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못만들어서인가
본문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0630570 | 공지 | [필독] 애니 이야기 게시판 공지사항(수정20.09.14) (2) | 百喰 綺羅莉 | 3 | 35544 | 2020.09.14 |
28887108 | 공지 | 원작누설 스포일러 공지입니다. ( 수정 : 16.08.23) (15) | 桃喰 綺羅莉 | 28 | 203936 | 2016.02.12 |
30637378 | 질문 | 루리웹-8603343159 | 1 | 962 | 2024.04.22 | |
30637377 | 잡담 | 이전한투러브전문가 | 3 | 855 | 2024.04.22 | |
30637376 | 잡담 | 루리웹-5710316941 | 870 | 2024.04.21 | ||
30637375 | 질문 | 나는 무너 | 1 | 568 | 2024.04.20 | |
30637374 | 잡담 | 크로우잭 | 1 | 622 | 2024.04.19 | |
30637373 | 소감 | gundam0087 | 5 | 738 | 2024.04.19 | |
30637372 | 잡담 | 크로우잭 | 1 | 671 | 2024.04.18 | |
30637371 | 질문 | 루리웹-9207523169 | 442 | 2024.04.18 | ||
30637370 | 잡담 | 주니두니 | 5 | 512 | 2024.04.17 | |
30637369 | 질문 | 루리웹-8853742330 | 1 | 572 | 2024.04.16 | |
30637368 | 잡담 | PhantomWizard | 4 | 1140 | 2024.04.16 | |
30637367 | 잡담 | 허무를 간다 | 5 | 522 | 2024.04.15 | |
30637366 | 잡담 | BoxBoy | 2 | 424 | 2024.04.15 | |
30637365 | 잡담 | 블루밍이유 | 2 | 987 | 2024.04.14 | |
30637364 | 소감 | 오카룽 | 3 | 1693 | 2024.04.14 | |
30637363 | 소감 | 아란나라 | 1 | 1536 | 2024.04.14 | |
30637362 | 기타 | 츠쿤프트 | 524 | 2024.04.13 | ||
30637361 | 잡담 | 츠쿤프트 | 524 | 2024.04.13 | ||
30637360 | 소감 | 00알트아이젠00 | 2 | 1620 | 2024.04.13 | |
30637359 | 잡담 | 둠보이 | 2 | 934 | 2024.04.12 | |
30637358 | 잡담 | 루리웹-9643221326 | 713 | 2024.04.11 | ||
30637357 | 질문 | 둠보이 | 1 | 1929 | 2024.04.10 | |
30637355 | 소감 | charka | 1670 | 2024.04.10 | ||
30637354 | 잡담 | 파란만 | 2 | 1429 | 2024.04.09 | |
30637353 | 질문 | 둠보이 | 1 | 1010 | 2024.04.09 | |
30637352 | 잡담 | Watanabeyou | 921 | 2024.04.09 | ||
30637351 | 소감 | PhantomWizard | 1 | 1336 | 2024.04.09 | |
30637350 | 토론 | 루리웹-8279022472 | 933 | 2024.04.09 |
(IP보기클릭)211.118.***.***
포켓몬이 성공한 이유를 분석해보자면 1. 팔레트 스압이 거의 없음. 최근들어서 리전폼이니 메가진화니 같은 걸로 아종이 추가되긴 했지만, 다른 몬스터물과 비교하자면 물 피카츄, 불 피카츄 추가같은 건 포켓몬에선 잘 안합니다. 2. 닌텐도 플랫폼 빨. 망할 뻔했던 닌텐도 휴대기기를 먹여살린 1등공신 게임이었죠. 닌텐도의 적극적인 지지도 많은 영향 주었고요. 3. 게임을 안해도 다양한 미디어믹스 형태로 입문하기 쉬움. 이게 바로 포켓몬이 망할래야 망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게임 자체도 PVP할 거 아니면 렙빨로 충분히 스토리 모드를 깰 수 있어요. 우리도 정식 게임 수입하기 전에도 애니만으로도 충분히 컨텐츠 즐겼잖아요? 최근에 나온 실사영화 명탐정 피카츄도, 게임이나 애니를 접하지 않았어도 내용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죠. 그리고 포켓몬 컨텐츠의 매출 1위는 굿즈입니다. 지금도 포켓몬센터(스토어)에서 시즌별로 다양한 굿즈를 내놓고있는데, 지금도 수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해서 잘 팔리고 있죠. 4. 후속작들이 나와도 기존의 세계관 유지 오루알사 등에서 페러렐월드 선언같은게 있긴했습니다만... 어떤 포켓몬 본가 시리즈를 접하든 포켓몬과 포켓몬 트레이너, 몬스터볼 등의 설정자체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큰 예로 포켓몬 도감 보세요. 디지몬은 이부분이 정리가 안되서 애들이 입문하기 어렵죠.
(IP보기클릭)60.157.***.***
몬스터 디자인 같은 것도 포켓몬에 비하면 취향타고 설정이라든가 복잡한 것도 한 몫하는 듯
(IP보기클릭)84.17.***.***
4번이 제일 크게 작용하는거 같네요. 디지몬은 주인공 시리즈마다 갈아치워와서
(IP보기클릭)211.118.***.***
포켓몬이 성공한 이유를 분석해보자면 1. 팔레트 스압이 거의 없음. 최근들어서 리전폼이니 메가진화니 같은 걸로 아종이 추가되긴 했지만, 다른 몬스터물과 비교하자면 물 피카츄, 불 피카츄 추가같은 건 포켓몬에선 잘 안합니다. 2. 닌텐도 플랫폼 빨. 망할 뻔했던 닌텐도 휴대기기를 먹여살린 1등공신 게임이었죠. 닌텐도의 적극적인 지지도 많은 영향 주었고요. 3. 게임을 안해도 다양한 미디어믹스 형태로 입문하기 쉬움. 이게 바로 포켓몬이 망할래야 망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게임 자체도 PVP할 거 아니면 렙빨로 충분히 스토리 모드를 깰 수 있어요. 우리도 정식 게임 수입하기 전에도 애니만으로도 충분히 컨텐츠 즐겼잖아요? 최근에 나온 실사영화 명탐정 피카츄도, 게임이나 애니를 접하지 않았어도 내용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죠. 그리고 포켓몬 컨텐츠의 매출 1위는 굿즈입니다. 지금도 포켓몬센터(스토어)에서 시즌별로 다양한 굿즈를 내놓고있는데, 지금도 수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해서 잘 팔리고 있죠. 4. 후속작들이 나와도 기존의 세계관 유지 오루알사 등에서 페러렐월드 선언같은게 있긴했습니다만... 어떤 포켓몬 본가 시리즈를 접하든 포켓몬과 포켓몬 트레이너, 몬스터볼 등의 설정자체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큰 예로 포켓몬 도감 보세요. 디지몬은 이부분이 정리가 안되서 애들이 입문하기 어렵죠.
(IP보기클릭)84.17.***.***
키쥬
4번이 제일 크게 작용하는거 같네요. 디지몬은 주인공 시리즈마다 갈아치워와서 | 20.02.21 17:27 | |
(IP보기클릭)60.157.***.***
몬스터 디자인 같은 것도 포켓몬에 비하면 취향타고 설정이라든가 복잡한 것도 한 몫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