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감] 신세기 사이버 포뮬러) 성장하지 못한 주인공 [27]




(566589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685 | 댓글수 27
글쓰기
|

댓글 | 27
1
 댓글


(IP보기클릭)1.242.***.***

BEST
성장하지 못한 (X) 무능한 각본이 도로 끌어내린 (O)
23.01.12 14:58

(IP보기클릭)39.124.***.***

BEST
사실 성장은 무인편~더블원에서 끝났고 제로에서 트라우마는 진짜 죽을뻔한거였고 남탓도 안하고 히로인 도움 받긴했지만 결국 극복했죠 앙리가 찌질대면서 시비걸어도 나름 충고도 해주고 마지막엔 멱살잡고 캐리해서 우승시켰구요 SIN에서는 남탓은 커녕 최종보스 보정받아서 빈틈하나 없는 강철멘탈만 보여줬구요 문제는 SAGA에서 찌질댄건데 이건 각본이랑 연출 문제인거고 따지고 보면 그때 남탓한건 따지고 보면 실제로 남탓이 맞았다는게 문제였죠
23.01.12 15:23

(IP보기클릭)222.238.***.***

BEST
처음에야 왜 다시 찌질해졌냐는 말이 있지만 현실에 그대로 대입해보면 오히려 사가의 하야토가 제대로 된 정상인의 반응이고 주변이 다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는 거죠. 실력은 누가봐도 원탑이 맞는데 팀은 자동차 성능도 제대로 못맞춰주지 않나, 심지어 스탭들은 얼타고 치프라는 인간은 클레어한테 전화로 물어보려고 하는 코미다가 연출 되는데 거기서 허허허 그럴 수 있지 하면 그 사람이야말로 비정상 아닙니까. ㅋㅋㅋ 만약 현실에서 하야토 정도 실력과 커리어 가지고 있는 드라이버가 팀이랑 스탭들에게 저따위로 밖에 서포트 못받는다? 드라이버가 뭐라고 하기도 전에 난리 납니다.
23.01.12 18:49

(IP보기클릭)1.222.***.***

BEST
근데 sin오더니 성장한건지 대인배적인 모습을 보여서 의외었죠
23.01.12 13:27

(IP보기클릭)125.137.***.***

BEST
애초에 제로에서 완전히 완결난 작품이라 (제작팀도 제로에서 해산함) 사가 제작 의뢰 들어왔을대 스탭들도 어떻카라고 하는 생각이었다고 하죠. 주인공 정신적으로 능력적으로 전부 성장 끝난 캐릭이라 후속작 제로 성격 그대로 내면 너무 완벽해서 드라마가 안되고 결국 감독 포함한 메인 스탭 전원이 아이디어 회의를 계속했지만 아무리 해도 답이 없어서 결국 멘탈 리셋 시키자는 방법을 택해 버렸다고하죠. 그래도 냉정하계 생각하면 현실적인 거기도 함. 맨탈 성장했었다고 영원히 보살 되는것도 말도 안되고 인간이니 잘안풀리고 할떄 순간적으로 화풀이 해버리고 하는 경우는 꽤 발생하니깐요. 실제로 사가에서 하야토 머신 성능탓으로 연패하고 있는데다 1초를 타투는 레이스에서 머신 트러블이 일어나니 치프 메카닉은 전화해서 물어보는 수준에 그걸 개선하지도 않코 있는 프론트 등 스트레스가 안싸일수가 없는 상황이었죠.
23.01.12 16:32

(IP보기클릭)1.222.***.***

BEST
근데 sin오더니 성장한건지 대인배적인 모습을 보여서 의외었죠
23.01.12 13:27

(IP보기클릭)1.242.***.***

BEST
성장하지 못한 (X) 무능한 각본이 도로 끌어내린 (O)
23.01.12 14:58

(IP보기클릭)39.124.***.***

BEST
사실 성장은 무인편~더블원에서 끝났고 제로에서 트라우마는 진짜 죽을뻔한거였고 남탓도 안하고 히로인 도움 받긴했지만 결국 극복했죠 앙리가 찌질대면서 시비걸어도 나름 충고도 해주고 마지막엔 멱살잡고 캐리해서 우승시켰구요 SIN에서는 남탓은 커녕 최종보스 보정받아서 빈틈하나 없는 강철멘탈만 보여줬구요 문제는 SAGA에서 찌질댄건데 이건 각본이랑 연출 문제인거고 따지고 보면 그때 남탓한건 따지고 보면 실제로 남탓이 맞았다는게 문제였죠
23.01.12 15:23

(IP보기클릭)118.220.***.***

용돈으로 호텔도 사버리는 란돌 센세의 일침 ㅋㅋㅋㅋ
23.01.12 15:30

(IP보기클릭)121.132.***.***

근데 어찌보면 찌질대는것도 다 이해가 가는 행동이라. 제로에서 성장 끝났는데 사가에서 롤백된거는 하야토탓이 아니죠. 실제로 스텝이 무능했던거니.
23.01.12 16:04

(IP보기클릭)172.226.***.***

사가가 잘못했네
23.01.12 16:06

(IP보기클릭)223.38.***.***

애니는 만들어야하고 써먹을 각본은 없고 스폰서는 쪼아대고 이상황에서 에라이 하야토 리셋합시다. 라는 결론이 나온거라.... 더웃긴건 사가에서 리셋 안했으면 신에서 리셋 했을거라하던데... 차라리 게임에 쓰든 시나리오 걍 애니만들지 하는 아쉬움만
23.01.12 16:10

(IP보기클릭)125.137.***.***

다쿠짱1
리마스터판 오디오 코멘터리 들어보면 SIN에서 멘탈 리셋 이야기가 나오긴 했는데 바로 기각 했다고 합니다. 사가 에서 무리수라는걸 알면서 멘탈리셋 했지만 아무리 팬이라도 멘탈 리셋 2번은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함. 그래서 주인공 변경이라는 의견으로 자연스럽계 의견이 기울어져서 카가로 변경. 사가에서 아오이가 사업철수 했기에 햐야토랑 같은 팀에 들어가서 인공지능만 다른 아스라다 동형기를 받아 같은 팀에서 하야토랑 챔피언을 두고 나툰다는 내용으로 갈려고 했지만 같은 팀 멤버끼리 챔피언 두고 치열하계 싸운다는건 좀 이상하다는 스탭 의견으로 현재 SIN 설정으로 변경됨. | 23.01.12 16:37 | |

(IP보기클릭)172.226.***.***

굳이 좋게 보자면 이전까진 레이서로서 성장하는 기간이었다면 사가는 주변인들(특히 아스라다)과의 관계가 바뀌는 인간으로서의 성장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23.01.12 16:27

(IP보기클릭)125.137.***.***

BEST
애초에 제로에서 완전히 완결난 작품이라 (제작팀도 제로에서 해산함) 사가 제작 의뢰 들어왔을대 스탭들도 어떻카라고 하는 생각이었다고 하죠. 주인공 정신적으로 능력적으로 전부 성장 끝난 캐릭이라 후속작 제로 성격 그대로 내면 너무 완벽해서 드라마가 안되고 결국 감독 포함한 메인 스탭 전원이 아이디어 회의를 계속했지만 아무리 해도 답이 없어서 결국 멘탈 리셋 시키자는 방법을 택해 버렸다고하죠. 그래도 냉정하계 생각하면 현실적인 거기도 함. 맨탈 성장했었다고 영원히 보살 되는것도 말도 안되고 인간이니 잘안풀리고 할떄 순간적으로 화풀이 해버리고 하는 경우는 꽤 발생하니깐요. 실제로 사가에서 하야토 머신 성능탓으로 연패하고 있는데다 1초를 타투는 레이스에서 머신 트러블이 일어나니 치프 메카닉은 전화해서 물어보는 수준에 그걸 개선하지도 않코 있는 프론트 등 스트레스가 안싸일수가 없는 상황이었죠.
23.01.12 16:32

(IP보기클릭)203.210.***.***

피아노팔아줘
저도 그 말씀에 대해서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카자미 하야토의 나이를 생각하면 그런 모습이 당연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 23.01.12 20:51 | |

(IP보기클릭)220.84.***.***

SAGA에서 하야토가 화를 내건 미숙함이 아니라 선수로서 당연히 드러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긴 했습니다. 남들 최신 자동차 몰고 다닐 적에 하야토는 아직도 아스라다를 타고 있었고, 그 아스라다는 워낙 원 오프 성향이 심해 업그레이드하다가 기체가 망가질 위험성도 높을 뿐더러 부품간의 호환도 안되서 튠업 자체가 안됩니다. 그걸 미친 듯이 제로의 영역빨로 버텨온거죠. 그런데 그걸 보란 듯이 크로이츠 슈틸이 죄다 꺽어버리니... 그래서 가랜드로 갈아탔는데도 여전히 고생하고, 문제 터져서 치프 메카닉에게 맡기니까 얘도 얼타고 있고...
23.01.12 17:12

(IP보기클릭)203.210.***.***

Lipins7809
사실 페이가 미키보다는 메카닉 부분에서는 뒤떨어지기도 하니까 말입니다. | 23.01.12 20:51 | |

(IP보기클릭)218.239.***.***

저는 오히려 요즘 나오는 멘탈갑 주인공이나 이야기 속 영웅 같은 대인배 주인공보다 저런게 오히려 제법 현실적이고 인간미가 있어서 더 호감이 가는데요...
23.01.12 17:15

(IP보기클릭)203.210.***.***

드래그닐
그래서 저도 사이버포뮬러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먼치킨이 아닌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과 그 과정에서 겪는 좌절과 극복의 모습이 너무 현실적이어서....... 사실 그런 부분은 드라마 CD를 들어보시면 더욱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특히 블리드 카가 (카가 죠타로) 와 아오이 고쿄의 진실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고나 할까요? 거기에 나구모가 왜 아오이 고쿄에게 그런 모습을 보여주었는지를 제대로 알 수 있었으니까 말입니다. | 23.01.12 20:54 | |

(IP보기클릭)220.90.***.***

잭키 구데리안과 크로이츠 슈틸이, SAGA가 나오느냐 마느냐에 따라 극과 극이 된다는 것도 생각해보면 재밌군요... 제로 최종레이스에서 야심만만하게 등장한 신형 -> 본선 스타트하자마자 와장창 -> 하이넬 멘붕...으로 끝나버렸을지도 몰랐던 머신이, SAGA가 나오면서, 제로의 영역으로도 상대할 수 없는, 초능력에 대항하는 과학기술의 결정으로까지 격을 높일 수 있었지요.
23.01.12 17:58

(IP보기클릭)121.133.***.***

이미 완성된 주인공 이지만 시리즈가 계속 이어지니 어떻게든 찌질하게 만들어야 해서,.. 그냥 건담 SEED의 키라하고 비슷한 루트 마지막에는 결국 해탈의 경지
23.01.12 18:45

(IP보기클릭)222.238.***.***

BEST
처음에야 왜 다시 찌질해졌냐는 말이 있지만 현실에 그대로 대입해보면 오히려 사가의 하야토가 제대로 된 정상인의 반응이고 주변이 다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는 거죠. 실력은 누가봐도 원탑이 맞는데 팀은 자동차 성능도 제대로 못맞춰주지 않나, 심지어 스탭들은 얼타고 치프라는 인간은 클레어한테 전화로 물어보려고 하는 코미다가 연출 되는데 거기서 허허허 그럴 수 있지 하면 그 사람이야말로 비정상 아닙니까. ㅋㅋㅋ 만약 현실에서 하야토 정도 실력과 커리어 가지고 있는 드라이버가 팀이랑 스탭들에게 저따위로 밖에 서포트 못받는다? 드라이버가 뭐라고 하기도 전에 난리 납니다.
23.01.12 18:49

(IP보기클릭)203.210.***.***

킬킬박사
맞는 말씀입니다. | 23.01.12 20:54 | |

(IP보기클릭)211.59.***.***

에단 헌트
하야토 멘탈리셋이 문제라기보다는 그런 상황을 의도적으로 연출하기 위해서 페이가 TV판에서부터 아예 성장하지 못한 쓰레기 메카닉으로 나왔다는게 제일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TV판에서야 페이도 하야토처럼 실력도 멘탈도 성숙하지 못한 상태다 보니 제대로 점검하지 못한 탓을 하야토한테 떠넘기다 나중에 미키한테 걸려서 쳐맞기도 하고 그랬는데 이후로 미키 밑에서 구른게 몇년인데 아무리 머신이 바꼈기로서니 정상급 레이서를 서포트도 못할 정도로 무능하게 나오는건 상황을 작위적으로 연출하기 위해서 일부러 캐릭터를 버린셈; | 23.01.13 00:29 | |

(IP보기클릭)49.164.***.***

애초에 SAGA에서 가랜드타다가 트러블나서 그거 고쳐야되는 양반이 디자이너한테 물어보는데 현실도 1.2초 차이가 매우 큰데 그당시면 GG칠 상황인데다 그 꼬라지난거보고 않짜른게 주인공이 보살이라 생각합니다
23.01.12 20:57

(IP보기클릭)49.164.***.***

라의 치킨룡
어 뭐야 그냥 각본가가 삼류도 않되는 분리수거도 않되는 쓰레기라 뭐 할줄아는게 없으니... | 23.01.12 20:58 | |

(IP보기클릭)175.206.***.***

신 때 다시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어서 그나마 만족함.
23.01.13 00:31

(IP보기클릭)14.6.***.***

사실 사포의 성장형캐릭터는 신조나오키죠
23.01.13 07:49

(IP보기클릭)110.15.***.***

사실상 더블원과 제로에서 하야토의 성장은 이미 끝났고......카가와의 라이벌 관계도 하야토의 승리로 끝났죠. 그리고 시리즈 끝. 근데 하나를 더 만들라고 하니..만들긴 해야겠고, 데려온 각본가가 모로사와...게다가 캐릭터들에 대해서도 이미 서사가 다 끝난 상태라서 하야토고, 란돌이고, 신죠고 뭐고 캐릭터성 잡는게 힘들었다고.. 근데 이건 제작 과정일 뿐이고, 하야토 자체를 현실에서 대입하면 저렇게 될 법도 한게, 작년 우승한 레이서가, 업그레이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스라다 태생적 한계로 그것도 제한적..) 크로이츠 슈틸에게 모든면에서 성능이 딸리고, 뉴머신 개발은 지지부진하고, 메카닉 수리조차 치프메카닉이 디자이너에게 조언을 받아야 수리가 가능한 상태라면 빡칠만도 했죠(사실 페이가 치프메카닉이긴 하지만, 정작 아스라다/가랜드를 만든건 클레어라..게다가 그당시 클레어는 아스라다 개발 때문에 서킷에 올수도 없는 상황). 그리고 정작 가랜드를 탔어도 프리츠의 알자드는 여전히 압도적.. 멘탈이 멀쩡하면 그게 더 이상할 따름..
23.01.13 10:20

(IP보기클릭)1.242.***.***

Asurada_AKF_0G
치프 된지가 몇년인데 서브팀 메카도 파악 못하고 있을거면 숟가락 놔야죠 | 23.01.13 23:37 | |

(IP보기클릭)182.210.***.***

성장한건 머신의 A.I뿐
23.01.21 14:46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3)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9)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39545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