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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 어둠땅 - 성약 기술과 직업 기술. [23]




원본출처 | 북미 공홈.

 

 

 

 

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성약의 단은 어둠땅을 지배하는 4개 세력(키리안, 강령군주, 나이트 페이, 벤티르)으로 어둠땅에서 이들과 관계를 맺어가며 레벨업, 스토리 진행, 던전 및 레이드 등을 하게 됩니다. 첫 캐릭터는 만렙(60)을 찍고 이 중 하나의 세력이 됩니다. 부캐는 어둠땅 진입 후(50)부터 하나를 선택하여 속할 수 있습니다.

 

성약의 단 별로 성약 기술, 성약 직업 기술, 형상, 성약 전당, 탈것 등의 다양한 보상이 있습니다. 성약 고르면 바꿀 수 있지만, 바꾸기에 노력이 좀 필요합니다.

 

 

 

 

 

어둠땅 - 성약의 단 직업 및 고유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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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땅을 다스리는 세력은 크게 넷으로 나뉩니다. 모두 아제로스 영웅들의 도움의 손길과 그로 인한 결실이 절박하게 필요한 상황입니다. 성약의 단은 도움을 받은 대가로 자신들이 보유한 힘을 조금 나눠주고 보상과 축복, 은혜, 유혹적인 힘까지 기꺼이 베풀겠다는 마음입니다.


각 세력의 영역을 처음 모험하며 성장하는 동안 여러분은 그들이 제공하는 힘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궁극적으로 헌신할 성약의 상대를 선택하기 전에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죠.

 

  • 키리안: 승천의 보루에 거주하는 천사와 같은 존재는 겸손함과 조직을 향한 봉사심을 실천합니다.
  • 강령군주: 시체, 전쟁군주와 첩자 등으로 구성된 강령군주 성약의 단은 말드락서스에 터를 잡고 있습니다. 어둠땅을 수호하는 군대 역할을 맡고 있는 이들이죠.
  • 나이트 페이: 자연의 수호자인 나이트 페이는 몽환숲에 살며 삶과 죽음의 순환 속 존재들을 인도합니다. 대격변 시절에 반신 세나리우스는 이들의 도움을 받아 아제로스로 귀환할 수 있었습니다.
  • 벤티르: 레벤드레스에 사는 흡혈귀 벤티르는 쓸모없는 영혼을 벌하는 징벌자로, 심판관이 레벤드레스로 보낸 죄 많은 영혼을 교화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네 세력 중 한 곳과 계약을 맺어야 할 순간이 오면 어떤 능력을 손에 넣을 수 있는지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성약의 단은 각 세력의 성격에 꼭 맞는 능력을 두 가지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첫 번째는 성약의 단 고유 능력으로 직업, 종족이나 전문화와 관계없이 성약의 단 단원이라면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능력입니다. 이 능력으로 세계를 색다르게 모험할 수 있으며 어둠땅에서 겪는 문제들을 특별한 방식으로 헤쳐나갈 수 있게 됩니다. 두 번째는 직업별로 각기 다르게 적용되는 능력으로,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주문과 힘이 이에 해당합니다.


어떤 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지 여러분에게 살짝 보여드리기 위해 성약의 단 고유 능력과 직업 능력 목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만, 이 콘텐츠는 현재 작업 진행 중이며 개발 및 테스트 과정에서 추가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모든 능력은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성약의 단 고유 능력.

 

 

 

키리안.

 


청지기 소환 - 청지기를 불러 평온의 약병을 가져오게 합니다. 평온의 약병을 섭취하면 생명력을 일부 회복하고 모든 저주, 질병, 독, 출혈 효과를 제거합니다. 

                또한 청지기는 다양하고 유용한 편의용품을 하루에 한 번씩 제공합니다. 

 

 

 

 

강령군주.

 

 

살덩이창조 - 살점과 뼈로 이뤄진 보호막을 형성하여 최대 생명력의 일정량에 해당하는 피해를 방지합니다. 

               능력을 시전할 때 주위에 쓰러진 적 시체가 있으면 더 많은 양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나이트 페이.

 

 

영혼의 형상 - 여우로 변신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영혼의 형상을 다시 활성화하면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 합니다. 

                더 많은 형상은 다양한 게임 내 활동을 통해 획득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변신 효과의 지속 시간이 짧지만, 휴식 지역에서는 변신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벤티르.

 

 

어둠의 문 - 어둠을 지나 대상 위치에서 나타납니다.

 


 


특정 성약의 단과 계약을 맺으면 직업 능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세력의 분위기에 꼭 맞는 전투 지향적인 선택지를 추가로 얻게 되는 것이죠. 모든 성약의 단은 각 직업당 한 가지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 성약의 단 직업 능력은 현재 개발 중이므로 현재 목록에 없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Bastion Class Abilities

(*사제와 전사의 승천의 보루 성약의 단 능력.)

 

 

 

성약 별 직업 능력.

 

 

 

죽음의 기사.

 

 

키리안 - 

부덕한 자의 굴레 - 과거에 저지른 죄를 꾸짖어 자신에 대한 대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룬을 소모하는 공격으로 부덕한 자의 굴레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부덕한 자의 굴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강령군주 - 

흉물 사지 - 일정 시간 동안 새로운 신체가 돋아나 주위 적들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멀리 떨어지면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나이트 페이 - 

죽음의 대가 - (죽음과 부패 대체.) 대상 지면을 타락시켜 해당 지역 내에 있는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인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받은 적은 자신에 대한 공격력이 일정 최대치까지 감소하고 같은 양의 힘을 자신에게 이전합니다.

                자신이 해당 지역 안에 머무를 경우, 괴저 일격과 심장 강타가 추가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스컬지의 일격과 할퀴는 어둠은 대상 주위의 모든 적에게 적중합니다.

 

 

벤티르 -

모여드는 안개 - 자욱한 안개로 자신을 감싸 회피율을 증가시킵니다.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지속적인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모여드는 안개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룬 마력을 일정 최대치까지 획득합니다.

 

 

 

 

악마 사냥꾼.

 

 

키리안 - 

하늘의 칙령 - 전방의 지면에 룬을 새겨넣습니다. 룬은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히고 하급 영혼 파편을 떼어냅니다.

 

 

강령군주 - 

작업중.

 

 

나이트 페이 -  

사냥 - 적에게 돌진하여 자연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추가로 일정 시간 동안 징표를 찍어 대상에게 악마의 이빨과 절단 사용 시 생성되는 격노가 증가합니다.

        30초마다 사냥을 다시 활성화하여 시야를 무시하고 징표가 찍힌 대상의 뒤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벤티르 -  

죄악의 낙인 - 적에게 벤티르의 징표로 낙인을 찍어 근접 공격 및 시전 속도를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탈태를 활성화하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죄악의 낙인 효과를 부여합니다.

 

 

 

 

드루이드.

 

 

키리안 - 

야생의 영혼 - 아군과 유대를 맺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유대를 강화해 자신과 아군의 역할에 따라 서로에게 효과를 부여합니다. 

 

 

강령군주 -

적응의 무리 - 무리를 지배하여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 대한 자신의 주기적인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효과가 만료되면 사거리 내의 새로운 대상에게 이전됩니다. 최대 일정 횟수까지 아군과 적을 번갈아 이전됩니다. 

 

 

나이트 페이 - 

영혼 소집 - 나이트 페이를 불러 에너지를 분출해 4초 동안 정신집중해 재빠르게 16번의 드루이드 주문 및 능력을 시전합니다.

              주위의 적절한 대상에게 달빛 섬광, 천벌, 재생, 회복, 난타, 갈퀴 발톱, 칼날 발톱, 그리고 무쇠가죽을 시전합니다. 현재 전문화를 우선하여 시전합니다.


 

벤티르 - 

굶주린 광란 - 일정 시간 동안 드루이드 주문 시전 시 공격력, 치유량, 가속이 일정량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일정 시간 동안 가만히 있으면 광란에 사로잡혀, 중첩당 일정량의 생명력을 소모하고 기절한 뒤 효과가 종료됩니다. 

 

 

 

 

사냥꾼.

 

 

키리안 - 

공명의 화살 - 대상 위치에 공명의 화살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을 메아리치는 령으로 가득 채웁니다. 

                해당 지역 내에 있는 적을 공격할 때 시야를 무시하고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증가합니다.

 

 

강령군주 -

죽음의 회전 표창 - 현재 대상에게 치명적인 회전 표창을 던집니다. 회전 표창은 빠른 속도로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회전 표창이 다른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고 추가 집중을 생성합니다. 

 

나이트페이 -

작업중.

 

 

벤티르 - 

약탈의 사격 - 적에게 사격을 가해 출혈을 일으켜 일정 시간에 걸쳐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약탈의 사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약탈자의 징표 효과를 얻어, 

                다음 마무리 사격을 남은 생명력과 상관 없이 아무 대상에게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

 

 

키리안 -

빛나는 불꽃 - 빛나는 불꽃을 만들어내 즉시 비전 피해를 입히고 추가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은 자신의 직접 공격 주문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일정 비율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자신의 직접 공격 주문에 적중당할 때마다 중첩됩니다. 

                주문을 일정 횟수 시전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강령군주 -

죽음의 혈통 -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해골 마법사로 변신합니다.

                해골 마법사로 변신한 동안 얼음 화살, 화염구, 비전 작렬이 크게 강화되고 주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나이트 페이 -

힘의 전환 - 일정 시간 동안 지면을 끌어내어 주위 적에게 지속적인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자신의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벤티르 - 

고문의 거울 - 여러 개의 거울을 소환하여 적을 일정 시간 동안 고문합니다. 

                대상이 주문 또는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거울을 소모하여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이동 및 시전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거울은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일정 시간 동안 이동 불가 및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수도사.

 

 

키리안 - 

질서의 무기 - 짧은 시간 동안 특화가 일정 비율만큼 증가합니다. 추가로:

                풍운 수도사의 해오름차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며 해오름차기를 사용하면 기 능력의 자원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양조 수도사의 맥주통 휘두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며 맥주통 휘두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일정 횟수 중첩됩니다.)

                운무 수도사의 정수의 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며 정신 집중 시작과 종료 시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강령군주 - 

작업중.

 

 

나이트 페이 - 

작업중.

 

 

벤티르 -

작업중.

 

 

 

 

성기사.

 

 

키리안 - 

천상의 고통 - 자신의 현재 전문화에 따라 범위 내 여러 대상에게 신성 충격, 응징의 방패, 또는 심판을 즉시 시전합니다. 

 

 

강령군주 -

작업중.

 

 

나이트 페이 -

작업중.

 

 

벤티르 - 

잿빛 신성화 - 대상 지역을 신성화하여 적에게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일정 시간에 걸쳐 부상당한 아군의 생명력을 고르게 나눠 회복시킵니다.

                대상 지역은 령으로 충만해진 채로 남아 모든 적에게 추가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지역 내에 있는 동안 신성화의 효과를 받습니다. 

 

 

 

 

사제.

 


키리안 -  

승천자의 은혜 - 승천자의 은혜를 받아 승천의 회오리와 승천의 작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두 능력 모두 힘을 축적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승천자의 은혜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축적된 힘이 폭발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강령군주 - 

부정한 회오리 - 암흑 마력의 폭발을 일으켜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주위 적에게는 부정의 수혈을 감염시킵니다.

                  부정의 수혈은 주기적으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부정의 수혈에 걸린 대상을 공격하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나이트 페이 - 

작업중.

 

 

벤티르 - 

정신 조작 - 적의 정신에 공세를 퍼부어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일시적으로 현실 관념을 반전시킵니다.

              일정 시간 동안 적이 입히는 다음 피해는 대상을 회복시키며, 다음 치유량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도적.

 

 

키리안 - 

울려펴지는 문책 -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히고 적의 령을 추출해 령 연계 점수를 획득합니다.

                     피해를 입히는 마무리 일격에 필요한 연계 점수만큼 령 충전된 연계 점수를 대신 소모하면 연계 점수 7점을 소모한 것과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강령군주 -

톱니 뼈 가시 - 대상에게 뼈 가시를 박아 넣어 대상이 죽을 때까지 주기적인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톱니 뼈 가시로 공격하면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뼈 가시가 파열을 일으켜 현재 대상을 가격해, 가시 하나당 최초 피해를 일정 비율만큼 증가시킵니다.

 

 

나이트 페이 -

작업중.

 

 

벤티르 - 

살육 - 대상을 살육하여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령을 자신의 치명독과 섞어 다음 5분 동안 무기에 바릅니다.

        살육의 독은 일정 시간에 걸쳐 암흑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를 일정량 훔쳐냅니다.

        또한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주술사.

 

 

키리안 - 

만과 토템 - 대상 위치에 30초 동안 토템을 소환합니다. 

             다음 3회의 공격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토템이 주위의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다음 3회의 치유 주문 사용 시 토템 주위에 있는 최대 6명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토템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 능력을 다시 시전하면 토템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강령군주 -

작업중.

 

 

나이트 페이 -

작업중.

 

 

벤티르 - 

연쇄 수확 - 대상에게 주위의 다른 대상들에게 옮겨 가는 령의 파동을 내뿜습니다. 파동은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치명타 및 극대화에 적중 당한 대상 하나당 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키리안 - 

헌금 갈취 - 즉시 비전 피해를 입히고 지속적인 비전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이 헌금 갈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사망하였을 경우, 영혼의 조각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적이 살아남으면 헌금 갈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강령군주 - 

학살의 화살 - 대상에게 암흑 마법의 화살을 날려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음 소각, 영혼 흡수,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감소할수록 학살의 화살의 공격력과 소각, 영혼 흡수, 어둠의 화살의 강화 효과가 모두 증가합니다. 

 

 

나이트 페이 - 

작업중.

 

 

벤티르 - 

다가오는 대재앙 - 대상 적을 향해 이동하는 혼돈의 령 구름을 불러내 경로 상의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령이 대상에게 접촉하면 폭발을 일으켜 무작위 저주를 걸고 주위의 모든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전사.

 

 

키리안 - 

보루의 창 - 지정한 위치에 키리안 창을 던져 즉시 비전 피해를 입히고 추가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를 생성합니다.

              적중당한 적은 지속시간 동안 보루의 창의 위치에 속박됩니다.  

 

강령군주 - 

정복자의 깃발 - 강령군주의 깃발을 휘두릅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필사의 일격, 분노의 강타, 방패 밀쳐내기가 영예를 부여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영예가 추가로 중첩됩니다.

                   이 능력을 다시 사용하면 깃발을 지면에 꽂아 깃발의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아군과 자신의 최대 생명력과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영예 하나당 지속 시간이 증가하여 일정 최대치까지 증가합니다.

 

 

나이트 페이 -

작업중.

 

 

벤티르 - 

규탄 - (마무리 일격 대체.) 적의 죄악을 고통스럽게 규탄하여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이 80% 이상이거나 20% 미만인 적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대상을 약화시켜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를 일정량 방지합니다.

        적이 살아남으면 소모한 분노를 일부 돌려받습니다.

 


 

 

개발 진행 상황에 맞추어 어서 더욱 많은 정보를 공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이 미리보기가 여러분에게 알맞은 성약의 단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어떤 세력과 성약을 맺고 싶으신가요?

 

감사합니다.

 

 

 

 



댓글 | 23
1


BEST
이거 또 밸런스 못맞춰서 어느 진영 강제로 선택하게 되거나 약한 진영 들어가서 스킬 구리다고 접을거 같은데..
20.04.07 07:54
(1313545)

211.170.***.***

BEST
월정액 내고하는 게임인데 밸런스 덕에 직업인식이 똥망이라 남들은 거저가는 파티 컨텐츠를 번번히 거절당하면 열받지 않을까요 꼬우면 남들하는거 따라하라고하면 그냥 소비자 기만행위같이 느껴짐
20.04.07 09:56
(514907)

211.35.***.***

BEST
님 와우나 최근에 MMO 안해봤죠? 어느정도냐 하면 특정 특성이 아니면 레이드도 안받아줌 그럴 정도로 심각하게 꼬였음 현 와우가
20.04.07 09:56
BEST
밸붕충이라는 말은 난생처음들어보네 ㅋㅋㅋㅋ 어그로면 참신하네
20.04.07 09:39
(5049420)

125.135.***.***

BEST
해외 평균시청다 3~4만명인 와우스트리머도 벨런스 문제발언 많이한느데 무슨 한국게이머 그리고 mmorpg는 벨런스가 생명인데 님 겜안하고 그냥 씨부리는ㄱ죠?
20.04.07 11:17
쩝....기사는 심판보다 선고 한 번 더 쓰게 해 줬으면 좋겠는데...아쉽네요..
20.04.07 07:36
BEST
이거 또 밸런스 못맞춰서 어느 진영 강제로 선택하게 되거나 약한 진영 들어가서 스킬 구리다고 접을거 같은데..
20.04.07 07:54
(563004)

175.196.***.***

루리웹-959132
백퍼임ㅋㅋㅋ심크 마냥 수치화해서 딱 공식처럼 정해질것임ㅋㅋㅋ | 20.04.07 10:41 | | |
(5327552)

59.17.***.***

루리웹-959132
진영스킬에 딜링기는 안들어있던걸로 기억하느데 | 20.04.07 10:47 | | |
이거 뭐.. 또 신대륙의 전문기술 마냥 한쪽으로 쏠리겠네
20.04.07 08:10
군단 유물무기처럼 공평하게 일정한 구간을 거치면서 강해지고 유저들이 주마다 강해져서 굳이 몹너프 안하고도 레이드가 점점 쉬워지는구도로 가는게 좋을거같은데 왜 굳이 또 이렇게 세분화시켜서 고르게하는건지 모르겠음.. 유물력문제만 해결하면 그게 제일 좋은시스템으로 갈거같은데. 와우 하면서 제일 꼬울때가 초창기 직업 밸런스때문인데 이렇게 세분화시켜놓으면 레이드,쐐기 선호 특성,직업이 극과극으로 심각하게 갈리는 고질적인 문제는 해결은 어떻게할지.. 패치도 대규모아니면 크게 손도 안댈텐데.. 과연 유물력 도입안한다 해놓고 또 말장난이 아닐지.. 안그래도 대격변부터 꾸준히 확팩마다 했지만 격아때 너무 크게 실망해서 이번 확팩은 좀 고민좀해야할거같은데
20.04.07 08:20
(1247475)

61.255.***.***

하긴할건데 어째 느낌이쎄하다..
20.04.07 08:38
(4065488)

180.224.***.***

귀찮은거좀 줄여줫으면; 왔다갔다 같은짓뺑뺑이 지겨워서접음
20.04.07 08:53
(376728)

218.147.***.***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 게이머들 중에는 밸런스에 목숨거는 인간들이 너무 많은거 같다. 정말 오버할 정도의 밸런스도 아니고, 그냥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구리다고 생각드는 순간 밸런스 붕괴 하면서 빼애액 시전함. 캐릭터에 애정이 많아서 그런건지. 현실의 사회적 박탈감을 게임에서도 느끼는건지 이해할수 없을 정도로 광분하는 밸붕충들은 정말 왜 MMORPG 게임을 하는건지 모르겠다.
20.04.07 09:10
Asdachid
현실에서는 자신을 드러낼 여러가지 방법이 있기때문에 한 분야의 밸런스가 좀 똥망이라도 그냥 그런가 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게임 캐릭터의 평가는 딱 레이드(나 쐐기) 아웃풋 하나로 결정되기때문에 그것에 목숨거는건 정상입니다 막말로 남들은 무조건 70년 사는데 님만 50년 산다고 생각해보시죠 빼애액 안하겠습니까? | 20.04.07 09:30 | | |
BEST
Asdachid
밸붕충이라는 말은 난생처음들어보네 ㅋㅋㅋㅋ 어그로면 참신하네 | 20.04.07 09:39 | | |
(514907)

211.35.***.***

BEST
Asdachid
님 와우나 최근에 MMO 안해봤죠? 어느정도냐 하면 특정 특성이 아니면 레이드도 안받아줌 그럴 정도로 심각하게 꼬였음 현 와우가 | 20.04.07 09:56 | | |
(1313545)

211.170.***.***

BEST
Asdachid
월정액 내고하는 게임인데 밸런스 덕에 직업인식이 똥망이라 남들은 거저가는 파티 컨텐츠를 번번히 거절당하면 열받지 않을까요 꼬우면 남들하는거 따라하라고하면 그냥 소비자 기만행위같이 느껴짐 | 20.04.07 09:56 | | |
Asdachid
밸붕충이라는 말은 너무 나간것 같고 무슨말인지는 이해가 가는데 애초에 와우가 바닐라시절부터 pvp특화 게임인주제에 밸런스를 개똥망으로 했기때문에 어쩔수가 없습니다. 월정액내가면서 겜하는데 지나가던 노움한테 털리고 살기 싫으면 이기는 빌드를 짜는게 유저로선 당연한거고 한국인은 그걸 존나 잘했을뿐입니다. | 20.04.07 10:15 | | |
(4796887)

185.92.***.***

Asdachid
와우는 정말 오버할 정도의 밸런스가 나오는 게임이니까요 | 20.04.07 10:41 | | |
(5049420)

125.135.***.***

BEST
Asdachid
해외 평균시청다 3~4만명인 와우스트리머도 벨런스 문제발언 많이한느데 무슨 한국게이머 그리고 mmorpg는 벨런스가 생명인데 님 겜안하고 그냥 씨부리는ㄱ죠? | 20.04.07 11:17 | | |
Asdachid
와우는 해보고 댓글 싸는건지 궁금하네요 겜알못님 | 20.04.07 11:44 | | |
(593840)

125.138.***.***

Asdachid
이런애들이 지 캐릭너프당하면 빼액거림 | 20.04.07 12:00 | | |
(3996372)

115.90.***.***

슈우박사
근데 그건 오리지날때부터 있던 전통 아닌가요 와우는 항상 직업특성 가려서 레이드 갔는데 | 20.04.07 14:16 | | |
(547505)

223.62.***.***

비행청춘
그쵸 사실 와우가 밸런스가 맞아본적이없는데 유난히 지금 이야기가나오는건 그냥 게임이 재미가없어서 그런게 크다고 봅니다 ㅋㅋ 예전에는 내 직업이 레이드 못가고 2시간 동안 근딜풀 소리듣고 있어도 애정이 가고 재미있는 게임이였거든요. | 20.04.07 15:21 | | |
(4704505)

220.127.***.***

갠적으로 성약은...메인컨텐츠 밸런스와는 무관한 유틸기로만 나와줫으면 하는데.... 예를 들면 키리안은 필드에서 죽기직전에 무적시켜주거나, 나이트페이는 귀환석 쿨타임이 반으로 줄어들거나
20.04.07 10:05
(222562)

59.13.***.***

지금 당장 공개된 내용만 보면 몇몇 직업은 즐기는 콘텐츠나 특성별로 선택해야 할 성약이 갈리는 것 같은데..
20.04.07 10:07
20.04.07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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