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there Racers!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자 JL입니다.
앞서 2번의 개발자 노트로 소개한 주행 물리 개선, 인 게임 UX 개선에 이어서
오늘은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요소에 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1차 CBT 이후 레이서 분들께서 주신 피드백을 정리하고 수정, 추가 개발하는 것과 동시에
CBT 기간 플레이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이서 여러분의 피드백과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레이서 분들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적응하고 보다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 개발에 적용하고 있으며
오늘은 그 중 라이센스 시스템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개발중인 라이선스 시스템 이미지]
※본 이미지는 개발중인 화면으로 실제 게임 반영 시에는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시스템은 두 가지 성격을 가진 시스템입니다.
1. 처음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즐기는 레이서를 위한 가이드 제공
2. 원작을 즐겼던 레이서에게는 스스로 실력을 점검하고 도전 요소 제공
즉, 라이센스 시스템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주행 전반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
레이서 스스로 실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각 라이센스 단계에 도전하면서 실력 점검과 함께 성취라는 목표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1차 CBT 기간 플레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처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플레이한 레이서분들의 드리프트 성공률 등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많은 레이서 분들께서 외부 영상이나 강좌들의 자료를 통해 실력을 높이려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며
‘초보자를 배려하는 게임 내부적인 요소가 부족했다’는 피드백 역시 많이 있었습니다.
개발팀은 피드백과 주행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플레이하며,
주행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으며, 단순한 가이드를 위한 시스템이 아니라
레이서가 실력을 점검하고 도전하면서 새로운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다음 CBT에서는 스스로 실력을 높이기 위한 연습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실력을 점검하고 도전할 수 있는,
라이센스 시스템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개발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J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