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셔가 필요하다는 인디 정책이 비판을 받자 완전히 뒤엎었던 MS가 오늘 엑스박스 원의 새로운 인디 정책을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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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익 배분율은 업계 표준인 개발사 70, MS 30
- 가격 책정은 개발사가 설정한 도매가를 바탕으로 MS가 결정 (참고로 Wii U와 PS4는 개발사 자율)
- 접수비, 인증비, 업데이트 비용 없음
- 현재는 이미 검증된 인디 개발자들만 선정해 개발킷을 지급한다. 하지만 향후 엑스박스 원 본체를 개발킷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서 모든 창작자에게 플랫폼을 개방할 것이다
- 키넥트, 클라우드, 엑스박스 라이브 툴셋, 도전과제, 챌린지, DVR 등 모든 기능에 접근 가능
- 엑원 독점 제공은 요구하지 않는다. 다만 다른 콘솔과도 같은 날에 출시될 수 있도록 요구하긴 한다
- 모든 게임은 동일하게 엑스박스 원 스토어에 등록되며, 동일하게 게임 발견 기능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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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만, 위에서 언급된대로 지금은 PC, 모바일 등에서 이미 검증된 인디 개발자만 받는다고 합니다.
http://www.xbox.com/en-US/developers/id
....근데 무엇보다 국가 선택란에 한국이 없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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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에 없는짓 하려니까 죽을맛일거다. 반발만 없었다면 지금쯤 사상 최악의 콘솔머쉰이 탄생했을텐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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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리플 가관이네 ㅋ '향후 엑스박스 원 본체를 개발킷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서 모든 창작자에게 플랫폼을 개방할 것이다' 이건 눈에 안보이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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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원이 수준보면 개발사 가릴처지가 아닌데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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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넨 입만열면 변경된, 새로운임... 매번 바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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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그만 두던지 말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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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그만 두던지 말던지' | 13.08.20 1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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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원이 수준보면 개발사 가릴처지가 아닌데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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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넨 입만열면 변경된, 새로운임... 매번 바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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