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리웹 식구분들!
오늘 참 덥네요ㅠ
옥탑방에서 두려운(?) 여름을 기다리고 있는
'옥탑방대장장이'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갓'이예요.
소소하게 SNS활동도 하고 있는데
댓글에서 '갓모양으로도 만들어주세요!'라고
요청하신 분이 계셨거든요.
'갓'이 비교적 쉬운 모양이라 이미 많을텐데
'왜 요청하셨을까?'라는 맘으로 찾아봤는데,
저처럼 키보드키가 다닥다닥 붙어있는건
누르는거 자체가 어렵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갓의 '갓 끈'또한
놓칠 수 없는 부분이기에
이정도만 생각하고 갓 끈의 소재를 찾으러
동대문으로 달려갑니닷!
동대문 구경하면
2~3시간은 정신없이 보기 때문에
입장 전 미리 에너지를 보충해주고~
호안석,백옥석,옥석 등
땡기는거 다 담아왔는데, 의외로 비싸더라구요.
(치킨값 날라갔습니다ㅠ)
다시 작업실로 돌아와서
까만색 레진으로 갓을 뽑아줘요.
(처음엔 바보같이 회색으로 뽑고 또 검은색으로 도색했던...)
깨끗하게 세척해주고,
경화까지 해줍니다.
물론, 사포질도 다듬기는 해야합니다.
무슨 오일? 이있던데 나중엔 그걸로 잘 마감해야겠어요.
(우선 이렇게 마무리!)
진지한 느낌(?)의 호안석을
부들부들 하나씩 꿰어줍니다.
(색칠안해도 된다는 해방감뒤에 바로 이런 작업이...)
그다음
이렇게 연결해주고
키캡 하단부와 잘 끼워주면!
(아...먼지가..! 잘 보이는 단점이 있네요ㅜ)
조선의 멋, '갓캡' 완성입니닷!
마지막으로
키보드에 장착해주고
눌러봅니다.
여튼 이렇게
저의 ESC키는 한동안 '갓모양 키캡'이 차지할 것 같습니다.
(국중박 공모전에도 제출했는데...좋은 결과 있으면 알려드릴게욥!)
다음에는 잠시 미루고 있었던
'배추도사 무도사' 모셔오겠습니다.
4월이지만 더위 조심하시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고 짜릿한 한주 보내셔요!












(IP보기클릭)106.101.***.***
아이 맨날 탐나는것 만들기만하시고 ㅋㅋㅋㅋ 안파시니까 ㅋㅋㅋㅋ 진짜 그림의 떡이자나요!!!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아이 맨날 탐나는것 만들기만하시고 ㅋㅋㅋㅋ 안파시니까 ㅋㅋㅋㅋ 진짜 그림의 떡이자나요!!!
(IP보기클릭)140.248.***.***
https://airbridge.tumblbug.com/u0w63m (비밀임) | 26.05.12 01:26 | |
(IP보기클릭)218.232.***.***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115.23.***.***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2.157.***.***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203.149.***.***
(IP보기클릭)182.210.***.***
(IP보기클릭)6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