IP보기클릭)14.32.***.***
가능하겠음?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4.32.***.***
이런님히!!
가능하겠음? | 26.05.07 16:30 | |
(IP보기클릭)211.248.***.***
게이브형은 불가능은 3 빼곤 없어!!! | 26.05.07 17:00 | |
(IP보기클릭)58.238.***.***
(IP보기클릭)211.106.***.***
각 OS별 게임패드 인터페이스가 다르다 보니, 윈도우, 리눅스, mac 등 다양한 곳에서 쓰려고 스팀을 통해 통신하도록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조작하는 세팅도 전부 스팀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스팀에 의존하게 될 수밖에 없는것 같구요. 그런데 일단 스팀 인풋을 다양한 컨트롤러으로 에뮬레이트해주는 프로젝트가 유저들 통해서 벌써 이뤄지고 있어서, 아마 조만간 모든 게임에서 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거랑 별개로, 가성비는 조금 의문이긴 합니다. 나머지 입력기능은 평이하고, 조작감에 충실한 대신 싼티나는 재질이 좀 걸리네요. 햅틱 패드를 꼭 쑬 것이 아니라면, 8bitdo 얼티밋 2가 1/4 가격에 스팀 인풋 공식 인증 되고 있으니 그 쪽이 더 나은것 같긴 해요. 할인을 노려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26.05.07 22:13 | |
(IP보기클릭)58.238.***.***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저도 8bitdo 얼티밋 쓰고있는데 확실히 가성비 최고제품인거 같습니다 조언해주신대로 세일때 한번 노려봐야겠어요 ㅎㅎㅎ | 26.05.07 22:18 | |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211.106.***.***
제가 듀얼센스를 안 좋아하는 편이라 스팀 컨트롤러가 더 낫긴 하네요. 근데 듀얼센스의 기믹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안 좋아하실 패드일것 같긴 합니다. | 26.05.08 20:02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1.106.***.***
손이 좀 큰 편이라 8bitdo 트리거에 검지 끝이 아니라 검지 중간부분이 닿는 편이라 불편한데 스팀 컨트롤러는 좀 큰 느낌이 듭니다. 트리거에 검지 끝이 닿고, 그립을 감아도 그립이 적당히 남아 괜찮더라구요. | 26.05.08 20:03 | |
(IP보기클릭)21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