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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ps ssd 과거 esram때하고 정말 분위기 비슷하네요. 과거는 반복된다는게 신기^^
(IP보기클릭)112.151.***.***
제작자가 콘솔 성능 얘기할때 '밸런스' 얘기하는것도 비슷함...
(IP보기클릭)39.7.***.***
예수램 vs 예수예수디 !!
(IP보기클릭)119.77.***.***
애초에 CPU 와 SSD 사이에서 데이터 주고받는게 아무리 빨라지고 간소화되더라도 CPU와 그래픽 메모리 사이에서 주고받는걸 넘어설수가 없는데 말이죠. PS5 SSD 관련 뉴스 올라오는 것들 보면 그냥 GDDR 메모리 떼버리고 SSD만 사용해도 되게 생겼음.
(IP보기클릭)211.184.***.***
아직 여기는 디지털파운더리에서 말한 내용은 안올라오네요 ㅋㅋㅋ 그거 올라오면 다시 재미있을텐데 ㅋㅋㅋ
(IP보기클릭)112.216.***.***
(IP보기클릭)223.38.***.***
ps ssd 과거 esram때하고 정말 분위기 비슷하네요. 과거는 반복된다는게 신기^^
(IP보기클릭)112.151.***.***
MuOJJu
제작자가 콘솔 성능 얘기할때 '밸런스' 얘기하는것도 비슷함... | 20.05.21 16:30 | | |
(IP보기클릭)39.7.***.***
MuOJJu
예수램 vs 예수예수디 !! | 20.05.21 16:43 | | |
(IP보기클릭)119.77.***.***
MuOJJu
애초에 CPU 와 SSD 사이에서 데이터 주고받는게 아무리 빨라지고 간소화되더라도 CPU와 그래픽 메모리 사이에서 주고받는걸 넘어설수가 없는데 말이죠. PS5 SSD 관련 뉴스 올라오는 것들 보면 그냥 GDDR 메모리 떼버리고 SSD만 사용해도 되게 생겼음. | 20.05.21 17:54 | | |
(IP보기클릭)122.252.***.***
그러니 소니가 뻘소리 취급 당하는거조 ㅋㅋㅋㅋㅋ | 20.05.21 21:40 | | |
(IP보기클릭)223.62.***.***
그냥 상식만 알아도 이거죠. 플스ssd가 빠르긴해도 고작? 5GB/s 인데 플스 4메모리도 대역폭이 450을 넘습니다. 이번5는 둘다 16기가인데 여기서 로딩하는게 일반적이지 그때그때 느려터진? ssd에서 읽는다? 보통은 메인메모리 용량안에서 만들죠. 한계를 뛰어넘는 작업이가능 할수도 있지만 범용성은 없고 전용타이틀이래도 일반회사는 비효율적입니다. | 20.05.22 06:40 | | |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이니까요 ㅋㅋ 예전 PS4 엑박원 나올때도 장난 아니였음 그때도 님이 생각하는 꼴불견들 엄청많았어요. 차세대기 나올때 원래 이래요 | 20.05.21 17:06 | | |
(IP보기클릭)211.184.***.***
아직 여기는 디지털파운더리에서 말한 내용은 안올라오네요 ㅋㅋㅋ 그거 올라오면 다시 재미있을텐데 ㅋㅋㅋ
(IP보기클릭)220.119.***.***
그건 약간 기레기발 제목이 들어있기는 한데 그래도 벨로시티 성능 알려주는 내용이긴하죠 ㅋㅋ | 20.05.21 16:53 | | |
(IP보기클릭)222.109.***.***
어떤내용인데요? 벨로시티 구리단 건가? | 20.05.21 17:24 | | |
(IP보기클릭)220.119.***.***
9.6에서 14.4 수준의 속도와 맞먹는 성능을 낼수 있다고 이야기가 나옴 ㅋㅋ | 20.05.21 17:34 | | |
(IP보기클릭)220.119.***.***
뭐 실제론 나와보면 아는거고 그때까진 그냥 찌라시일 뿐임 | 20.05.21 17:35 | | |
(IP보기클릭)222.109.***.***
찾아보니 진짜 그 내용이긴 하네요. 대충보니 100GB 데이터를 즉시 접속가능하고 9.6 GB/s - 14.4 GB/s 스트리밍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일단 보긴 했지만 누군가 알아서 올리겠죠. 확실히 재밌을거 같긴 함 ㅋ | 20.05.21 17:51 | | |
(IP보기클릭)175.223.***.***
그냥 루머에 상상력 플러스라서... 이제 공식으로 공개한다니까 정식 정보 나와보면 확실하게 알겠죠. | 20.05.21 17:53 | | |
(IP보기클릭)118.42.***.***
일단 해당 내용은 PCWorld 에 올라온 기사 를 토대로 말한 건데 https://www.pcworld.com/article/3532811/microsoft-xbox-series-xs-directstorage-velocity-architecture-windows.html 여기서 보면 의외로 마소가 엑시엑 에서 CPU GPU 와 동급 혹은 그 이상으로 공을 들인 게 스토리지 아키텍쳐 인 듯 싶긴 하네요 저번에 스토리지 부분에 대해선 한번 슥 소개하고 지나가서 별 관심을 못받았 는데 저기서 말한 메모리 양 의 2~3 배, 대역폭의 2~3 배 향상 이야기 자체도 MS 의 엑시엑 기술자 가 직접 이야기한 내용이기도 하고. | 20.05.21 18:24 | | |
(IP보기클릭)118.42.***.***
http://www.itworld.co.kr/news/148236 위 내용이 그대로 번역된 한국 기사입니다. 3월달에 근근웹에도 올라왔었는데 그땐 놀랍도록 관심 못받고 묻혔던 거 같고... 뭐 대충 보면 SSD 에 있는 압축된 데이터들을 읽어들여 그것들을 시스템 자원을 거의 안쓰면서 초고속으로 해제하는 것에 올인한 기술이라고 볼 수 있을 거 같고... 아예 SSD 슬롯 이라든가 그런것들까지도 완전히 그거 전용으로 만들어졌네요. 그래서 해당 기사에선 '엑시엑은 그런 슬롯도 갖고 있고 그러니 상관없는데 PC 에까지 적용하려면 해당 슬롯이 달린 기판으로 바꾸고 그래야 하는 거 아님?' 하고 의문을 가지는 거고... 어쨌든 압축 해제해야 하니 CPU 자원 잡아먹어서 성능 떨어뜨리는 셈 아니냐 하는 문제에는 원래같으면 해당 SSD 속도만큼 한꺼번에 4K 텍스쳐 를 읽어들였을 때 그걸 압축 해제하는데에만 코어 4~5 개는 잡아먹는데 엑시엑 에 사용된 기술로는 1/10 코어밖에 안 쓰여서 거의 성능 먹는 부분도 없고... 어쨌든 현재 엑시엑 은 SSD 에서 압축된 데이터를 읽어들여서 그걸 거의 성능자원 안쓰면서 압축 해제해서 쓸 수 있고 그 덕분에 물리적 메모리 용량이나 I/O 대역폭 의 2~3 배 효과를 낸다 이런 내용입니다. 결국 3월달 에는 묻힌 내용인데 알고보니 PS5 깡 SSD 속도? 그거라면 이런게 준비되어 있지 라는 식이었던... | 20.05.21 18:51 | | |
(IP보기클릭)112.151.***.***
디지털파운드리에서 말한건 ssd에서는 hdd처럼 쓰기/읽기 헤드가 나뉘어 있지 않아서 엑스박스 새 아키텍처 상에서는 cpu와 램을 보조하는 100기가바이트에 달하는 페이징 파일(가상메모리) 만드는 쓰기 작업과 게임데이터 불러오는 읽기 작업을 동시에 할수 있다 뭐 그런내용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실제로 훨씬 더 효율이 좋아진다 이거죠. 이론적으로는 말이 되는 소리입니다만 사실 큰 기대는 안하는게 좋고 그정도로 엑스박스 ssd 입출력 제어성능이 좋다 정도로만 받아들이는게 좋습니다. | 20.05.21 21:00 | | |
(IP보기클릭)118.42.***.***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253.***.***
소니의 전지전능한 ssd는 이미 많은 pc사용자들이 호기심에 램디스크 만들어 게임 설치한 경험에서 답이 나오는데. 저도 더 빠른 메모리 속도에 한표 던집니다 | 20.05.21 21:44 | | |
(IP보기클릭)118.235.***.***
저 벨로시티 아키텍처가 플5의 마지막 보루인 SSD 속도 우위마저도 무의미하게 만들어 버릴 수 있는 기술이다보니... | 20.05.21 22:40 | | |
(IP보기클릭)14.37.***.***
물론 전에 비해서 활용도가 엄청나게 늘어난건 사실이죠. 스트리밍하는데 도움은 되도 그렇게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는데 감당이 될정도는 아닐거라는거죠 뭐 | 20.05.21 23:24 | | |
(IP보기클릭)175.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