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 프로젝트인 건담0083 1/220 스케일 시리즈 만들기의 일환으로
2번째 손댔던 가베라 테트라 카이를 완성했습니다.
매번 만들면서 힘들다 힘들다 했는데 진짜 역대급으로 힘들었던 키트였습니다.

첫번째 사진이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카토키 하지메씨가 나중에 리파인한 가베라 테트라 카이입니다.
모노아이 기체인 가베라 테트라로 개수되기 전 건담 타입인 GP04 가베라의 외형이 많이 보이는 디자인이죠
특히 팔 다리에서 누가봐도 건담에 외장을 씌운 느낌으로 로봇혼이나 개라지 키트들이
이 디자인으로 제품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하비재팬 무크지 GUNDAM WEAPONS 3에서 최초로 디자이너 아키타카 미카에 의해
건담 GP04의 디자인이 나왔고, (GP04, 가베라 테트라, 가베라 테트라 카이 전부 이분 디자인입니다)
가베라 테트라 카이 역시 아키타카 미카에 의해 LD 판촉용 홍보물로 상반신만 그려진 디자인이었으나
이 분이 가베라 테트라를 디자인할때 시마 전용기인걸 몰랐고, 처음부터 시마 전용기인걸 알고 그렸다면
좀 더 건담스러운 형태의 이런 디자인이었을 것이다. 라고 나온 디자인 이었습니다.
그것이 두번째 사진의 상반신 이미지입니다 (제로 무라사메님 제공..감사합니다 ^^)
그래서 카토키 하지메의 디자인이 나오긴 전에는 모델러들의 상상에 의해 나머지 부분이 해석, 입체화 되었고
3,4 번째 사진처럼 좀 더 가베라 테트라와 비슷한 둥글고 곤충같은 이미지에 두껍고 덩어리감이 있는
0083 특유의 유선형 디자인으로 표현 되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만든 1/220 스케일도 이 디자인을 따르고 있습니다.
완성된 모습니다. 박스아트에도 아키타카 미카의 LD홍보용 이미지가 쓰였습니다.
베이스는 굿스마일 컴퍼니의 심플스탠드 헥사 타입을 이용했으며 기둥은 1단을 제거했습니다.
크기는 집에 굴러다니던 100엔이 찬조출연 했으니 이것으로 참고 바랍니다.
프리 포징 제품인데 생각보다 움직이는 각도가 매우 적어서 무슨 포즈를 잡을 수가 없습니다;;;

일단 게이트만 제거한 상태인데 한숨이 나옵니다
전후좌우 어디하나 대칭이 맞지 않는 완벽한 손조형에다가 깍아 만든게 아니라 주물러 만든 느낌입니다;;;
스테빌라이저는 무슨 기둥도 아니고, 처음에 게이트인줄 알고 버릴뻔 했네요.

1. 머리와 몸통이 붙는 면적이 없어 목을 만들어 주었고 가슴 위쪽에 에칭파츠로 간단히 디테일 업 해주었습니다
2. 어깨 위쪽 장갑은 민무늬라 패널라인을 그려주었고, 마이너스 몰드는 뭉개져서 에칭 파츠로 보완 했습니다
3. 뒤쪽 스테빌라이저도 패널라인을 파주고 그냥 붙이면 몸통에 일자로 붙어버려서 각도를 주었습니다
4. 등 뒤 부스터도 패널라인 추가 및 디테일 업 해주었고 아무 연결핀 없이 알아서 붙이라고 되어 있어서(-_-)
웨이브 옵션파츠를 줄이고 가공해 가동이 가능하도록 해주었습니다
5. 몸통이 위 아래로 나뉘어 있는데 톱으로 자른것마냥 일자로 나눠져 있어서 조립 후 접합선 수정해 주었습니다
1. 무릎 양쪽 마이너스 몰드가 뭉개지거나 메꿔져 있어서 잘라내고 옵션파츠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2. 정확히 발 가운데로 파팅라인이 지나가서 발바닥과 발등 디테일 업 후 버니어도 옵션파츠로 교체 했습니다
3. 팔 상박도 마이너스 몰드가 메꿔져 있어서 교체했고 하박은 1mm 스프링으로 동력선을 대체 했습니다
4. 라이플은 조준경의 몰드가 없고, 손잡이도 레진조각으로 자작이라 옵션파츠와 프라부품으로 대체 했습니다
5. 몸통의 동력선도 스프링으로 대체 했고 뒤쪽 스커트에는 카토키 디자인처럼 버니어를 추가했습니다
6. 그 외에 하체에 자잘하게 디테일 업 해주었습니다.

전체적인 완성 사진입니다.
루리웹은 콜라쥬에서 따로 보기가 지원이 안되서 한장씩 올립니다;;;
기본 서페이서 후 흰색을 올려주고 가이아노츠의 플레임 레드 > 군제 형광 핑크로 살짝 오버코트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예 빨갛지도 않고 약간 주황빛이 도는 레드가 나와서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가베라 테트라가 약간 분홍빛이 도는 반면, 카이는 설정상 좀 더 붉은색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밖에 관절은 저먼그레이 위주로 칠해 주었고, 버니어 안쪽은 파란색 계열로 도색 했습니다.

1. 모노아이는 0.2mm 구멍을 뚫고 웨이브의 0.2mm EYES 옵션파츠를 붙여 주었습니다.
2. 머리의 안테나는 0.5mm 황동봉으로 붙이고 도색해 주었습니다.
3. 데칼은 제일 작은 것으로 여기저기 붙여 주었는데 4시간이 넘게 걸린듯 합니다. 상상으로 붙이다보니;;;;
4. 팔과 몸통의 동력선은 파팅라인 때문에 어쩔수 없이 스프링으로 교체 했는데
가이아노츠 멀티 프라이머를 발라주고 녹색으로 도색 했습니다.
5. 빔라이플은 건메탈 위에 그래파이트 블랙을 살짝 오버코트 해주었고 브라운으로 워싱 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은 액션베이스를 지워준 대문용 이미지인데 이것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1.webp](https://i3.ruliweb.com/img/26/05/10/19e118deaae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2.webp](https://i3.ruliweb.com/img/26/05/10/19e118e7e5d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3.webp](https://i2.ruliweb.com/img/26/05/10/19e118f2827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4.webp](https://i1.ruliweb.com/img/26/05/10/19e118fa079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5.webp](https://i2.ruliweb.com/img/26/05/10/19e119267ed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6.webp](https://i1.ruliweb.com/img/26/05/10/19e1192f4a6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7.webp](https://i3.ruliweb.com/img/26/05/10/19e11943aa1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8.webp](https://i3.ruliweb.com/img/26/05/10/19e1194e302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9.webp](https://i3.ruliweb.com/img/26/05/10/19e1195e9e4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10.webp](https://i1.ruliweb.com/img/26/05/10/19e11962640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11.webp](https://i2.ruliweb.com/img/26/05/10/19e11964167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12.webp](https://i1.ruliweb.com/img/26/05/10/19e11965afd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13.webp](https://i3.ruliweb.com/img/26/05/10/19e1197878b8be34.webp)
![[1/220] B-CLUB 가베라 테트라 카이 레진키트 완성입니다_14.webp](https://i2.ruliweb.com/img/26/05/10/19e1197ffb78be34.webp)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0.87.***.***
감사합니다 ㅎㅎ 하비페어때 가지고 가겠습니다. | 26.05.10 22:15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87.***.***
감사합니다. 이제 0083 제작 들어가셔야죠..^^ | 26.05.10 22:15 | |
(IP보기클릭)113.30.***.***
(IP보기클릭)220.87.***.***
네 카토키 버전의 환장 버전하곤 또다른 느낌이라 꽤나 좋아하는데 220 키트 외에는 144나 100 키트로 본적이 없는듯 하네요. 144는 건담웨폰즈에만 나왔지 제품화는 안된걸로 알고 있어서요. | 26.05.10 22:17 | |
(IP보기클릭)211.216.***.***
(IP보기클릭)112.217.***.***
감사합니다....레진도 요즘 나오는건 제품이 좋더라구요...기회되실때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 26.05.13 14:12 | |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1.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