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닌자 시어리가 정신 건강에 대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바로 인사이트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닌자 시어리 - 인사이트 프로젝트 공식 소개 영상]
- 인사이트 프로젝트는 예술가, 과학자 및 정신건강 의학전문가가 협업하는 드문 프로젝트이자, 우리 시대의 가장 시급한 '정신적 고통'이라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표이며,
또한 ‘최고의 게임 디자인과 기술을 최첨단 임상신경과학 및 정신건강과 결합하여 정신적 고통을 줄여주고,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가?’의 중점에 맞추었다고 함.
- '헬블레이드 : 세누아의 희생' 게임은 과학자에 초점을 맞춘 게임으로서, 이것을 통해 전혀 새로운 현실에 눈에 뜨게 되었고, 주변에 정신 장애를 겪은 친구를 보면서,
이 프로젝트에 대해서 많은 내용을 읽을 수록 아무 것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함. 특히, 정신 장애를 겪은 사람의 기분이 어떤지 더 알고 싶고, 그 사람의 신발에 들어가서
그들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고 듣고 이해하면 어떨까?라는 질문을 항상 생각한다고 함.
- 영국 캠브릿지의 버나드 울프 신경의학 정신건강과학 전문교수와 협업하여, 닌자 시어리 측에서 전문교수에게 자문을 요청했을 때 이에 받아들여져 조언 및 자문을 제공해주었으며,
영국 의회 및 켄싱턴 궁전, 몇몇 과학단체 회의 초청 등을 통해서 이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되어야 하고 성취할 수 있도록 계속해주어야 한다고 함.
- 영국의 민간의학연구재단인 웰컴 트러스트에서도 이러한 협력의 가치를 진정성있는 공감을 불러일으켰으며, 최대한 다시 협력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함.
더불어, 영국 캠브릿지 대학교와 닌자 시어리의 부문 간 협업의 장점은 새로운 측면 및 아이디어를 자극하여 상호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프로젝트라서 기대가 된다고 함.
- 현재 인사이트 프로젝트의 진행단계는 아직 프로토타이핑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신체와 연결된 시뮬레이션을 제작 및 제어하기 위해서 생체모형 데이터를 해석하는 방법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향후 앞으로 몇 개월 혹은 몇 년동안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팀을 성장시키는 접근 방식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결과를 검증하고 기존 과학 채널을 통하여
보다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공식적인 임상실험 단계를 실시할 것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하며, 해결책이 아직 존재하지 않을 지도 모르는 어려운 문제들을 다루고, 보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과학자 혹은 전문교수들과 협력함으로서 건전한 정신을 기반으로 한 운동을 시작하고,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함.
-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또한 정신적 고통의 장애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할려는 닌자 시어리의 열정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정신건강 분야의 개척자들을 끌어들이고 게임이
선을 위한 힘이 될 수 있는 좋은 예를 보여주는 사례임을 인정하며, 영국의 게임산업 관련 비영리 단체인 UKIE와 BAFTA 게임위원회에서도 이 인사이트 프로젝트를 굉장한 프로젝트이자
게임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정신적 및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현재 디지털 세계를 통해서도 우리가 인간을 측정, 이해, 통제할 수 있는지에 대한 걱정을 어떻게 다룰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