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5 수정: 쾌속 접근 부분 추가했습니다.(내가 적 챔피언에게 이동 방해 스킬을 맞히면 '적 챔피언에게 이동할때')
https://twitter.com/MarkYetter/status/1267562734595436545
체계
바람 협곡 :: [신규] 바람이 머무는 지역에서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이동 속도 35% 증가; [신규] 시야를 밝혀주는 수정초가 기지 관문 밖에 생성됩니다.; [신규] 삼거리 수풀 근처에 수정초가 생성됩니다.
예시:
https://www.surrenderat20.net/p/current-pbe-balance-changes.html#balance
화염 협곡 :: [신규] 심술 두꺼비 캠프 근처에 솔방울탄이 생성됩니다.; [신규] 기지 관문 밖에 솔방울탄이 생성됩니다.
소환사 주문 유체화 :: 이동 속도 28~45% >>> 20~40%; [삭제] 2초에 걸쳐서 점차 이동 속도 상승;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210초; [신규] 처치 관여 시 지속 시간 4~7초 추가
수호자 :: 사거리 175 >>> 350; 피해 상관없이 무조건 발동 >>> 2.5초 안에 75~200의 피해 혹은 사망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발동; 보호막량 70~150 >>> 80~200; [삭제] 이동 속도 증가
포식자 :: 재사용 대기시간 150~100초 >>> 100~70초; 피해량 60~180(+0.4 추가 공격력)(+0.25 주문력) >>> 30~90(+0.2 추가 공격력)(+0.1 주문력); [삭제]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시간
불굴의 의지 ::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10% 얻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 30%까지 증가합니다(체력이 30%일때 최대로 증가).
피의 맛 :: 이제 룬의 재사용 대기시간 상태를 알려주는 버프바 아이콘을 가집니다.
쾌속 접근 :: 이동을 방해받은 적 챔피언에게 이동할때 7.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내가 적 챔피언에게 이동 방해 스킬을 맞히면 적 챔피언에게 이동할때 이동 속도가 두 배(15%)로 증가합니다.
너프
바루스
야스오
카시오페아(하단 공격로/상단 공격로)
피들스틱(지난 패치에서 좀 과하게 버프함)
트런들
버프
볼리베어(6/2 긴급 수정) :: Q 이동 속도 10~30% >>> 15~35%; E 추가 피해량 60~180(+대상의 최대 체력 7~13%) >>> 80~200(+대상의 최대 체력 11~15%); 모든 스킬레벨에서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로 E 최대 피해량 50만큼 증가
아칼리
원거리 딜러 세나
자야
중단 공격로 브랜드
빅토르
기타
신규: 격전 로딩 화면과 점수판에 팀 깃발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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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 갈리오, 갱플, 누누, 모데카이저, 사이온, 스웨인, 우르곳... 리메이크 제대로 못한게 더 적을탠데? 하는사람들만 하는 픽에서 대중픽, 대회픽으로 끌어올린게 대부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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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는 지팡이 업글할때 하위템좀 넣어줘.. 첫 우물때 1150원 안모이면 거의 망한거나 다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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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계수를 늘려줘봤자 한타중엔 두번 못넣고 산화하는건 똑같지 않나...걍 리메이크 철회하고 VU업데이트로 끝내면 안될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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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우르곳은 대회에서 갑자기 나오더니 개나소나 다해서 "너프"된 케이스임;;;진짜 개짜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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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는 지팡이 업글할때 하위템좀 넣어줘.. 첫 우물때 1150원 안모이면 거의 망한거나 다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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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4부터 빅토르 모스튼대 그냥 포기했음 보나마나 찌끄레기같은 스킬 상향 해주고 끝일듯 | 20.06.02 1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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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계수를 늘려줘봤자 한타중엔 두번 못넣고 산화하는건 똑같지 않나...걍 리메이크 철회하고 VU업데이트로 끝내면 안될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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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먹고 쓰레기가 됐다고 하기보다는 이번 시즌 초반부터 미드시즌까지 상체를 중점적으로 키워주는 버프를 줘서 그런게 아닐까요? 바루스는 포킹으로 멀리서 딜 때려작고 이니쉬에이팅도 되는데 밤의 끝자락으로 스펠쉴드까지 챙길 수 있어서 사기인거 같은데 | 20.06.02 1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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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현재 대회에서도 바루스는 칼픽 아니면 칼벤임 | 20.06.02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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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는 메타에 맞지 않던때는 있었지만 출시 이후로 단 한번도 구대기였던적이 없음 | 20.06.03 0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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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상체 키워준다고 원딜들 너프했죠. 그러면서 원딜들은 어떻게든 살아남고 팀에 기여를 하기위해서는 포킹에 특화된 원딜들이 살아남았다고봅니다. 미포 세나 이런애들이 안정적으로 플레이할수 있었지만 얘네들도 너프를 먹였어요. 근데 이즈는 버프를 했구요. 그러니 안정적으로 버틸수있었던 세나는 너프됨으로써 티어가내려가고 미포도 너프먹었고 이즈는 버프먹고 올라오고 바루스도 버프 조금씩 먹으면서 쿨줄어드니 포킹바루스로티어 올라온거구요. 전 바루스 구리다고 생각안합니다. 5티어때부터 바루스 트위치 주력 픽이였구요. 그냥 1티어 원딜들 너프먹고 그러다보니 바루스가 올라온거라고 생각해요. 바루스를 너프할게 아니고 다른 낮은티어의 원딜들을 버프를 하는게 맞지않았을까 생각합니다. | 20.06.05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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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는 팀게임에는 좋지만 솔랭엔 적합하지 않다는게 프로와 전프로들이 방송에서 언급하곤하죠 | 20.06.05 1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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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아이러니해요ㅋㅋㅋㅋㅋ | 20.06.05 2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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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 문어~ 문어 여자~ | 20.06.02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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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영원히 고인이였으면 | 20.06.02 14: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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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우님
이렐, 갈리오, 갱플, 누누, 모데카이저, 사이온, 스웨인, 우르곳... 리메이크 제대로 못한게 더 적을탠데? 하는사람들만 하는 픽에서 대중픽, 대회픽으로 끌어올린게 대부분임. | 20.06.02 14: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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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이렐도 있죠. 따져보면 실패작이 더 적을걸요. | 20.06.02 14: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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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도 몇 년간 씹고인이였다가 리메이크 발표하고 정복자 룬 등장+무한 버프로 대회에 간간히 나온건데 리메이크 왜 했냐는 븅신들 천지인 거 보면 답 나옴 | 20.06.02 15: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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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우님
ㄹㅇ 우르곳은 대회에서 갑자기 나오더니 개나소나 다해서 "너프"된 케이스임;;;진짜 개짜증남;;; | 20.06.02 15:40 | | |
(IP보기클릭)218.39.***.***
원래 리메이크 직후는 생각보다 구려서 급 상향 시켜서 개사기로 만들다가 차차 너프 시켜서 관짝에 다시 넣는거임 | 20.06.02 1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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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은 실패한 리메이크 맞음 나온 당시엔 구려서 안썼고 그놈의 영혼 조각 모아서 궁쓰는 매커니즘 같은거 때문에 한동안 빌빌거리다가 폭풍 상향에서 잠깐 쓰다가 관짝 너프 받고 나락으로 추락하더니 조각 모아서 성장 컨셉으로 변경과 q 미니언 처치시 마나 삭제로 서폿으로 재발견 되고서야 사기서폿으로 좀 쓰다가 너프 받고 지금은 리메이크전처럼 라인 클리어도 구려 마나도 후달리는데다가 미드로도 못가는 리메이크 전보다 심한 고인됨 리메이크 전에 하는 사람이 적었을뿐이었지 그래도 미드는 꾸준히 갔던 놈인데 지금 OPGG보면 리메이크 전엔 미드였던 놈이 이젠 미드 통계 잡히지도 않고 바텀만 잡히고 승률도 밑바닥... 아무리봐도 실패한 리메이크임 그외 이렐, 모데는 초기 너무 씹사기 만들어놔서 욕먹지않았나ㅋㅋ 쓰게 만든건 좋은데 너무 사기 만들어놓는 것도 좋은건 아니지 | 20.06.02 18:40 | | |
(IP보기클릭)222.234.***.***
정확히 해야할 필요가 있음 아트록스가 ㄹㅇ 고인챔이었던건 맞는데 리메이크 하겠다고 발표와 비슷하게 정복자룬이 생기고 마지막으로 상향하면서 1티어로 급부상하더니 리메이크로 바뀌기 직전까지 대세픽으로 대회도 엄청 나오면서 최전성기를 구가하던 시점에서 지금으로 바뀌었는데 리멬직후 스킬셋은 리븐 짝퉁에 성능 구렸으니 왜 바꿨냐는 소리가 나올 수 밖에 없음 그 뒤 폭풍 상향 먹고나서 리메이크 왜 했냐는 소리 거의 다 쏙 들어가긴 했지만 리멬전 그 AD 캐스터가 아닌 AD캐리 아트 하던 사람들은 왜 바꿨냐는 소리 나올만함 | 20.06.02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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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실패 성공을 논할기 전에 리메이크의 이유를 따져봐야지. 라이엇 개발 노트를 봤다면 단순히 승률 픽률 문제때문에 리메이크를 하는게 아니다 라는걸 알수 있음. 리메이크 하는 이유가 대충 3가지 정도인데 1. 스킬셋이 지나치게 구시대적이라 기본적으로 플레이 재미가 없음. (누누 스웨인 이렐리아등) 2. 실제 인플레이 모습이 설정과 맞지않음. (아트록스 우르곳등) 3. 캐릭터 자체의 레벨디자인 문제로 인한 밸런스 조절의 문제. (리멬 코그모) 단순히 당장 픽률이 저조하거나 성능이 좋지 않아서 리메이크를 하는게 아니라 더 고질적인 문제들이 존재함. 그게 단순 버프 너프 변경같은 수준이 아니라고 라이엇이 판단해서 리메이크가 진행되는 거임 | 20.06.03 0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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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조금씩 속도가 올라가는 방식인데 이제는 바로 이속 뻥튀기 가능하니까 헤카림같은 케이스를 제외하면 버프 아닐까요. 다리우스 같은 녀석이 갑자기 이속 500찍고 달려오는거 생각하는 공포스러운데. | 20.06.02 17: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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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모스트가 헤카림이라... | 20.06.02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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