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나온 브이레이전스 로봇들이 또봇처럼 미니 시리즈가 나왔다고 해서 맛보기용으로 사뵈았습니다.
장점
1. 색분할이 매우 충실합니다. 물론 DX와 비교하면 색 부족이 보이지만, 비교없이 이거 DX임하고 사진 떤져줘도 믿을 정도로 색분할이 잘되었습니다.
2. 변형기믹도 충실합니다. 솔직히 사이드스커트의 미사일의 변형은 없앴다고 생각했는데 여기도 접히는 기믹이 남아있더군요. 또한 DX는 상하반신을 반갈죽시켜야했습니다만, 미니판은 그런거 없이 한 덩어리(?)로 변형이 되는게 장점입니다.
애매한점
- 가격이 2만원으로 또봇 미니판의 2배정도 비쌉니다. 물론 또봇 미니판보다 크기도 크고, 색분할도 충실해서 가격값은 충분히 합니다. 다만 또봇 미니 로봇들 모으다가 얘를 사려고 하면 '아니 또봇은 1만원인데 얘는 미니이면서 왜 2만원임?' 이라는 매우 약간의 심리적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단점
1. 합체기믹이 생략되었습니다. 원래는 레오불스브이, 트라이노브이와 합체를 합니다만 미니판은 합체가 불가능합니다. 크기를 보면 충분히 합체기믹을 넣을 수 있는 사이즈인데..... 아마 그러다간 가격 방어가 불가능했겠지만.... 그래도 아쉽습니다.
2. 목과 허리가 안돌아갑니다. 로봇 포징의 제일 중요한 요소가 목과 허리가동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둘이 전혀 안움직여서 포징이 안삽니다.... 물론 DX도 허리는 안움직입니다만, 그래도, 적어도 목은 돌아가게 해줬어야 하지 않는가 라고 계속 생각이 듭니다.
결론: 목만 움직였다면....진짜 좋은 얘인데.... 진짜 목만 좀.....
211.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