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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3화 다이제스트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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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이 높지 않으면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은 스킬들이 방어형에 몰빵하는 사람이 나타나고 밸런스를 무너뜨릴 만큼으로 변할 줄은 개발진들도 미처 몰랐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주인공의 플레이 스타일이 너무나 특이한 케이스였기도 했었고 말이죠. 나중엔 주인공의 주력 스킬을 너프하거나 방어력 몰빵에 유리한 시스템 자체를 바꾸거나 여러가지로 밸런스를 맞추려 노력하는게 보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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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나중엔 밸런스를 맞추려고 방어력 무시하는 스킬도 나오잖아요. 개발진도 처음엔 방어력 몰빵이 밸붕으로 이어질 줄은 몰랐겠죠. 그렇게 플레이하는 사람이 주인공 뿐이었던 것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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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필력 차체는 불쏘시게급은 아닌데 게임이라는 측면에서 말도 안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집중이 잘 안되는면이 있단건가요? | 20.01.25 2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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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99
그래서 나중엔 밸런스를 맞추려고 방어력 무시하는 스킬도 나오잖아요. 개발진도 처음엔 방어력 몰빵이 밸붕으로 이어질 줄은 몰랐겠죠. 그렇게 플레이하는 사람이 주인공 뿐이었던 것 같구요. | 20.01.26 0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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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스탯 빨로 밸붕된게 아니라 그 스탯 맞춰서 나오는 레어 스킬로 밸붕이 되는 거라... 차라리 이세계 이고깽이면 신이란 놈이 재미삼아 혹은 의도가 있어서 줬다고 커버가 되지 Mmorpg에서 아무 대처 없이 저런 스킬을 만들어놨다는 거 자체가 말이 안 되잖아요. 매체에 따라선 그에 대한 대비도 허겁지겁 추가하는 묘사도 있거든요 | 20.01.26 0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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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99
방어력이 높지 않으면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은 스킬들이 방어형에 몰빵하는 사람이 나타나고 밸런스를 무너뜨릴 만큼으로 변할 줄은 개발진들도 미처 몰랐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주인공의 플레이 스타일이 너무나 특이한 케이스였기도 했었고 말이죠. 나중엔 주인공의 주력 스킬을 너프하거나 방어력 몰빵에 유리한 시스템 자체를 바꾸거나 여러가지로 밸런스를 맞추려 노력하는게 보이죠. | 20.01.26 0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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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이 높지않으면 효율이 그다지 좋지않은 스킬들이 우연한 행동에 우연한 스킬습득으로 말도안되는 밸런스 붕괴를 일으켰다는게 애초에 QA선에서 이미 정리되는게 정상입니다; 그정도도 확인이 안된 게임이 있다는것도 웃긴데 대인기라는 게임이 그런 결함이있지만 이런 캐릭터를 키우는 유저를 대회에 참가할때까지도 내버려뒀다는것도 운영진에 말도안되는 행동이구요; 게임이라는 설정때문에 더 몰입이 안된다는게 이런겁니다. 여담으로 애초에 작가조차도 개연성 가져다 버리고 쓴거라고 간판에 걸어놓은 작가공인 구데기 스토립니다...뭐라고 열심히 쉴드쳐도 몰입 드럽게 안되고 설정 쓰레기인건 안바껴요..이애니에 작화나 안이뻤으면 보는사람이나 있을까싶은데; | 20.02.01 08: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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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866174226// 이건 또 무슨 개소리야. 아무리 대인기 게임이라도 미처 발견하지 못 한 벨붕,버그는 그동안 많이 있었고 그걸 작가가 소재로서 활용한걸로 밖에는 안 보입니다만? 누가 다른 스탯 전혀 안 올리고 방어력 몰빵으로 플레이하리라고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애초에 극한의 방어력이 아니면 효율이 쓰레기였던 스킬들이 우연치 않게 주인공의 플레이로 발견된 것일 뿐인데 참 어이가 없는 논리네요. 아 그리고 작가조차도 개연성 운운은 한번 증거를 가져와보시죠. 참 어떻게든 까볼려고 없는 말도 지어내는 인성 참 치졸합니다 ㅋㅋ | 20.02.05 05: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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