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디지몬은 왜 포켓몬 처럼 성공을 못시킬까요? [3]




(5293986)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128 | 댓글수 3
글쓰기
|

댓글 | 3
1
 댓글


(IP보기클릭)211.118.***.***

BEST
포켓몬이 성공한 이유를 분석해보자면 1. 팔레트 스압이 거의 없음. 최근들어서 리전폼이니 메가진화니 같은 걸로 아종이 추가되긴 했지만, 다른 몬스터물과 비교하자면 물 피카츄, 불 피카츄 추가같은 건 포켓몬에선 잘 안합니다. 2. 닌텐도 플랫폼 빨. 망할 뻔했던 닌텐도 휴대기기를 먹여살린 1등공신 게임이었죠. 닌텐도의 적극적인 지지도 많은 영향 주었고요. 3. 게임을 안해도 다양한 미디어믹스 형태로 입문하기 쉬움. 이게 바로 포켓몬이 망할래야 망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게임 자체도 PVP할 거 아니면 렙빨로 충분히 스토리 모드를 깰 수 있어요. 우리도 정식 게임 수입하기 전에도 애니만으로도 충분히 컨텐츠 즐겼잖아요? 최근에 나온 실사영화 명탐정 피카츄도, 게임이나 애니를 접하지 않았어도 내용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죠. 그리고 포켓몬 컨텐츠의 매출 1위는 굿즈입니다. 지금도 포켓몬센터(스토어)에서 시즌별로 다양한 굿즈를 내놓고있는데, 지금도 수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해서 잘 팔리고 있죠. 4. 후속작들이 나와도 기존의 세계관 유지 오루알사 등에서 페러렐월드 선언같은게 있긴했습니다만... 어떤 포켓몬 본가 시리즈를 접하든 포켓몬과 포켓몬 트레이너, 몬스터볼 등의 설정자체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큰 예로 포켓몬 도감 보세요. 디지몬은 이부분이 정리가 안되서 애들이 입문하기 어렵죠.
20.02.20 14:31

(IP보기클릭)60.157.***.***

BEST
몬스터 디자인 같은 것도 포켓몬에 비하면 취향타고 설정이라든가 복잡한 것도 한 몫하는 듯
20.02.20 14:38

(IP보기클릭)84.17.***.***

BEST
4번이 제일 크게 작용하는거 같네요. 디지몬은 주인공 시리즈마다 갈아치워와서
20.02.21 17:27

(IP보기클릭)211.118.***.***

BEST
포켓몬이 성공한 이유를 분석해보자면 1. 팔레트 스압이 거의 없음. 최근들어서 리전폼이니 메가진화니 같은 걸로 아종이 추가되긴 했지만, 다른 몬스터물과 비교하자면 물 피카츄, 불 피카츄 추가같은 건 포켓몬에선 잘 안합니다. 2. 닌텐도 플랫폼 빨. 망할 뻔했던 닌텐도 휴대기기를 먹여살린 1등공신 게임이었죠. 닌텐도의 적극적인 지지도 많은 영향 주었고요. 3. 게임을 안해도 다양한 미디어믹스 형태로 입문하기 쉬움. 이게 바로 포켓몬이 망할래야 망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게임 자체도 PVP할 거 아니면 렙빨로 충분히 스토리 모드를 깰 수 있어요. 우리도 정식 게임 수입하기 전에도 애니만으로도 충분히 컨텐츠 즐겼잖아요? 최근에 나온 실사영화 명탐정 피카츄도, 게임이나 애니를 접하지 않았어도 내용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죠. 그리고 포켓몬 컨텐츠의 매출 1위는 굿즈입니다. 지금도 포켓몬센터(스토어)에서 시즌별로 다양한 굿즈를 내놓고있는데, 지금도 수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해서 잘 팔리고 있죠. 4. 후속작들이 나와도 기존의 세계관 유지 오루알사 등에서 페러렐월드 선언같은게 있긴했습니다만... 어떤 포켓몬 본가 시리즈를 접하든 포켓몬과 포켓몬 트레이너, 몬스터볼 등의 설정자체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큰 예로 포켓몬 도감 보세요. 디지몬은 이부분이 정리가 안되서 애들이 입문하기 어렵죠.
20.02.20 14:31

(IP보기클릭)84.17.***.***

BEST
키쥬
4번이 제일 크게 작용하는거 같네요. 디지몬은 주인공 시리즈마다 갈아치워와서 | 20.02.21 17:27 | |

(IP보기클릭)60.157.***.***

BEST
몬스터 디자인 같은 것도 포켓몬에 비하면 취향타고 설정이라든가 복잡한 것도 한 몫하는 듯
20.02.20 14:3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39546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