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드웨어] 폴드4 불량품 AS 떠 넘기기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117]




(4961492)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8779 | 댓글수 117
글쓰기
|

댓글 | 117
 댓글


(IP보기클릭)211.222.***.***

BEST
공장에서 불량낸걸 수리나 교환해주는걸 AS센터에 짐을 지우는 시스템자체가 악질이네.
22.08.23 00:32

(IP보기클릭)112.154.***.***

BEST
불량은 지들이만들고 왜 실적을까냐
22.08.23 00:32

(IP보기클릭)211.195.***.***

BEST
이런 말 나오는 센터는 센터이름 어딘가에 다 리스트업 해놓던가 해야지...
22.08.23 00:20

(IP보기클릭)175.196.***.***

BEST
불량으로 인한 대응을 서비스센터 실적으로 연결한는건 너무 악질인데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만 이상한 사람 만드네...
22.08.23 00:52

(IP보기클릭)180.70.***.***

BEST
이제 이슈화 됐으니 또 말바꿔 그런게 아니다 나 대응이 미흡했다. 가 나올 차례인가? 얘들은 항상 무슨 사건 사고 터질때마다 배움이 없음...왜 이런일을 사서 만들어서 신제품 출시하고 욕을 쳐먹을려하는지. 삼성 사는 이유가 as가 비중이 클텐데 그걸 또 똥볼을 차네 어휴..
22.08.23 00:54

(IP보기클릭)211.195.***.***

BEST
이런 말 나오는 센터는 센터이름 어딘가에 다 리스트업 해놓던가 해야지...
22.08.23 00:20

(IP보기클릭)223.62.***.***

mynopk1
받아주는 곳으로 몰리면 그쪽도 실적 계속 까일텐데 이건 본사에서 시정할 사항이지 실적 감수하며 무한정 받아줄 센터 점점 사라질 듯 ;; | 22.08.23 00:42 | | |

(IP보기클릭)118.235.***.***

mynopk1
이건 센터에 문제보단 이런 시스템을 만들어 놓은 삼성이 가장 큰문제죠 | 22.08.23 02:5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2.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키앤크
오히려 우수 사원 아닌가.. | 22.08.23 07:26 | | |

(IP보기클릭)118.13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키앤크
??? : 수리부품도 돈이잖아 아깝게시리 | 22.08.23 09:05 | | |

(IP보기클릭)221.15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키앤크
수리는 하청이라서 그럼 | 22.08.23 18:27 | | |

(IP보기클릭)211.222.***.***

BEST
공장에서 불량낸걸 수리나 교환해주는걸 AS센터에 짐을 지우는 시스템자체가 악질이네.
22.08.23 00:32

(IP보기클릭)112.154.***.***

BEST
불량은 지들이만들고 왜 실적을까냐
22.08.23 00:32

(IP보기클릭)175.19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흔한 미쿠신도
이제 막 나온 따끈따끈한 폴드4는 솔직히 묻지마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제것도 30일에 오는데 괜히 글보니까 찝찝해져요. | 22.08.23 00:54 | | |

(IP보기클릭)59.6.***.***

웬디
나중에 택배 받으시면 포장 뜯기 전부터 끊임없이 동영상으로 전부 촬영해 두세요. | 22.08.23 04:55 | | |

(IP보기클릭)211.2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흔한 미쿠신도
마누라 빼고 다 바꾸라던 사람 눈에 흙 들어간지 오래 | 22.08.23 15:15 | | |

(IP보기클릭)49.142.***.***

ㅅㅂ 노트4 혹하던 마음도 다시 쏙 들어가게하네
22.08.23 00:38

(IP보기클릭)39.7.***.***

as도 절감 당한듯
22.08.23 00:41

(IP보기클릭)118.235.***.***

쓰레기같은 시스템일세
22.08.23 00:48

(IP보기클릭)175.196.***.***

BEST
불량으로 인한 대응을 서비스센터 실적으로 연결한는건 너무 악질인데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만 이상한 사람 만드네...
22.08.23 00:52

(IP보기클릭)222.118.***.***

Tuna1218
이게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하고있는 악질 시스템임. | 22.08.23 00:57 | | |

(IP보기클릭)121.159.***.***

Tuna1218
초기 교품에 대한 AS 처리는 실적에 반영을 안하거나 해야 하는데 그냥 볍신들임. | 22.08.23 13:48 | | |

(IP보기클릭)121.161.***.***

Tuna1218
괜히 as기사들이 위장병 달고 사는게 아니죠. 입에서 썩은내 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소비자의 권리와 기업의 책임회피 사이에 껴서 샌드위치 되는게 삼성 as기사들이에요. | 22.08.23 17:12 | | |

(IP보기클릭)180.70.***.***

BEST
이제 이슈화 됐으니 또 말바꿔 그런게 아니다 나 대응이 미흡했다. 가 나올 차례인가? 얘들은 항상 무슨 사건 사고 터질때마다 배움이 없음...왜 이런일을 사서 만들어서 신제품 출시하고 욕을 쳐먹을려하는지. 삼성 사는 이유가 as가 비중이 클텐데 그걸 또 똥볼을 차네 어휴..
22.08.23 00:54

(IP보기클릭)220.121.***.***

6ㅡ_ㅡ9
삼성 본사 방침이 문제인걸 저 서비스센터측만의 문제인걸로 꼬리자르기 할듯 삼성은 과거부터 계속 이런식이었음 삼성공화국이라 지네 마음대로 | 22.08.23 02:56 | | |

(IP보기클릭)175.203.***.***

초기불량이 as가 어려우면 환불밖에 방법이 없네
22.08.23 00:55

(IP보기클릭)222.118.***.***

일단 제가 겪은 사실만을 말합니다. 직고용으로 바뀌고난지 좀 지났잖아요. 근데 ..그러고나서 부턴지 몰겠지만.. 폰사고 갑자기 디스플레이 꼬물나서 갔는데.[이거 내가 한것도 아님 이유도 모름 ㅋㅋ 화면켜니 화면 일부가 검게 나가있음] 무상 어렵다고 ㅈㄹㅈㄹ함. 그래서 다른곳 가니까. 무상해주더라는..
22.08.23 01:02

(IP보기클릭)183.96.***.***

떠넘기기 시스템 자체가 정신 나간거 같은데
22.08.23 01:04

(IP보기클릭)175.210.***.***

역시 기본기의 삼성
22.08.23 01:04

(IP보기클릭)211.225.***.***

일하는 사람 존중해주는건 중요하지만 개소리 하면 아~ 진상 잘못 건들였다 느끼게 해줘야함 뭘 하빨이 기사랑 노닥거리고 있냐 센터장 나와 아니 스봉 산지 얼마 안된 폴드가 이렇게 됐는데 왜 교품증을 안줘 왜 지랄 발광 해주면 해결 될 일
22.08.23 01:04

(IP보기클릭)116.84.***.***

루리웹-19565069
브랜드 믿고 비싸게샀는데 그 ㅈㄹ 을 해야 교환받을수있다는거 자체가 에너지소모고 스트레스죠... | 22.08.23 08:56 | | |

(IP보기클릭)14.44.***.***

루리웹-19565069
뭐 하여간 소리지르고 난리치고 소보원 전화하고 하면 해주겠죠.. "원래 안되는건데 고객님만 특별히 해주는 겁니다" 하면서요. | 22.08.23 09:23 | | |

(IP보기클릭)219.248.***.***

아니...200 가까이 하는 물건인데 ㅁㅊ.
22.08.23 01:05

(IP보기클릭)182.215.***.***

ㅋㅋㅋ 삼성 이런 감성으로 사는거 아니었나요?
22.08.23 01:06

(IP보기클릭)14.44.***.***

모텍스
그건 말도 안되죠. 애플도 뭐 "님 영어 할 줄 암?" 일이 터진게 오래된 것도 아니고. | 22.08.23 09:23 | | |

(IP보기클릭)182.215.***.***

神算
ㅋㅋㅋㅋㅋ 그놈의 영어무새 ㅋㅋ 깔게 그거밖에없쥬? | 22.08.24 23:06 | | |

(IP보기클릭)1.112.***.***

노트1때부터 그러지않앗나 나도 폰 유격생긴거 환불기간 지나서 알앗더니 걍 수리조차안해주던데
22.08.23 01:07

(IP보기클릭)121.176.***.***

https://www.dogdrip.net/427040439 원본 찾아가서 보니깐 다른 센터가서 교품증 받았다함.
22.08.23 01:07

(IP보기클릭)222.118.***.***

슈프림양념치킨
이게 그거임 첫센터에서 응 꺼져 두번째 센터에서 아 ㅅㅂ 왜 우리한테 짬때려 하고 교품은 해줌 | 22.08.23 01:09 | | |

(IP보기클릭)183.109.***.***

애플도 이런건 해주는데 애플보다 더한 놈들이네
22.08.23 01:08

(IP보기클릭)118.235.***.***

본사 방침도 이상하고 센터도 이상하네 ㅋㅋ
22.08.23 01:12

(IP보기클릭)222.118.***.***

시무라오바상
우리나라 AS받거나 배송 설치 받고나면 설문 오자늠 그거 10점 달라는 이유도 그거잔항요 ㅋ9점주면 문책당함 ㅋㅋ | 22.08.23 01:24 | | |

(IP보기클릭)118.235.***.***

넷우익
그죠 ㅋㅋ 그정도야 뭐 충분히 해줄 수 있는건데 저건 뭐 소비자한테 어쩌라는 건지... | 22.08.23 01:36 | | |

(IP보기클릭)59.16.***.***

넷우익
애시당초 자기 쓰는 장비에 문제 생겨서 "불편해서",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자기 시간 / 노력 버려서 서비스 받는상황에, AS 기사들은 고객 만족 9~10점 받아오라고 만드는 회사 서비스 시스템들이 이상함. 무슨 세뇌라도 해서 기분 별로인 고객을 싱글벙글하게라도 만들라는 건가.. | 22.08.23 03:56 | | |

(IP보기클릭)115.41.***.***

저게 맞냐... 에휴...
22.08.23 01:13

(IP보기클릭)106.101.***.***

ㅋㅋㅋ 기사 한번 더 내자 ㅋㅋ 그래야 제도를 바꾸지 무슨 시발 지내들이 잘못만들걸 직원이 불이익을 당해 ㅋㅋㅋ ㅁㅊㄴ들이내
22.08.23 01:14

(IP보기클릭)1.233.***.***

하청에서 삼성 자회사로 편입되면서 서비스 질은 더 나빠진 것 같음
22.08.23 01:18

(IP보기클릭)175.125.***.***

하드웨어는 삼성이라는 소리가 사라졌고 이젠 as는 삼성이란 소리조차 사라지겠네 어디까지 추락해야 되냐 삼성
22.08.23 01:19

(IP보기클릭)211.186.***.***

읽고도 어질어질하구만;;; 이제 말바꾸고 개인한테 책임전가하겠군;;;
22.08.23 01:19

(IP보기클릭)121.139.***.***

돈 내고 왜 저런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지.. 애플은 공홈에서 사면 교환이라도 잘 해주지 중고도 아니고 신제품 사서 왜 저런 감정상하는 짓을 해야함?
22.08.23 01:23

(IP보기클릭)121.139.***.***

나는강아지가좋다
초기 불량을 왜 a/s 기사?분들이 감당하는지도 이해가 안 가네. 참 기이한 구조다 | 22.08.23 01:24 | | |

(IP보기클릭)14.39.***.***

실적을
22.08.23 01:24

(IP보기클릭)175.209.***.***

지가 지돈내고 삼성 쳐골랐으면 감수해야지 심성as박살난거 모르고 샀나?
22.08.23 01:32

(IP보기클릭)106.101.***.***

ruliman
이걸 구매자 탓을하네 빡통대가리인가 | 22.08.23 08:37 | | |

(IP보기클릭)14.44.***.***

삼봉사
뭐... 전자제품이 종교인 사람들은 원래 저렇습니다. | 22.08.23 09:24 | | |

(IP보기클릭)121.186.***.***

ruliman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5624979 하기사 이게 2년이 다 되어가니 모르는 사람도 나올법하네 그럼 이제 어딜 골라야 하는지 답변 좀 해주실래요? | 22.08.23 09:27 | | |

(IP보기클릭)121.159.***.***

아리마스펜
이건 샘슝이나 사과나 사지 않는다가 정답이 아님. 적극 알리고 항의해서 소비자의 제대로 된 권리를 받아내는 쪽으로 가야지. | 22.08.23 13:49 | | |

(IP보기클릭)121.186.***.***

홋홋아짐맛
저 첫 댓글 단 생각 짧은 인간한테 헛소리 적당히 하라고 대댓 단거임. 당연히 소비자 권리를 찾기 위해 목소리 내야하는거 아니겠어? 그런 의미에서도 첫 댓글 단 놈들같은 영양가 없는 소리 하는 것들 조용히 입다물게 만들려면 현실 들이대는편이 낫고. | 22.08.23 14:26 | | |

(IP보기클릭)220.77.***.***

아니 이새끼들이.... 4만전자 가야될듯...
22.08.23 01:35

(IP보기클릭)125.240.***.***

출처가니 원글출처가 또 따로있는데 왜 굳이 애드블럭 깔면 15초동안 보이지도 않는곳을 출처로
22.08.23 01:35

(IP보기클릭)125.185.***.***

원가 절감에 이어 AS 도 망치나?
22.08.23 01:44

(IP보기클릭)218.154.***.***

damnedone
망가집니다 | 22.08.23 02:29 | | |

(IP보기클릭)119.203.***.***

하다하다 이제 as도 원가절감 하나? ㅋㅋㅋㅋ
22.08.23 01:45

(IP보기클릭)106.254.***.***

gos가 묻히니까 as로 기업 이미지 x지네
22.08.23 01:59

(IP보기클릭)118.223.***.***

얘넨 맨날 심제품 나올 때마다 고객 응대를 개조지네. GOS는 한번 큰 이슈였지 고객 대응은 관련은 지금 한두번 터지는게 아닌데 개선이 안되나.
22.08.23 02:21

(IP보기클릭)121.145.***.***

전세계 어디 저런 서비스센터가 있냐? 와
22.08.23 02:30

(IP보기클릭)39.123.***.***

부처네 부처 쌍욕하고 엎었겠는데
22.08.23 03:02

(IP보기클릭)183.109.***.***

이정도면 사는 사람도...
22.08.23 03:10

(IP보기클릭)112.164.***.***

아이폰은 적어도 보증기간동안 보험 안들어도 본인 과실없으면 바로 새거같은 리퍼폰으로 암말없이 교환해줌
22.08.23 03:40

(IP보기클릭)112.164.***.***

루리웹-6240224936
근데 저건 외부문제라 본인과실로 보는게 맞는거 같은데 내부부품 문제면 몰라도 외부는 구매당시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거라 | 22.08.23 03:43 | | |

(IP보기클릭)59.16.***.***

폰 값이 100만원 넘는게 당연시 되는거도 참 거시기 하지만... 그리 주고 사고도 초기 불량에 대해서 저런 취급을 허허...
22.08.23 03:54

(IP보기클릭)59.6.***.***

삼성에서 나름 정성을 쏟고 있는 휴대폰 쪽이 저럴진대, 과연 다른 분야의 AS 는 괜찮을 수 있을까? 사실 이게 더 큰 문제지. 단순히 비싼 휴대폰의 AS 를 저렇게 돌린다는 것 이상으로, 앞으론 삼성의 모든 제품들의 AS 가 저딴 식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인식이 생겨버리면 삼성은 정말 끝남.
22.08.23 05:05

(IP보기클릭)220.73.***.***

다음 스마트폰은 아이폰 사야겠네 하는 꼬라지 보니까 사줄 마음이 전혀 안생김
22.08.23 05:22

(IP보기클릭)218.158.***.***

예전에 지인한테 들은 이야기인데 냉장고 눌림 자국 있는 거 교환 해달라고 하니 안 된다고 해서 센터에 가서 이야기 했더니 거기서도 안 된다고 해서 기자 데리고 갔더니 그때서야 해준다고 했다고 들었지 그런 거 보면 초기불량인데도 교환 안 해주려는 거 보면 참 웃긴 듯 지네들이 잘못 만들어 놓고 구매자에게 떠넘기는 거 보면 웃긴 시스템임 구입한 사람 잘못도 아닌데 말이지
22.08.23 05:51

(IP보기클릭)122.47.***.***

와 씨 그냥 참고써라 개 돼지들아! 점점 이런쪽으로 가겠네 ㅎㅎ
22.08.23 06:02

(IP보기클릭)118.235.***.***

노트북도 NT761시리즈 불량 개판...
22.08.23 06:04

(IP보기클릭)221.167.***.***

저도 노트 20 불량 걸렸는데 안 해주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안 해줄라고 했구만
22.08.23 06:28

(IP보기클릭)117.111.***.***

삼성 as도 끝장났구나 ㅋㅋ
22.08.23 06:46

(IP보기클릭)61.73.***.***

불량을 as센터에서 처리해주면 불이익을 받는다니
22.08.23 06:56

(IP보기클릭)199.87.***.***

요컨데... '센터에서 [수리]로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을 [교환]으로 바로 넘기지 말아라.' 라는 정도의 지침이 있는게 아닌가 싶네. 수리하는게 너네들 일이니 어찌됐든 수리를 해라...라는 마인드 일려나.
22.08.23 07:38

(IP보기클릭)39.119.***.***

실적이 까인다 이런말을 일개 수리 직원이 할정도면... 내부에서 이런걸루 쪼인트까일 일이 꽤나 많았을까 싶긴 하다. 괜히 교품증 줬다가 지점장한테 개쌍욕처먹고 불이익당하고...
22.08.23 07:43

(IP보기클릭)220.124.***.***

초기불량인데 저렇게 대응하네... 그나마 A/S때문에 산다는 말도 있었는데 이것도 끝장이구만
22.08.23 07:45

(IP보기클릭)1.250.***.***

센터 하청임 임원들이 퇴직하고 차리는데 본사가 감당해야 할거 하청에 넘긴거인듯
22.08.23 07:48

(IP보기클릭)121.174.***.***

몇년 전부터 유명한 사항이죠 월별/분기별 실적상한이 있고 이거 넘어가면 업무평가에 문제생기니 그 만큼 AS도 깐깐해진다고 마침 8월 말이네요
22.08.23 07:53

(IP보기클릭)1.228.***.***

섭스센터도 케바케가 많던데 저건 뭐 미쳤네 ㄷㄷㄷ
22.08.23 07:57

(IP보기클릭)119.197.***.***

저 쓰레기같은 제도는 어떻게 반세기가 지났어도 그대로냐
22.08.23 08:10

(IP보기클릭)59.20.***.***

이제 as의 삼성도 말 못하겠네
22.08.23 08:13

(IP보기클릭)175.223.***.***

예전 망해가는 팬택도 불량보여주면 아무말없이 교품증끊어주던데 이거 뭐 국내1위삼성이 실적무서워서 안해준다니.. ㅋㅋ
22.08.23 08:13

(IP보기클릭)175.223.***.***

워치액티브2 유상AS도 거부하는 곳이라 . 수리부품 없다고 2만원 쳐줄 테니 그 고장난 거 달라고 . 이젠 무상 AS기간 끝나면 끝인가봄
22.08.23 08:25

(IP보기클릭)39.7.***.***

음향쪽 as가 진짜 개쓔레기
22.08.23 08:27

(IP보기클릭)121.139.***.***

요즘은 딱봐서 10점 안줄거 같은 고객한텐 설문도 안보냄
22.08.23 08:33

(IP보기클릭)59.14.***.***

폴드3때 초기불량 그냥 별말없이 바로 교환 받긴 했는데 이런 뒷사정이... 없는 문제 만들어서 교품증 끊는것도 아닌데 대체 왜
22.08.23 08:41

(IP보기클릭)118.235.***.***

태문씨 역시 원가절감 가장큰곳 역시 그냥못넘어가나보네
22.08.23 08:44

(IP보기클릭)59.11.***.***

삼케플 없으면 A/S 개쓰레기된지 오래임
22.08.23 08:46

(IP보기클릭)121.190.***.***

이재용 뭐 현장경연한다고 r&d연구소랑 삼성프라자 갔다더니 전부 쇼네. 뒤에선 ㅆㅂ 직원들 개↗창내고 아무리 하청이 많다지만.
22.08.23 08:47

(IP보기클릭)172.226.***.***

저것도 다 원가절감의 한 부분이라 ㅋㅋ
22.08.23 08:51

(IP보기클릭)121.168.***.***

이젠 결국 as로 애플 욕할거 없음....
22.08.23 08:53

(IP보기클릭)106.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욕설왕퍽킹
본사 지침이 as 해주면 숭진과 연봉인상에 있어 불이익이 있음. 이런거면 센터입장에서도 쉽지 않음 | 22.08.23 12:29 | | |

(IP보기클릭)211.36.***.***

삼성은 서비스센터가 구조적인 문제가 있음. 교품이나 그런거 많이 내주면 기사 실적 까버린다하니 같은 삼성 센터라해도 어디 지점 가느냐 가지고 불량 판정이 달라지고 그러니...
22.08.23 08:57

(IP보기클릭)1.255.***.***

QC불량을 왜 AS센터에,,,,
22.08.23 09:00

(IP보기클릭)1.221.***.***

그래서 AS센터안에 노조 현수막이 걸려있었구나
22.08.23 09:14

(IP보기클릭)165.225.***.***

??????? 아니 초기불량인데?????
22.08.23 09:37

(IP보기클릭)58.78.***.***

AS도 원가절감 오지게 했구만
22.08.23 09:49

(IP보기클릭)175.223.***.***

이제 기사나고 ‘아직 폴드4의 수리 규정에 대해 지침이 전 센터에 배부되지 못해 발생한 사고입니다’이러고 퉁칠거같은데
22.08.23 09:57

(IP보기클릭)14.39.***.***

castitatis
놀랍게도 폴드 1부터 3까지 계속 이래왔...... | 22.08.23 09:59 | | |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6)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2)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42860 기타 タイナカ彩智 189 116868 2018.07.20
2189892 하드웨어 루리웹-8549263921 129 24366 2021.03.06
2107829 하드웨어 ::::::::::::::::::: 129 48195 2016.10.01
2108123 기타 리락큐마 126 17402 2016.10.06
1597393 하드웨어 솔직히크롬구림 118 12089 2014.12.23
2108121 기타 백야인 114 12703 2016.10.06
2207606 하드웨어 내일또한번더 112 29402 2022.03.05
2246363 하드웨어 루리웹-9699272 109 21389 2024.01.25
2156953 기타 프린세스 버블검✅ 106 27041 2019.04.21
2208360 하드웨어 균형의 관리자 105 22492 2022.03.18
2208019 하드웨어 루리웹-9758314192 103 58138 2022.03.12
2119730 이통사 SH.🎗 102 16283 2017.05.14
2215452 하드웨어 루리웹-1172111319 101 38779 2022.08.23
2134145 기타 AceSaga 96 39956 2018.01.22
2214546 하드웨어 lille 94 65656 2022.08.02
2154430 기타 캐앳 94 15415 2019.03.05
2207604 하드웨어 내일또한번더 88 30564 2022.03.05
2118549 하드웨어 파이랜xpg 86 39561 2017.04.20
2108153 기타 콘도 카나코 84 28256 2016.10.06
2207620 하드웨어 달걀없음 82 18308 2022.03.05
2207595 하드웨어 요트맨470 82 26096 2022.03.05
2207649 하드웨어 콘솔&모바일 기기회사몰입금지 80 48044 2022.03.05
2207334 기타 콘솔&모바일 기기회사몰입금지 80 20880 2022.02.28
2208131 하드웨어 루리웹-6249087412 79 31342 2022.03.15
2159390 하드웨어 쭈꾸리미 77 19142 2019.06.09
1586166 하드웨어 FSS_O 77 9243 2014.12.09
2217906 이통사 Hawaiian 74 29241 2022.10.03
2216213 하드웨어 넷우익 73 23162 2022.09.06
글쓰기 6705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