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루머] 스위치는 독을 통해 성능 향상이 있다. [32]




(314152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2062 | 댓글수 32

글쓰기
|

댓글 | 32
1
 댓글


(IP보기클릭)75.143.***.***

BEST
일단 성능으로 봤을땐... 먼저 울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16.10.21 03:19

(IP보기클릭)61.98.***.***

BEST
성능향상이 eGPU처럼 독자적인 고성능 칩셋이 있을수도 있지만 단순히 클럭제한이 풀리는 수준일거같네요. 독자적인 칩셋이 구동 하는거라면 컨셉인 휴대,거치 겸용에서 문제가 생기는지라...
16.10.21 03:04

(IP보기클릭)183.109.***.***

BEST
레데리2는 에헤... 그건 너무 가셨네요
16.10.21 03:20

(IP보기클릭)222.98.***.***

BEST
제가 콘솔 게임 제작사의 프로그래머로 일하는 중이라 말씀드리자면 애초에 랜더 파이프라인 과정을 다중 GPU를 기초부터 염두에 둔다면 사실 API단이 아닌 고급레벨에서 제작하는 일반 프로그래머들은 어려울것이 없습니다. SLI나 CF같은 경우는 그의 반대라서 까다롭죠. 사용자의 99퍼센트가 단일 연산장치만을 사용하기에 거기에 맞게 엔진이나 API가 구성되어있고 소수의 예외를 위한 추가적인 코드 변경 요소이기 때문에 그렇죠. 콘솔에서의 단일 제작 환경이 그런점에서 장점이 큽니다. 애초에 기본 랜더를 두개의 GPU를 병렬로 처리 한다고 치면 (화면분할 방식이던 어떻던간에) 기본 API를 그렇게 만들고 시작하면 별반 다를건 없습니다. 반대로 PC게임 제작할때도 시작부터 SLI가정하고 만들면 그게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실제적으로 그렇게 만들어봐야 상위 1퍼센트 유저들한테만 팔수 있어서 그렇게 안하는(못하는)거죠.
16.10.21 03:41

(IP보기클릭)121.143.***.***

BEST
공개된 서트파티에 있는 테이크투가 락스타 모회사이긴 합니다. 레데리2가 나올지는 개인적으로 의문이긴 하지만
16.10.21 03:28

(IP보기클릭)61.80.***.***

독으로 성능향상이 있다면 이야기가 또 달라지네 문제는 이게 성능이 얼마나 향상되느냐인데..
16.10.21 02:59

(IP보기클릭)124.35.***.***

℃layton Kershaw
엄청난 성능향상이라면 프로모션에서 광고 때렸겠죠. 근데 아닌걸로봐서 기대할정도는 아닐듯. | 16.10.21 12:01 | | |

(IP보기클릭)125.141.***.***

그럴것같았음..
16.10.21 03:02

(IP보기클릭)210.223.***.***

영상에서는 다른건 몰라도 젤다 프레임이 독에서 빼낼때 좀 버벅거리는것 같았는데 역시나...
16.10.21 03:04

(IP보기클릭)61.98.***.***

BEST
성능향상이 eGPU처럼 독자적인 고성능 칩셋이 있을수도 있지만 단순히 클럭제한이 풀리는 수준일거같네요. 독자적인 칩셋이 구동 하는거라면 컨셉인 휴대,거치 겸용에서 문제가 생기는지라...
16.10.21 03:04

(IP보기클릭)183.109.***.***

형광병아리
저도 비슷한 의견입니다 | 16.10.21 03:06 | | |

(IP보기클릭)222.98.***.***

형광병아리
근데 단순히 숫자적으로 생각해보면 클럭 상승으로 동일 품질의 프레임 레이트를 720 -> 1080에서도 유지는 힘들기 때문에 다른 가능성도 생각해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PS4와 비슷한 수준의 GPU인 660으로 위쳐3를 상옵으로 돌릴시 28~35프레임 정도 였는데 제가 프레임에 민감해서 최하옵으로 해도 프레임이 문제가 많아 720p로 해봤더니 상옵인데도 거진 60고정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720과 1080의 연산해야할 처리량이 클럭 조정 수준으론 불가능한 수준일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거치기모드로 했을때도 네이티브 720p로 랜더링하고 1080 업스케링으로 출력한다면 가능하겠습니다. | 16.10.21 03:28 | | |

(IP보기클릭)61.98.***.***

언제나평상심
컨셉문제도 컨셉문제인데 칩셋 2종류 사용시 게임개발 난이도,개발비용 상승,단가 상승 등 문제가 많습니다. 특히 단가문제는 3DS가격 책정 실패 사례가 있으니 닌텐도 측에서도 고심할꺼 같습니다. 뭐 어디까지나 추측이니 실제론 발표를 기다려 봐야겠네요 | 16.10.21 03:35 | | |

(IP보기클릭)222.98.***.***

BEST
형광병아리
제가 콘솔 게임 제작사의 프로그래머로 일하는 중이라 말씀드리자면 애초에 랜더 파이프라인 과정을 다중 GPU를 기초부터 염두에 둔다면 사실 API단이 아닌 고급레벨에서 제작하는 일반 프로그래머들은 어려울것이 없습니다. SLI나 CF같은 경우는 그의 반대라서 까다롭죠. 사용자의 99퍼센트가 단일 연산장치만을 사용하기에 거기에 맞게 엔진이나 API가 구성되어있고 소수의 예외를 위한 추가적인 코드 변경 요소이기 때문에 그렇죠. 콘솔에서의 단일 제작 환경이 그런점에서 장점이 큽니다. 애초에 기본 랜더를 두개의 GPU를 병렬로 처리 한다고 치면 (화면분할 방식이던 어떻던간에) 기본 API를 그렇게 만들고 시작하면 별반 다를건 없습니다. 반대로 PC게임 제작할때도 시작부터 SLI가정하고 만들면 그게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실제적으로 그렇게 만들어봐야 상위 1퍼센트 유저들한테만 팔수 있어서 그렇게 안하는(못하는)거죠. | 16.10.21 03:41 | | |

(IP보기클릭)221.151.***.***

언제나평상심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런 epgu용 대역폭을 돌릴만한 인터페이스가 스위치에 있어보이지 않네요. | 16.10.21 03:49 | | |

(IP보기클릭)222.98.***.***

-렌-
저도 PC상 외부 대역폭중 가장 빠르다는 썬더볼트 규격이라도 GPU 대역폭을 처리하기엔 턱없이 부족하기에 회의적으로 생각했었는데, 가능성이 아예 없진 않은거 같더군요. 저 eGPU를 위한 설계 특허 신청도 있었다고 하니깐요. 물론 그런거 없이 그냥 클럭 변화일 가능성이 제일 크다는 점엔 저도 동의 합니다. | 16.10.21 03:56 | | |

(IP보기클릭)211.41.***.***

egpu같은건 말도 안되고 클럭 제한 풀기 정도 생각해볼수 있을듯.
16.10.21 03:11

(IP보기클릭)119.202.***.***

닌텐도가 올해 추가연산장치를 연결하는 특허를 신청했었는데.... 굳이 아웃풋이랑 추가전원을 위해서 독을 따로만들 필요가 있나요? 노트북 마냥 어뎁터를 따로두고 본체에 아웃풋 단자를 달수는 없는건가
16.10.21 03:11

(IP보기클릭)61.98.***.***

쿠마다쿠마
그럴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컨트롤러만 따로들고 하는것과 본체를 통째로 들고 하는건 편의성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또 발열문제도 있구요 | 16.10.21 03:15 | | |

(IP보기클릭)125.184.***.***

닌텐도야 제발 제대로된 정식공개를 해줘 또 영상공개 했다고 침묵으로 일관하지 알고 제발... 지금 닌빠들 거치기 성능 망이라고 줘팸 당하고 있다고! 레데리2도 나온다고 해줘...안그럼 울거야
16.10.21 03:17

(IP보기클릭)75.143.***.***

BEST
死무스
일단 성능으로 봤을땐... 먼저 울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 16.10.21 03:19 | | |

(IP보기클릭)183.109.***.***

BEST
최고천재
레데리2는 에헤... 그건 너무 가셨네요 | 16.10.21 03:20 | | |

(IP보기클릭)61.98.***.***

死무스
나오는게 불가능한 스팩은 아니긴합니다. 그래픽 옵션 죄다 쳐내고 최적화 작업 빡세게 해야하는데... 닌텐도가 지원좀 크게 해줘야할껄요 | 16.10.21 03:23 | | |

(IP보기클릭)121.143.***.***

BEST
Jerry∂
공개된 서트파티에 있는 테이크투가 락스타 모회사이긴 합니다. 레데리2가 나올지는 개인적으로 의문이긴 하지만 | 16.10.21 03:28 | | |

(IP보기클릭)125.184.***.***

Jerry∂
락스타, 2K 모회사인 테이크투가 있었으니 그건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해유 | 16.10.21 03:29 | | |

(IP보기클릭)49.98.***.***

PUNKSPRING
뜬금없이 데드라이징은 왜 튀어나온거지 | 16.10.21 04:02 | | |

(IP보기클릭)75.143.***.***

번역하면... 내가 들은 바로는 도킹을 하면 추가 연산이 가능해지는거 같아. 근데 화면 바뀌는데 몇초는 걸릴거 같아. 다 카더라... 인데 물론 루머라고 적어놓으시긴 했지만..
16.10.21 03:17

(IP보기클릭)61.98.***.***

최고천재
도킹시 해상도 변경된다는 루머가 있으니 클럭제한 해제정도의 성능향상은 있을만 합니다. | 16.10.21 03:24 | | |

(IP보기클릭)121.129.***.***

닌텐도 정도라면 이 독을 교채하는것으로 new 3ds로 원성을 둘었던 부분을 고려하여 업그레이드까지 고안하지 않았을까요? Ps3 에서 ps4같리 아키텍처가 개벽할정도로는 불가능하지만 ps4에서 pro정도로 업그레이드 하듯이. 독의 역활이 그런 역량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상상해봅니다.
16.10.21 03:19

(IP보기클릭)221.153.***.***

아 불안하다 독 업글버전 나중에 또 나오고 해서 또 팔고 하는거 아니야?
16.10.21 03:22

(IP보기클릭)211.215.***.***

오늘도심심하다
그래픽 카드 장사도 아니고 ㅠㅠㅠ | 16.10.21 03:47 | | |

(IP보기클릭)218.238.***.***

단순히 티비아웃기능이라면 독을 집어넣진 않겠죠.
16.10.21 03:25

(IP보기클릭)221.151.***.***

고담시팝콘판매왕로빈
충전도 + | 16.10.21 03:47 | | |

(IP보기클릭)112.167.***.***

고담시팝콘판매왕로빈
티비아웃+충전+USB를 통한 확장 태블릿이나 노트북의 독이 이런 형태가 많죠. | 16.10.21 04:09 | | |

(IP보기클릭)125.4.***.***

새기기라
16.10.21 04:16

(IP보기클릭)211.62.***.***

엑원한테 배웠나?
16.10.21 04:42

(IP보기클릭)183.102.***.***

공개된 스펙이 독까지 장착했을때 가능하고 휴대기모드에선 오히려 저거보다 낮게 돌아가는걸수도
16.10.21 04:44

(IP보기클릭)58.239.***.***

당연히 성능향상 있겟지. 그 정도 크기의 독이 단순히 충전 및 Tvout 용일라고...
16.10.21 04:53

(IP보기클릭)1.233.***.***

캍브
Ign 인터뷰에서는 없는걸로 판명 | 16.10.21 08:51 | | |

(IP보기클릭)163.7.***.***

없는 걸로 판명났네요. 결국 거치기가 아닌 휴대기 인듯.
16.10.21 07:16

(IP보기클릭)121.135.***.***

eGPU면 돈이 너무 많이 들겠죠. 아무리 컨셉잘잡고 성능이 좋아도 게임기 가격이 아니면 망함
16.10.21 08:36

(IP보기클릭)39.7.***.***

닌텐도에서 독은 티비아웃, 충전용이라고 발표했습니다.
16.10.21 08:39

(IP보기클릭)121.67.***.***

휴대기기 치곤 너무 비대하고 휴대하기 불편하고 거치기기로 보기엔 너무 시대 뒤쳐졌고 애매한 게임기임 필구? 굳이라는 말을 하고싶음
16.10.21 08:45

(IP보기클릭)222.112.***.***

본채따로 독따로 사야하나?
16.10.21 10:20

(IP보기클릭)124.60.***.***

Khalif
본체+독+패드 세트라네요 | 16.10.21 10:25 | | |

(IP보기클릭)1.225.***.***

독에 추가기능이 없다면 되게 애매한 기계인데요?
16.10.21 19:34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2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9)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4)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0)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4)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288468 루머 Toto 2077 9 13161 2023.05.31
2273988 루머 Toto 2077 47 38537 2022.09.26
2210335 루머 SmiIe 14 36236 2020.03.22
2164813 루머 왜날뾁에올인 8 14855 2018.07.04
2154752 루머 nokcha 2 5037 2018.03.08
2149718 루머 퀘넬 20 31199 2018.01.05
2143154 루머 플라이곤메가좀 11 17312 2017.10.26
2142047 루머 하렘 8 15794 2017.10.12
2128688 루머 라면조패 1 12862 2017.05.15
2119972 루머 오스틴매니아!! 4 13217 2017.02.01
2115552 루머 건방진용자 4 15632 2016.12.06
2112866 루머 문법 나치 2 9501 2016.11.07
2111492 루머 퀘넬 1 19798 2016.10.21
2111476 루머 시노노부 8 22062 2016.10.21
2111472 루머 시노노부 3 17164 2016.10.21
2111467 루머 시노노부 14 24733 2016.10.21
2111460 루머 스이세이세키 7 21552 2016.10.21
2111450 루머 시노노부 38 27175 2016.10.21
2111391 루머 시노노부 5 15441 2016.10.20
2111347 루머 여기정보좀짱임 6 18386 2016.10.20
2111342 루머 시노노부 6 19174 2016.10.20
2111335 루머 시노노부 6293 2016.10.20
2111327 루머 시노노부 3 8910 2016.10.20
2111326 루머 이뤄 2 5559 2016.10.20
2111227 루머 시노노부 5 9538 2016.10.19
2111138 루머 시노노부 4 14247 2016.10.18
2111130 루머 시노노부 4 6043 2016.10.17
2111115 루머 고전파 5 12457 2016.10.17
글쓰기 25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