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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소프트] 바이오쇼크 신작 개발사 구인 공고에서 오픈월드를 언급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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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pg

 

 

Cloud Chamber는 2K가 2019년 12월에 새롭게 설립한 개발 스튜디오로 바이오쇼크 신작을 개발 중이며

 

현재 바이오쇼크 신작 개발을 위해 시니어 라이터, 모델러 UI/UX 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PNG

  

현재 공개중인 시니어 라이터 모집요강에서

 

'오픈월드 환경에서 임팩트 있고 캐릭터 주도의 스토리를 엮을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라며 

 

오픈월드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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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70
    1


    BEST
    근래에 나온 게임이 없는데 내리막을 어캐걷지 ㅋㅋ
    21.04.13 13:27
    (5040259)

    182.225.***.***

    BEST
    바이오쇼크 시리즈가 기껏해야 3개밖에 안 나온데다가 바쇽 인피니트는 벌써 8년전 게임이에요 바쇽은 해본적이나 있냐
    21.04.13 13:31
    BEST
    바이오쇼크 인피니트가 내리막길이라고요?
    21.04.13 13:27
    BEST
    바이오웨어랑 헷갈리신거같네요..
    21.04.13 13:42
    (4073791)

    121.142.***.***

    BEST
    ㅋㅋ 다들 공감못해도 혼자만의 내리막.. 뭐 별난 취향도 취향이죠
    21.04.13 14:09
    (708)

    59.13.***.***

    켄 레빈없는 바이오는 앙꼬없는 찐빵...
    21.04.13 13:14
    (40093)

    118.235.***.***

    바이오쇼크는 꾸준히 내리막을 걷고 있어서 기대가 1도 안되네요
    21.04.13 13:22
    안경
    순수 시리즈만 놓고 보면 세 작품다 명작이잖아요. 리마스터까지 하면 내리막이 아니라 수직낙하 수준이지만요 ㅋ | 21.04.13 13:25 | | |
    BEST
    안경
    바이오쇼크 인피니트가 내리막길이라고요? | 21.04.13 13:27 | | |
    BEST
    안경
    근래에 나온 게임이 없는데 내리막을 어캐걷지 ㅋㅋ | 21.04.13 13:27 | | |
    (467405)

    124.58.***.***

    안경
    가장 센세이션한 충격을 준게 1편이 맞긴한데 그 이후 작품들도 꽤 좋았어서... | 21.04.13 13:30 | | |
    BEST
    안경
    바이오쇼크 시리즈가 기껏해야 3개밖에 안 나온데다가 바쇽 인피니트는 벌써 8년전 게임이에요 바쇽은 해본적이나 있냐 | 21.04.13 13:31 | | |
    (131136)

    106.102.***.***

    안경
    본인도 예상댓글 알면서 적으신거져??... ㅋ | 21.04.13 13:38 | | |
    BEST
    안경
    바이오웨어랑 헷갈리신거같네요.. | 21.04.13 13:42 | | |
    안경
    이름이 비슷하긴 하죠 그 웨어랑 | 21.04.13 14:04 | | |
    (40093)

    118.235.***.***

    서농이
    네 바이오쇼크 전 시리즈 다 갖고 있고 특히 인피니트는 360판 PC판 리마스터판 갖고 엔딩도 봤습니다^^ 인피니트를 재밌게 하신 분이 많은가봐요ㅎㅎ | 21.04.13 14:06 | | |
    안경
    떡밥을 장황하게 뿌리고 회수를 어렵게 해놨을 뿐이지 3개 타이틀 대단원의 막은 잘 내린 게임으로 평가받는 수작인데 본인만 재미없으면 그냥 본인만 재미없다고 입 놀리세요 | 21.04.13 14:08 | | |
    BEST
    안경
    ㅋㅋ 다들 공감못해도 혼자만의 내리막.. 뭐 별난 취향도 취향이죠 | 21.04.13 14:09 | | |
    안경
    인피니트 메타 94, 유저스코어 8.5 녹색불 점수는 1>인피>2 던데.... 오르막길 올라있더군요. | 21.04.13 14:14 | | |
    (9799)

    121.173.***.***

    바꾸기귀찮은게 죄수번호임
    게임 재미없다고 말했다고 '입을 놀리네' 어쩌네 하면서 막말하는 수준 진짜... 말 끝만 '요'로 끝나면 존댓말인가? | 21.04.13 14:14 | | |
    안경
    저도 개인적으로 재미 순으로 보자면 1 > 2 > 인피니트 요렇게이긴 하지만 내리막을 걷고 있다고 표현하기엔.. ㅎㅎ | 21.04.13 14:26 | | |
    (4616870)

    222.103.***.***

    SeeFollowMe
    근데 단순히 게임 재미없다고 말한 수준은 아니지ㅋㅋㅋ | 21.04.13 15:00 | | |
    (819902)

    118.47.***.***

    안경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게임이 두개밖에 없는데? 2는 다른 개발진임. 무슨 내리막이라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혼자 있어 보이는척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4.13 15:10 | | |
    SeeFollowMe
    주관적인 평가로 내리막이라고 말하는게 입 놀리는게 아니면 뭘까요? 말하는건 자유지만 그에대한 책임은 져야죠. 내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야. 왜 뭐라고 하는거임? 이딴게 방패가 된다고 생각하는게 어이가 없네요 그리고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따지면 제일 먼저 게임 내리막이라고 평가한 안경님이 먼저 막말한거 아닐까요? | 21.04.13 15:16 | | |
    SeeFollowMe
    요샌 ㅎㅎ ^^ 이거만 쓰면 글 내용이야 어찌되었건 정상적인 문장으로 인식하시나보네요 ㅎㅎㅎ | 21.04.13 15:17 | | |
    안경
    이게 뭔 개소리지? | 21.04.13 15:19 | | |
    루리웹-3290664119
    게임에 대한 평가가 주관적이지 어떻게 객관적일 수 있나요 내리막이라는거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생각 아닙니까.. | 21.04.13 15:27 | | |
    루리웹-2092689885
    당연히 모든 평가는 주관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주관적인 의견을 표현했다면 그에대한 책임을 져야한다는 거죠. 메타나 고티, 스팀평가 같이 지표를 찾아보기 쉬운 상황에서 개인적인 의견을 저렇게 표현했다면 그에대한 반대도 감수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21.04.13 15:51 | | |
    루리웹-3290664119
    그 책임을 '어디서 입을 놀리냐'와 같은 비아냥으로 지는게 맞습니까..? | 21.04.13 15:55 | | |
    루리웹-2092689885
    제일 먼저 댓글을 쓰신 안경님이 주관적인 의견으로 꾸준히 내리막을 걸어서 기대가 1도 안된다고 비아냥거리면서 표현했는데 입을 놀린다 라는 표현은 왜 안되는 건가요? 그리고 제가 알기론 입을 놀린다가 막말도 아니고 말을 함부로 한다의 관용적표현으로 알고 있습니다. 막말이 되려면 주둥이를 놀린다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 21.04.13 16:06 | | |
    루리웹-3290664119
    게임평 한줄 적은거에 책임까지 져야한다는게 너무 거창하지 않나요. 재밌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재미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수 있죠. 인터넷 커뮤니티는 대부분 익명으로 활동하니 대세를 따르지 않으면 다구리 현상이 너무 심한거같아요. 개인적으론 라오어2가 인생겜중 하나인데 그런말도 함부로 못하겠더라구요... | 21.04.13 16:08 | | |
    루리웹-3290664119
    기대가 안된다는 말은 소비자로서 게임사한테 당연히 할 수 있는 말이구요 ‘입을 놀린다’라는 표현은 상당히 무례한 말입니다 그걸 그냥 관용적 표현이라뇨 | 21.04.13 16:17 | | |
    만두로리안
    평가를 생각하는건 자유지만 그걸 어떤 방식으로든 표현하는 순간부터는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책임이 비추로 올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의 반박으로 올 수도 있겠죠. 표현의 무게가 무거울 수록 책임도 무거운거니까요. 저 또한 제생각에는 갓겜이지만 딴사람에게는 쓰레기일 수 있어서 평가같는건 함부로 못내립니다ㅎㅎ | 21.04.13 16:24 | | |
    루리웹-2092689885
    https://www.korean.go.kr/nkview/nknews/200409/74_6.html 관용 표현의 이해] ‘말하다’의 뜻을 나타내는 관용 표현 김한샘 / 국립국어연구원 (1) ㄱ. 말없이 커피를 마시던 영희가 비로소 입을 뗐다. ㄴ. 매사에 조심성이 있어 함부로 입을 놀리지 않고 신중했다. ㄷ. 말을 알기 쉽게 전하려고 열심히 혀를 놀렸으나 소용이 없었다. ㄹ. 규성이 혀를 굴리기 시작했을 때 두일은 술상을 밀고 일어섰다. (1ㄴ)의 ‘입을 놀리다’는 주로 ‘함부로, 마구’ 등의 부사와 함께 쓰여서 경솔하게 말을 할 때 쓴다. 전 개인적으로 여러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게임을 내리막이라고 표현한 것이 상당히 경솔했다고 생각합니다 | 21.04.13 16:28 | | |
    루리웹-3290664119
    링크한 사전대로면 상대방에게 입을 놀렸다고 지적한 것은 굉장히 무례한 모욕적 언사군요. | 21.04.13 16:30 | | |
    윈터후프
    아 전 여기서 경솔하게 말을 한 사람에게 주의를 주는 표현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의견이 갈리는 군요 | 21.04.13 16:31 | | |
    루리웹-3290664119
    평가는 내가 재밌게 했냐 안했냐를 표현하는거지 게임의 가치를 제한하는게 아닙니다 대중문화를 대중이 평가해야지 누가 해줍니까 말씀하신 메타점수나 스팀평가같은거 다 유저점수 중요하잖아요 | 21.04.13 16:34 | | |
    루리웹-3290664119
    주의를 주는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그걸 가족도 상급자도 아닌, 자격이 없는 남이 한다는게 무례한거죠 | 21.04.13 16:35 | | |
    루리웹-3290664119
    물론 가족이나 상급자가 해도 싸움날만한 말이겠지만요 | 21.04.13 16:36 | | |
    루리웹-2092689885
    이 게임이 자기에게 맞지 않아서 재미가 없었다 그래서 기대가 안된다. 당연한 평가입니다. 애초에 이렇게 표현했다면 이렇게 글이 길어질 이유도 없었겠지요. 그런데 많은 지표를 두고 단지 자신과 맞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내리막이라고 표현하는 것 또한 엄청나게 무례한 표현이 아닐까 싶네요. 저 또한 FPS가 맞지 않아서 다음작이 나오더라도 구매할 의사는 없지만 함부로 내리막이라는 표현은 안 씁니다. 첫 댓글을 쓰신 분께서 먼저 무례한 표현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 게임에 애착을 가지신 분들께서 반박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21.04.13 16:59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æksent]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내리막을 걷고있나요? 게이머 관점에서 저는 분명 내리막이라고 생각하는데 정작 회사는 점점 더 잘나가고 있습니다 회사가 돈을 잘 버느냐, 유저 수가 많냐, 화제성이 짙냐 등등 오르막 내리막을 평가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될 수 있고 당연히 재미도 포함되겠죠 바이오쇼크 시리즈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인피니트가 바숔1보다 못했다고 생각한다면 내리막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두 게임 가지고 내리막이라고 하는게 좀 그렇긴 하지만 그 평가를 ‘거짓’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쩌다보니까 제가 자꾸 원댓글 쓰신 분을 쉴드치는 꼴이 돼서 이상한데.. 게임에 대한 평가는 누구나 자유롭게 내릴 수 있어야되고 성역은 없어야된다고 생각해서 시작한 말이었습니다 ㅠ | 21.04.13 17:19 | | |
    안경
    이건 바이오쇼크 한번도 안해본 사람이나 할수있는 말이다 인피니트 해봤다면 그 역대급 스토리와 세계관보고 저런말 할수가 없지 | 21.04.13 19:00 | | |
    안경
    그 좀 집밖 좀 나가시고 사람들도 좀 만나시고 그러세요... 걱정되서 그래요 | 21.04.13 19:01 | | |
    만두로리안
    저게 어딜봐서 단순히 재미있다 없다를 논한걸로 보이십니까? "내리막"이라는 단어는 누가 봐도 그 작품의 가치나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자기 잣대로 논하신건데요..? "나는 개인적으로 1편 이후로 재미가 없어서 별로였음" 이라고만 말씀하셨다면 충분히 존중할수있죠. 단순히 개인이 재미없다고 한거니까요. 근데 "꾸준히 내리막을 걷고 있다" 라는건 다른 사람들의 평가와 기준마저 자기 멋대로 결단짓고, 있지도 않은 사실을 버젓이 적어놓은건데 그게 개인의 재미랑 무슨 상관입니까. | 21.04.13 20:30 | | |
    안경
    릍릍릍릍 | 21.04.13 21:17 | | |
    루리웹-5449833630
    글로 적혀있진 않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꾸준히 내리막을 걷고 있다 라고 쓴 글 아닌가요. 남들이 뭐라던 개인적인 의견으로 꾸준히 재미없고 내리막이라 생각되면 그렇게 생각할수 있는거죠. 공식적으로 내리막을 걷고 있다 라고 쓴것도 아니고 어차피 루리웹에 올라오는 댓글 대부분은 개인적인 의견이잖아요. 제가 저 분 의견과 동의한다는건 아니지만 대세와 다른 의견 올라온다고 입을 놀린다는 표현을 함부로 사용하는것도 정상으로 보이진 않구요. 그리고 위에 보면 입을 놀린다는 표현의 사전적인 의미까지 갖다가 설명해주시는데 그냥 쉽게 생각해서 어려운 자리에 윗사람이나 어려운 사이에 "입을 놀리시네요" 라고 말할 자신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 21.04.14 04:18 | | |
    만두로리안
    "꾸준히 내리막을 걷고 있다"... 이 문장만 봤을 때 뒤의 "걷고 있다"라는 말 때문에 절대 개인적인 입장으로 받아들여질 수가 없고니와 누가봐도 공식인 것처럼 적으셨습니다. 공식처럼 비춰지고 싶지 않았다면 오해하지 않게 적었어야죠. 그리고 위에 다른 분들이 서로 다툼하고 있는건 관심없습니다. 입을 놀린다는 말을 제가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왜 저보고 물으시는지...;; 저는 맨 처음 댓글의 문장만 지적하고 있는겁니다. | 21.04.14 14:07 | | |
    바쇽 1/ 인피니트는 정말 시각적 만족도가 높은 게임이었음.. 개인적으로 게임 내에 존재하는 미술품에대한 설명 읽는게 너무 재밌어서 완전 뒤적거리면서 플레이함
    21.04.13 13:37
    쓸데없이 오픈월드 하지말고 개쩌는 스토리 만들어줘라 바쇽에 기대하는건 그거다 오픈월드는 간판걸고 스토리가 망했든가 게임성이 망했든가 나사뺀게 너무 많아서 되도않는거 하느라 망하지말고 개쩌는 스토리!
    21.04.13 13:42
    Crescent_XIII
    1인칭 시점에 쓸데없이 오픈월드 넣었다가 쳐망한 게임 .... 이거 완전 사이버펑크 2077이잖아?! | 21.04.13 13:46 | | |
    Crescent_XIII
    개발기간도 오래 걸리고 잘 만든 오픈월드 게임들 때문에 유저들 안목도 많이 높아진 상황에서 그냥 잘만든거 어드밴처 스타일로 스토리 중심의 게임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 21.04.13 13:49 | | |
    Crescent_XIII
    기존 바이오 쇼크들은 진행은 일방통행이지만 세계관, 연출 , 스토리 등에서 게이머들에게 큰 만족을 줬기 때문에, 오픈월드 만들어서 수작 뽑아서 잘 되면야 좋지만 오픈월드 만들려다 사펑처럼 부실해지면 안타까울듯 | 21.04.13 14:47 | | |
    지금까지 바쇽 쳐럼 내주세요.. 새로운 시도 없어도 스토리 신경쓰면 또 개명작됨
    21.04.13 13:58
    역량 되면 오픈월드 내주면 좋죠 뭐
    21.04.13 14:04
    요즘 시리즈 최신작들이 오픈월드로 나오는게 많아지네요...ㅇㅂㅇ 헤일로랑 바하도 오픈월드로 간다는데;;;
    21.04.13 14:15
    왤케 오픈월드를 좋아하지? 난 딱 스토리대로만 막힘없이 따라가는게 좋은데.. 오픈월드도 물론 재밌는 게임들 많지만 좀만 잘못만들어도 메인스토리 흐름끊기고 일자진행이나 스토리 대로만 가는 게임들보다 퀄리티가 좀 떨어지던데.. 바이오쇼크는 띵 소리나면서 게임에서 가라는대로 가는게 매력이라고 보는데
    21.04.13 14:28
    질문이있어요
    서양애들이 유독 오픈월드를 좋아해서 그런듯 자유도에 환장한 애들이라 근데 오픈월드는 진짜 수준높게 만들어야 의미가 있는데 | 21.04.13 14:33 | | |
    역습의 신지
    폴아웃 76때 반응 보면 서양 애들도 잘만든 오픈월드를 좋아하지 오픈월드라고 무조건 빨진 않을듯 | 21.04.13 14:49 | | |
    모뢰반지
    폴 76은 그냥 오픈월드 서바이벌 게임에 폴아웃 스킨 덮어씌웠던거고 베데스다도 그 점을 강조했었는데 팬층들은 워씨 폴아웃? 닥치고 스토리랑 내러티브 내놔! 이래서 사단이 났던거 최적화 부족은 일단 둘째치고 말이죠 게임 자체는 할만한 편 입니다 팩션이랑 NPC 추가되고 더 할만해지긴 했고요 메탈기어 서바이브랑 비슷한 맥락인데 이쪽은 겜 자체도 할만한게 못 되는 쓰레기여서 아예 나락 가버린거고요 | 21.04.13 15:19 | | |
    아이고 이것도 오픈월드 드리프트네..
    21.04.13 14:30
    그림체 너무 맘에들어서 최고 주변에 구경하는맛이 좋아서 진짜 예술이 따로 없던
    21.04.13 14:34
    제발 망치지 마라 인피니트하고 라비앙로즈땜에 며칠을 휴우증에 시달렸다구
    21.04.13 14:42
    1편의 그 느낌이 잊혀지지 않음
    21.04.13 14:58
    (5323919)

    222.110.***.***

    영어에 자신업지만.. 도전을 못하는(....)
    21.04.13 15:00
    (5133360)

    116.33.***.***

    재미겠당
    21.04.13 15:04
    나이 들고 게임하려니 게임 켜고 실행시키는 것만으로도 기력의 50%는 빠져나가서 그냥 엔딩까지 일직선으로 가는게 좋아지던데....
    21.04.13 15:40
    캐번디시과일캔디
    저도 힘들어서 미션 한개만 깨고 끄고 그러네요.. 연세가 어찌 되십니까 | 21.04.13 16:49 | | |
    이럴숫가
    아직 어려요 40 좀 넘었네요 | 21.04.13 16:50 | | |
    (4735616)

    119.194.***.***

    바쇽 인피니티는 거의 인생게임중의 하나인데... 이거 엔딩보고 나중에 1,2도 엔딩봤음. 3D지원 게임이라 나중에 그래픽카드 좋은거 사면 4k 3D TV에서 다시 해보려고 했는데... 사려는 순간 보니 이놈의 비트코인 때문에 그래픽카드 가격이 하늘로 훨훨~
    21.04.13 18:44
    (4912063)

    221.140.***.***

    랩처 오픈월드면 음..기대해봐야하나
    21.04.13 20:14
    엄청 텀 길다 생각했난데 베댓에 따르면 8년이네요 ㄷㄷ
    21.04.13 20:25
    (7471)

    49.170.***.***

    2는 다른데서 개발했구나.. 어쩐지 2만 재미가 없더라니
    21.04.13 21:02
    인피니티는 정말 게임이 예술이 될수 있다는걸 보여준거 같음 dlc로 이어지는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었고 이런 이야기 fps가 요즘엔 안나오는게 아쉬움
    21.04.13 23:08
    진짜 인피니트 처음엔딩땐 솔직히 스토리가 너무어려워서 그렇지 스토리빼곤 분위기 OST 최고였는디.. 처음 등대에서 컬럼비아 갈때 장면과 컴스탁의 진실과 여하튼 최고였음.. 1은 처음했을때 게임이름처럼 쇼크먹었고 미친 물그래픽 해저도시의 구현 공포,ost,스토리.. 게임이 진짜 예술인걸 알게 해준 바숔 2는 스토리라든지 설정이 조금 아쉽긴 했어도 액션성이 더 강해져서 잼있었고 바숔4 기대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오픈월드 보다는 전작처럼 반?오픈월드로 나왔으면
    21.04.14 00:05
    인피니트가 시스템은 좋았는데 볼륨이 작아서 키우다 만 느낌이 아쉬웠는데 스토리는 더이상 안바라니까 RPG성 강화해서 볼륨이랑 게임플레이에 집중한 후속작 나오면 좋겠음
    21.04.14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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